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2/11 '테일즈런너', 걸그룹 여자친구와 콜라보 이벤트 등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 인기 걸그룹 '여자친구' 콜라보레이션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인기 걸그룹 '여자친구'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여자친구'는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등 여섯 멤버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으로, 최근 신곡 '시간을 달려서'를 발표해 각종 음악 방송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2월 28일(일) 저녁 '테일즈런너'에서 '여자친구' 온라인 팬미팅이 열린다. 또, 팬미팅 후에는 여섯 멤버가 편을 갈라 3대3 달리기 대결도 펼친다. 팬미팅과 대결은 게임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등에서 생중계될 예정으로, 방송 시간 등 이벤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오는 23일(화)에 공개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달 26일(금)까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이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여자친구'에게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온라인 팬미팅에서 멤버들이 직접 답변을 한다. 질문자로 선정되는 게이머들에게 사인 CD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승리 팀 예측 이벤트도 마련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소원, 예린, 유주의 '기럭지' 팀과 은하, 신비, 엄지의 '귀요미' 팀 중 대결에서 이길 것 같은 팀을 골라 투표하면 된다. 대결이 끝난 뒤, 승리 팀을 맞히는데 성공한 이용자들 중 100명을 뽑아 '테일즈런너' 10주년 일러스트 굿즈를 선물한다. 또, 패배 팀을 선택한 게이머들 중 100명을 추첨해 '타임코인' 아이템 10개씩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온라인게임사업부 정상기 팀장은 "데뷔 전부터 테일즈런너를 즐겨온 여자친구 멤버들이 멋진 승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게이머 분들의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 드린다"며, "테일즈런너가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얼마 남지 않은 겨울 시즌도 책임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테일즈런너' 홈페이지(http://tr.no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여자친구 이벤트
테일즈런너 여자친구 이벤트

- 엠게임 '영웅 온라인', 중국 수출 계약 체결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중국의 게임회사인 북경쿠펑소프트개발유한회사(대표 장미연)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영웅 온라인'은 국내는 물론 터키, 미국,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정통 무협게임으로, 지난 2005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다양한 연령층에게 사랑 받고 있는 엠게임의 대표 장수 게임이다.

이번 수출 계약을 통해 엠게임은 '영웅 온라인'의 지난 10년간 축적해 온 검증된 다양한 콘텐츠를 중국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영웅 온라인'은 무협 장르가 강세를 띠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저사양 PC에서도 수준 높은 온라인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강점으로 중국 이용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 퍼블리셔 북경쿠펑소프트개발유한회사는 2007년 북경에 설립된 게임 전문회사로 수년간 국내외 상장업체와 브랜드 회사들의 그래픽 외주를 맡아 왔으며, 올해 '영웅 온라인'의 서비스를 통해 게임 퍼블리싱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북경쿠펑소프트개발유한회사 장미연 대표는 "영웅 온라인은 정통 무협게임을 선호하는 중국 게이머들의 취향에 안성맞춤인 게임"이라며, "엠게임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준비하는 한편 중국 유저들의 성향을 고려한 현지화 전략과 마케팅을 통해 긍정적인 성과를 이끌어 내겠다"고 전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영웅 온라인은 국내는 물론 북미, 일본 등에서 게임성과 흥행성을 입증 받은 만큼 중국에서도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며,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한 현지화 전략으로 무협게임을 사랑하는 중국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웅 온라인'은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거친 후 2016년 상반기 중 비공개 테스트와 공개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엠게임 영웅 이미지
엠게임 영웅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