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2/19 위메이드, '필드 오브 파이어' 서비스 일정 공개 등

[게임동아]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필드 오브 파이어' 서비스 일정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 이하 위메이드)는 레드불릿스튜디오(대표 김영진)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신작 FPS '필드 오브 파이어'의 서비스 일정 및 게임 소개 영상을 금일(19일) 공개했다.

'필드 오브 파이어'는 오는 25일(목)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서비스 될 예정으로, 현재 사전예약자 10만 명을 넘기며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금일 공개된 영상을 통해서는 친구와 함께 즐기는 3:3 실시간 대전과 짜릿한 추격전이 매력적인 시나리오 모드, 자신의 한계와 싸우는 도전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실시간 이용자 대결(PVP), 극강의 타격감이 특징인 정통 FPS '필드 오브 파이어'는 '포격지원', '순간보호막', '치유', '전투드론' 등 각 용병의 고유 스킬을 활용하여 더욱 다이나믹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게임의 사전예약 페이지(http://event.wemade.com/weme/fof/comingsoon/main)와 카페를 통해 '필파 가입인사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필드 오브 파이어'게임 소개 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KXQP7qEYzJY)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출시 전까지 카페(http://cafe.naver.com/fofcafe)를 통해 게임 정보와 소식을 만나 볼 수 있다.

필드 오브 파이어 이미지
필드 오브 파이어 이미지

- 원더5마스터즈, 프리드로우 '한태성' 캐릭터 추가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원더5마스터즈'에 인기 네이버웹툰 '프리드로우'의 '한태성'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한태성' 캐릭터는 웹툰 내 설정을 그대로 살려,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암살자다.

'한태성' 캐릭터는 적 전체에게 물리피해를 주고 명중률 감소 효과, 화상 효과를 입히는 '노예계약'을 비롯해 아군 전체의 물리공격력을 올려주고 자신의 회피율을 상승시키는 '이판사판', 체력이 30% 이하로 하락하면 체력을 회복하고 잠시 동안 물리 공격력 및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불사신 한태성'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새롭게 추가된 '한태성' 캐릭터는 점술가 저택에서 뽑기를 통해 획득하거나, 오는 3월 17일까지 오픈되는 '프리드로우' 콜라보레이션 상점에서 '조각'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나누시아', '위즈마리', '후', '엔트', '루엔' 등 5종의 사제 캐릭터에 대한 개편 및 R등급 추가 작업이 이뤄졌다.

이번 개편 작업을 통해 각 캐릭터는 '힐'은 물론 '부활', '공격력 상승' 등 기존 스킬들이 보다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됐으며, R등급 스킬이 추가됨에 따라 보다 다양한 쓰임새를 갖게 됐다.

특히, '나누시아' 캐릭터는 아군 전체의 모든 공격력을 상승시키고, 자신은 상태 이상에 면역이 되는 등 보다 강력한 모습으로 개편돼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덴티티모바일 게임사업본부 이훈 팀장은 "인기 네이버 웹툰 '프리드로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매력있는 캐릭터 '한태성'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이후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원더5마스터즈'커뮤니티(http://cafe.naver.com/wonder5master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더5마스터즈 한태성 캐릭터
추가
원더5마스터즈 한태성 캐릭터 추가

- NHN엔터, 크루세이더퀘스트에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공개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대전 액션 게임 '길티기어 시리즈'와의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크루세이더퀘스트에는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벨레이터(GUILTY GEAR Xrd -REVELATOR-)의 길티기어 용사 7종이 추가됐다. 이번에 선보인 길티기어 용사는 솔 배드가이(워리어), 카이 키스크(워리어), 메이(팔라딘), 치프 자너프(아처), 램리썰 밸런타인(위저드), 엘페르트 밸런타인(헌터), 이노(프리스트)로, 내달 3일까지 총 2주간의 한정된 기간 동안만 게임 내 상점의 길티기어 용사 전용 계약서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램리썰 밸런타인 전용 초월무기 '벨파&베누스', 카이 키스크 전용 초월무기 '마그놀리아 에클레르2' 등 원작을 충실히 재현한 길티기어 용사들의 초월무기 7종도 추가된다. 길티기어 용사 획득 시, 해당 용사의 전용 초월 무기가 우편함으로 즉시 지급된다.

포인트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됐다. 게이머들은 상품구매, 출석 보상, 용사단 레벨업 등을 통해 일정량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포인트는 게임 내 상점의 포인트 탭에서 '용사 선택권', '초월무기 선택 상자', '전설용사 선택권', '초월무기 옵션 선택'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하면 된다.

크루세이더퀘스트 길티기어 콜라보
크루세이더퀘스트 길티기어 콜라보

- NHN스튜디오629, '히어로즈원티드'전세계 출시

NHN스튜디오629(대표 최현동)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히어로즈원티드(Heroes Wanted)'를 오늘 전세계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어와 영어,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 대만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총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히어로즈원티드'는 '현상수배'라는 콘셉트를 게임에 적용, 현상수배 퀘스트를 해결하며 자신만의 용병단을 성장시켜 나가는 '퀘스트 RPG'다. 지난 달 29일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세계관, 귀여운 캐릭터, 새로운 육성 요소 등의 특징이 공개된 상황이다. 기존 RPG와 차별화된 콘텐츠에 힘입어 글로벌 총 80만명의 사전등록자를 확보하는 등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히어로즈원티드'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로, 1만 가지의 수배서 퀘스트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320개의 스토리 스테이지, 요일던전, 결계의탑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육성 콘텐츠, 룬과 속성을 이용한 전략적인 플레이, 수동조작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전술 플레이를 자랑한다.

NHN스튜디오629 윤광노 사업부장은 "1만여 가지의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캐릭터를 키워가는 '히어로즈원티드'만의 육성 시스템이 기존 RPG 이용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것"이라며, "사전등록자 중 65%가 해외 이용자인만큼 한국뿐 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사랑 받는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히어로즈원티드 카페(http://cafe.naver.com/heroeswanted)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히어로즈원티드 이미지
히어로즈원티드 이미지

- '디지몬 소울 체이서',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정월대보름 이벤트 실시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자사에서 총괄기획 및 서비스하고 넷마루가 개발한 국내 모바일 디지몬 RPG '디지몬 소울 체이서'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정월대보름을 맞아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호감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문페스티발' 던전이 매일 오후 2시와 저녁 10시에 2회 열리며, 시련 던전은 바지라몬을 획득할 수 있는 '축'이 열린다. 신규 패키지로는 스타코어를 추가로 지급하는 진화 패키지와 '성숙기 디지코어' 선택권과 스타코어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정월대보름 맞이 특별 패키지가 추가됐다.

정월대보름 이벤트도 2종 실시된다. 먼저 '별빛이 내리는 신전에서 소원을 빌어보세요~' 이벤트를 통해서는 18일부터 '별빛이 내리는 신전 입구', 또는 '신전'을 15회 이상 클리어하면 '성장기 디지코어'와 '성숙기 디지코어' 소환권, 스타코어 등이 지급된다.

'달달~ 무슨달 디지코어같은 둥근달!' 이벤트를 통해서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동안 접속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매일 '성장기 디지코어'를 준다. 이외에도 기간제로 진행됐던 '디지털 월드 적응기'는 점검 시 성장기 디지코어 랜덤 소환권과 디지몬 소환권, 스태미너 등을 얻을 수 있다.

반다이남코코리아 관계자는 "다가오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게임 내에서 훈훈한 정을 나누고자 유용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벤트와 함께 새롭게 추가한 '문페스티발' 던전과 신규 시련 던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차주에는 서버 대륙 일부 지역 공개와 신규 디지몬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디지몬 소울 체이서' 카페(http://cafe.naver.com/digimonsoulchas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몬 소울체이서 이미지
디지몬 소울체이서 이미지

- '천명', 거대한 스케일의 프로모션 영상 공개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자사에서 2016년 상반기에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3D MMORPG '천명'의 프로모션 영상을 금일 공개했다.

이펀컴퍼니에서 공개한 이번 영상(https://youtu.be/ZxfNcOF0JKU)에는 '천명'의 핵심 요소와 타 모바일 게임과는 차별화된 시스템들을 소개하는 내용이 닮겼다. 특히 압도적인 스케일은 게이머들의 시선을 멈추게 하며, 치열한 대규모 전투를 담아낸 장면은 전에 없던 웅장함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군더더기 없는 완성도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천명'은 완성도 높은 그래픽으로 구현해낸 전장에서의 전투가 돋보이는 모바일 MMORPG로, 특히 전국을 대표하는 게이머들 간의 치열한 전투를 예고하고 있다.

광활한 전장에서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을 담아낸 '천명'은 차주 중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에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는 게이머들에게 풍성한 혜택으로 부응할 방침이다.

이펀컴퍼니의 이명 대표는 "천명의 광활한 스케일을 담긴 프로모션 영상을 금일 공개한다"라며, "차주 중으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할 천명에 대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명' 카페(http://cafe.naver.com/1000pk)에서 확이할 수 있다.

천명 이미지
천명 이미지

- 선데이토즈, '애니팡 사천성' 출시 3주년 맞아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 사천성'이 출시 3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같은 블록들을 3개 이하의 줄로 이어 제거하는 퍼즐게임 '애니팡 사천성'은 2013년 2월 19일 출시되어 1,4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 중인 선데이토즈의 대표적인 장기 흥행 게임이다.

특히 30대 이상 이용자들의 호응 속에 여성 이용자 비율이 절반이 넘는 지표는 '애니팡 사천성'만의 마니아 층을 형성하며 지속적인 흥행 기록을 써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출시 이래 3,400개가 넘는 방대한 스테이지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어 고객 중심의 게임 운영, 서비스 성공 사례로 의미를 더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애니팡 사천성'의 서비스를 맡고 있는 이정현 PD는 "장기간의 '애니팡 사천성' 서비스를 통해 구축한 고객들의 의견과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는 선데이토즈만의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 사천성'을 비롯해 '애니팡', '애니팡2' 등 다수의 장수 인기 게임 라인업을 구축한 선데이토즈는 올해 국내외 시장에 퍼즐, 웹보드, SNG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7종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애니팡사천성 3주년 이미지
애니팡사천성 3주년 이미지

- 게임빌, 실사 풍 대형 3D RPG '킹덤오브워' CBT 참여자 모집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플레이어스(대표 신성일)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신작 '킹덤오브워(Kingdom Of War)'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CBT의 테스터는 17일부터 모집을 시작했으며, 23일부터 27일까지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CBT 참여자 전원에게는 정식 출시 이후 게임 내 재화인 1,000 크리스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도 선물한다. 또한, 게임 내 순위 및 레벨 달성 기준에 따라 문화상품권도 추가로 제공한다.

이 게임은 실사 풍의 그래픽과 중세 판타지 세계관으로 무장한 대형 3D 전략 RPG다. 리그별 8개 길드가 모여서 많은 영토 획득을 위해 경쟁하는 '정복전'이 특징이며, '보스전', '투기장', '도전의 탑' 등 전략적 전투와 게이머 간 경쟁 요소가 돋보이는 다양한 콘텐츠가 탑재되어 있다.

게임빌과 플레이어스는 이 게임을 해외 시장에서도 통할 대형 히트작으로 만들기 위해 마지막 담금질 중에 있다. 더불어 홍보 영상도 최초로 공개하여 모바일게임 팬들의 겜심을 자극하고 있다.

이번 CBT는 신청 페이지(http://event.withhive.com/2016/02/kingdom/main?r=p4)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킹덤오브워 이미지
킹덤오브워 이미지

- 모바일 전략 RPG '불멸의 전사2: 위너스', 네이쳐 영토 영상 공개

레드사하라스튜디오(대표 이지훈)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불멸의전사2: 위너스(이하 불멸의전사2)'의 맵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불멸의 전사2'는 레드사하라 운영진들이 더욱 완벽하고 방대한 콘텐츠와 수준 높은 그래픽, 게임성 등으로 돌아오기 위해 1년 여가 넘는 기간 동안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다. 250여 종의 개성 강한 영웅으로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며, 지난 2월 초에 진행된 LBT에서는 타 모바일 게임과 차별화된 시스템, 더욱 완성도 높아진 게임성 등으로 참여자들에게서 큰 호응을 끌어냈다.

이번에 영상(http://me2.do/xArcN1G1)으로 미리 공개한 '네이쳐 영토'는 신비로운 분위기가 가득한 곳으로, 고목과 가시덤불로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 햇빛이 들어오지 않아 스산한 분위기를 조성하면서도, 스스로 빛을 내는 듯한 꽃이나 주변에서 간간히 찾아볼 수 있는 불빛으로 신비함을 자아낸다. 또한, 네이쳐 영토에서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는 캐릭터의 플레이도 함께 보여줘 보는 이로 하여금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자극하고 있다.

레드사하라스튜디오 이지훈 대표는 "불멸의전사2에 대한 게이머 분들의 많은 관심에 힘입어 다양한 맵 중 하나인 네이쳐 영토를 미리 공개하게 됐다"라며, "정식 출시 전까지 더욱 다양하고 큰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불멸의전사Ⅱ에 많은 성원과 기대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불멸의전사2' 카페(http://cafe.naver.com/immortalwarrior2)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m.facebook.com/immortalwarrior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불멸의전사2 이미지
불멸의전사2 이미지

-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협력 플레이 이벤트 실시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가 개발하고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이 협력 플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금일 자정부터 28일(일) 23시 59분까지 스페셜 던전에 '단 한번뿐인 초절경험치' 던전이 등장하며, 해당 던전을 클리어 할 경우 랭크업에 필요한 20만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보스 몬스터인 '초황제 메탈 타마도라'를 강화합성에 사용할 경우 20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멸마의 숨결' 스킬을 가진 몬스터로 '신벌의 심리자 메타트론' 등 같은 스킬을 가진 몬스터의 강화합성에 사용하면 스킬 레벨을 높일 수 있다.

같은 기간 중 스페셜 던전에 '챌린지 던전'도 등장한다. 총 10단계의 난이도로 구분되어 있는 특별 던전을 클리어 하면 '히카피' 등을 증정하며, '코인으로 던전 구입'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모든 코인던전의 구입 가격이 50% 감소, 드롭률이 1.5배 증가한다. 또한 강화합성 시 스킬 레벨업 성공 확률과 대성공 및 초대성공 확률이 2.5배 상승한다.

이와 함께 강림 던전의 '초지옥급'에서 '극광의 기린 사쿠야'나 '천도의 주작 레이란' 등의 드물게 등장하는 사방신을 쓰러트리면 정령의 보옥 5종류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정령의 보옥 이벤트가 열린다. 아울러 오는 29일(월) 11시 59분까지 모든 테크니컬 던전에서 '+알'의 드롭률이 5배가 된다.

이외에도 금일 4시부터 29일(월) 3시 59분까지 10일 동안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총 10개의 마법석을 받을 수 있으며, 12시부터 28일(일) 23시 59분까지 '전설의 눈 덮힌 협곡'과 '전설의 산길' 등 테크니컬 던전에 잠재 '타마도라 HP 강화' 등 4종류의 잠재 타마도라가 출현한다. 특히 '전설의 산길, 전설의 언덕' 등 총 4개의 던전에서는 '+알'의 드롭 확률이 20배가 된다.

마지막으로 19일(금) 12시부터 22일(월) 12시까지 공식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공식 페이스북 과 카카오스토리에서 협력 던전을 클리어하기 위한 협동 친구를 모집하는 리뷰를 기재하면 리뷰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퍼즐앤드래곤' 홈페이지(http://pad.neocyon.com)및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adkr),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pad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퍼즐앤드래곤 이미지
퍼즐앤드래곤 이미지

- '미니언포레스트 for Kakao' 출시 3일 만에 1위 달성

V8(브이에이트, 대표 김유리)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미니언포레스트 for Kakao'가 출시 2일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미니언포레스트 for Kakao'는 어둠의 용 '다이크'의 등장으로 위험에 빠진 숲을 구하는 스토리의 어드벤처 SNG로, 전작 '숲 속의 앨리스 for Kakao'의 재미를 계승하고 이용자가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는 최소화하였으며, SNG 콘텐츠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브이에이트 관계자는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에 올라 기쁘다"라며, "앞으로 더욱더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페(http://cafe.naver.com/minionforest) 및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inionfor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니언포레스트 이미지
미니언포레스트 이미지

- 썸에이지, 모바일 액션 RPG '영웅' 태국 인기 1위 달성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소태환, 이하 4:33)은 썸에이지(대표 백승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영웅'(태국 현지 서비스명 'Hero천월영웅')을 태국 현지 시간으로 18일 오후 6시에 출시했으며, 출시 하루 만에 인기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4:33은 '영웅'의 이번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해 동남아 최대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 '가레나(Garena)'와 계약하고 18일 태국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동시 론칭, 이로써 대만, 일본에 이어 태국 시장에도 본격 진출하게 됐다.

'영웅'은 풀 3D 캐릭터를 기반으로 180개 이상의 던전과 다양한 시나리오 등 방대한 콘텐츠가 강점이다. 아서왕, 관우, 무사시 등 각각의 개성이 강조된 영웅 캐릭터가 약 300여 종 등장하며 실시간으로 캐릭터를 변경하는 '태그' 시스템에 캐릭터 수집, 육성, 전투라는 RPG 요소를 결합해 재미를 더했다.

4:33 소태환 대표는 "국내 출시 1년 만에 매출 600억을 달성한 모바일 액션 RPG 대작 '영웅 for Kakao'가 대만, 일본 시장에 이어 태국 시장 진출을 밝히며 글로벌 서비스 확장에 힘을 더하고 있다"며, "자신이 꿈꿔왔던 실존 영웅을 모으는 재미와 태그 스킬, 서포터즈를 활용한 전략적 전투는 '영웅'만의 특징으로 이번 태국 진출에 맞춰 현지 사정에 맞춘 영웅 캐릭터가 추가돼 한국형 RPG의 자존심으로써 태국 현지에서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썸에이지는 '케이비제6호스팩(208640)'과 합병예비심사를 통과하고 3월 중 최종 합병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영웅 이미지
영웅 이미지

- 엑스엘게임즈의 야심작 '브레이브스', 마법사 트레일러 영상 공개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RPG '브레이브스 for Kakao(이하 브레이브스)'의 출시를 앞두고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일(화)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공개한 '도적편'에 이어 '마법사편'이 공개됐으며, '브레이브스'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에는 중년의 백인 남성이 모델로 각각의 캐릭터들과 등장한다. 지루하고 나른한 듯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남성이 '브레이브스'의 빠르고 폭발적인 캐릭터를 만나 깜짝 놀란다는 내용이다. 각 캐릭터의 특징과 함께 코믹적인 요소가 가미돼 재미를 자아낸다.

'브레이브스'는 지난 2일(화)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해 현재까지 사전예약자 40만명을 넘으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브레이브스' 사전 예약을 신청하면 신청 즉시 사용 가능한 귀여운 판다 캐릭터 'Mr. & Miss. 팽'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 예약자에게는 게임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1,000 루아('브레이브스' 내 유료 화폐 단위)와 한정판 정령 '아르테미스'가 지급된다. 사전 예약을 친구에게 초대하면 보상으로 골드를 미리 획득할 수도 있다.

엑스엘게임즈의 첫 모바일 RPG '브레이브스'는 2D 횡스크롤 액션 모바일 RPG로 조작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동화적 감성이 느껴지는 유려한 2D 그래픽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전사, 도적, 마법사 중 직업을 선택하고 500종 이상의 정령을 모아 스킬을 활용하여 전투를 전략적으로 풀어갈 수 있다. 또한, 300개 이상의 스테이지를 비롯해 레이드와 던전 등의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 박영성 모바일사업실장은 "실생활과 밀접한 모바일 게임을 표현하기 위해 실사와 2D 캐릭터를 섞은 트레일러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 재미와 함께 '브레이브스'의 캐릭터별 특성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3번째로 공개될 '전사편'도 재미있게 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레이브스'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xlbraves)와 사전 예약 페이지 (http://braves.xlgames.com/event/ga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레이브스 이미지
브레이브스 이미지

- 대항해시대5 시즌3, '해상의대결-혼란의 발트해' 진행!

간드로메다(GandromedA)는 자사에서 국내 서비스를 진행 중인 '대항해시대5'에 이벤트 콘텐츠 '해상의대결-혼란의 발트해(이하 혼란의 발트해)'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3번째로 진행되는 '해상대전'인 '혼란의 발트해'는 오는 2월 25일까지 진행되며, 발트해에 상선으로 위장한 타국 조사선의 정체를 밝혀내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구스타프 아돌프'는 '스웨덴의 사자왕'이라 불린 스웨덴의 명군으로, 이번 '혼란의 발트해'를 통해 SR 항해사로 최초 등장한다.

'혼란의 발트해'와 함꼐 다양한 이벤트 보상도 주어진다. 먼저, 랭킹 보상으로 SR 구스타프 아돌프, R 구스타프 아돌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길드 보상으로 SR 구스타프 아돌프, R 구스타프 아돌프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아스트랄 로트 보상도 주어져, 플래티넘 스카우트 티켓, 플래티넘 장비 티켓, SR 발렌슈타인, R 앨런 블랙, R 펄잠 시드라, R 소니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게이머는 참여만 해도 누적포인트가 쌓이며, 목표 포인트를 도달할 때마다, 주얼, 플래티넘 스카우트 티켓, 플래티넘 장비 티켓, 케벡 설계도 등 인게임 아이템을 푸짐하게 확보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혼란의 발트해 시작을 기념한 '특별 항해사 리워드 스카우트' 이벤트도 2월 22일까지 진행된다. 혼란의 발트해에서 버프 항해사로 활약하는 특별 항해사를 리워드 보너스로 지급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프리미엄 스카우트*10' 실행 시 7개의 품목(SR 샬롯, SR 에르난 코르테스, SR 메리 스튜어트, SR 뭄타즈 마할, 골드 스카우트 티켓++, 골드 스카우트 티켓+, 골드 스카우트 티켓) 중 랜덤으로 1개의 리워드를 지급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항해시대5' 카페(http://cafe.naver.com/d5mobi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항해시대5 이미지
대항해시대5 이미지

- '뮤 오리진', CU와 함께 'Google Play 기프트카드' 공동 프로모션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은 Google Play 및 편의점 CU(씨유)와 공동 프로모션 제휴를 맺고 전국의 CU 매장에서 Google Play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면 '뮤 오리진'의 게임 아이템들을 100%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1만5천원부터 15만원까지 Google Play 기프트카드 구매 금액에 따라 '귀속 다이아', '에테르 가루' 등 '뮤 오리진'의 고급 아이템들이 차등 지급된다.

해당 아이템들은 Google Play 기프트카드에 적힌 16자리 번호와 휴대폰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http://goo.gl/GZCHXW)에 등록한 후 문자로 수신된 이벤트 쿠폰 번호를 '뮤 오리진'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받을 수 있다. 단, 게임 내 쿠폰은 각 금액별 기프트카드 당 1회만 지급된다.

한편 웹젠의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은 지난 1월 28일, 게임 내 1대1 PvP(Player versus Player)의 최강자를 가리는 '아레나' 전장시스템의 업데이트를 정식서버에 적용해 게임 회원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뮤오리진'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themuorig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오리진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프로모션
뮤오리진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프로모션

- '드래곤라자', 매출 13위 기록하며 인기 고공 행진 중

로코조이 인터내셔널(대표 싱샨후)은 비전브로스(대표 이상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판타지 RPG '드래곤라자'가 서비스 후 약 열흘 만에 매출순위 13위를 달성하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드래곤라자'는 지난 11일 구글 플레이 출시 직후 매출순위 23위로 진입, 19일 기준 13위를 달성했으며, 출시 9일만에 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원작의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라인을 게임에 자연스럽게 녹여내고 상상 속의 캐릭터를 높은 퀄리티로 구현해 원작 팬들의 향수를 강하게 자극한 것으로 분석된다.

뿐만 아니라 정통 액션 RPG로서 다양한 전투 콘텐츠와 경쾌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어 액션장르를 선호하는 유저들의 취향까지 사로잡은 것으로 평가된다.

로코조이 인터내셔널 이재원 게임사업본부장은 "오랜기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드래곤라자'는 원작이 보유한 높은 인지도와 로코조이 인터내셔널의 기술력이 결합된 결과물로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큰 관심과 사랑을 보여준 유저들에게 감사드리며,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운영관리로 점점 발전하는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드래곤라자' 카페(http://cafe.naver.com/dragonraj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래곤라자 이미지
드래곤라자 이미지

-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신규 스킬카드 '포격 개시' 외 2종 출시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 신규 스킬카드 '포격개시' 와 '앞뒤로 한방!', '고장난 나침반' 이하 3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먼저, '포격개시'는 도시 위에 위치해 있는 모든 캐릭터에게 소지금 30%를 빼앗아 금고로 보낼 수 있는 스킬카드다. 이와 함께 내 캐릭터의 앞뒤 4칸 이내에 상대방이 위치해 있을 경우, 해당 캐릭터가 보유한 소지금의 30%를 가져올 수 있는 '앞뒤로 한방!'과 지정한 캐릭터가 던진 주사위의 값이 2이하일 때 해당 캐릭터를 앞이나 뒤로 1칸 이동시킬 수 있는 '고장난 나침반'을 선보였다.

조이시티는 이를 기념해 신규 스킬카드 '앞뒤로 한방!'과 '고장난 나침반'을 획득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럭셔리 포인트' 200점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맵에서 인기 캐릭터 '소피아'와 '이사벨', '앤서니'를 제작할 수 있는 '현상수배지(아이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26일까지 진행하고, 출시 전인 스킬 카드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사위의 신' 홈페이지(http://god.joycit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사위의 신 이미지
주사위의 신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