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만의 감격 한글화! ‘슈퍼로봇대전 OG 문듀엘러즈’ 한글화 발표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1991년 처음 등장해 전세계 게이머들을 열광케 했던 슈퍼로봇대전 시리즈가 드디어 25년 만에 한글화로 모습을 드러낸다.

반다이남코 한글화 페스티벌
반다이남코 한글화 페스티벌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금일(13일) 서초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개최한 한글화 대폭발 페스티벌에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신작 ‘슈퍼로봇대전 OG 문듀엘러즈’를 한글화 발매한다고 전했다.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는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투를 벌이는 시뮬레이션 롤플레잉게임으로, 지난 1991년 4월 20일 시리즈 첫 번째 작품 게임 보이용 '슈퍼 로봇 대전' 출시 이후 2016년 25주년을 맞이하게 됐다.

특히, 2016년 1월 기준 현재까지 발매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작품 수는 총 90개로, 누계 출하량 천 6백만 장을 기록하는 등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이다.

반다이남코
반다이남코

시리즈 최초의 한글화가 결정된 ‘슈퍼로봇대전 OG 문듀엘러즈’는 개발사 반프레스토의 오리지널 캐릭터가 등장하는 '슈퍼로봇대전 OG'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로봇대전 시리즈의 25주년 기념작이자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으로 등장하는 슈퍼로봇대전 게임이다.

‘슈퍼로봇대전 OG 문듀엘러즈’의 한글화 발매를 발표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오는 2016년 중 정식 발매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반다이남코 한글화 페스티벌
반다이남코 한글화 페스티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