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2/29 '블소 모바일', 3월 중국서 출시 등

[게임동아]

- '블소 모바일', 3월 중국서 출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블레이드 & 소울 모바일(Blade & Soul Mobile, 이하 블소 모바일)' 오는 을 3월 7일 중국에서 출시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블소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 명은 '전투파검령(战斗吧剑灵, 전투하자블소)'이다. 블소 모바일은 글로벌 시장 중 중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며, 중국 현지의 서비스 파트너는 텐센트다.

텐센트는 3월 7일 안드로이드 버전 게임의 선(先) 오픈(계정보류 테스트)을 시작으로, 3월 10일까지 안드로이드와 iOS버전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계정보류 테스트는 출시에 앞서 진행하는 최종 테스트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유지되며, 유료 아이템도 구매할 수 있다.

블소 모바일은 원작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다. 원작의 설정을 SD(Super Deformed)캐릭터와 코믹한 스토리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와 텐센트는 게임의 출시에 앞서 여러 차례 블소 모바일의 현지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에서 중국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데이터를 분석했다. 이를 통해 텐센트는 중국 이용자의 피드백이 반영된 최적화된 콘텐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블레이드&소울 모바일(블소
모바일)
블레이드&소울 모바일(블소 모바일)

-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다크소울과 함께 시즌3 최종 레이드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플린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의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섯 번째 다크소울인 '파멸의 서약 샤샤'가 새롭게 등장했다. 적의 능력을 약화시키고 다크소울을 소환하는 소환사 타입의 영웅이다.

더불어 시즌3의 최종 레이드인 '해방된 라그나로크'가 공개됐다. '해방된 라그나로크'는 6명의 플레이어가 파티를 구성해 도전할 수 있는 최고 난이도 레이드로 최상의 능력과 발동 옵션을 지닌 얼티메이트 등급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별이되어라 이미지
별이되어라 이미지

- 갓 오브 하이스쿨, 세계대회 신규 캐릭터 6종 추가 예정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갓 오브 하이스쿨'에 신규 캐릭터 6종을 추가할 진행할 예정이라고 금일(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게 될 신규 캐릭터는 바티칸팀 요한, 마리아, 바오로 및 일본팀 쿠사나기 쿄이치, 나기사 미도리, 오야마 스기하라 6종으로 원작의 세계대회에 등장하는 캐릭터다.

바티칸팀 캐릭터 3종은 다음달 6일(일)까지, 일본팀 캐릭터 3종은 다음달 3일(목)부터 9일(수)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업데이트와 더불어 오는 삼일절을 맞이해 삼일절 당일에 안드로이드 및 iOS 모든 게이머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의 한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기대를 모았던 바티칸팀과 일본팀 신규 캐릭터 6종이 공개됐다"라며, "더욱 다양해진 캐릭터를 통해 짜릿한 수집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 이미지
갓 오브 하이스쿨 이미지

- 넷마블, '드래곤가드' 2016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드래곤가드 for Kakao(이하, 드래곤가드)'에 올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사제 시스템 및 신규 보스 추가는 물론 게임 내 각 캐릭터의 직업별 공격 스킬 및 능력치간 밸런싱 작업을 진행했다.

먼저, 기존 이용자인 '스승'과 신규 이용자인 '제자' 5명이 팀을 이뤄 임무(퀘스트)를 수행하는 '사제 시스템'을 추가했다. 특히, 이용자들은 해당 콘텐츠를 통해 의상강화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반짝이는 실'과, '최고급 보석상자' 등 고급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도덕', '덕망' 등의 점수를 높일 수 있다.

5개의 임무가 순차적으로 펼쳐지는 '끝없는 도전, 사라진 용의 도안을 찾아라'의 장비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였다. 각각의 임무에서 획득 할 수 있는 용의 도안을 통해 다이아(게임재화)는 물론, 6~7레벨 보석주머니 등 다양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길드 시스템에도 파란색, 보라색 신규 길드 보스를 추가해 새로운 재미를 더한 것은 물론 총 4개에 이르는 캐릭터의 직업별 밸런싱 작업을 진행했다.

넷마블 이완수 본부장은 "'드래곤가드'를 넷마블의 대표 모바일 MMORPG로 자리잡게 해주신 이용자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16년에도 차별화 된 즐거움을 선사해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드래곤가드 이미지
드래곤가드 이미지

- 대항해시대5 모바일, 삼일절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간드로메다(GandromedA)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대항해시대5 모바일'에 삼일절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먼저, 삼일절을 기념한 스크린샷 이벤트가 3월 1일 오후 3시부터 4일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제독들은 해당 기간 동안 2월 29일 12시와 19시 지급되는 하트 문장 2종을 각각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장착한 후 출항 스크린샷이나 조선소 내부 스크린샷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간드로메다는 이벤트 게시물 97개 돌파 시 모든 제독에게 R 등급의 이순신을 1개씩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동일 기간 댓글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벤트 게시글에 순국선열 분들을 추모하고 애도하는 댓글이 97개를 돌파하면, 모든 제독들에게 31주얼을 선물로 지급한다. 푸시 강화 이벤트도 3월 1일까지 이어지며 29일에는 골드 스카우트 티켓 3개, 3월 1일에는 플래티넘 장비 티켓 1개가 주어진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투자와 특별 항해사 이벤트가 종료되면 뒤이어 발굴과 SR등급 항해사 확정 이벤트가 이어진다. 해당 이벤트는 3월 4일까지 계속될 예정으로, 먼저 발굴 이벤트를 통해 발굴지 진입 시 일정 확률로 발굴 PT+1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프리미엄 스카우트 10SR확정' 이벤트를 통해 '프리미엄 스카우트 10SR확정' 실행 시 반드시 1개 이상의 SR 항해사를 획득할 수 있다.

대항해시대5 이미지
대항해시대5 이미지

- '신장쟁패 : 삼국미인전' 네이버 앱스토어 서비스 실시

드래곤스템프(대표 배대희)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신장쟁패: 삼국미인전'을 네이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장쟁패: 삼국미인전'은 중국 개발사 SUNNY4FUN이 개발한 삼국지 전략게임으로 신생회사 드래곤스템프를 통해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

'신장쟁패: 삼국미인전'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모델들이 게임 내 삼국지의 영웅으로 실제 등장한다. 예명 '아옳이'로 활동 중인 VJ겸 모델 김민영씨가 유비캐릭터로, 프로야구 넥슨 히어로즈 배트걸로 사랑 받는 이효주씨가 적벽대전의 영웅 주유로 등장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이들 영웅카드를 수집하여 강화, 진화시켜 나가는 재미와 함께 전략 게임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부대 진형. 병사간의 상성 등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되어있다.

드래곤스템프의 관계자는 "지난 CBT를 통해 게임 내 모델들이 실제 등장하는 것에 게이머들의 관심이 뜨겁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그 동안 모바일 게임에 모델들이 소수로 등장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우리 게임처럼 대규모로 등장하는 것은 국내 최초일 것이라 생각한다. 이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도 계획되어있으니 게이머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신장장패: 삼국미인전'의 안드로이드과 iOS 버전은 3월 내 출시 예정이다.

신장장패: 삼국미인전 이미지
신장장패: 삼국미인전 이미지

- 이스트게임즈, '고양이 다방' 일본 서비스 시작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이스트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SNG '고양이 다방'의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양이 다방은 16종의 고양이와 함께 나만의 고양이 카페를 운영해나가는 모바일 SNG이다. 길냥이 입양, 쥐잡이 원정대, 간식 트럭 등 고양이와의 교감, 카페 운영 요소와 더불어 서로의 카페를 도와주고 친구의 고양이와 교배를 통해 아기 고양이를 얻을 수 있는 소셜 요소가 특징이다.

이번 일본 서비스 런칭은 고양이 다방의 첫 번째 해외 진출로, 지난 5일부터 일본에서 진행된 고양이 다방 사전등록에 총 10만 명이 참여하며 많은 기대를 모은 바 있다. SNG 장르인 만큼 일본 정식 서비스를 위해 일본 성우가 제작에 참여하고 아이템과 테마가 개편되는 등 콘텐츠 현지화를 진행했다.

고양이 다방 이미지
고양이 다방 이미지

- '이펀컴퍼니', 모바일게임 11종에 삼일절 맞이 이벤트 동시 실시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11종('삼국지PK', '삼국지맹장전', '로라시아 대륙전기', '돌격앞으로', '비룡재천', '적벽대전', '약탈의민족', '소오강호', '언더월드', '오삼국', '환세협객전')이 삼일절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먼저 '돌격앞으로'와 '삼국지맹장전', '환세협객전'애는 3월 3일(목)까지 게이머가 자신의 집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서버명, 닉네임을 표기한 메모와 함께 사진을 찍어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하면 선물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삼국지PK'와 '오삼국'에는 삼일절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대한 독립 만세'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 내 채팅창에 '대한 독립 만세'를 쓰고 스샷을 찍어 카페 내 이벤트 게시판에 서버명, 캐릭터명과 함께 올리면 인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오삼국'의 경우, 매일 제일 먼저 올리는 게이머 2명에게 문화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언더월드'도 출석체크 게시판에 '대한독립만세'를 기입하는 게이머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약탈의민족'에는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시간대에 로그인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로그인 이벤트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총 결제금액이 일정량을 넘을 시 법력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됐다. '소오강호'에는 3월 1일(화) 당일 게임에 접속하면 로그인 접속 보상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로라시아 대륙전기'와 '비룡재천', '적벽대전'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이펀컴퍼니의 이명 대표는 "삼일절은 그 어느 때보다 한국 게이머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날이다"라며, "이펀컴퍼니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에서 게이머들이 뜻깊은 하루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풍성한 보상도 받아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펀컴퍼니 이미지
이펀컴퍼니 이미지

- 가이아모바일 '100 히어로즈', 3월 대규모 업데이트 초읽기 시작

가이아 모바일 코리아(대표 권명자)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100 히어로즈(100 HEROES)'의 2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천리주단기' 정예모드가 추가된다. 기존의 '천리주단기'는 라운드에 따라 변경된 난이도의 영웅 조합을 상대하며 토너먼트 식 대전을 펼치는 콘텐츠로 기존 모드가 15라운드에 4명의 영웅 조합을 상대했다면, '천리주단기' 정예모드는 총 5라운드로 줄어드는 대신 8vs8 영웅 조합으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와 더불어 오나라의 책사 '노숙'이 3월 신규 영웅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해당 영웅은 출석 이벤트를 통해 3월 중 6 일만 게임에 접속하면 획득할 수 있다. '노숙'은 이동이 없는 원거리 캐릭터에 특화된 캐릭터로 낙인을 찍고 이를 폭파해 전방위에 피해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이아 모바일 권명자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3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위한 초석으로 '100 히어로즈'에서 더욱 치열한 전투를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고 말하며, "또한 열한 번째 신규 서버 '서주'를 오픈한 만큼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100히어로즈 이미지
100히어로즈 이미지

- '크래셔 : 전투의신' 삼일절 기념 이벤트 진행

4399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크래셔: 전투의신(이하 크래셔)'에 삼일절 기념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게이머는 3월 1일부터 5일간 드랍되는 태극기 아이템을 모아 전설등급 무기 등 희귀 아이템으로 교환 할 수 있으며,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매일 지정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크래셔 이미지
크래셔 이미지

- 로켓모바일, '고스트 for Kakao' 신규 심해영웅 등장

로켓모바일(대표 김병진, 043710)은 29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3D 액션 RPG '고스트 for Kakao'의 신규 심해영웅 시리즈 3종의 추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신규 심해영웅은 모두 4성급의 영웅으로 얼음 마법 속성을 가진 '세이렌'과 불 물리 속성을 가진 '키클롭스', 얼음 물리 속성을 가진 '나가' 총 3종이다.

'고스트 for Kakao'는 이번 심해영웅 시리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3일 자정까지 신규 영웅 1종을 획득 시 다이아 200개를 지급하고 2종 획득 시 다이아 300개, 3종 모두 획득 시 다이아 50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스트 이미지
고스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