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동반자 거신과 함께하는 모험활극, '거신전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스노우폴 게임즈(대표 이건중)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거신전기'를 오는 3월 중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거신전기'는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풀 3D그래픽으로 구현된 거신과 함께 악한 몬스터들을 이끄는 군나르와 맞서 싸우는 두 주인공 '벨라'와 '비에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거신전기프리뷰01
거신전기프리뷰01

'거신전기'에는 검, 도끼 등을 활용해 적을 제압하는 '벨라',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가하는 '비에타', 그리고 두 주인공을 도와주는 5종의 거신이 준비됐다.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답게 각 캐릭터, 거신마다의 개성 있는 전투 방식과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조합은 '거신전기'의 핵심 콘텐츠인 거신대전 등의 PvP, 레이드 등의 게이머 간 협업 플레이를 더욱 빛나도록 만들어 준다. 지난 2016년 2월에 실시된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밝혀진 '거신전기'의 감성넘치는 매력을 지금부터 파헤쳐 보자.

-풀 3D 판타지 그래픽에 애니메이션의 감성을 더하다

'거신전기'는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풀 3D 그래픽으로 제작된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이로 인해 애니메이션 느낌의 감성이 충만한 캐릭터 묘사는 물론 '올드보이', '친철한 금자씨',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7급 공무원' 등의 영화음악 감독 최승현 사단이 제작한 음악과 체코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빚어낸 감성적이고 웅장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까지 더해져 더욱 감성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거신을 활용한 액션은 한층 더 색다른 게임성을 제공해 준다. 강력한 캐릭터의 스킬, 중간마다 도와주는 거신의 한방, 그리고 거신에 탑승하여 이루어지는 시원시원한 라이딩 액션은 이 게임이 단순한 애니메이션 감성의 게임이 아닌 한층 진화된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임을 알 수 있게 해 준다.

'거신전기'의 거신들은 전투 환영의 형태로 주인공 옆을 지켜주며, 보조 공격을 통해 전투에 도움을 받거나 전투 중 모이는 분노를 활용하여 탑승하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투 중 적절한 타이밍에 거신에 올라타 전투를 벌이면 주인공 혼자의 힘만으로는 격파하기 힘든 보스를 공략하는 것도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기존의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과는 차별화된 액션을 체험할 수 있다.

거신전기프리뷰02
거신전기프리뷰02

탑승 전 거신. 주인공의 전투를 보조한다

거신전기프리뷰03
거신전기프리뷰03
거신전기프리뷰04
거신전기프리뷰04

탑승 후 거신. 강력한 힘으로 전황을 순식간에 유리하게 만든다

-다양한 스타일의 거신, 감성 비주얼의 완성을 도와주는 각종 장비

'거신전기'의 가장 큰 특징은 착용 시 외형이 변화하는 장비 아이템들과 거신의 존재다. 착용하는 무기와 방어구에 따라 캐릭터의 외형을 원하는 대로 변화하고, 점점 더 강해지는 캐릭터들을 확인할 수 있어 게임을 더욱 매력적이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한다. 장비들은 같은 계열끼리 장착할 경우, 세트 효과가 적용돼 게이머의 수집욕을 자극하며, 쉽게 얻을 수 없는 상위 세트 아이템도 준비됐다.

'거신전기'에서는 총 5종의 거신이 등장하며, 치명타 확률, 체력, 공격속도, 피해감소, 스킬 공격력 등 각기 주인공의 다른 능력치를 향상시켜 전투에 도움을 준다. 거신 외모에 따른 개성도 확실하고, 레벨업, 승급, 스킬 레벨업 등을 통해 육성할 수 있다. 특히, 승급을 하면 외형이 바뀌어 더욱 강력한 모습의 거신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거신전기프리뷰05
거신전기프리뷰05

[총 9개의 착용 슬롯 제공, 무기와 방어구에 따라 캐릭터 외형이 변경]

거신전기프리뷰06
거신전기프리뷰06

[다양한 종류의 거신. 각자 고유의 버프로 전투를 유리하게 유도]

-실시간 협동 플레이, PvP 등 다양한 추가 콘텐츠가 가득한 전투 콘텐츠

'거신전기'에서는 기본적인 시나리오 모드 외에 싱글과 멀티플레이용 '도전모드'라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거신전기프리뷰07
거신전기프리뷰07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는 전투 콘텐츠]

'공성전'은 몬스터의 성을 공격해 무한히 등장하는 몬스터와 거신을 처치하고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목적인 콘텐츠이다. 오랫동안 전투를 할수록 유리한 만큼 육성 및 장비를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거신전기프리뷰08
거신전기프리뷰08

'레이드'는 4인 실시간 협동 콘텐츠로, 다른 게이머와 협동해 거신의 모습을 한 보스를 물리치고, 거신의 승급을 위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다른 게이머들과 실시간으로 플레이하는 만큼 기존 솔로 플레이와는 또 다른 협업 플레이만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거신전기프리뷰09
거신전기프리뷰09

[4명의 게이머가 협동 플레이를 진행하는 레이드]

'도전의 탑'은 총 80층으로 구성된 탑으로, 층마다 다양한 보상과 여러 난이도의 적들이 설정됐다. 게이머는 캐릭터 성장에 따라 순차적으로 공략할 수 있으며, 공략법을 연구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거신전기프리뷰010
거신전기프리뷰010

[다양한 보상과 공략이 존재하는 도전의 탑]

'투기장'은 '거신전기'의 PvP 시스템으로, 다른 게이머들과 실시간으로 1:1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실시간 PvP인 만큼 온라인게임의 PvP에서 느낄 수 있었던 미묘한 조작이나 서로 간 거신 탑승의 타이밍을 노리는 심리전을 모바일에서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투를 신청하면 기준에 따라 자동으로 자신과 비슷한 수준의 상대와 만나 비교적 공평한 전투가 벌어진다. 게이머는 연승 및 참여에 따른 다양한 보상을 비롯해 매주 랭킹에 따른 랭킹보상 등을 받을 수 있다.

거신전기프리뷰011
거신전기프리뷰011

[1:1 PvP인 투기장 플레이 화면]

'거신대전'은 3종의 거신을 골라 파티를 구성하고 겨루는 비동기 PvP 콘텐츠다. 거신 간의 조합, 스킬 조합 등을 통한 전략 연구의 재미와 기존 전투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호쾌하고 시원시원한 거신들 간의 전투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거신전기프리뷰012
거신전기프리뷰012

[거신 간의 호쾌한 액션을 볼 수 있는 거신대전]

'거신전기'는 액션 RPG의 핵심 요소인 액션성은 물론 기존의 액션RPG에서 찾아 볼 수 없던 요소인 거신을 도입하여 한 층 더 액션 체험을 업그레이드시킨 게임이다. 게임에서 제공되는 각종 전투 콘텐츠들을 통해 감성적인 느낌과 화려한 스킬, 조작감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여기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안나, 엘사 목소리로 열연한 박지윤, 소연 등의 최고 성우진의 연기력, '올드보이', '친철한 금자씨',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7급 공무원' 등의 영화음악 감독 최승현 사단이 제작한 음악과 체코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빚어낸 감성적이고 웅장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에 흡입력 있는 스토리에 더해져 매우 높은 몰입도를 선사한다. 이 밖에 길드전 등의 추가 콘텐츠도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새로운 스타일의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에 갈증을 느끼고 있을 많은 게이머들을 만족 시켜줄 수 있을지 많은 기대를 받고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