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온라인게임] 2/5 '블레스'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등

조영준

- 병신년 최대의 기대작 '블레스'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김종창, 한재갑)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블레스(BLESS)'의 공개 서비스 9일만에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금일(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대규모 협력과 경쟁의 재미를 극대화 시킨 콘텐츠 '필드 레이드'와 신규 던전 '니그라투리스'이다.

먼저 '필드 레이드'는 와이번 계곡(분쟁 지역), 말갈기 초원(하이란 진영), 스페치아(우니온 진영) 등 총 3개 지역에서 일정에 맞춰 진행되며, 보스 몬스터는 쿠아트란, 브로카디아, 멜라지움이 순차적으로 출현한다. '블레스'의 '필드 레이드'는 양 진영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스 몬스터에 마지막 일격을 가한 진영이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하기 때문에 양 진영은 보스 몬스터를 함께 공략함과 동시에 진영간 PVP도 빈번하게 발생하게 된다. 보상으로는 최고 등급 아이템 제작을 위한 재료와 함께 승리 진영 무작위 2명을 선정해 공중 탈 것을 지급한다.

신규 던전 '니그라투리스'는 최고 레벨(45레벨) 이용자를 위한 콘텐츠이다. 역할 분담을 통한 협력 플레이가 중요한 콘텐츠로, 다양한 공략의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설 연휴 기간에 '블레스'에 접속해 게임을 즐기면 매 1시간마다 아이템이 담긴 복주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레스(BLESS)' 홈페이지(http://bless.p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레스

- 파이널판타지14 총괄 PD '요시다 나오키' 새해 인사 영상 공개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개발사인 스퀘어에닉스의 요시다 나오키 총괄 프로듀서 겸 디렉터(이하 PD)의 새해 인사 영상을 금일(5일) 공개했다.

파이널판타지14 홈페이지(www.ff14.co.kr)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1분 15초 분량으로, 요시다 나오키 PD가 한국 게이머들에게 전하는 새해 인사가 담겨 있다.

요시다 나오키 PD는 영상을 통해 “2016년에 접어 들어 글로벌 버전에선 곧 3.2 패치가 출시될 예정”이라며, “한국에서도 2.5 패치 이후 올해 여름에 3.0 확장팩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2016년에도 부디 파이널판타지14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친구들과 함께 해 주시기 바란다”며,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라는 인사말을 남겼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오는 2월 15일 21시에 '레터라이브 8회'를 진행한다.

레터라이브는 '파이널판타지14'의 OBT 이전부터 이어 온 특화 서비스로, 게임에 관한 최신 소식 전달 및 게이머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하며 커뮤니케이션하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레터라이브는 각 회당 2시간만 방송되는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누적 조회수 22만 이상을 기록할 만큼 게이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7회부터 현장 관람객을 모집하여,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게이머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이번 8회에서는 '파이널판타지14'의 V2.5 업데이트 예고 및 현재 게임 내 주요 현안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레터 라이브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투브와 트위치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 이후 네이버TV 캐스트를 통해 VOD를 볼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이널판타지14' 홈페이지(www.ff1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판14 요시다 나오키 새해인사


- 웹젠 'R2',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 이벤트로 설연휴 즐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에서 설 맞이 이벤트를 금일(5일) 시작했다.

웹젠은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 이용 회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8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게임 이벤트를 시작했다. 설 연휴와 함께 시작된 이번 이벤트 기간 중에는 무기/ 방어구/ 벨트 아이템들을 강화(인첸트)시킬 때 강화 실패 시 페널티로 적용되던 아이템 파괴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는다.

단, 실패 시에는 기존의 아이템 강화 수치가 한 단계 낮아질 수 있으며,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만을 대상으로 한정적으로 진행 중이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에는 오픈서버에서만 등장하던 '황금보물상자'가 한시적으로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에서도 등장한다. '황금보물상자'에서는 고급 아이템 및 인첸트 주문서를 얻을 수 있으며, 체력을 채워주는 '떡국' 등의 소모성 아이템들도 등장한다.

'황금보물상자'는 게임 내 모든 몬스터들을 사냥하면 얻을 수 있고, '떠돌이 교환상 아크'를 찾아가 황금보물상자나 카오스포인트 등을 사용해 상자를 열 수 있는 '황금보물상자 열쇠'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65레벨을 달성한 회원에게 선착순으로 고급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 및 '서번트' 레벨업 이벤트 등 지난 1월 28일부터 시작한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 전용 이벤트들도 2월 중순까지 계속 된다.

웹젠은 이후에도 발렌타인데이 이벤트와 3.1절 이벤트 등 'R2'게임 회원들이 즐길 수 있는 여러 게임 이벤트를 준비해 2월 내에 시작할 계획이다.

'R2'의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 이벤트 및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R2'의 공식홈페이지(http://r2.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R2 온라인

- 아이온, 설 연휴 '뽀바룽의 인생역전'을 잡아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아이온에 설 맞이 '뽀바룽의 인생역전' 이벤트를 금일(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뽀바룽의 인생역전'은 코인을 수집하여 자판기에서 행운의 아이템을 받는 이벤트이다. 라이브 서버 46레벨이상, 마스터 서버 26레벨 이상 참여할 수 있다.

게이머는 대도시 광장의 '뽀바룽 자판기'에서 '뽀바 코인' 1개를 소모하여 다양한 행운을 받을 수 있다. '뽀바 코인'은 이벤트 기간 인던 공략, 일일 퀘스트 완료, 상대 종족 처치 미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설 연휴와 밸런타인데이 기간 설문을 통해서도 '뽀바 코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일 저녁 7시부터 새벽 1시에는 '수상한 코인 상자'가 특정 필드에서 출현하기도 한다.

'뽀바룽 자판기'에서 획득한 아이템 중 '작은 마음'은 수집 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작은 마음' 아이템을 습득한 총 개수만큼 행운 번호가 적힌 행운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주차 별로 수집한 행운 카드 6자리 숫자를 합산한 값이 가장 큰 이용자에게는 기프트카드 30만원을 지급한다. 행운 카드 중 숫자 7이 있는 경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설 맞이 PC방 이벤트도 진행한다. PC방 접속 시 30% 추가 경험치 획득, AP 30% 추가 획득(몬스터 사냥 시, 전장 인던 포함)할 수 있다. PC방 접속 혜택은 기존 PC방 휴식의 기운 버프와 중첩되어 적용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홈페이지(http://aion.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온 뽀바룽의 인생역전 이벤트

-올엠, '크리티카' 신규 스테이지 2종 추가

올엠(대표 이종명)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온라인게임 '크리티카'에 최고 레벨 신규 스테이지 2종을 추가했다고 금일(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스테이지는 '극 말라 비틀어진 결계'와 '극 약탈자의 헤매이는 숲' 2종으로, 난이도가 높은 스테이지를 즐기는 게이머들을 위해 공략의 재미는 유지했지만, 기존 최고 난이도 스테이지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클리어한 게이머에겐 신규 장비 및 기존 장비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는 보상이 주어진다.

올엠은 설 연휴를 맞아 '크리티카'에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매일 매일 외전을 부탁해!' 이벤트가 오는 2월 25일까지 열려 외전 스테이지에서 일일 퀘스트를 완료한 게이머는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해당 포인트는 삼성 24인치 모니터, 10만 원권 신세계 상품권, 10만 K포인트, 2차 레어 아바타 등 다양한 보상에 응모할 때 필요하다.

이와 함께 연휴 기간인 오는 2월 6일부터 2월 10일까지 '2016년 새해의 부름에 응답하라!'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는 게임에 접속한 후 성장의 깨달음, 판도라 상자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2월 25일까지 출석 일수에 따라 외전 정복 코인, 성장의 깨달음, 판도라 큐브 열쇠 등이 게이머에게 주어진다. 아울러 오는 2월 13일과 2월 14일, 2월 20일과 2월 21일에 접속한 15레벨 이상의 모든 게이머에게는 K마일리지와 판도라 열쇠, 달콤한 선물 인장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한편, 오는 2월 26일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하는 '크리티카'의 게이머들을 위한 파티 및 길드 대전이 2월 27일 서울 삼성동 JBK 컨벤션에서 열린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월 10일까지 '크리티카'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리티카' 홈페이지(http://www.kritik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리티카160205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 신규 기체 추가 및 랭킹전 진행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에 신규 S랭크 기체 '저스티스 건담'을 추가하고, 설 연휴 기간 동안 랭킹 최강자전을 실시한다고 금일(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S랭크 기체 '저스티스 건담'은 신규 기체에 대한 게이머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SEED'에서 '프리덤 건담'과 함께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또한, 어썰트 타입 변형을 비롯해 빔 샤벨, 루프스 빔 라이플, 포르티스 빔 캐논 등의 주무기를 갖췄다. 이와 함께 게이머는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맵 병기형 무기도 활용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코리아는 설 연휴를 기념해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에 랭킹 최강자전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금일부터 오는 2월 10일까지 열리며, 전투 완료 후 획득한 대전 스코어의 누적 점수에 따라 순위를 정해진다. 이벤트 기간 중 상위 50위 권 안에 들어간 게이머들에게 삼성 커브드 모니터, 액션캠 등 여러 실물 경품과 게임 캐시, 코인 등이 전달될 예정이다.

반다이남코코리아의 임재청 차장은 "PvP 모드 개편 이후 게이머분들의 뜨거운 반응에 매우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게이머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이번에 추가한 '저스티스 건담'과 랭킹 최강자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 홈페이지(http://www.sdg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160129

: 아이온 크리티카 블레스 R2 파판14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