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2/22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신작 '트리니티사가' 영상 공개 등

[게임동아]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신작 '트리니티사가' 영상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전략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트리니티사가'의 영상을 금일(22일) 공개했다.

'트리니티사가'는 실감 나는 그래픽과 각각의 영웅, 소환수들이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이 특징이다. 또한, 전투 중 소환수가 마신이라는 강력한 존재로 변신하는 '합체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게이머는 영웅의 성장, 소환수 수집 및 성장 콘텐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게이머 간 약탈 콘텐츠, 레이드, 길드, 결투장, 미니게임 등도 갖췄다.

금일 공개된 약 30초 분량의 영상에는 '트리니티사가'의 거대한 대륙을 배경으로 영웅과 소환수가 펼치는 역동적인 액션 모습이 포함됐다. 아울러 게이머는 게임 내 핵심요소인 합체 시스템을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트리니티사가'의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한다. 이를 통해 오는 3월 중 비공개 테스트와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트리니티사가' 유튜브 페이지(https://youtu.be/CrAGg_QPh60)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리니티사가160222
트리니티사가160222

- 던전링크, 2P닷컴 '베스트 오브 2015' 수상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퍼즐 모바일게임 던전링크가 미국 2P닷컴의 '베스트 오브 2015'에 선정됐다고 금일(22일) 밝혔다.

2P닷컴은 미국의 게임 전문 사이트로, 최근 '온라인게임', '웹게임', '모바일게임' 3개의 카테고리, 총 17개 부문에 걸쳐 '베스트 오브 2015'를 선정했다. 이 중 '던전링크'는 '모바일게임' 카테고리의 '베스트 뉴 모바일게임' 부문에 오른 23종의 후보작 중 가장 많은 표를 받아 1위에 올랐다. 특히, 혁신적인 라인과 드로잉의 전투 방식이 호평을 받았으며, 다양한 팀 조합의 전략성 등도 호응을 얻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P닷컴(http://www.2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던전링크2160222
던전링크2160222

- '카페드쇼콜라',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로커스게임즈(대표 김정 수)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퍼즐 모바일게임 '카페드쇼콜라'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카페드쇼콜라'는 동명의 네이버 웹툰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된 것이 특징인 한붓긋기 방식의 퍼즐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게이머들은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얻을 수 있는 재료를 모아 초콜릿을 모으는 수집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네이버 웹툰 '카페드쇼콜라' 주인공들과 함께하는 쇼콜라티에 도전기, 실사 영상으로 구성된 초콜릿 제작 레시피 등의 콘텐츠도 갖췄다.

로커스게임즈는 금일부터 '카페드쇼콜라' 정식 서비스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에 신청하는 게이머 전원에게 게임 아이템 획득에 필요한 '달콤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카페드쇼콜라' 공식 카페에 가입한 후 추첨에 뽑힌 게이머에겐 부끄럼쟁이 토끼 '부토' 인형과 머그컵이 전달된다.

로커스게임즈의 김정수 대표는 "웹툰의 재미와 게임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모두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퍼즐게임이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나섰다"라며, "미각까지 자극하는 실사 영상 기반의 모바일 게임 '카페드쇼콜라'에 많은 성원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페드쇼콜라' 이벤트 페이지(http://cafedechocolat.locus- games.com/web/default.asp),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afedechocol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페드쇼콜라160222
카페드쇼콜라160222

- NHN엔터테인먼트, 신작 '바벨러쉬' 비공개 테스터 모집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레인보우야드(대표 하창현)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바벨러쉬'의 비공개 테스트에 참가할 게이머를 모집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바벨러쉬'는 악마들과의 치열한 전투를 넘어 바벨탑 정상을 향한 원정대 모험을 묘사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게이머를 대상으로 오는 3월 3일부터 3월 8일까지 6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3월 2일까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한 게이머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가바이트 노트북이 증정될 예정이다.

신생 개발사 레인보우야드의 첫번째 프로젝트 '바벨러쉬'의 개발에는 오디션, 탭소닉, 테라 모바일 등을 탄생시킨 베테랑 인력이 참여했다. 또한, 매 전투에 3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육성하는 시스템, 전투 중 캐릭터를 바꾸는 태그 기능 등의 전략 요소를 갖췄다. 이와 함께 게이머는 약탈병기를 이용해 상대방이 육성한 탑을 공략하고, 골드와 명예 포인트를 빼앗는 약탈전 등을 즐길 수 있다.

레인보우야드의 도관희 '바벨러쉬' PD는 "다수의 내부 테스트를 거치는 등 무엇보다 '바벨러쉬'의 콘텐츠 완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라며, "이번 첫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취합된 게이머들의 의견은 꼼꼼하게 검토, 반영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벨러쉬'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babelrush), 이벤트 페이지(https://events.toast.com/preRgst/main.nhn?id=11&locale=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벨러쉬160222
바벨러쉬160222

- 에프엘모바일코리아, '구룡전' 국내 서비스 계약 체결

에프엘모바일코리아(지사장 박세진)는 텐센트 산하 티미 스튜디오(대표 야오쇼우광)가 개발한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구룡전'의 국내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오는 2016년 상반기 국내 출시 예정인 '구룡전'은 액션롤플레잉게임 요소와 AOS(MOBA) 요소가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국 애플 앱스토어 출시 직후 다운로드 순위 1위, 최고 매출 3위, 출시 후 8개월 동안 다운로드 순위 10위 권 유지 등을 달성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구룡전'은 5개 클래스의 자유롭게 바꿔 캐릭터를 플레이하고, 스킬 포인트 분배에 따라 특징이 달라지는 시스템을 갖췄다. 이 밖에 AOS모드는 PvP, 길드전과 달리 자동 전투가 아닌 게이머가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

에프엘모바일코리아의 박세진 대표는 "중국이라는 거대한 대륙을 사로잡은 '구룡전'을 에프엘모바일코리아가 국내에 서비스하게 돼 무척 영광이다"라며, "국내 게이머 분들에게도 '구룡전'을 최상의 퀄리티로 서비스해드릴 수 있도록 출시일까지 부단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텐센트 산하 티미 스튜디오의 야오쇼우광 대표도 "한국에서 대작 타이틀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에프엘모바일코리아가 자사의 야심작을 서비스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양사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구룡전'이 국내에서도 흥행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구룡전160222
구룡전160222

- 웹젠, 팀퍼게임즈 신작 '프로젝트A' 퍼블리싱 계약 체결

웹젠(대표 김태영)은 팀버게임즈(대표 정재목)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프로젝트A'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웹젠은 지난 2월 18일 판교에 위치한 웹젠 본사에서 모바일게임 '프로젝트A'의 개발사 팀버게임즈와 국내 및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웹젠은 '프로젝트A'의 국내 및 일본,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으며, 팀버게임즈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완성도 높은 모바일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프로젝트A'는 수준 높은 그래픽을 바탕으로 화려하고 빠른 액션과 멀티플레이 콘텐츠 등을 갖춘 3D그래픽 기반의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웹젠과 팀버게임즈 양사는 개발 단계부터 테스트 및 서비스 안정성 등을 함께 점검하면서 오는 2016년 하반기 중 한국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기로 합의했다.

팀버게임즈의 정재목 대표이사는 "혁신과 도전을 주저하지 않는 '글로벌 게임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자사 인력들이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게임테스트 및 서비스, 운영에 최적화된 플랫폼과 경험을 보유한 웹젠을 국내외 서비스 파트너사로 정했다"라고 말했다.

프로젝트A160222
프로젝트A160222

- '갓 오브 하이스쿨', 오락실 모드 업데이트 진행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에 오락실 모드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2D 삽화를 활용한 그래픽, 턴제로 진행되는 전투 시스템 등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 웹툰 속 실제 캐릭터들의 스킬을 재현한 전투 연출, 4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의 수집 및 육성 등의 콘텐츠도 갖췄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오락실 모드는 20레벨 이상의 게이머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화륜대폭파, 사신무 기본, 이무기 차기 등 다양한 종류의 미니게임으로 다른 게이머와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와 함께 '갓 오브 하이스쿨' 시즌 1 액트6에서 액트8까지의 스테이지에 지옥 모드가 추가됐으며, '[진]호조사 제갈택'의 능력치 및 스킬이 상향 조정됐다. 이 밖에 게이머는 '유미라' 캐릭터의 스킬 변경, 학교 대항전 준비 기간 중 팀 편성 내 TIP 내용 수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월 23일까지 정해진 시각에 스토리 모드 진행 시 골드 획득량과 캐릭터 경험치 획득량이 기존 대비 30%씩 늘어나는 '스토리 모드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날짜와 시간대별로 캐릭터 뽑기권, 영혼석 등의 아이템이 주어지는 '접속 보상' 이벤트도 열린다.

와이디온라인의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오락실 모드는 옛 추억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즐거운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게이머분들이 원하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해 더욱 사랑받는 '갓 오브 하이스쿨'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갓 오브 하이스쿨'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ydgoh),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ydgame.goh)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갓오브하이스쿨160222
갓오브하이스쿨160222

- 에브리앱스, '몬스X몬스' 컬쳐랜드 스토어 버전 출시

에브리앱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몬스X몬스' 컬쳐랜드 스토어 버전을 출시하고, 다섯 번째 신규 서버 '유니'를 오픈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몬스X몬스'는 중국과 대만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구대연맹'의 국내 출시 버전으로, 수백 종의 '몬스'를 수집해 단계별로 진화, 육성시키는 콘텐츠가 특징이다. 또한, 진화 과정에서 조건에 따라 게이머가 원하는 '몬스'를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췄다.

아울러 '몬스X몬스' 컬쳐랜드 스토어 버전에서는 컬쳐랜드용 상품권을 사용해 충전된 컬쳐캐시로 게임 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에서 컬쳐랜드 캐시 사용시 컬쳐랜드의 이벤트 혜택과 '몬스X몬스'의 이벤트 혜택이 중복 적용된다.

이와 함께 '몬스X몬스' 컬쳐랜드 스토어 버전 출시를 기념해 신규 게이머를 위한 다섯 번째 서버 '유니'가 열렸다. 또한, '유니' 서버에서 캐릭터 성장을 돕는 여러 이벤트가 진행돼 신규 게이머는 길드전, 챔피언스 리그 등 서버 단위로 실시되는 이벤트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이 밖에 '몬스X몬스'에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한 여러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몬스X몬스'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onxmon),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onsXmo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몬스몬스160222
몬스몬스160222

- 구름컴퍼니, '큐브몬랠리'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구름컴퍼니(대표 임학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레이싱 모바일게임 '큐브몬랠리'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큐브몬랠리'는 동화 풍의 아기자기한 2D 그래픽과 8비트 스타일의 복고풍 3D 그래픽을 갖춘 레이싱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게이머는 정육면체 캐릭터 '큐브몬'과 경주를 돕는 펫 '페어리'의 깜찍한 외형, 원터치 드리프트를 비롯한 간편한 조작 방법 등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 방법을 익히는 '어드벤쳐', 다양한 실력의 게이머들과 골드를 걸고 달리는 '프리 리그', 친구의 기록에 도전하고 많은 친구를 이길수록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친구 리그', 자동으로 경기를 진행해 간편하게 골드를 얻을 수 있으며 연승할 때마다 보상이 두 배가 되는 '오토 리그', 국가 별로 타국의 게이머들과 경쟁을 벌이고 승리한 국가의 모든 게이머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월드 리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구름컴퍼니는 자체 스튜디오 구름라디오7이 개발한 '큐브몬랠리'를 한국, 미국 등 전세계 10개국에 출시할 계획이다. '큐브몬랠리' 사전등록 이벤트는 예약TOP10, 코드뱅크, 게임팻, 게임부킹, 캐시슬라이드 등 사전등록 이벤트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큐브몬랠리'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사전등록 이벤트를 기념한 추첨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를 통해 사전등록 알림 포스팅을 공유한 게이머 중 추첨에 뽑힌 10명은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큐브몬랠리' 응원 메시지를 남긴 게이머에게도 문화상품권 당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구름컴퍼니의 김학기 '큐브몬랠리' 총괄팀장은 "'큐브몬랠리'는 구름컴퍼니가 처음으로 내놓는 글로벌 출시작이며, 2016년 첫 작품이니만큼 더욱 세심하게 기획한 작품이다"라며, "레이싱게임과 캐주얼게임 게이머 분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큐브몬랠리' 공식 페이지(http://www.facebook.com/cubemonrally)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큐브몬랠리160222
큐브몬랠리160222

- '걸크러쉬 for Kakao',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게임드리머(대표 시옹지아치)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걸크러쉬 for Kakao'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걸크러쉬 for Kakao'는 미소녀 삽화 카드를 수집하고, 삽화의 주인공인 캐릭터를 육성하는 콘텐츠가 특징인 카드배틀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고퀄리티의 미소녀 삽화, 아기자기하면서도 각기 매력이 넘치는 2등신 캐릭터로 변신해 진행되는 전투, 캐릭터의 화려한 스킬 연출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게임드리머는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열리는 이번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 전원에게 미소녀 캐릭터와 필수 아이템으로 구성된 '미소녀 아이템 패키지'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사전등록 이벤트를 기념해 '걸크러쉬 for Kakao'에 등장하는 유비, 조조, 손책 등 미소녀 삽화 3종이 공개됐다.

게임드리머의 관계자는 "금일부터 시작되는 '걸크러쉬 for Kakao' 사전등록 이벤트에 많이 참여하셔서 풍성한 보상 받아가시길 바란다"라며, "삽화를 감상하면서 삼국지의 장수들이 어떻게 구현됐는지를 확인해 보는 재미도 가득할 것이라 기대된다. 미소녀들과 함께하는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걸크러쉬 for Kakao'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걸크러쉬 for Kakao' 이벤트 페이지(http://me2.do/FuMgqPsY),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girlcrush2016)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걸크러쉬160222
걸크러쉬160222

- SK네트웍스서비스, 신작 '심연의 군주' 비공개 테스트 실시

SK네트웍스서비스(대표 서보국)는 지에이오게임즈(대표 안진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심연의 군주'의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심연의 군주'는 전문 판타지 작가를 통해 탄생한 독자적인 세계관이 특징이며, 게이머는 방어수와 공격수, 치유사의 영웅 조합을 활용해 전략이 필요한 캠페인, 공방전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을 육성, AOS(MOBA) 시스템이 적용된 PvP모드, 총 34개의 캐릭터와 도입부 해설에 참여한 인기 성우들의 음성 콘텐츠 등도 갖췄다.

'심연의 군주' 비공개 테스트는 금일부터 오는 2월 26일까지 열리며, 네이버 앱스토어 베타존을 통해 인원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심연의 군주' 비공개 테스트에 설문조사를 실시해 참여 게이머 중 추첨에 뽑힌 100명에게 '1만 원권 네이버페이'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설문에 참여한 게이머 전원은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보상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심연의 군주' 이벤트 페이지(http://goo.gl/yd9Wo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연의군주160222
심연의군주160222

- 라인콩코리아, 자사 모바일게임 2종 정월 이벤트 실시

라인콩코리아(대표 WANGFENG)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블레이드 오브 갓', '천상검 for Kakao'에서 정월 대보름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먼저, 금일 하루 동안 '블레이드 오브 갓' 공식 카페에서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달이 뜨는 시각을 맞추는 게이머 전원에게 게임 재화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자유게시판에 보름달 사진을 게재하는 게이머 중 선착순 5명은 전투펫을 받을 수 있다.

'천상검 for Kakao'의 게이머는 오는 2월 20일까지 던전에 참여하거나 퀘스트를 완료할 시 게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파티던전에 참여해 보스를 퇴치하거나 '점등축복'을 완료한 게이머에게는 이벤트 아이템 '경단'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해당 시간 동안 경험치를 두 배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라인콩코리아의 박미란 지사장은 "정월 대보름에는 다양한 놀이를 하며 여름 더위를 대비하는 재미있는 풍습이 있다. 이에 자사도 정월 대보름 이벤트를 준비해봤다"라며, "정월 대보름에 재미있는 놀이를 즐기듯이 게이머 분들도 자사의 2종의 타이틀에서 큰 재미를 누리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레이드 오브 갓'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lkblade), '천상검 for Kakao'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sgkaka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인콩160222
라인콩160222

- 게임어스, '1943 여신공대' 컬쳐랜드 스토어 버전 출시

게임어스(대표이사 배상철)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슈팅 모바일게임 '1943 여신공대'를 컬쳐랜드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22일) 발표했다.

'1943 여신공대'는 미소녀 카드와 기체를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슈팅 모바일게임으로, 스토리에 따라 진행되는 퀘스트 모드',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이드 모드', 스테이지 도전과 순위 시스템을 지원하는 '챌린지 모드', PvP 모드, 데이트 시스템 등을 갖췄다. 또한, 게이머는 여러 공격 패턴을 보유한 비행기와 나무, 불, 물 등 속성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어스는 '1943 여신공대'의 컬쳐랜드 스토어 버전 출시를 기념해 게임을 다운로드한 게이머 선착순 5천 명에게 컬쳐캐시를 지급한다. 또한, 능력치 향상 이벤트, 핫타입 이벤트 등도 열어 게이머들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어스의 배상철 대표이사는 "미소녀 비행슈팅 '1943 여신공대' 컬쳐랜드 스토어 출시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보다 재미있는 '1943 여신공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943 여신공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1943airstrik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신공대160222
여신공대16022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