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6백 만 아이마스 팬은 응답하라,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 한글화 확정

김원회

[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금일(13일) 서초동 모나코스페이스에서 열린 '한글화 대폭발 페스티벌'에서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용 시뮬레이션게임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 한글화를 발표했다.

반다이남코 한글화 페스티벌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는 게이머가 프로듀서로서 여러 아이돌 지망생을 최고의 아이돌로 육성시키는 '아이돌마스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지난 1월 28일 일본에서 정식 공개됐다. 또한, 시리즈 첫 PS4용 작품에 걸맞게 그래픽이 전면 개편되고, 카메라 및 관객 등 공연 연출이 강화된 것도 특징이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전작과 별개의 세계관에서 가상의 연예 프로덕선 '765프로덕션'에 소속된 13명의 아이돌의 합숙을 도와 최고의 무대를 완성해야 한다.

아울러 아이돌을 지도하면서 각종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육성 파트와 리듬게임처럼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고,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공연 파트로 나뉘어 게이머는 시뮬레이션 장르와 리듬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공연 파트에서는 여러 시점에서 아이돌을 비춰주는 카메라 연출 기법을 비롯해 공연에 나서는 아이돌들의 복장을 직접 설정하고, 스테이지 구성을 자유롭게 꾸미는 콘텐츠 등을 갖췄다.

반다이남코 한글화 페스티벌

이번 행사 현장에서는 개발 중인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인 플레이 화면이 한국어 자막과 함께 공개됐다. 또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사카가미 요조 '아이돌마스터 시리즈' 총괄 프로듀서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게임에 대한 소개와 한국 게이머들에게 인사말을 남겼다.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 한글화는 오는 2016년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이돌마스터160213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사카가미 요조 프로듀서는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는 PS4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했으며, 공연 파트가 리듬게임처럼 진행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처음 '아이돌마스터 시리즈'를 즐기는 게이머도 쉽게 입문할 수 있으니 많은 한국 게이머가 즐겨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PS4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아이돌마스터플래티넘스타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