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디오게임] 2/12 'GTA 온라인'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진행 등

[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 'GTA 온라인'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진행

락스타 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그랜드 테프트 오토 온라인'(이하 'GTA 온라인')에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락스타 게임즈는 지난 밸런테인데이 이벤트 관련 아이템을 비롯해 신규 이동 수단 알바니 루즈벨트 밸러, 새로운 의상 및 액세서리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알바니 루즈벨트 밸러는 레전더리 모터 스포츠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알바니 루즈벨트도 복각된다.

아울러 도시의 모든 의상점에 정장, 조끼 드레스, 뷔스티에, 트렁크, 스타킹 등 새로운 남성복 및 여성복이 등장한다. 또한, 기존 밸런타인데이 복장 및 가면이 재입고되고, 아뮤네이션에서는 구젠버그 스위퍼 기관총을 구입할 수 있다. 이 밖에 '더 없으면 못 살아' 대적 모드가 금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락스타 게임즈 공식 트위터(https://twitter.com/rockstargam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gta온라인160212
gta온라인160212

- '엑스컴2', 신규 무료 모드 3종 공개

2K는 파이락시스 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유통 중인 전략게임 '엑스컴2'의 신규 무료 모드 3종을 금일(12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기관총 무기 모드', '뮤톤 백인대장 모드', '엑스컴 지휘관 모드는 지난 2015년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의 모드 '엑스컴: 롱 워'를 공개한 바 있는 롱 워 스튜디오가 협력해 개발됐다. 해당 모드를 플레이하고 싶은 게이머는 '스팀' 창작마당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하면 된다.

먼저, '기관총 무기 모드'는 '엑스컴2'의 실탄, 자기, 플라즈마 계통 화기가 각각 하나씩 추가되는 것이 특징이다. 추가 무기들은 기존 화기보다 이동, 잠복, 근거리 정확도에서 유리한 대신 공격력 및 원거리 정확도가 소폭 떨어진다.

'뮤톤 백인대장 모드'의 경우에는 뮤톤 백인대장이라는 외계인 유닛이 새로 등장한다. 뮤톤 백인대장은 일반 뮤톤보다 강력하고, 다른 외계인 유닛의 능력치를 향상시킨다. 이 밖에 붉은 방어구와 특수 마스크 등 고유 그래픽을 갖췄다.

마지막으로 '엑스컴 지휘관 모드'를 적용하면 게릴라 전술 학교 업그레이드를 통해 엑스컴 병사들에게 특별한 '지휘관 스킬'을 추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휘관은 게임 내 모든 병과를 맡을 수 있으나 임무에는 한 명의 지휘관만 투입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엑스컴2' 홈페이지(https://xco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컴2160212
엑스컴2160212

- 유니아나, '메탈기어 솔리드5: 더 팬텀 페인' 감사 이벤트 진행

유니아나는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유통 중인 플레이스테이션4용 잠입액션게임 '메탈기어 솔리드5: 더 팬텀 페인'(이하 'MGSV: TPP') 자막 한글 버전의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2015년 11월 27일 출시된 'MGSV: TPP' 자막 한글 버전의 판매 호조에 보답하는 의미로 기획됐으며, 금일부터 오는 2월 21일까지 네이버게임블로그를 통해 열린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게이머는 네이버게임블로그에 'MGSV: TPP'의 주인공 스네이크에 대한 퀴즈 정답을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상품으로는 WIRED x 'MGSV: TPP'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시계, 하프사이즈 바이오닉 암, 'MGSV: TPP' 스틸 케이스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 중 전세계 2,500개 한정판인 콜라보레이션 시계는 'MGSV: TPP'의 주인공 스네이크가 게임 내에서 사용한 것을 실제로 재현해 희소성과 디테일이 돋보인다.

또한, 바이오닉 암은 스네이크의 의수를 정교하게 형상화한 제품이며, 스틸 케이스는 'MGSV: TPP' 관련 디스크를 보관할 수 있도록 특별 제작됐다. 바이오닉 암과 스틸 케이스는 지난 2015년 9월 2일 발매된 'MGSV: TPP' 한정판 콜렉터스 에디션의 특전 구성품 중 하나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게임블로그(http://blog.naver.com/navergame), 유니아나 블로그(http://blog.naver.com/uniana_gam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기솔5160212
메기솔5160212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스크린치트' 자막 한글 버전 발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는 사무라이 펑크가 개발하고 서프라이즈 어택에서 유통 중인 플레이스테이션4용 FPS게임 '스크린치트'의 자막 한글 버전을 오는 3월 초 플레이스테이션네트워크전용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금일(12일) 밝혔다.

'스크린치트'는 자신의 게임플레이 영역에서는 상대편을 볼 수 없고, 다른 게이머들의 화면을 훔쳐봐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FPS게임이다. 다채로운 맵과 독특한 모드들, 익살스러운 변형 룰을 포함해 다량의 커스터마이즈 옵션이 제공되며, 게이머는 플라스마 볼을 발사하는 자동차 엔진, 폭발물로 채워진 곰 인형, 나팔 총 등 원샷 원킬을 위한 다양한 무기들을 마스터하고 화면을 훔쳐보는 '스크린치트' 기능을 활용해 전략적 우위를 차지해야 한다. 아울러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로컬 협동 플레이와 최대 8명까지 동시 플레이할 수 있는 온라인 대전 콘텐츠도 갖췄다.

이와 함께 게이머는 언제나 믿고 쓸 수 있는 나팔 총부터 영웅에게 어울리는 목마, 통통 튀는 플라스마 볼을 발사하는 자동차 엔진 쉐포레에 이르기까지 게임 내에 등장하는 10종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및 온라인 모드에서 지원하는 9종의 게임 방식 역시 데스매치부터 무기로 특정 타깃을 찾는 살인 미스터리까지 다양하다.

아울러 타깃 제거를 위해 10종의 맵에는 환풍기, 트램펄린 등 다양한 지형지물이 배치돼 다른 게이머들을 직접 보지 않고도 위치를 유추할 수 있는 힌트 역할을 맡는다. 이 밖에 게이머는 무기 선택, 승리 조건과 페널티 등 다양한 항목을 조절할 수 있으며, 기존 규칙에 슬로 모드, 작은 중력 모드, 또는 하이 점프 등을 적용시키는 기능도 준비됐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홈페이지(www.h2interactiv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크린치트
스크린치트

- 플레이스테이션4용 '월드 오브 탱크', 영국 전차 추가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플레이스테이션4용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 40여 종의 영국 전차를 추가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4용 '월드 오브 탱크'에 영국 전차 연구계통도와 함께 8개의 신규 전장이 추가됐다. 영국 전차 연구계통도는 '크루세이더', 크롬웰', '컨커러' 등 실제 유명 전차를 비롯해 경전차, 중형전차, 중전차, 구축전차, 자주포 등 5가지 병과를 모두 아우르는 40여 종 이상의 전차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액션 온라인게임 '월드 오브 탱크'의 여러 전장도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지크프리트 방어선', '어부의 항구', '전쟁의 엔스크', '웨스트필드'와 해당 전장의 날씨 효과 추가 버전인 '웨스트필드: 비' 등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 밖에 게임 내 인기 전차 '타입59'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한정된 기간 동안 판매된다.

플레이스테이션4용 '월드 오브 탱크'는 지난 1월 20일 정식 출시 후 약 백만 명의 게이머가 다운로드한 바 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계정을 보유한 게이머라면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스테이션4용 '월드 오브 탱크' 홈페이지(http://console.worldoftank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오브탱크ps4160212
월드오브탱크ps416021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