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2/12 '별이되어라!' 2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등

[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별이되어라!' 2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별이되어라!'에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오는 2월 17일까지 '별이되어라!'에서 '2주년 기념 별X별 페스터벌!'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계정 생성 일에 따라 게이머는 '탄생을 함께 한', '영광을 함께 한' 등의 칭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직업 선택권', 'SSS급 동료뽑기권', '정수뽑기권' 등 여러 게임 아이템이 모든 게이머에게 주어진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는 'SSS급 동료뽑기권', '영웅선택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추천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에겐 추첨을 통해 '루비' 200개가 주어진다. 이 밖에 시즌3의 영웅, 전설, 신화 모드의 난이도가 쉬워지는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이되어라!' 이벤트 페이지(http://event.withhive.com/ci/2016/02/starsns/event),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dragonblaz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별이되어라160212
별이되어라160212

-'프렌즈팝',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NHN 픽셀큐브(대표 김상복)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퍼즐 모바일게임 '프렌즈팝 for Kakao'(이하 '프렌즈팝')에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먼저, '프렌즈팝'에 '프렌즈팝 러브 박스' 3종이 출시된다. 해당 상품은 '황금콘', '튜브의 신발+5', '무지망치', '하트' 등으로 구성됐고, 게이머는 정가 대비 최대 57%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I LOVE YOU'의 초콜릿을 수집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이를 통해 오는 2월 13일부터 2월 16일까지 게이머는 3일간 매일 등장하는 3개의 알파벳 블록을 삭제해 해당 알파벳이 새겨진 초콜릿을 수집할 수 있다.

알파벳 블록은 제 2지역부터 하트 초콜릿 모양이 있는 3개의 레벨에서 등장하며, 특수 블록이나 무지 망치를 활용하면 지워진다. 또한, 총 9개의 초콜릿을 모두 수집한 게이머에게는 '꼬마트리 어피치'가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한정판 밸런타인데이 신규 프렌즈가 오는 2월 20일까지 등장한다. 신규 프렌즈는 '초콜릿 어피치', '사랑꾼 프로도', '사랑꾼 네오' 등 총 3종으로, 이 중 '사랑꾼 프로도'와 '사랑꾼 네오'는 프렌즈 합성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렌즈팝'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FriendsPopKaka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렌즈팝160212
프렌즈팝160212

- 이엔피게임즈, 자사 모바일게임 2종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명장의조건', '크로우'에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먼저, '명장의조건'에서는 오는 2월 13일부터 2월 26일까지 두 가지의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적장을 처치한 후 '초콜릿'을 획득하면 개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달성한 활약도에 따라 여러 보상이 게이머에게 주어진다.

'크로우'의 경우에는 오는 2월 13일부터 2월 20일까지 꽃 선물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이머가 서로 꽃을 주고받은 수량에 따라 순위가 기록되는 방식이며, 해당 순위에 따라 '용기사', '7급 보석', 특별 칭호 등 다양한 희귀 상품들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엔피게임즈의 방호선 모바일게임사업실장은 "많은 분이 밸런타인데이의 달콤한 분위기를 게임상에서도 느끼실 수 있게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항상 게이머 분들이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는 이벤트를 많이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명장의조건'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yongjang), '크로우'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rowga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엔피게임즈160212
이엔피게임즈160212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신작 '거신전기' 비공개 테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스노우폴게임즈(대표 이건중, 주민석)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거신전기'에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거신전기'는 주인공이 봉인된 거신의 힘을 모아 빼앗긴 왕국을 되찾아가는 서사적 스토리와 세계관을 묘사한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특징이다. 또한, 거신에 탑승해 전투를 즐기거나 동반자로서의 거신을 성장시키는 콘텐츠도 갖췄다.

이번 '거신전기' 비공개 테스트는 오는 2월 18일부터 2월 21일까지 열린다. 아울러 게이머는 '겨울왕국'의 안나 및 엘사 역을 맡았던 유명 성우진이 녹음에 참여한 캐릭터 목소리, 영화 '올드보이'와 '친절한 금자씨' 등에 참여한 작곡가 최승현이 맡은 배경음악, 체코 교향악단의 연주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거신전기' 테스트 종료 후 사전등록 이벤트를 거쳐 3월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거신전기'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asteroftit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신전기160212
거신전기160212

- 넥스트플로어, 자사 독립 스튜디오 인디게임 2종 출시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자사의 독립 스튜디오 지하연구소가 개발한 인디 모바일게임 '팜키퍼'와 '암버스터즈' 등 2종을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먼저, '팜키퍼'는 치열한 도시 생활에 지쳐 귀농을 결심한 농부가 두더지들로부터 농작물을 지켜내는 스토리가 특징인 전략 모바일게임이다. 디펜스게임 방식으로 진행되며, 게이머는 넥스트플로어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슈팅 모바일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그래픽을 담당한 오진영 디렉터의 아기자기한 캐릭터 및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기 다른 패턴을 지닌 두더지를 방어하면서 농작물을 키우는 싱글모드, 6명의 라이벌과 대결하는 대전모드 방식 등의 콘텐츠가 준비됐다. 이와 함께 간단한 조작법과 전략 패턴 등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특징도 갖췄다.

액션 모바일게임 '암버스터즈'의 경우에는 낡은 여관에서 모험가들끼리 팔씨름 대결을 펼치는 스토리가 특징이다. 또한, 거친 목판화 느낌의 일러스트로 묘사된 게임 내 그래픽, '초보자', '숙련자', '달인' 등으로 구성된 세 가지 난이도 등도 갖췄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총 일곱 명의 상대와 대결을 펼친 뒤 다음 난이도로 도전하게 되며, 약간의 순발력만으로 간단한 조작법을 활용해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스트플로어의 독립 스튜디오 지하연구소는 게임 본연의 재미를 추구하는 사내 독립 개발 스튜디오로, 자사 소속 디렉터들이 회사 차원의 프로젝트 외에도 다양한 창작활동에 대한 독립성을 보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2015년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브레이브 존', 퍼즐 모바일게임 '야미파티' 등이 출시됐고, 오는 2016년 상반기 중 넥스트플로어 최초의 비디오게임 '키도: 라이드 온 타임'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넥스트플로어의 김민규 대표는 "넥스트플로어를 대표하는 '드래곤 플라이트' 역시 정규 프로젝트가 아닌 프로토타입의 시도였던 만큼, 앞으로도 지하연구소를 통해 게임 본연의 재미에 충실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하연구소160212
지하연구소160212

- '필드 오브 파이어',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레드불릿 스튜디오(대표 김영진)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FPS 모바일게임 '필드 오브 파이어'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필드 오브 파이어'는 세계 유명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3:3 실시간 PvP, 1인칭 시점에서 경험하는 타격감 등이 특징인 FPS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포격지원', '순간보호막', '치유' '전투드론' 등 용병들의 고유 스킬을 활용하는 전투 콘텐츠도 갖췄다.

'필드 오브 파이어'의 사전등록 이벤트는 금일부터 정식 서비스 전까지 이벤트 페이지(http://event.wemade.com/weme/fof/comingsoon/main)를 통해 열린다. 이번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가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4성SPAS-T총기', '소탕권 30개', '5만 골드' 등의 아이템이 지급된다.

아울러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자는 자신의 고유 URL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려 공유한 후 해당 링크를 통해 사전등록 이벤트에 다른 게이머가 참여하면 '200루비'를 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 이벤트 최다 친구 초대자에게는 '노트북', '나인봇 미니', '백화점 상품권' 등이 주어진다. 이 밖에 사전등록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 오브 파이어' 공식 카페에 가입 인사를 남긴 게이머를 추첨해 '문화상품권'이 지급되는 이벤트도 열린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는 "지난 2015년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게이머들의 의견을 수렴해 더욱 진화된 정통 FPS를 준비하고 있어,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사전등록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필드 오브 파이어'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fofcaf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드오브파이어160212
필드오브파이어160212

- '주사위의 신',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보드 모바일게임 '주사위의 신'에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먼저, 오는 2월 19일까지 게임을 5회 플레이하는 게이머는 '골드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 '블랙 초콜릿' 중 한 가지가 들어있는 '초콜릿 상자'를 받을 수 있다. '골드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 '블랙 초콜릿'은 각각 캐시 재화 '보석' 100개, 게임머니 '10만 골드', 게임 머니 '5만 골드'로 교환할 때 필요하다. 또한, 해당 아이템의 수집 수량에 따라 신규 스킬카드 3종, 인기 홀로그램 스킬카드 패키지, '해적 몽키 주사위 조각', 5성 캐릭터 '앤서니' 등이 지급된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킬카드 3종이 새로 등장한다. 선택한 상대 캐릭터가 최대 3턴 간 도시를 인수할 수 없도록 하는 '마취탄 발사', 현재 위치한 도시의 통행료를 3턴 간 800% 증가시키는 '해적왕의 등장', 선택한 도시를 3턴 뒤에 내 도시로 만들 수 있는 '새로운거점설정' 등은 밸런타인데이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스킬카드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금색 보물상자에서 황금 보물지도가 등장할 확률이 기존 대비 3배 늘어나고, VIP 주사위 조각 뽑기 비용이 기존 대비 50% 줄어드는 혜택도 이벤트 내용에 포함됐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사위의 신' 홈페이지(http://god.joycit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사위의신160212
주사위의신160212

- '뮤 오리진', 오프라인 모임 지원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의 공식카페에 오프라인 모임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금일까지 '뮤 오리진' 공식 카페에선 GM이 직접 길드의 오프라인 정기모임에 참가해 모임 비용을 지원하는 '여러분의 모임을 지원합니다' 이벤트의 신청 접수가 실시된다. 웹젠은 '뮤 오리진' 공식 카페를 통해 게이머들과의 교류를 위한 '소통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지난 1월 31일에는 밸런타인데이와 관련된 사연을 접수 받아 초콜릿, 게임 쿠폰, 문화상품권이 주어지는 이벤트가 열린 바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뮤 오리진'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themuorig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오리진160212
뮤오리진160212

- 컴투스, 자사 모바일게임 7종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7종에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먼저,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원더택틱스'에서는 오는 2월 25일까지 포인트를 사용해 골드, 행동력 등의 게임 아이템을 구입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고대의성채', '시련의둥지', '비밀던전', '명예의전장', '오래된폐광', '일반던전', 등 각 콘텐츠를 달성한 후 포인트로 '골드 상자', '행동력 상자', '프리미엄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의 게이머에게는 오는 2월 18일까지 '사랑의 초콜릿 강화석 이벤트'를 통해 전투 후 주어지는 '초콜릿 강화석'의 누적 개수에 따라 단계별 보상이 지급된다.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소울시커'에서도 오는 2월 21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던전 이벤트'가 열려 게이머는 이벤트 던전에서 전투 콘텐츠를 즐기고 '사랑의묘약'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해당 포인트는 '골드 2만 개', '다이아 20개', '영웅 뽑기권'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때 필요하다.

퍼즐 모바일게임 '액션퍼즐타운'에서는 9개의 미션을 모두 완성하면 코인, 보석 등의 선물이 게이머에게 주어지는 '사랑의 초코초코 이벤트'가 오는 2월 22일까지 실시된다. 소셜네트워크 모바일게임 '타이니팜' 역시 오는 2월 22일까지 게임 내에서 '밸런타인 곰의 데이트 의상 코디해주기' 투표가 열린다. 이를 통해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코디로 꾸민 밸런타인 곰은 투표에 참여한 모든 게이머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스포츠 모바일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5'의 게이머는 오는 2월 14일 하루 일일 도전과제를 완료하면 완료 횟수에 따라 최대 100스타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고급 타자팩 1장이 주어지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사커스피리츠'에서도 오는 2월 26일까지 게임 내에서 획득한 초콜릿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두근두근 초콜릿! 심쿵한 밸런타인 이벤트'가 열린다.

컴투스의 관계자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마음을 전하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자사의 게임을 아껴주신 많은 게이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초콜릿보다 달콤한 혜택을 담은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됐으니 컴투스 게임과 함께 행복한 밸런타인데이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컴투스160212
컴투스160212

- '대항해시대5 모바일', 서비스 2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간드로메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대항해시대5 모바일'에 서비스 200일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먼저, 게임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에게 SR 항해사 쥬피톨이 지급된다. SR 쥬피톨은 '대항해시대5 모바일'의 시작부터 주인공과 함께한 일행으로, 프리미엄 스카우트 및 이벤트에서 얻을 수 없는 특별한 항해사다. 또한, 지난 100일 기념 이벤트를 통해 모든 게이머에게 지급된 항해사와 동일 사양이고, 100일 기념 선물을 소지한 게이머는 SR+ 쥬피톨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아울러 금일부터 오는 2월 15일까지 '프리미엄 장비 가치 5 이상 확정'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해당 기간 동안 '프리미엄 장비 가치 5 이상 확정'을 진행한 게이머는 가치 5 이상의 장비 또는 설계도를 무조건 1개 이상 얻을 수 있다. 또한, 동일 기간 중 금화, 자재, NP 등 해전 승리 해전 보상이 기존 대비 20% 늘어난다.

이와 함께 오는 2월 13일과 14일 양일에는 푸시 강화 이벤트가 실시된다. 오는 2월 13일 오후 8시에는 모든 게이머에게 금화 2,222,222개가 주어지고, 2월 14일 오후 8시에 접속한 게이머는 골드 스카우트 티켓 2장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공식 카페의 200일 기념 축하 댓글 이벤트가 열려 댓글 200개 돌파 시 모든 게이머에게 R 등급의 이순신 1장이 지급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 중 추첨에 뽑힌 20명에게는 R 스킬트레이너 1장도 주어진다.

간드로메다의 강희웅 사업본부장은 "'대항해시대5 모바일'이 서비스 200일을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 무엇보다 200일까지 큰 사랑을 보내주신 게이머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보답의 마음을 담아 200일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접속과 플레이 만으로 보상을 가득 챙길 수 있도록 마련한 만큼, 200일을 함께 축하해주시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항해시대5 모바일'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d5mobi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항해시대5160212
대항해시대5160212

- 알트플러스코리아, '캐슬vs캐슬'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알트플러스코리아(대표 최향숙)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전략 모바일게임 '캐슬vs캐슬: 시간의 톱니바퀴'(이하 '캐슬vs캐슬')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캐슬vs캐슬'은 매력적이고 개성적인 지휘관들과 함께 성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스토리가 특징인 전략 모바일게임이다. 디펜스게임 방식으로 '성채' 간 전투가 벌어지며, 지휘관들은 각자 고유의 특성 및 스킬을 갖춰 해당 조합에 따라 승패에 영향을 끼친다. 이 밖에 연속 공격에 성공할수록 공격력이 높아지 는시스템, 성채를 발전시키는 콘텐츠, PvP 모드 '공성대전' 등도 갖췄다.

알트플러스코리아는 '캐슬vs캐슬'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사전등록 이벤트 페이지(http://comborpgcastle.altpluskr.com)에 방문해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한 모든 게이머는 게임캐시 '티어드롭 10개'와 '매력적인 지휘관 응모권'을 게임 정식 출시 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등록 이벤트 신청 시 지급되는 응모권으로 추첨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에겐 '보조배터리', '5만 원권 문화상품권', '1만 원권 문화상품권'을 획득할 기회가 주어진다. 해당 이벤트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유한 게이머에겐 응모권이 1일 최대 2개까지 추가 증정된다.

알트플러스코리아의 김영민 사업본부장은 "성채와 성채가 격돌하는 신개념 전략 모바일게임 '캐슬vs캐슬'의 구글플레이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실시하게 돼 기쁘다"라며, "모바일게임 이상의 훌륭한 그래픽과 풍부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캐슬vs캐슬'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omborpgcast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슬캐슬160212
캐슬캐슬160212

넥슨, '영웅의 군단' 서비스 2주년 기념 인기 걸그룹 축전 영상 공개

넥슨(대표 박지원)은 엔도어즈(대표 신지환)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영웅의 군단'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홍보모델로 활동한 인기 걸그룹의 축전 영상을 금일(12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영웅의 군단'의 홍보모델로 활약한 AOA, 시크릿, 걸스데이, 성우 겸 방송인 서유리, 프로게이머 페이커 등이 참여해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서비스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이머 전원에게 4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한 '신화 영웅의 군단' 티켓, '6성 전설 장비 상자(5개)' 아이템이 포함된 쿠폰을 지급하고, 2월 18일까지 특정시간 '공격력 버프', '경험치 버프' 등 능력치 상향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3월 10일까지 '신화 레이드 월드 통합 랭킹전' 이벤트를 통해 등수에 따라'Lv. 10 액티브 2시즌 1성 전설 장비상자(2개)', '소울젬' 600개 등 푸짐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한편, '영웅의 군단'은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턴제 방식 전투의 전략요소를 모바일에 최적화한 게임으로, 2014년 2월 출시 이후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인기 걸그룹을 기용한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현재까지 구글 플레이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웅의 군단' 홈페이지(http://yg.nexon.com) 및 공식카페(http://cafe.naver.com/legionofheroe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웅의군단
영웅의군단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