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3/9 '테일즈런너' 3월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등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 3월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3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술래잡기' 모드는 게임 내 경쟁 달리기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게이머들이 술래 팀과 도망자 팀으로 나눠 8대8 추격전을 펼치는 콘텐츠로, 승부의 결과에 따라 고급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술래잡기 코인이 주어진다. 술래 팀은 순간 이동 장치와 각종 공격 아이템을 활용해, 도망자 팀 전원이 골인 지점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하면 승리한다. 반대로, 도망자 팀은 보호 발판과 여러 가지 방어 아이템을 사용해 술래 팀의 방해를 뚫고, 한 명이라도 골인 지점에 도착할 경우에 이긴다.

이와 함께, 요일 별로 각기 다른 보너스 혜택을 조건 없이 제공하는 시스템도 추가했다. 앞으로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게임에 참여하면, 추가 경험치, 희귀 아이템 출현 확률 증가 등 해당 요일에 정해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게임 접속 시간이 길어질수록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커진다.

테일즈런너 이미지
테일즈런너 이미지

- 크로스파이어, 신규 무기 업데이트 및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게임 '크로스파이어'에 신규 무기를 업데이트하고, 화이트데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AK-12보다 재장전 속도가 향상되고 대검을 장착한 AK-12 Knife를 선보이고 Serbu Supers Shorty도 추가했다. 크로스파이어 게이머들에게 인기가 높은 M4A1과 Desert Eagle은 봄을 맞이해 핑크 크리스탈로 외관이 장식됐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로 연꽃 무늬가 새겨진 근접무기 BC-AZX가 추가됐으며 연꽃들이 흩날리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연꽃 수류탄과 사탕이 튀기는 효과를 지닌 사탕 수류탄도 추가돼 게임 속에서 산뜻한 봄을 물씬 느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업데이트와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9일 정기점검 이후 캔디 모양이 그려진 화이트데이 스프레이, 명함(30일권) 등 총 6종의 아이템을 전체 게이머에게 지급한다. 또한, 13일까지 신규 캡슐에서 레어 아이템을 획득한 게이머에게 5만 GP를 지급하며, 9일 18시부터 22시까지 게임머니와 경험치를 100% 추가 제공하고, 데스 무효 이벤트도 함께 연다. 마지막으로 27일까지 매주 주말 누구나 입력할 수 있는 캐시 1천 원 쿠폰도 지급할 계획이다.

크로스파이어 이미지
크로스파이어 이미지

- '이카루스', 화이트데이 맞아 달콤한 혜택 준비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위메이드아이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이카루스'에 화이트데이 이벤트 및 극한 던전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이카루스'는 판타지 세계관을 지닌 중세 유럽 스타일의 MMORPG로,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입체적인 전투, 화려한 액션 등 우수한 그래픽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데이 이벤트는 오는 23일(수)까지 2주간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인던 보스 몬스터 사냥 시 다양한 버프 효과를 지닌 사탕 아이템 5종을 지급한다. 다섯 가지 맛 사탕을 모두 획득하면 캐릭터 경험치 및 공격력, 방어력 등이 상승하는 무지개색 사탕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매일 게임에 접속하는 게이머에게 이벤트 기념 특별 신규 펫 '메이드 데비' 및 펠로우 '큐티 포요'와 교환이 가능한 '맛있는 사탕 주머니'와 '데비의 사탕 봉지' 아이템을 제공한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지난달 24일(수) 공개한 극한 난이도 던전 리뉴얼을 통해 일부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고, 더욱 많은 게이머들이 던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다.

이카루스 이미지
이카루스 이미지

- '검은사막', 북미 및 유럽 서비스 호조...동시접속자 수 10만 명 기록

엔진(대표 남궁훈)과 합병을 앞둔 다음게임(대표 김용훈)은 펄어비스(대표 김대일)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현지 명 Black Desert Online)이 지난 3일 북미 및 유럽 서비스 이후 동시접속자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다음게임측은 "한국과 일본, 러시아 서비스를 통해 다듬어 온 게임성에 대한 확신이 있었던 만큼, 2번의 사전 테스트 기간 동안 이용자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고 북미 유럽 시장에서 '검은사막'의 인지도를 쌓는데 공을 들여 왔다"며, "사전 캐릭터 생성 기간 동안 캐릭터 공모전을 주최해 이용자 반응을 확산시켜 나가는 등 발 빠른 커뮤니케이션도 초반 이슈 몰이에 주효했다"고 평했다.

검은사막160307
검은사막160307

- '미르의 전설3', 화이트데이 이벤트 실시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미르의 전설3'에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르의전설3'의 화이트데이 이벤트는 오는 23일(수)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필드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사냥하는 게이머에게 '평범한 쪽지'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쪽지는 독거남 NPC을 통해 경험치, 파괴, 방어 등이 증가하는 끈적끈적사탕, 알콩달콩초콜릿 중 원하는 아이템 한 가지와 교환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인벤토리에서 직접 사용 시 '솔로 버프'가 적용되고, 이성 캐릭터와 서로 교환할 경우 '연인 버프'가 적용되는 등 사용 방법에 따라 각각 다른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미르의전설3 이미지
미르의전설3 이미지

- 블랙스쿼드, 인기 BJ 로이조 방송 프로모션 실시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엔에스스튜디오(대표 윤상규)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 게임 '블랙스쿼드'의 BJ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두 번째 BJ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인기 BJ 로이조가 오는 1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블랙스쿼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 일정은 12일(토)과 13일(일)이며 시간은 오후 10시부터 11시까지다.

방송에서는 '블랙스쿼드'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이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총기류 분석, 스킬 사용 노하우 등 그 동안 이용자들이 궁금해 했던 것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블랙스쿼드 이미지
블랙스쿼드 이미지

- 씰온라인, 초반 구간 대규모 개편 실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온라인 RPG '씰온라인'에 3월을 맞아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이벤트를 열고 빠른 레벨 업을 위해 초반 구간을 대폭 개편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는 씰온라인의 초반 구간 개편과 함께 '14년 전 그 느낌 그대로'라는 페이지를 개설하고 빠른 육성 가이드 페이지를 새로 추가했다. 새롭게 개편된 육성 가이드 페이지에는 초반 구간 개편에 맞추어 빠른 레벨 업을 위해 보다 편하고 쉽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50,80,100,150 레벨에 맞추어 타임 워프 등 각종 보상 아이템을 증정한다. 타임 워프 아이템은 1레벨업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아이템이다. 이와 더불어 육성 가이드 페이지 외에도 GM에게 직접 의견을 보내는 공간을 만들어 게이머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등 관련 콘텐츠를 강화했다.

한편 씰온라인은 3월에 다양한 이벤트 지원을 시작한다. 금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출석체크를 통해 축복의 금문자, 가이우스의 축복, 꾀돌이의 금문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네자의 선물상자를 더불어 지급한다. 이와 함께 친구 등록을 통해 씰온라인을 플레이하면 각 레벨별로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증정한다.

아울러 신규 및 복귀 고객 혜택 지원도 강화했으며, 씰온라인 필드 내에서 바일을 사냥하면 아이템과 함께 문화상품권이 랜덤하게 지급되는 이벤트도 함께 연다.

씰온라인 이미지
씰온라인 이미지

- 로스트사가' 전함을 자유자재로 소환하는 '프레데터' 등장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서비스 중인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의 신규 용병 '프레데터'를 공개했다.

165번째 용병인 '프레데터'는 빔건을 통해 연사공격을 하거나 전함의 지원공격을 받으며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인 레어용병이다.

특히, 전함을 소환해 조종하는 '프레데터스 함대', 전함을 소환해 주변을 폭격하는 '나에게 4척의 전함이 있다', 전함으로 변신하는 'Good Day, Commander', 전함에서 핵을 발사해 공격하는 '뉴클리어 스트라이크' 등 다양한 특수 기술을 사용한다.

한편, '로스트사가'에서는 금일(9일)부터 16일(수)까지 접속 시간에 따라 '카드 뽑기'를 선물하고, 카드 색깔과 개수에 따라 보상을 차등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주말에는 11시부터 15시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원하는 색깔의 카드를 얻을 수 있고, 주중, 주말 특정 시간에 따라 추가 경험치와 페소를 얻을 수 있는 버닝 타임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12일(토) 11시부터 13일(일) 23시까지 각종 레어용병 소환서와 선택권, 황금 주머니 등 다양한 아이템을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비밀상점도 열린다.

로스트사가 이미지
로스트사가 이미지

- 다크에덴, 화이트 데이 깜짝 이벤트 실시

소프톤엔터테인먼트(대표 유태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다크에덴'에 9일 오전 11시부터 화이트 데이 이벤트를 깜짝 오픈 한다고 밝혔다.

이번 화이트 데이 깜짝 이벤트는 9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경험치 2배 증가, 휴식 경험치 2배 증가, 휴식 경험치 회복량 2배 증가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승직 레벨 확장에 따른 신규 랭킹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파티 경험치 관련 아이템 옵션도 개선 될 예정이다.

다크에덴 이미지
다크에덴 이미지

- MMORPG '블레스' PC방 파격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김종창, 한재갑)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의 새로운 PC방 혜택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작되는 PC방 이벤트는 9일(수)부터 31일(목)까지 진행된다. '블레스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매 시간마다 아이템을 지급하는 방식이며, 시간은 날짜에 상관없이 최대 6시간까지 누적된다. 6시간이 지난 이후에는 시간이 다시 리셋되어 새롭게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벤트 혜택은 접속 30분 후 팬케이크 아이템을 시작으로 캐릭터 사망 후유증을 제거해 주는 성수, 500~5,000 사이의 발견, 모험, 명예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활동 점수 행운권, 행동력 60 회복 물약 등 누적 접속 시간이 길어지면 더 좋은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한 최대 6시간을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금광석, 토파즈 등 희귀 장비 제작 재료가 들어있는 행운 상자를 증정한다.

블레스 이미지
블레스 이미지

- 아키에이지,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아키에이지'에 오는 14일(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바람난 야타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바람난 야타오' 이벤트는 2월 14일(일) 발렌타인데이에 진행한 '야타오와 페피엣'의 스토리에서 이어진다. '로미오와 줄리엣'을 패러디한 '야타오'와 '페피엣'이 금지된 사랑에 빠져 도피를 꿈꾸는 중 악당들에게 납치된 '페피엣'을 구해낸 것이 지난 이야기다. 하지만 이번 '바람난 야타오' 이벤트에서는 '야타오'가 '페피엣' 가문의 재산을 노리고 의도적으로 접근하고 바람까지 핀건을 알게된 '페피엣'이 피의 복수극을 시작하는 것을 다룬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퀘스트 수락 후 '초원의 띠' 지역에서 특정 시간에 발생하는 '야타의 틈'에서 쏟아져 나오는 '야타오 용병단'과 '문란한 야타오'를 처치하면 된다. 퀘스트를 수락하면 '수줍은 페피 친구' 꾸밈옷이, 완료 후에는 단계에 따라 명예점수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이외에도 '아키에이지'에는 봄의 기운이 완연해지는 3월을 맞아 23일(수)까지 '초원의 우정 축제'가 열린다. 축제 중에 진행하는 다양한 퀘스트의 완료 보상으로 받은 '봄의 주화'는 귀여운 동물 친구들과 하우징에 설치할 수 있는 동물 관련 가구, 소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이미지
아키에이지 이미지

- 붉은보석, 모델 최슬기와 함께하는 화이트데이 이벤트 실시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이하 엘엔케이)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붉은보석'에 모델 최슬기와 함께하는 화이트데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3월 9일부터 16일까지 1주일간 실루엣으로 가려진 모델의 이름을 붉은보석 이야기 게시판에 [이벤트] 머리말을 작성해 정답을 적으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당근 50개를 지급한다.

3월 9일부터 4월 6일까지 캐릭터 레벨과 200레벨 차이 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무지개 사탕 아이템이 무작위로 떨어지며, 이 중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사탕을 1개씩 모아서 고도 브룬넨슈티그에 있는 'EVENT 도우미'에게 가져다 주면 '달콤한 마음의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1개 이상 획득할 수 없는 무지개 사탕은 사용 시 30분간 경험치 30%를 증가시켜주는 버프가 발동된다.

또한, 같은 기간 캐릭터 레벨과 200레벨 차이 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랜덤하게 '사랑의 열쇠'가 드랍된다. 이 열쇠로 고도 브룬넨슈티그에 있는 'EVENT 도우미'에게서 골드로 구입할 수 있는 '최슬기의 선물 상자'와 당근으로 구매할 수 있는 '최슬기의 하트 상자'를 열 수 있다.

이외에도 3월 9일부터 3월 16일까지 달콤한 마음의 상자를 획득한 게이머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실제 상품인 '최슬기의 화이트데이 사탕세트'를 지급한다.

붉은보석 이벤트 이미지
붉은보석 이벤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