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2/15 클래시 오브킹즈 소지섭과 손예진의 인터뷰 영상 공개 등

- 넥스트플로어-엔트리브 '소환사가 되고싶어' 일본 서비스 계약 체결

엔트리브의 인기 모바일 게임 '소환사가 되고싶어'가 일본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엔트리브소프트(대표 심승보)와 모바일 보드 RPG '소환사가 되고싶어'(현지명_트릭스터 소환사가 되고싶어)의 일본 퍼블리싱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소환사가 되고싶어'는 넥스트플로어의 일본 법인 스테어즈(Stairs, 대표 전인태)를 통해 '트릭스터 소환사가 되고싶어'라는 타이틀로 일본 이용자들과 만나게 된다.

특히 양사는 이번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엔트리브의 개발 노하우와 넥스트플로어의 일본 서비스 경험을 적극 활용해 '소환사가 되고싶어'의 성공적인 현지 서비스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소환사가 되고싶어'는 엔트리브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 IP(지적 재산권)를 활용, 보드게임과 RPG요소를 접목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 '트릭스터'는 일본은 물론 중국, 태국 등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된 바 있다.

한편 '트릭스터 소환사가 되고싶어'는 오는 16일부터 사전 등록을 시작으로 5월 중 일본 현지 서비스를 진행한다.

소환사가 되고 싶어
소환사가 되고 싶어

- '클래시 오브 킹즈', 소지섭과 손예진의 인터뷰 영상 공개!

일렉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클래시 오브 킹즈(Clash of kings)'의 광고모델 배우소지섭과 손예진의 인터뷰 영상을 금일(15일) 공개했다.

일렉스가 공개한 영상 속(https://youtu.be/B7G0cgVDeq4)에서 배우 소지섭과 손예진은 환한 웃음으로 '클래시 오브 킹즈'의 게이머들에게 인사를 전하며, 게임을 만나본 느낌과 광고모델로 선정된 소감, 앞으로의 각오를 당차게 밝혀 보는 이로 하여금 그들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특히, 이 둘은 '클래시 오브 킹즈'의 매력을 솔직하게 소개하며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글로벌 게임 클래시 오브 킹즈 한국연맹에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하다”라며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게이머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일렉스는 '클래시 오브 킹즈'의 한국연맹을 위한 특급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한국연맹 역습 패키지'를 100% 무상 지급하며, SNS를 통해 광고영상을 공유하거나 친구를 초대한 게이머에게는 두 광고모델이 촬영 시 사용했던 소품과 뉴맥북, 스메그 냉장고, 소지섭과 손예진 싸인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고, 게임을 응원하는 게이머 50명을 추첨하여 영화예매권을 선물한다.

일렉스의 한 관계자는 “클래시 오브 킹즈의 광고모델들이 게이머 분들에게 건네는 인사를 금일 공개한다”라며, “광고모델들과 함께 게임 외의 재미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분들의 성원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클래시 오브 킹즈'는 게이머가 직접 영주가 되어 도시를 다스리며 발전 계획을 세우고 타 게이머와 연맹을 맺어 침략 전쟁을 벌이는 것은 물론, 전 세계의 게이머와 소통할 수 있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클래시 오브 킹즈'는 이벤트 페이지(http://www.clashofkings.co.kr/) 및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lashofking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클래시오브킹즈
클래시오브킹즈

- 로커스게임즈, 네이버 인기 웹툰 '카페드쇼콜라' 활용 모바일게임 만든다

로커스게임즈(대표 김정수)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게임 '카페드 쇼콜라'를 공개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프린스의 왕자(글 재아 그림 SE)'의 3번째 시즌인 '카페드쇼콜라'는 현재 매주 월요일 네이버에서 연재 중인 인기 웹툰으로, 주인공이 초콜릿 전문 디저트 카페를 운영하는 동안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를 다루고 있다.

'카페드쇼콜라'는 원작에 등장하는 주인공과 함께 초콜릿 재료를 모아 만들고, 이를 카페에서 판매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로커스게임즈는 이 과정을 한 붓 긋기 퍼즐 장르로 풀어내 누구나 쇼콜라티에가 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

특히, '카페드쇼콜라'에 등장하는 모든 디저트와 초콜릿은 이상학 쉐프와 전문 쇼콜라티에 팀이 직접 만들어 실사로 반영했다. 모든 스테이지에서는 초콜릿 블록을 최대한 실사에 가깝게 하나하나 그렸고, 챕터마다 초콜릿 제작 영상이 플레이 되기 때문에 게이머들의 시각은 물론 미각까지 자극하는 달달함을 맛볼 수 있다..

로커스게임즈의 김정수 대표는 “미각까지 자극하는 퍼즐게임 카페드쇼콜라를 게이머분들께 첫 공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특별한 퍼즐게임을 찾는 게이머분들은 카페드쇼콜라에서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자부하오니 앞으로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카페트 쇼콜라
카페트 쇼콜라

- 조이시티, '워쉽배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500만 건 달성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모바일게임 '워쉽배틀'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500만 건을 달성했다고 금일(15일) 전했다.

'워쉽배틀'은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6,500만 건을 넘어선 바 있는 '건쉽배틀'의 인기 흐름을 이어 받아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전작과는 차별화되는 게임성과 밀리터리 장르에 최적화된 조작 방식, 다양한 콘텐츠로 미국과 러시아, 터키 등 해외 국가에서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조이시티는 '워쉽배틀'이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시스템을 개편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도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각종 이용자 지표와 게임 및 서비스에 대한 게이머 피드백을 바탕으로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워쉽배틀'은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실제 전쟁에서 사용된 군함과 에피소드를 소재로 활용해 사실감 넘치는 게임성을 완성한 3D 전함 액션 게임이다. 군함을 조종하는 재미와 적진을 무너뜨리는 타격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워쉽배틀' 홈페이지(http://warshipbattle.joycit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워십배틀
워십배틀

- 스타일리쉬 듀얼액션 RPG 'KON', 티저 페이지 오픈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올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인 스타일리쉬 듀얼액션 RPG 'KON'의 프로모션 영상을 15일 공개하며, 티저 페이지(http://kon.netmarble.com)를 전격 오픈했다.

감각적인 액션을 강조한 'KON'은 화려한 스킬과 스페셜 액션, 캐릭터 소환을 통한 듀얼액션으로 지난해 말부터 게임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작품이다. 두 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육성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용자가 직접 꾸민 맵(아지트)을 기반으로 이용자들끼리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색다른 형태의 PvP(이용자 간 대결) 시스템이 적용돼 액션 RPG의 차세대 주자로 평가 받고 있다.

넷마블은 이날 공개한 프로모션 영상을 통해 플레이 패턴이 다른 총 4명의 캐릭터 중 암살자와 여검사 캐릭터 2명의 긴박감 넘치는 전투를 공개했다. 암살자가 어둠의 세력에 세뇌당 한 여검사를 구출하고, 2명의 캐릭터가 함께 거대 보스를 공격하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KON'의 듀얼액션을 강조했다.

티저 페이지에서는 프로모션 영상 공개 외에도 현재 시점부터 오는 22일까지 남은 시간을 알리는 카운트다운이 진행돼 이날 공개될 추가 정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KON'은 넷마블의 액션 RPG 핵심 라인업인 '레이븐'과 '이데아'에 이어 2016년 또 한번의 RPG 돌풍을 일으킬 기대작”이라며 “차별화된 새로운 액션감과 안정적인 밸런스를 통해 또 한번 넷마블표 RPG의 성공신화를 일굴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ON' 티저 페이지(http://kon.netmarb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콘 이미지
콘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과 '제1회 문화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2일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과 함께 '제 1회 스마일게이트-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문화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과 함께 지난 12월 1일부터 1월 8일까지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 1회 문화콘텐츠 공모전: 내 나라로 가져가고 싶은 콘텐츠'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으로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재학생들은 한국에서 경험한 인상적인 서비스와 콘텐츠 중에서 자국에서 현지화 하고 싶은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본선에 오른 10개 팀의 공모내용과 발표 등이 한국어로 진행되었으며,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 시상이 진행되었다. 심사는 한국어 능력을 평가하는 한국어부문과 아이디어의 참신함을 평가하는 아이디어 부문으로 진행되었다. 금상은 한국의 식료품 배달 서비스의 현지화 방안을 발표한 미국의 맥브라이드 에이든씨가 수상했고, 은상은 한국의 PC방, 노래방 등의 놀이시설의 현지화 방안을 발표한 러시아의 안나 수르코바씨가 수상했다. 동상은 한국의 공항버스 서비스의 현지화 방안을 발표한 중국의 장자헌, 허위안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양동기 대표는 “공모전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콘텐츠를 새로운 시각에서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한국의 문화 사업의 발전을 모색, 외국인 인재 발굴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무 협업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11월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과 협약식을 맺고, 한국문화사업의 발전을 모색하고 글로벌 인재 육성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글로벌 비즈니스 진행을 위한 우수한 외국 인재 육성 및 발굴을 포함한 각종 프로그램 및 후속 업무 진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문화 콘텐츠 공모전
스마일게이트 문화 콘텐츠 공모전

- 컴투스 '낚시의 신', 신규 낚시터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낚시의 신'에 신규 낚시터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게임 내 가장 높은 레벨 구간인 양쯔강 지역의 신규 낚시터 '동정호'로, 이곳에서 '검은 꼬치동자개', '산천어', '호랑 뱀장어' 등 신규 어종을 만나볼 수 있다. 실제 중국 양쯔강에서 가장 큰 호수인 '동정호'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만큼,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이뿐만 아니라 '계림 이강', '동정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히든 물고기 2종이 추가되어 특별한 물고기를 낚는 재미까지 더했다.

마지막으로 장비 진화 확률을 높이는 진화보조제, 길드에 얼마나 도움을 주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길드 기여도와 길드장을 위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한편, 컴투스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불타는 황금보물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낚싯대, 낚싯줄, 릴, 미끼 등을 뽑을 수 있는 황금보물상자에서 10회 뽑기를 진행했을 때 3성 장비 중 하나를 100% 얻을 수 있다.

컴투스의 한 관계자는 “이용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게임 서비스를 제공해 지속적인 호응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구상하고 있다.”라며 “향후 길드전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낚시의 신
낚시의 신

- 위메이드, 정통 FPS '필드 오브 파이어' 사전예약 신청자 10만 명 돌파!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레드불릿 스튜디오(대표 김영진)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FPS 모바일게임 '필드 오브 파이어'의 사전예약 신청자가 금일(15일)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필드 오브 파이어'는 자사에서 선보이는 첫 FPS 장르 게임으로 사전 예약자 총 10만 명을 기록하며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많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세계 유명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정통 FPS '필드 오브 파이어'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3:3 실시간 이용자 대결(PVP), 1인칭 시점에서 경험하는 극강의 타격감이 특징이다.

특히, '포격지원', '순간보호막', '치유', '전투드론' 등 용병들의 고유 스킬을 활용하여 더욱 다이나믹한 전투가 가능하다.

이번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식 서비스 전까지 진행되고,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는 게임 출시 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아이템 3종을 지급하며, 공식 카페에 가입인사를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사전예약 신청자에게 생성되는 고유 URL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여 이를 통해 친구가 사전예약에 동참하면 루비 100개를 주고, 최다 친구 초대자에게는 노트북, 나인봇 미니, 백화점 상품권 등 풍성한 상품을 선물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필드 오브 파이어' 이벤트 페이지(http://event.wemade.com/weme/fof/comingsoon/main) 및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fofcaf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드 오브 파이어]
필드 오브 파이어]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