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2/17 '스페셜포스 모바일', 플레이 영상 공개 등

[게임동아]

- '스페셜포스 모바일', 플레이 영상 공개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자사가 개발하고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에서 서비스 예정인 FPS 모바일게임 '스페셜포스 모바일'의 플레이 영상을 금일(17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플레이 영상을 통해 게이머는 비디오게임을 플레이 하는 듯한 고퀄리티 3D 그래픽, 모바일에 최적화된 자유로운 이동 방식, 거대보스와의 전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플레이 영상에 포함되지 않은 보스 레이드, 팀 대전을 통한 실시간 협력 플레이 등도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와 네시삼십삼분은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에 앞서 지난 2월 16일 '4:33 미디어데이'를 통해 오는 2016년 2분기 출시 예정작으로 '스페셜포스 모바일'을 소개했다. 또한, 게임에 대한 설명과 함께 드래곤플라이의 박철승 개발부사장의 출사표를 영상으로 전하며 개발에 임하는 각오와 게임의 퀄리티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드래곤플라이의 박철승 개발 부사장은 "원작인 '스페셜포스'의 누적 1조 원 매출을 능가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을 개발 중이다"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까지 점령할 수 있는 최고의 FPS 모바일게임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포스 모바일' 유튜브 페이지(https://youtu.be/SJYu0_-1al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페셜포스모바일160217
스페셜포스모바일160217

- '히어로즈리그', 신규 캐릭터 공개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히어로즈리그'의 신규 캐릭터를 금일(17일) 공개했다.

'히어로즈리그'는 영웅들이 제국의 재건을 위해 전투를 벌인다는 스토리, 라인이 설정된 전투 시스템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수집, 던전 탐험, PvP 전투 등 다양한 전투모드와 방대한 콘텐츠를 통해 게이머는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영웅 승급'과 '영웅 진화' 시스템 등 캐릭터를 이용한 전략적인 파티 플레이 콘텐츠도 갖췄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캐릭터는 제국 기사단의 영웅 중 하나인 '리올렛'으로, 빠른 공격 속도와 물리 관통 능력이 특징이다. 이 밖에 상부의 지시에 따르는 원칙론자이자 무엇이 정의인지 항상 고민한다는 설정이 적용됐다.

게임테일즈의 관계자는 "업데이트에 앞서 신규 캐릭터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라며, "업데이트로 추가될 '리올렛'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채로워질 '히어로즈리그'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히어로즈리그'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gametal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히어로즈리그160217
히어로즈리그160217

-선데이토즈, '2016년 선데이토즈 개발자 인턴십'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는 게임 산업에서 열정과 역량을 발휘할 게임 개발지망생들과 함께 하는 '2016년 선데이토즈 개발자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금일(17일) 밝혔다.

게임 개발 분야의 프로그래머를 모집하는 이번 인턴십은 채용과 함께 선데이토즈 개발자들과 실무 교육, 업무 참여는 물론 기업 문화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또한, 선데이토즈는 학력, 전공 등에 대한 자격 조건 없이 지원할 수 있는 이번 인턴십의 3개월 근무 기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채용 등의 혜택을 적용할 계획이다. 지난 2014년 첫 '선데이토즈 개발자 인턴십' 행사에 참여했던 인턴 참가자들의 경우 정규 채용 후 '애니팡2'와 '아쿠아 스토리' 등 주요 게임 개발부서에서 근무 중이라고 선데이토즈 측은 밝혔다

인턴십 참가를 원하는 예비 개발자들은 선데이토즈의 인턴십 지원 웹사이트(http://goo.gl/Q0QrL6)를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력서는 오는 2월 28일까지 자유 양식으로 제출해 지원하면 된다.

선데이토즈의 나윤수 인사팀장은 "이번 인턴십은 게임 개발에 대한 다양한 배움을 가질 선데이토즈만의 행사가 될 것"이라며, "참가자 모두가 게임과 개발에 대한 안목과 기술을 발전시킬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선데이토즈인턴십160217
선데이토즈인턴십160217

- '아이들판타지', iOS 버전 사전등록 및 쿠폰 이벤트 실시

디아이미디어는 로플스튜디오(대표 배국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아이들 판타지'의 iOS 버전 출시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와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7일) 밝혔다.

'아이들판타지'는 롤플레잉게임 요소와 방치형 플레이 방식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환생, 영웅수집 등의 콘텐츠를 갖췄으며, 지난 2015년 11월 22일 구글플레이 버전이 출시된 바 있다.

사전등록 이벤트 앱 '게임팻'을 통해 이번 '아이들판타지' iOS버전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가한 게이머는 3만 원 상당의 보석 1,500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등록 이벤트 앱 '예약TOP10'에서 오는 3월 11일까지 열리는 쿠폰 이벤트에 참가한 게이머에게는 '아이들판타지' 구글플레이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 원 상당의 보석 1,000개가 주어진다.

로플스튜디오의 배국재 대표는 "쉬운 조작법으로 진입 장벽이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수십여 종의 귀여운 영웅 캐릭터를 선보여 게이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디아이미디어 허호범 팀장도 "현재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계약은 완료된 상태이며, 이후에 중국, 인도네시아 등지에 진출하기 위한 계약 체결을 진행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아이들판타지160217
아이들판타지160217

- 넷마블게임즈, '이사만루2 KBO' 홈페이지 공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스포츠 모바일게임 '이사만루2 KBO'의 홈페이지를 금일(17일) 공개했다.

'이사만루2 KBO'는 스포츠 모바일게임 '이사만루'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또한, 전작보다 업그레이드된 실사형 그래픽을 비롯해 맨손캐치, 점프 송구, 슬라이딩 등 실제 야구 경기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움직임을 재현됐다.

아울러 '대전모드'에서는 직접 게임 조작해 경쟁하는 '액션 랭킹전', 조작 없이 선수카드 기반으로 경쟁하는 '시뮬레이션 랭킹전', 원하는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친선전' 등 다양한 실시간 대전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 이 밖에 게이머들이 보다 쉽게 본인이 원하는 선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게이머 간 자유로운 선수 등록 및 이적을 지원하는 '거래소 시스템'이 구현됐다.

넷마블은 '이사만루2 KBO' 를 오는 2016년 3월 말 출시할 예정이며, 향후 기자간담회를 통해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서비스 일정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넷마블의 이완수 본부장은 "압도적 리얼 야구의 퀄리티로 스포츠 모바일게임의 새 지평을 열 '이사만루2 KBO'가 금일 홈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라며,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춘 오는 2016년 3월 말 출시 전까지 게임에 대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사만루2 KBO' 홈페이지(http://full2.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사만루160217
이사만루160217

- '별이되어라!',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별이되어라!'에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게임빌은 지난 2013년 2월 17일 서비스가 시작된 '별이되어라!'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마법 부여 시스템을 개선하고, 장비를 빠르게 강화할 수 있는 장비 연속 강화 기능을 추가했다. 이 밖에 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도록 창고를 확장하는 등 다양한 유저 편의 기능이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이되어라!'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dragonblaz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별이되어라160127
별이되어라160127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스컴2016' 공동관 참가기업 모집

한국모바일게임협회(이하 KMGA)은 오는 8월 17일부터 8월 21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전시회 '게임스컴2016'에 KMGA공동관을 운영하고, 공동관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금일(17일) 밝혔다.

KMGA는 '게임스컴2016'에서 운영할 예정인 공동관을 통해 국내 게임 개발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 및 유럽 시장 네트워크 구축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 1월 28일부터 1월 29일까지 열린 '타이페이 게임쇼2016'의 KMGA공동관에서는 운영 상담 256건, 실계약 2건 등이 진행된 바 있다. 수출상담액도 298만 달러를 기록했다.

아울러 이번 '게임스컴2016' KMGA공동관은 KMGA가 중소기업청의 2016년 무역촉진단 파견사업 해외 전시회 주관 단체로 선정돼 이루어졌다. KMGA공동관 참가 기업은 약 10개 규모로 오는 2016년 3월 말 혹은 2016년 4월 초에 실시될 예정이다. KMGA 회원사가 아닌 경우에는 KMGA 이벤트 페이지(https://goo.gl/z6X5in)에 접속해 간단한 회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KMGA의 황성익 회장은 "'게임스컴2016'에서 KMGA공동관을 운영해 독일, 프랑스, 영국등 유럽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참가기업에게 많은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KMGA 한국모바일게임
협회
KMGA 한국모바일게임 협회

-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 이엔피게임즈 서비스 이관 발표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는 오는 3월 2일부터 브리디아스마트(대표 김형철)가 개발한 스포츠 모바일게임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를 자사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금일(17일) 밝혔다.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는 게이머끼리 실시간 탁구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스포츠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10위권 안에 진입한 바 있다. 아울러 이번 서비스 이관 후에도 기존 게이머들의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 계정은 유지된다.

이엔피게임즈의 이승재 대표는 "모바일게임 시장에 한차례 돌풍을 일으킨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를 새롭게 이엔피게임즈에서 서비스하게 돼 무척 기쁘다"라며, "자사가 그동안 쌓아온 운영력과 기술력으로 이전과 다름없는 서비스를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pingpongforkaka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역전탁구k160214
역전탁구k160214

- 가이아모바일코리아, '에이스 오브 아레나즈 for AfreecaTV' 출시

가이아모바일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AOS(MOBA) 모바일게임 '에이스 오브 아레나즈'의 아프리카TV 버전 '에이스 오브 아레나즈 for AfreecaTV'를 출시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에이스 오브 아레나즈'는 최대 5 대 5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AOS 모바일게임으로, 가장 먼저 출시된 중국에서는 현지의 e스포츠 협회를 통해 정식 MOBA게임 종목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2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4종이 추가돼 총 50명의 캐릭터를 갖췄다.

'에이스 오브 아레나즈 for AfreecaTV'는 기존 아프리카TV에서 사용하는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해 '에이스 오브 아레나즈'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이스 오브 아레나즈 for AfreecaTV'에 접속한 게이머들은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BJ를 선택한 후 클랜 생성 시 선택했던 BJ의 연맹 클랜에 소속된다. 이 밖에 BJ 연맹을 통한 대회 역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에이스 오브 에레나즈'에서는 출석만 해도 영웅 '손오공'과 '나타샤'를 비롯해 다이아 및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아울러 지난 2우러 4일부터 열린 사전등록 이벤트 신청자에게는 게임 재화인 루비 500개와 아이템이 추가로 주어진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이스 오브 아레나즈'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gaeaao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이스오브아레나즈160217
에이스오브아레나즈160217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