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2/16 파이널판타지14, '희망의등불' v2.5 업데이트 내용 공개 등

[게임동아]

- 파이널판타지14, '희망의등불' v2.5 업데이트 내용 공개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대규모 업데이트 '희망의등불'에 관한 내용을 지난 15일 진행된 '레터라이브'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희망의등불' 업데이트는 3월 8일과 4월 12일, 두 파트로 나누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3월 8일 진행되는 v2.5 업데이트는 신규 메인 시나리오 추가, 신규 던전 추가, 신규 PvP 전장 추가, 신규 장비 추가 등이 골자다. '파이널판타지14 신생 에오르제아'의 2.5 버전의 메인 스토리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주요 퀘스트 8종, 신규 연대기 퀘스트 5종, 외전 퀘스트 7종 등 다양한 퀘스트도 추가된다.

또한, '크리스탈타워: 어둠의세계'를 비롯해 '투신 오딘 토벌전', '묵약의 탑' 등 신규 던전 7종이 추가되며, 각 직업별 신규 장비도 선보여진다.

이밖에, 새로운 PvP 모드 '외곽 유적지대: 섬멸전'이 추가된다. 이 모드는 총 24명의 게이머가 참여하는 대규모 전투로, 15분간 상대 진영의 게이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점수가 주어지며, 이 점수가 가장 높은 진영이 승리하는 콘텐츠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파이널판타지14'의 보다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하여 데이터 센터 및 서버를 통합할 예정이다. 오는 3월 말에 현재 2개의 데이터센터를 하나로 합치며, 5월 말에는 10개의 서버를 6개로 통합할 계획이다.

아이덴티티모바일 게임사업본부 최정해 팀장은 "'파이널판타지14 신생에오르제아'의 마지막 모험이 펼쳐지는 v2.5 패치가 오는 3월에 업데이트된다"라며, "풍성한 컨텐츠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이널판타지14' 홈페이지(www.FF1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14 이미지
파이널판타지14 이미지

- 유비펀,'데카론'에 봄맞이 던전 탐험 이벤트 실시

유비펀(대표 박진환)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데카론'에 다가오는 봄을 맞아 게이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봄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 내 던전에서 펼쳐지는 봄맞이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유일한 전장의 귀걸이, 메카닉 날개, 무병장수의 옥팔찌 등이 주어진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솔로 혹은 파티 이벤트 던전 입구에 있는 불꽃 원숭이 NPC로부터 퀘스트를 받아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봄맞이 이벤트의 기간은 금일(16일)부터 다음 달 8일(화)까지 3주간 진행되며,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발렌타인데이 기념를 기념하여 최상급 소켓석을 가진 신규 펫 '쿠실'과 '아가레스'도 출시한다. 데카론에서는 이외에도 옐로우 잼 보급 머신을 리뉴얼 하는 등 새로운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05년 출시하여 화려한 액션과 본격 성인 RPG로 인기를 모은 '데카론'은 올해로 11년째 서비스 중인 대표 장수 MMORPG이다. 현재 한국을 비롯한 중국, 일본, 유럽 등에 진출해 전세계 50여개국에 약 2,0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부터 유비펀에서 서비스와 운영을 위탁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데카론' 홈페이지(www.dekar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카론 봄맞이 이벤트 실시
데카론 봄맞이 이벤트 실시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에 접속만 하면 선물 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오는 3월 20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테일즈런너' 접속 일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출석은 게임을 한 판 이상 플레이 한 경우에만 인정된다. 특히, 출석 20일을 달성할 경우에는, '현무', '주작', '청룡', '백호' 등 7종의 'S등급 복장 세트 아이템'과 '고대 영혼석' 중 이용자가 원하는 것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각 이용자가 '테일즈런너'에서 처음 캐릭터를 만든 시기로 등급을 나눠, '앙리 3세의 선물함'을 최대 3개까지 지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테일즈런너' 홈페이지(http://tr.no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이미지
테일즈런너 이미지

- 'S4 리그', 시즌10 에피소드 마지막 캐릭터 공개

게임온스튜디오(대표 김종창)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3인칭 슈팅 액션 게임 'S4 리그'에 신규 캐릭터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신규 캐릭터 '오브젝트: 데드 픽셀'은 '시즌10'을 맞이해 공개된 3종의 신규 에피소드 캐릭터 중 마지막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글리치'와 '오브젝트: 핫 픽셀'에 뒤를 이을 계획이다.

'오브젝트: 데드 픽셀'은 제어할 수 없는 파괴 충동과 압도적인 전투 능력을 지닌 캐릭터다. 기존 'S4리그' 스타일과는 차별화된 최초의 가상 생명체라는 스토리로 많은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에스퍼 칩 강화 레벨 상승과 특수 스킬 추가, 바이탈 쇼크 무기 리뉴얼 등 컨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특히 리뉴얼이 진행된 바이탈 쇼크 경우 이용자들에게 먼저 체험하게 한 뒤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출시할 예정이며, 에스퍼 칩과 바이탈 쇼크를 1주일 간 사용할 수 있는 체험판 아이템이 16일부터 지급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4 리그' 홈페이지(http://s4.p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4 리그 이미지
S4 리그 이미지

- 김용 전통 무협 소설 배경 신작 웹게임 '청향비', CBT 실시

아라카(대표 이석현)는 중국 전통무협소설의 대가 김용의 소설 '서검은구록'을 웹게임으로 만든 웹RPG '청향비'의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오는 2월 16일(화)부터 17일(수)까지 양일간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라카는 '청향비'의 CBT에 참여하는 게이머에게 게임 내 중요화폐인 3,000원보를 지급하며, 양일간 테스트 중 발견된 버그를 자유게시판에 등록하면, 500에서 2,000원보의 상품을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 또한, 테스트 기간 동안 가장 높은 레벨을 달성한 게이머에게 최고 2,000원보와 함께 게임 내 보석과 강화석, 탈 것 등 다양한 상품을 순위에 따라 준다.

'청향비'는 김용 처녀작 소설 '서검은구록'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정통무협 웹게임이다. 특히, 김용의 다른 13개의 무협 소설의 콘텐츠를 모두 접목해, 영웅문 시리즈를 포함해 김용 소설을 읽었던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김용 소설의 여주인공 황용, 이막수, 곽양, 소옹녀 등이 모두 한자리에 등장하는 것도 특징이다.

아라카 이석현 대표는 "오랜만에 김용 전통무협소설을 느낄 수 있는 진짜 무협게임 청향비를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짧은 기간 진행하는 이번 클로즈베타테스트 이후 바로 오픈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니, 많은 사랑과 관심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향비는 깜놀닷컴, 네이버와 다음게임, 온게이트, 피카온 등 다양한 채널링 사이트에서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청향비 이미지
청향비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