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디오게임] 2/25 한국닌텐도, '브레이블리 세컨드' 자막 한글 버전 정식 출시 등

[게임동아]

- 한국닌텐도, '브레이블리 세컨드' 자막 한글 버전 정식 출시

한국닌텐도는 스퀘어에닉스가 개발한 닌텐도 3DS용 롤플레잉게임 '브레이블리 세컨드'의 자막 한글 버전을 오는 3월 10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금일(25일) 밝혔다.

'브레이블리 세컨드'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의 게임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드래곤 퀘스트'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출시한 스퀘어에닉스의 신작 롤플레잉게임으로, 닌텐도 3DS용 게임으로는 처음으로 한글로 즐길 수 있는 스퀘어에닉스의 게임이다. 또한, 이번 작품은 게임 내의 텍스트를 한국어 외에도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등 추가로 6개 국어로 설정할 수도 있다.

아울러 게이머는 '브레이블리 세컨드'를 통해 턴제 커맨드 배틀 형식으로 적과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적의 행동 패턴을 파악해, 일부러 행동하지 않고 턴을 모아 중요한 순간에 연속으로 적을 공격하는 독특한 시스템도 갖췄다. 이와 함께 특수한 포인트를 소비함으로써 전투 중이라면 언제 어떤 순간이라도 시간을 멈춰 적을 무방비 상태로 만들어 원하는 캐릭터로 공격하는 시스템을 활용하면 보다 전략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펼쳐진다.

캐릭터는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30종류 이상의 다양한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다. 회복계나 공격계 마법을 쓰는 직업, 물리 공격에 능한 기사 계열의 직업 등 롤플레잉게임에 자주 등장하는 직업 외에도 적의 특수 능력을 습득해 사용할 수 있는 '고양이술사', 양손 이외에도 무기를 장착해서 삼도류나 사도류 공격이 가능한 '채리엇' 등 독특한 직업도 다수 등장한다.

또한, 각 직업에는 고유의 특수 능력이나 공격 기술 등에 해당되는 '어빌리티'가 준비됐다. 다양한 직업과 총 300개 이상의 '어빌리티'를 활용해서 캐릭터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해 성장시키는 것도 '브레이블리 세컨드'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다.

한편, 한정판 '브레이블리 세컨드 스페셜 에디션'도 '수량 한정으로 발매된다. '브레이블리 세컨드 스페셜 에디션'에는 '브레이블리 세컨드' 소프트웨어와 함께 이야기의 주요인물 '아니에스'의 약 10Cm 크기의 피규어, 일본의 크리에이터 집단 '슈퍼셀'의 'ryo'가 게임 내 BGM 중 엄선한 곡이 수록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CD 등이 동봉됐다.

'브레이블리 세컨드'와 '브레이블리 세컨드 스페셜 에디선'은 오는 3월 10일 각각 희망소비자가격 49,000원, 79,000원에 출시될 예정이다.

브레이블리세컨드160225
브레이블리세컨드160225

- 호두잉글리시, 'KINSES 2016' 에듀어워즈 수상

키드앱티브아시아(대표 지도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PC용 영어학습프로그램 호두잉글리시가 'KINSES 2016'에서 에듀어워즈를 수상했다고 금일(25일) 밝혔다.

'KINSES 2016'는 뉴욕주립대학교와 교육투자업체 카이젠, 국제 비즈니스스쿨 인시드가 공동주최하는 국제 교육 심포지엄이다. 앞서 지난 2015년 11월 호두잉글리시는 한국게임학회가 주최한 '한국게임학회 2015년도 추계 학술발표대회'에서 대한민국 기능성게임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호두잉글리시'는 게임전문기업 엔씨소프트의 게임 개발 기술을 활용해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형식으로 완성된 초등영어학습 프로그램이다. '호두잉글리시'를 플레이하는 게이머는 가상의 세계 '베티아'에서 게임 속 주인공으로서 다양한 환경과 수많은 캐릭터를 만나 영어로 대화하며 모험을 즐기게 된다. 이 밖에 PC만 갖추면 사용할 수 있어 영어를 위한 외국인강사 없이 소규모학원, 공부방을 운영하는 개인사업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특징도 갖췄다.

아울러 키드앱티브아시아는 엔씨소프트, 영어교육기업 청담 러닝과 협업 관계를 맺었으며, 스탠포드 연구진, 할리우드 소속 유명 배우들이 '호두잉글리시' 개발 과정에 협력했다. 이와 함께 방과후교실을 운영하는 에듀파트너, 능률교육과의 콘텐츠 공급계약도 체결됐다.

키드앱티브아시아의 김민우 사업본부장은 "많은 어린이들이 호두잉글리시를 통해 영어를 두려움의 대상이 아닌 즐거운 친구 같은 존재로 느낄 수 있도록 신학기를 맞이하여 옥션 등 온라인 오픈마켓으로도 올 2~3월 내 진출 계획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두잉글리시 홈페이지(http://www.hodooenglis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두잉글리시1610225
호두잉글리시1610225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