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2/24 블랙스쿼드, 착한 FPS 선언 등

[게임동아]

- 블랙스쿼드, 2016년 착한 FPS 게임으로 서비스 개편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엔에스스튜디오(대표 윤상규)가 개발한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블랙스쿼드'의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진행하고 2016년 새로운 슬로건을 내건다고 금일(24일) 밝혔다.

2016년 '블랙스쿼드'의 새로운 슬로건은 '개념 FPS, 블랙스쿼드'이다. 슬로건을 이 같이 바꾼 이유는 '블랙스쿼드'를 즐기는 이용자의 부담을 낮추고, 혜택은 높여 보다 만족스러운 FPS게임으로 탈바꿈 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이용자의 결제 부담을 줄이고,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을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과거 유료 아이템을 잘못 구매했거나, 이벤트 보상 아이템을 잘못 선택해 후회를 한 이용자에게는 1년 1회 100% 복구나 교환을 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클랜 레벨 보상을 더욱 확대하고, 실버 원수 계급 이용자에게는 상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아이템 중 1종을 선택 제공하며, 명함을 제작 지급할 계획이다. 여기에 이용자에게 불편함을 줬던 피망 그리드 시스템을 개선 했으며, 불법 프로그램과 불건전 행위 등에 대한 강력한 대응을 진행해 이용자의 불편도 최소해 나갈 방침이다.

서비스 개편 프로모션도 오는 3월 2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블랙스쿼드'를 즐기면 매 1시간마다 게임머니, 방탄복 등 아이템이 들어있는 랜덤박스를 1일 3회까지 지급한다. 아울러 랜덤박스를 총 40번 열면 AZTEC 시리즈 영구 총기를 보상으로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블랙스쿼드'가 말하는 '개념 FPS' 영상을 SNS를 통해 공유한 이용자에게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메달 20개를 지급하고, '개념 FPS'에 대한 댓글을 남기면 메달 20개를 추가 제공한다.

네오위즈게임즈 박종환 사업PM은 "이용자가 최고의 환경에서 '블랙스쿼드'를 즐길 수 있도록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 등을 시작으로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어나갈 방침이니 앞으로도 많은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블랙스쿼드 이미지
블랙스쿼드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19번째 캐릭터 '루시'와 '로얄럼블' 모드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루시'는 낮과 밤에 눈동자 색깔이 다르고, 게임 플레이 중 분노를 사용하면 착용 중인 아이템에 따라 여러 가지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신규 캐릭터다. 또한, 최고 속도, 가속도, 힘 등 각종 달리기 능력들도 뛰어나기 때문에, 이달 초부터 진행한 예약 판매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선보인 '로얄럼블' 모드는 액션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다.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과 지형을 통해, 기존 '럼블' 모드의 짜릿함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는 점이 특징이다. 8대8 팀전으로 진행되며, 각종 공격 아이템을 사용해 상대 팀을 전멸시키거나, 정해진 시간 내 더 많은 인원이 살아남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공격 아이템들은 전장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발판을 터치할 경우 특정 위치에 생성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용자들이 신규 모드를 플레이 한 횟수에 따라, '로얄럼블 코인', '희귀한 크리스탈 박스',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중 '로얄럼블 코인'은 상점에서 '배틀 기어', '배틀 마스크' 등의 새 의상과 '에이션트 드래곤 에그', '레어 드래곤 에그' 등 새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온라인게임사업부 정상기 팀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달리기 게임 테일즈런너가 로얄럼블 모드로 액션의 재미까지 선사하게 됐다"며, "새 학기를 앞두고 한층 더 새로워진 모습으로 게이머들의 즐거운 여가를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테일즈런너 이미지
테일즈런너 이미지

- 아이온, '봄기운에 쌍룡이 나르샤' 이벤트 24일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아이온에 '봄기운에 쌍룡이 나르샤' 이벤트를 2월 24일부터 3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봄기운에 쌍룡이 나르샤'는 특별한 아이템인 '이계의 날개깃'과 '화룡과 수룡의 무기'를 진화할 수 있는 이벤트다.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하이데바 필드에서 '군주 퀘스트' 관련 몬스터를 처치하면 '이계의 날개깃'을 획득할 수 있다. '이계의 날개깃'은 높은 확률로 드롭되며 파티원 중 1인이 습득할 수 있다. '이계의 날개깃'은 종족별 대도시 광장에 있는 NPC '나르샤'를 통해 2종의 날개깃으로 선택 진화할 수 있다. 진화 시 날개깃 종류에 따라 PvP 능력치가 추가되며, +3/+10 강화된 상태로 변경된다. NPC는 이벤트 종료 1주 후인 3월 23일까지 유지된다.

마스터 서버 이용자는 '드라웁니르 동굴', '테오보모스 비밀 연구소', '아드마 성채', '암흑의 포에타' 인던에서 보스 몬스터를 제거하면 '화룡/수룡의 무기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100% 확률로 드롭되며 파티원 중 1인이에게 주어진다. '화룡/수룡의 무기 상자' 개봉 시 직업에 맞는 '마스터 이계 화룡/수룡의 무기'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화룡/수룡의 무기'는 종족 별 대도시 '장비 진화사' NPC를 통해 뛰어난 성능을 가진 '화룡왕/수룡왕 무기'로 진화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홈페이지(http://aion.plaync.com/promo/aion/160224_drago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온 이벤트 이미지
아이온 이벤트 이미지

- 웹젠 '뮤 온라인', 사전 신청 5만명 몰린 '스피드 이벤트 서버2' 운영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뮤 온라인'과 '뮤 블루'의 '스피드 이벤트 서버2'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피드 이벤트 서버2'에서는 오는 3월 31일까지 정식 서버보다 많은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을 기반으로 최대 600레벨까지 빠른 레벨업을 막끽할 수 있다.

'뮤'의 게임 운영자 '[GM]라온비'가 추천하는 '스피드 이벤트 서버2' 캐릭터 육성 노하우도 공개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GM]라온비의 스피드 서버 플레이 가이드!'는 게임 전 숙지해야 될 서버 정보 및 캐릭터 육성 팁(Tip)을 이미지와 영상으로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스피드 이벤트 서버2' 운영에 앞서 진행된 '사전예약 이벤트'는 오늘(2월24일)까지 약 5만 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 전원에게는 '정복자의날개'와 '스크롤'아이템이 지급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뮤 온라인' 홈페이지(http://www.mu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온라인 스피드서버 이벤트
뮤온라인 스피드서버 이벤트

- 블레이드 & 소울, 문파생활밀착형 프로젝트 '우리문파 예체능'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문파생활밀착형 프로젝트 '우리문파 예체능'을 2월 24일부터 3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문파 예체능'은 블소 문파원들이 함께 비무(比武)를 즐기며 다양한 보상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블소 이용자들은 4주간 비무 개인전∙태그매치를 하루 한번 완료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징표를 받는다. 징표로 의상과 무기에 도움이 되는 '파천주', '지옥주', 희귀하게 얻을 수 있었던 '비탄의 설옥궁 비전'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 일별 개인미션을 완료한 소속 문파원 수에 따라 추가로 징표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각 주차 별 일일미션을 4회 이상 완료하면 '파천주', '영석'이 담긴 '열혈 대협 상자'와 징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주간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열혈 대협 상자' 2개가 추가로 주어진다.

문파원이 완료한 미션 횟수에 따라 문파 랭킹도 산정된다. 랭킹에 따라 '지옥주'와 '이글거리는 홍문신공 성장부적', '월석', '빛나는 보석망치, '월야화 중 1개'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열혈 문파 상자'를 함께 참여한 문파원 모두에게 지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소 홈페이지(http://bns.plaync.com/event/independent/p2016/160224_esports/index)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이미지
블레이드&소울 이미지

- '로스트사가' 강력한 광선검을 무기로 하는 '다크시즈' 공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다크시즈'를 공개했다.

164번째 용병인 '다크시즈'는 주변으로 다가오는 상대에게 기를 발사해 던지거나 바운딩 시켜 공격하는 레어 용병이다.

특히, 주변을 전기로 감전 시키는 '다크라이트닝', 공중으로 올라가 지상과 공중을 폭격하는 '언리미티드파워', 기로 광선검을 조정해 공격하는 '광선검' 등 다양한 특수 기술을 사용한다.

또한, 새롭게 레어 진화 장비인 '초시공 갑옷'을 선보였다. '초시공 갑옷'은 1차 진화 시 쿨타임과 딜레이가 감소하고, 2차 진화를 하면 범위와 밀림거리가 증가하고 다운 중에도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로스트사가'는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금일부터 3월 3일(수)까지 게임에 최초 접속 시 '7주년 촛대'를 선물하고, 접속 시간에 따라 '빨,주,노,초,파,남,보' 7가지 색상의 초를 제공한다.

'7주년 촛대'를 이용해 초를 조합하면 '로사 7주년 1단~3단 케이크'를 얻을 수 있고, 케이크를 통해 각종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26일(금)에는 최초 접속시 '칭호: 우리 로사 일곱짤' 이후 접속 시간 7분 마다 '레어 영구장비'에서 '영구블럭 선택권'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준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스트사가' 홈페이지(http://www.lostsag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스트사가 이미지
로스트사가 이미지

- 이카루스, 최초의 극한을 선보일 '붉은 혁명단' 업데이트 실시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위메이드아이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이카루스'에 극한 던전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극한 난이도 던전인 '붉은 혁명단 기지'가 추가됐다. 게임 내 최고 레벨(60)만 도전할 수 있는 '붉은 혁명단 기지' 던전에는 황소 맥타이먼, 크락투스 등 강력하고 새로운 패턴의 신규 몬스터들이 등장해 전투의 짜릿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해당 던전을 클리어할 경우 게임 내 최초로 등장하는 신화 등급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이카루스'는 이번 극한 던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9일(수)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붉은 혁명단 기지' 던전에서 한계 극복 퀘스트를 완료하면 은총 받은 정예, 극한의 보물상자 등 최고급 아이템을 지급하고, 최종 보스 몬스터인 '해적단장 카라드'를 처치하면 최상급 펠로우인 '신성의 알카닌'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으로 캐릭터 경험치 100%, 펠로우 경험치 100% 등이 포함된 '한계 돌파' 버프를 지원하며, 이벤트 기간 중 주말 동안 접속한 게이머를 대상으로 극한 던전 입장권과 던전 초기화권 꾸러미를 지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같은 기간 동안 캐릭터 생성 시 30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는 'JUMPING ICA' 이벤트가 진행된다. 빠른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는 전설 풀세트 아이템, 펠로우와 펫 등 다양한 아이템이 지원될 계획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카루스' 홈페이지(http://www.icarus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카루스 이벤트 이미지
이카루스 이벤트 이미지

- 루나: 달빛도적단, 첫 콘텐츠 업데이트 '아우토리 고원' 추가

인터세이브(대표 이갑형)는 BH게임즈(대표 우상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캐주얼 MMORPG '루나: 달빛도적단'의 첫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3일 오픈한 시작한 '루나: 달빛도적단'은 동화 같은 판타지 세상을 담은 캐주얼 MMORPG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최고 레벨 사냥터 '아우토리 고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최고 레벨 또한 55까지 상향됐다.

'아우토리 고원'은 각 지역별로 특정 몬스터를 일정 이상 처리하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강력한 필드 보스가 나타나는 등 짜릿한 필드전까지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곳이다. 최강의 보스가 서식하는 인스턴트 던전 또한 총 3개가 위치한 곳이며 금일, 1개의 인스턴트 던전이 오픈되고 3월 2일까지 2개의 인스턴트 던전이 추가로 오픈될 예정이다. 또한, 다수의 일일 퀘스트 및 가문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가 주어지고,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별의 눈물'을 확보할 수 있다.

이갑형 인터세이브 대표는 "루나: 달빛도적단의 서비스 시작과 함께 많은 분들이 기대 이상으로 콘텐츠를 빠르게 소화해주고 계신다. 이 같은 속도를 고려해 재미와 새로움을 더해줄 콘텐츠 업데이트로 아우토리 고원의 추가를 빠르게 확정했다"며, "루나: 달빛도적단은 이제 시작인 게임이다. 앞으로도 게이머들의 의견을 귀를 열고 경청하여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루나: 달빛도적단' 홈페이지(luna.imb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루나: 달빛도적단 업데이트 이미지
루나: 달빛도적단 업데이트 이미지

- 로한, 대규모 서버 통합과 함께 캐릭터 점핑 이벤트 실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로한'에 정기점검을 통해 대규모 서버 통합과 함께 캐릭터 점핑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규모 서버통합은 '로한' 내 인기 서버 중 하나인 에도네, 플록스 서버가 온서버로 흡수 통합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온서버는 환상서버로 불리우며, 로한 내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특성화 서버 중 하나다. 온서버는 이번 통합을 통해 환상서버의 특성을 따라가게 된다. 환상 서버는 로한 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크론과 힘의 전장을 통해 획득한 훈장아이템으로 기존에 구할 수 없었던 환상 아이템을 획득 및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특성화 서버다.

플레이위드는 '로한'의 서버 통합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115레벨 캐릭터로 점핑을 진행하며, 캐릭터 레벨에 맞게 페르켄 무기 패키지, 영인 방어구 패키지 등 다양한 스페셜 아이템을 모두에게 지급한다. 이와 함께 로한의 각 종족별 가이드 페이지도 신설됐다. 처음 접한 게이머들도 빠른 레벨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아울러 친구 초대 시스템을 이용해 신규 및 복귀 게이머들도 온서버가 아닌 다른 서버에 최대 90레벨까지 점핑 캐릭터를 지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신설했다.

통합 서버 이벤트는 오는 3월 23일까지 실시하며, 이와 함께 추억의 로한 마블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 박정현 본부장은 "로한의 보다 원활한 게임플레이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이번 서버 통합을 결정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더 나은 콘텐츠 개편과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한' 홈페이지(www.roha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한 이미지
로한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