[오늘의 모바일게임]2/3 모바일 액션 RPG '영웅', 태국 진출 등

- 썸에이지, 모바일 액션 RPG '영웅' 태국 진출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 이하 4:33)은 썸에이지(대표 백승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영웅'을 태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금일(3일) 밝혔다.

4:33은 '영웅'의 이번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해 태국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 '가레나(Garena)'와 계약하고, 현지 미디어 컨퍼런스를 통해 2월 정식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영웅'은 풀 3D 캐릭터를 기반으로 100개 이상의 던전과 다양한 시나리오 등 방대한 콘텐츠가 강점이다. 이순신, 황비홍, 관우 등 각각의 개성이 강조된 영웅 캐릭터가 약 200여 종 등장하며 실시간으로 캐릭터를 변경하는 '태그' 시스템에 캐릭터 수집, 육성, 전투라는 RPG 요소를 결합해 재미를 더했다.

'영웅'은 '서든어택' '데카론' 등 유명 PC게임 개발을 총괄한 거장 백승훈 사단의 첫 번째 모바일 RPG로 출시 8일만에 100만, 76일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흥행작이다.

4:33은 '영웅'의 이번 태국 진출에 앞서 지난 1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현지 '비공개 베타 테스트(Closed Beta Test, CBT)'가 진행했다. 해당 기간 동안 누적 참여자 수 12,000명 이상, 일 사용자(Daily Active Users) 최대 5,000명 이상을 기록했다. 재접속률도 60%대로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영웅 태국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가 좋아요 8,000건을 달성하기도 했다.

4:33 소태환 대표는 "국내 출시 1년만에 매출 600억을 달성한 모바일 액션 RPG 대작 '영웅'이 대만, 일본 시장에 이어 태국 시장으로 출격한다"며 "자신이 꿈꿔왔던 실존 영웅을 모으는 재미와 태그 스킬, 서포터즈를 활용한 전략적 전투는 '영웅'만의 특징으로 이번 태국 진출에 맞춰 현지 사정에 맞춘 영웅 캐릭터가 추가되기 때문에 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썸에이지는 '케이비제6호스팩(208640)'과 합병예비심사를 통과하고 3월 중 최종 합병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영웅 이미지
영웅 이미지

- 픽셀소프트, '벽돌깨기(Bricks Breaker)' 출시

픽셀소프트(대표 안경숙)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벽돌깨기(Bricks Breaker)'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벽돌깨기(Bricks Breaker)' 게임은 턴마다 생성되는 레고형 벽돌을 원터치 조작으로 깨뜨리는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다. 이 게임은 다수의 볼들로 벽돌을 깨뜨리는 경쾌함과 플레이어들끼리 스코어를 경쟁하는 재미로 무장했다.

픽셀소프트는 이번 '벽돌깨기(Bricks Breaker)'의 출시를 기념해 '생활밀착형 라면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을 즐기는 모든 게이머는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라면을 획득할 기회를 가지며, 게임을 많이 즐길수록 확률은 점점 올라간다. 게임 내에서 획득한 쿠폰을 가까운 GS25 편의점에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2월 3일부터 2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약 7,000개의 라면이 준비됐다.

픽셀소프트의 안경숙 대표는 "경기 침체로 인하여 겪는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즐거운 방법으로 나누고자 이와 같은 이벤트를 준비했다. 모두에게 재미있고 착한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벽돌깨기(Bricks Breaker)' 다운로드 페이지(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aden.break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벽돌깨기(Bricks Breaker)
이미지
벽돌깨기(Bricks Breaker) 이미지

- '디앱스게임즈', 구글플레이의 음력 설 맞이 특별 프로모션 참여

디앱스게임즈(TheAppsGames)는 다가오는 음력 설 명절을 맞아 구글플레이가 진행하는 특별 프로모션에 자사의 모바일 게임인 '팔라독&히어로즈'와 '베스트핀즈' 2종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디앱스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2종이 참여하는 이번 특별 프로모션은 구글플레이가 음력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진행하는 이벤트로, 게이머들이 기간 내 아이템 결제 시 30%에서 최대 50%까지 인앱상품을 할인해 주거나 100%에서 최대 200%까지 보너스 콘텐츠를 지급한다.

먼저, 퍼즐게임 '베스트핀즈'에는 아이템 종류에 따라 구매 가격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골드바 한줌은 평소보다 50% 할인된 가격에, 골드바 산더미는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200보석을 구매하면 구입 개수의 10%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최고급 보석 상자인 4,000보석의 경우 100%의 보너스가 지급돼 누구보다 풍요로운 음력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다.

''에는 충전 아이템 별 보너스 혜택을 차등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디앱스게임즈 정상길 본부장은 "민족의 최고 명절인 음력 설을 맞이하여 자사의 모바일 게임인 팔라독&히어로즈와 베스트핀즈가 구글플레이와 함께 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디앱스게임즈의 모바일 게임과 함께 풍요로운 음력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 자사의 게임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디앱스게임즈 설맞이 프로모션
디앱스게임즈 설맞이 프로모션

- 트라이톤, '영웅의 진격' 2차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트라이톤(대표 전홍준, 구의재)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영웅의 진격(글로벌 서비스명 : Heroes' Will)'에 2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영혼석 분해 시스템'이 도입됐다. '영혼석' 분해를 통해 얻은 '강화석'으로 게이머가 가장 좋아하는 영웅들을 선택해 해당 영웅들의 주무기를 강화 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들은 새롭게 오픈 된 '거래소'를 통해 낮은 등급의 아이템을 모아 상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주요 배틀 콘텐츠인 '전장'과 '시험의 탑'의 난이도 선택 옵션이 추가됐으며, 아이템 및 '크리스탈' 재화 보상에 대한 게이머의 선택 폭이 더욱 넓어졌다.

이 외에도 '길드레이드' 완전 개편 및 안정화 작업 등 다양한 기능에 대한 개선 작업도 진행됐다.

영웅의 진격 이미지
영웅의 진격 이미지

- 넷마블, 주요 모바일 게임 설 연휴 특별 이벤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오는 6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설 연휴를 맞아 '이데아', '레이븐', '세븐나이츠' 등 주요 모바일 게임 7종에 '설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데아'에는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매일 SS급 진화석 2개와 S급 진화석 2개씩을 지급하는 설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4일부터 10일까지 게임에 복귀하는 이용자에게도 SS급 무기, SS급 방어구 등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넷마블은 이데아 내 1대 1 섬멸전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경험치 버프 아이템인 '떡국'을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지급하며, 같은 기간 매일 우정포인트를 5회 보내는 이용자에게 골드 버프 아이템인 '세뱃돈'을 제공한다.

'세븐나이츠 for Kakao'에서는 지난 2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5성 영웅 소환권, 6성 장비 소환권 등 푸짐한 아이템과 게임재화를 제공하는 설 맞이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공식카페 내 게시글인 '새해 덕담 나누기'의 댓글이 1만개가 돌파할 경우 전체 이용자에게 4성 영웅 선택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는 설 맞이 이벤트 이외에도 오는 4일 출시 700일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병행할 예정이다.

'레이븐 with NAVER'는 설을 맞이해 총 12개의 신규 탐험 지역이 열렸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할 수 있는 유물 콘텐츠가 마련됐다. 또한 설 연휴기간 동안 매일 출석하는 이용자에게 크리스탈, 헤븐스톤, 최고급 장비 등을 보상으로 주어진다.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에서는 오는 4일부터 18일까지 2주 간 일일미션을 통해 획득한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에 따라 게임 내 아이템과 게임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다함께 굴려윷' 이벤트가 열린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서는 7성 몬스터 및 수정 100개를 비롯해 전설급 장비 조각 선택권, 골드, 열쇠, 초월의 깃털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차구차구 for Kakao'에는 설 연휴 기간인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이용자에게 10만~200만 골드를 얻을 수 있는 복권상자를 지급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설 당일인 8일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휘슬 100개, 경기속도2배 200개, 재분배권 300개, 플러스강화행운권 3개, 로열팩 1개 등을 제공한다.

'마블 퓨처파이트'에는 설 맞이 특별 업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수정을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추가 재화를 지급하며, 모바일 게임 최초로 구매 이용자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이용자에게 수정을 되돌려 주는 공동구매 패키지도 준비했다.

'길드오브아너'에서는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게임에 연속으로 접속하면 루비, 고급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25일까지는 모험모드에서 플레이 시 단검, 4성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세뱃돈 이벤트가 열린다.

넷마블 관계자는 "최대 닷새 간의 설 연휴 동안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넷마블은 이번 연휴를 맞이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홈페이지(http://www.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설맞이 이벤트
넷마블 설맞이 이벤트

- '이펀컴퍼니', 자사 모바일게임 13종에 설 맞아 특별 이벤트 진행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13종('로라시아 대륙전기', '삼국지PK', '돌격앞으로', '비룡재천', '약탈의민족', '삼국지맹장전', '모두의경영', '소오강호', '언더월드', '오삼국', '적벽대전', '전선을간다', '환세협객전')에서 음력 설 명절을 맞아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돌격앞으로'와 '환세협객전'에는 2월 6일(토)부터 10일(수)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매일 정각 12시와 24시에 댓글로 새해 덕담을 작성하는 게이머에게 인게임 재화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데일리 쿠폰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해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오삼국'과 '언더월드'를 즐기는 게이머들은 2월 5일(금)부터 14일(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 접속해 출석체크만 해도 푸짐한 인게임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공식 커뮤니티 공지사항 속 퀴즈를 모두 맞추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소오강호'는 2월 5일(금)부터 5일간 매일 출석을 하면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이펀컴퍼니는 게이머들이 새해 인사를 남기면 세뱃돈처럼 아이템을 받아 신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비룡재천'과 '적벽대전'은 공지사항에 댓글로 서버명과 군주명, 새해 인사를 남기면 아이템을 증정하며, '삼국지맹장전'은 공식 커뮤니티 자유게시판에, '로라시아 대륙전기'는 이벤트 링크(http://me2.do/FNvsihh2)에, '약탈의민족'은 팬 밴드에 각각 새해 인사 혹은 설날 덕담을 남기는 게이머에게 선물을 지급한다.

'삼국지PK'와 '삼국지PK for Kakao'에는 다양한 설날 모습이 담긴 사진을 인증하는 게이머들 중 4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하고 설날 대표 풍속과 관련된 인증사진을 올려주는 게이머를 추첨해 특별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연휴를 보내고 돌아와 연휴 증후군에 힘들어할 게이머들을 위해 연휴 증후군 대처법을 인증샷까지 포함해 자세하게 남겨주면 추첨을 통해 특별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모두의경영'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음력 설 연휴 동안 충전한 금액을 반사해 다시 한 번 받을 수 있도록 하며, 2월 9일(화)부터 이틀간 부서의 인원을 충족하는 데 드는 소모비용을 30% 할인해주며, 2월 8일(월)부터 14일(일)까지 원숭이띠 설날무대를 구경하면 횟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이펀컴퍼니의 이명 대표는 "이펀컴퍼니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13종이 음력 설 명절을 맞아 동시에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2016년에도 이펀컴퍼니의 모바일 게임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 드리며, 언제나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펀컴퍼니 설맞이 이벤트
이펀컴퍼니 설맞이 이벤트

- 모바일FPS 스페셜솔져, 설 맞이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웰게임즈(대표 강병주)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FPS '스페셜솔져'에 설을 맞아 접속만 해도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로 즐기는 정통 FPS '스페셜솔져'는 10년 이상의 모바일게임 전문가들이 뭉친 웰게임즈의 첫 작품이다. '스페셜솔져'는 쉽고 간편한 플레이 방식과 초보전, 고수전, 팀전, 칼전, 클랜전, 클랜칼전 등 다양한 플레이 모드를 지원한다.

이번 설날 연휴 이벤트는 모든 게이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2월 4일(목)부터 10일(수)까지 매일 접속만 해도 보석, 보급함 등의 인게임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2월 3일(수)부터 14일(일)까지는 '추가 지급 과금' 이벤트를 실시하여 보너스 캐시를 증정한다.

웰게임즈 홍승현 이사는 "정통 모바일 FPS 스페셜솔져에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신 게이머 분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접속만 해도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설날 이벤트를 마련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다가오는 서비스 1주년에는 더욱 특별한 이벤트로 보답할 것이며, 오는 3월에는 iOS 버전 소식까지 전해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셜솔져 이미지
스페셜솔져 이미지

- '세인트 세이야 코스모 판타지' 구글플레이 서비스 시작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세인트 세이야 코스모 판타지'의 구글 플레이(Google PlayTM)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게임의 출시와 함께 사전등록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예고한 모든 보상을 지급한다. 앞서 세인트 세이야 코스모 판타지는 사전등록자 수에 따라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또한 세인트 세이야 코스모 판타지는 구글플레이 서비스 시작과 함께, 게임 초반 성장에 유용한 '초보자용 패키지'를 판매한다. 3단계에 걸쳐 구입할 수 있는 패키지며, 게이머 레벨 20까지의 플레이어 대상으로 한정 판매한다.

세인트 세이야 코스모 판타지는 원작을 그대로 살린 스토리로 메인 퀘스트를 구성했다. 브론즈 세인트, 실버 세인트, 골드 세인트를 비롯한 역대 세인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이야기를 엮어낸다. 최대 5명의 파티를 구성하여 습격해 오는 강적을 격파하고 간단한 조작으로 화려한 필살기 '차지 스킬'을 발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인트 세이야 코스모 판타지 홈페이지(http://seiya-sp.bn-ent.ne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인트 세이야 코스모 판타지
이미지
세인트 세이야 코스모 판타지 이미지

- 레쿠코리아, 자사의 모바일 게임 2종에 설날맞이 이벤트 실시

레쿠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T.O.P : 판게아의 용병(이하 T.O.P)'과 '왓쳐', '왓쳐 for Kakao'에서 설날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T.O.P'는 캐릭터의 각성 변신 시스템이 매력적인 게임으로, 실시간 턴제 전투 시스템으로 빠르고 호쾌한 액션을 통해 재미를 추구할 수 있는 작품이다. 이번 음력 설을 맞아 'T.O.P'에서는 2월 5일(금)부터 14일(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매일 새로운 보상 아이템이 주어지는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2월 5일(금)부터 일주일간 구매한 다이아의 일부를 이벤트 종료 후 되돌려주는 캐쉬백 이벤트와 함께 황금 소환 뽑기 확률이 증가하며, 특정 시간에 인게임 재화 및 아이템 획득 확률이 증가하는 버닝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왓쳐'와 '왓쳐 for Kakao'는 총 3회에 걸쳐 설 연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2월 4일(목)부터 첫 구매 시 수정을 2배로 획득 가능한 기능이 초기화되며, 탐험 횟수 혹은 랭킹 순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세계의 보물 이벤트가 진행된다.

2월 6일(토)부터는 신비상점 내 물품을 30% 싸게 구매할 수 있으며, 5일간 매일 18시에 전설장비보물상자, 영웅랜덤상자, 리셋두루마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2월 8일(월)부터는 던전 아이템 드랍율이 2배로 늘어나며, 수정을 소비한 개수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레쿠코리아 관계자는 "설을 맞아 레쿠코리아가 자사의 모바일 게임을 통해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조금이라도 더 푸짐한 선물을 드리고 싶어 노력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레쿠코리아 설맞아 자사게임 2종에 업데이트
실시
레쿠코리아 설맞아 자사게임 2종에 업데이트 실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