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3/17 컴투스, 포켓게이머 선정 글로벌 개발사 톱5 등극 등

- 컴투스, 포켓게이머 선정 글로벌 개발사 톱5 등극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영국의 게임 전문매체 '포켓게이머'가 선정한 '2016년 Top 50 개발사'(Top 50 Developer 2016)에서 5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켓게이머는 세계 최고 개발사를 선정하는 본 행사를 7년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전 세계 게임 기업을 대상으로 개발력, 게임 퀄리티 등을 고려해 '2016년 Top 50 개발사'를 발표했다.

지난 14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클리프트 호텔에서 '2016년 Top 50 개발사'가 공개됐으며, 컴투스는 세계 유수의 모바일 게임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한국 기업 중 가장 높은 5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지난 2013년부터 4년 연속 TOP 10에 선정되는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기업의 면모를 과시했다. 컴투스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5천만을 돌파한 '서머너즈 워'를 비롯해 '낚시의 신', '골프스타' 등 다양한 게임들을 전세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한편, 게임빌 역시 '드래곤블레이즈', '크로매틱소울' 등 다수의 글로벌 히트 게임을 선보이며 글로벌 Top 50 개발사 27위에 이름을 올렸다.

컴투스 포켓게이머 선정 5대
모바일게임사
컴투스 포켓게이머 선정 5대 모바일게임사

- EA코리아, '미니언즈 파라다이스' 사악한 마스터 플랜 업데이트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대표 한수청, 이하 EA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미니언즈 파라다이스(Minions Paradise)'에 사악한 마스터 플랜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이머들은 사악한 마스터 플랜을 완수하기 위해 메인 아일랜드에 추가된 새로운 화산 주변의 땅을 치우고 플럭스 교수의 비밀 은신처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강력한 자석 또는 거대한 드릴을 만드는 등 새로운 퀘스트를 통해 플럭스 교수가 그의 마스터 플랜을 실행하는 것을 도우면 된다.

이와 함께 은신처에서 용암을 제조해 용암 폭탄, 핵 연료, 호버보드(Hoverboards), 화산 바주카(Volcanic Bazookas) 등을 포함한 새로운 9개의 재료를 만들 수 있다. 또 완전히 새로워진 미니언 레벨 업 토큰을 수집하여 미니언 파워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새로운 능력을 얻거나 풀잎 스커트와 코코넛 브라 그리고 머리장식 등의 새로운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미니언파라다이스 이미지
미니언파라다이스 이미지

- 엑스엘게임즈, '브레이브스' 성우 녹음 현장 공개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RPG '브레이브스 for Kakao'(이하 브레이브스)의 성우 녹음 현장 스케치를 공개했다.

'브레이브스'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한 현장 스케치는 다양한 게임에서 연기를 선보인 바 있는 김기흥, 김도영, 김현심 성우에 대한 소개와 '브레이브스' 녹음 참여 소감을 담고 있다.

전사 캐릭터의 목소리를 맡은 김현심 성우는 씩씩하고 사랑스러운 소년인 전사의 목소리와 함께 '브레이브스' 오프닝 영상에 등장할 장엄한 목소리를 담당했다. 마법사 캐릭터 담당 김기흥 성우는 성인 남성임에도 불구하고 연약한 이미지의 앳된 마법사 캐릭터를 소화했다. '브레이브스'의 트레일러의 목소리이기도 했던 김도영 성우는 도적 캐릭터 담당으로 귀여운 외형이지만 냉정하고 잔인한 대사의 두가지 느낌을 모두 살렸다.

엑스엘게임즈 박영성 모바일사업실장은 "'브레이브스'의 캐릭터들에 숨결을 불어넣어줄 성우님들이 녹음 현장을 보고 있으면서도 믿겨지지 않을 정도의 멋진 연기를 선보였다. 출시 후 플레이를 하시면서 '브레이브스'에 등장하는 목소리가 어떤 성우님인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레이브스'는 곧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자 65만 명을 넘어섰으며, 사전 예약을 참여자에게는 게임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1,000 루아('브레이브스' 내 유료 화폐 단위)와 한정판 정령 '아르테미스'를 지급한다.

브레이브스 이미지
브레이브스 이미지

- 파티게임즈, '아이러브파스타' 시즌3 전야제 업데이트 실시

파티게임즈(대표 김현수)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SNG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의 시즌3 '전야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주년 파티'에 이은 '전야제' 업데이트에서는 그 동안 70으로 제한되어 있었던 최고레벨이 80으로 확장되고 단골손님으로 등장하는 '케이트'가 비서에서 CEO로 클래스업 됐다. 또한, 4월 14일까지 '메뉴 판매 즉시 완료' 이벤트 스킬도 주어진다.

더불어 한 걸음 다가온 봄을 맞이해 화사한 '웨딩마치' 아이템도 공개됐다. 웨딩블로썸 파티션, 웨딩블로썸 샹들리에 테이블 등의 '웨딩마치' 아이템은 게임 내에서 매일 주어지는 퀘스트를 달성하고 보상으로 주어지는 스탬프의 개수에 따라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패왕별희 헤어장식 및 무도복, 봉황조명, 대나무 쇼윈도우 등 10가지의 레어 아이템이 가득한 '오리엔탈 차이나 럭키박스'가 출시됐다.

아이러브파스타 이미지
아이러브파스타 이미지

- '백발백중', 클래전 개막 기념 1,000만 원 상당 선물 쏜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FPS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에 클랜전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클랜전은 클랜 단위로 전투를 펼쳐 승패를 결정하는 게임모드로 클랜끼리 4:4 대전과 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클랜전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공헌도', '클랜전 포인트' 등을 취합해 순위를 결정한다.

넷마블은 클랜전 추가와 함께 기존 클랜 이용자사용환경을 개편하고, 새롭게 오픈한 클랜상점을 통해 걸그룹 러블리즈의 테마 총기인 '러블리건'(희귀 총기)과 클랜전 특별 묶음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클랜전 순위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3월 17일부터 한 달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서 1위~3위를 한 클랜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MacBook', '소니 액션캠', '코베아 텐트' 등을 증정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클랜 중 추첨을 통해 '미니 전동 스쿠터', '갤럭시S7', '공기청정기' 등을 지급한다.

백발백중 이미지
백발백중 이미지

- 코어마스터즈 RPG, 22일 서비스 개시

소프트빅뱅(대표 이관우, 노상준)은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RPG '코어마스터즈 RPG'의 서비스를 오는 22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어마스터즈 RPG'는 온라인게임인 '코어마스터즈'의 재미 요소는 계승하면서 모바일에 최적화한 액션 RPG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들은 3명의 마스터를 하나의 팀으로 만들어, AOS부터 공성, 디펜스, 미니게임, 레이드까지, 다양한 RPG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으며, 한국뿐 아니라 일본의 유명 성우 더빙으로도 즐길 수 있다.

이관우 소프트빅뱅 대표는 "코어마스터즈 RPG의 사전예약이벤트에 많은 게이머들이 참여해주시어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 코어마스터즈 RPG에 보여주신 높은 관심에 보답하는 것은 매력적인 게임을 선보이는 것"이라며 "우리 역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22일 정식서비스 전까지 쾌적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어마스터즈RPG'의 사전예약이벤트는 오는 3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는 게임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마스터 클라우디나(3성), 게임 캐시 500페리, 100,000골드, 레어장비 랜덤권 등 인게임 아이템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21일까지 '공식카페' 이벤트를 통해서도 게임 캐시 200페리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코어마스터즈 이미지
코어마스터즈 이미지

- 로스트킹덤, 현대오일뱅크 스페셜 제휴 이벤트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 이하 4:33)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로스트킹덤'의 현대오일뱅크 스페셜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네시삼십삼분이 지난 달 25일 출시한 2016 모바일 액션 RPG 최대 기대작 '로스트킹덤'의 성공적 출시에 대한 고객 감사의 의미로 기획됐다. 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총 4가지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주유 완료 시 '로스트킹덤' 골드 10만개 아이템 쿠폰을 증정하는 '주유만해도 골드 아이템이 공짜' 이벤트가 진행된다.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전 지점에서 4월 17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결제 완료 시 주유소 직원이 사은품 형태로 영수증, 티슈 등과 함께 쿠폰을 증정한다. 단, 한 계정당 1개의 쿠폰만 적용되며 4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쿠폰 소진 시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는 이용자에게는 2만원 상당의 '로스트킹덤' 골드 40만개를 추가 지급한다. 선착순 1만명에 한하며 '로스트킹덤' 공식 카페의 이벤트 공지란에서 가입 인증을 해야 한다.

'로스트킹덤'을 즐기는 게이머들을 위한 주유상품권 실시간 당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당첨 시 결제할 수 있는 주유상품권 바코드가 실시간으로 지급되는 방식으로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로스트킹덤' 게임 접속 후 메인 화면 우측 이벤트 메뉴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전화번호 인증 후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주유상품권 3만원권을, 3만명에게 주유할인권 3천원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로스트킹덤' 공식 카페 가입 시 1만원 주유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 카페 회원 대상의 이벤트도 마련했으며, 자세한 사항은 '로스트킹덤 카페에서 확인할 수있다.

김충식 4:33 마케팅본부장은 "로스트킹덤의 흥행이 이어지는 가운데 업계의 높은 관심과 게이머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현대오일뱅크와의 스페셜 제휴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로스트킹덤'을 사랑해 주시는 분들께 보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로스트킹덤 이미지
로스트킹덤 이미지

- '괴리성 밀리언아서 x 페이트' 2차 콜라보레이션 실시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괴리성 밀리언아서'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페이트'의 2차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16일 점검 이후부터 오는 4월 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면 한국판 오리지널 페이트 콜라보레이션 카드 '이계형 린 늦잠'이 주어지며, 매일 게임에 처음 접속할 때 '크리스탈 2개'도 제공된다.

또한, 특별 페이지에서 각 직업 별 '각 직업 별 카드 20장' 및 '치아리 열쇠 10개', '밀리언 주얼리 10장'으로 구성된 '스타터 팩' 쿠폰을 제공되며, 계정 당 하나의 직업 쿠폰만 입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컨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첫 번째로, 캐릭터 체인지 시스템이 추가됐다. 게임 내 '뽑기' 3회 이용 시 제공되는 '교환권'을 이용해 '용병', '부호', '도적', '가희' 중 하나의 캐릭터를 '세이버' 캐릭터로 변경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이계형 세이버 –마력해방-'을 비롯해 '이계형 후지무라 타이가' 등 신규 카드가 추가됐으며, '이계형 길가메쉬 –왕의 재보-'와 '진 길가메쉬 드래곤', '윈드 치아리이터' 등이 레이드 보스로 등장한다.

끝으로, 최고 레벨이 기존 200에서 250으로 확장됐으며, 아바타 상점의 종류 별 구분 기능 추가, 카드 필터 기능 세분화, 덱 간단 설정 기능 추가, 카드 뽑기 화면에 라인업 기능 추가 등 게이머 편의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괴리성밀리언아서 이미지
괴리성밀리언아서 이미지

- 넥스트무브, 모바일 RPG '밤을 걷는 선비'에 신규 시스템 추가

넥스트무브(대표 정호영)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밤을 걷는 선비'에 다양한 신규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한 단계 더 강력한 요괴를 획득할 수 있는 '요괴 진화 시스템'을 추가됐다. 게이머들은 기존 요괴를 그대로 진화시키는 '고정진화'와 한 등급 높은 요괴 중 1종으로 진화시키는 '랜덤진화'를 통해 더욱 강력한 요괴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의 6성 요괴를 뛰어넘는 초월급 요괴들도 추가로 업데이트 되며, 요괴 진화에 따라 특별 스킬도 획득 할 수 있다.

또한, 각 층을 클리어 할 때 마다 보상이 제공되는 던전 '무한의 탑'에도 고난도 최고층인 10층이 추가됐다.

밤을걷는선비 이미지
밤을걷는선비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