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3/23 '별이되어라!', 시즌4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등

[게임동아]

- '별이되어라!', 시즌4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별이되어라!'의 시즌4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3일) 밝혔다.

'별이되어라!' 시즌4 사전등록 이벤트는 오는 4월 5일까지 열린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게이머에게는 '영웅 선택권'이 제공된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에게 사전등록 이벤트를 소개하는 '친구와 사전 예약하기' 이벤트가 실시돼 참여 게이머는 친구 초대 수에 따라 '영웅선택권', '직업확정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 댓글 이벤트'에 참여 후 추첨에 뽑힌 게이머에겐 200루비가 주어진다. 오는 4월 중으로 업데이트 예정인 '별이되어라!' 시즌4에서는 새로운 스토리와 '캐릭터 각성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별이되어라160323
별이되어라160323

- '세계정복2 for Kakao', 오는 4월 5일 출시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전략 모바일게임 '세계정복2 for Kakao'을 오는 4월 5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금일(23일) 밝혔다.

'세계정복2 for Kakao'는 총 160개의 시나리오 파트, '이순신 장군'부터 '아서 팬드래건', 지 '클레오파트라'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영웅들, '실시간 택틱스 전투' 전투 시스템 등이 특징인 전략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전세계 지역을 점령하거나 약탈하는 '정복 모드', 정복한 지역 수에 따라 보다 특별한 영웅을 등용해 다양한 혜택을 받는 시스템 등도 갖췄다.

한빛소프트는 게임 내 콘텐츠 및 시스템 안정성을 점검하기 위해 오는 4월 1일부터 4월 4일까지 '세계정복2 for Kakao' 사전 오픈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전 오픈 중 적용되는 게임 내 콘텐츠 및 시스템은 정식 서비스와 동일한 사양이며, 게이머들의 플레이 데이터는 정식 서비스 이후에 유지된다. 이와 함께 '세계정복2 for Kakao' 정식 출시 후 간단한 플레이 미션을 달성한 게이머 전원에게 '이말년 레전드 이모티콘'이 주어진다.

세계정복2160323
세계정복2160323

- 서머너즈 워, '친구와 함께! 이벤트'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게임 속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친구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오는 4월 3일까지 열리는 이번 '친구와 함께! 이벤트'는 자신이 선택한 친구와 미션에 도전하고 함께 보상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레나 도전, 시나리오 및 던전 도전, 룬 강화 등 다양한 미션이 준비됐으며, 자신과 친구의 미션 달성 개수에 따라 일일 보상도 주어진다.

또한, 자신과 친구에게 지급된 보상의 개수에 따라 별도의 우정 게이지가 쌓이고, 일정 게이지를 달성하면 에너지, 마나석, 크리스탈, 신비의 소환서 등 여러 아이템이 선물로 지급된다. 총 30번의 우정 게이지를 모두 채운 게이머는 최종 보상 아이템인 '데빌몬'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진행된다.

컴투스의 관계자는 "글로벌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를 통해 전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플레이하는 재미를 더욱 높이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친구와 함께 다양한 미션 달성 재미는 물론 풍성한 아이템 획득의 기회까지 누려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머너즈워160323
서머너즈워160323

- '드래곤라자M', 중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로코조이 인터내셔널(대표 싱샨후)은 중국 로코조이 본사와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드래곤라자M'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 기간은 오는 2019년 3월 16일까지이며, 계약 금액은 약 12억 원 규모다. 이는 지난 2014년 로코조이 인터내셔널 매출액 134억 원 기준 8.7%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드래곤라자M'은 단행본 누적 판매 200만 부가 판매된 동명의 국내 최고 판타지소설 '드래곤라자'를 바탕으로 개발된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국내에서는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게임 최고 매출 부문 9위를 기록하고, 전체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재미와 게임성을 모두 인정을 받았다. 또한, 금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약 20위권에 올라 장기적인 흥행 가도를 이어 가고 있다.

중국 시장에서도 개발 초기 단계부터 중국 게이머들의 성향을 고려한 게임성, 중국 본사 인력이 대거 투입돼 진행 중인 현지화 전략을 근거로 긍정적인 전망이 제기됐다. 특히, 원작 소설이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등 중화권 지역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어 '드래곤라자M' 역시 국내 이상의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는 것이 로코조이 인터내셔널의 설명이다.

로코조이 인터내셔널의 관계자는 "향후 중국시장에서 운영 성과에 따른 추가 매출을 고려한다면 계약 규모는 대폭 증가할 수 있다"라며, "중국을 시작으로 여러 아시아 국가들과 퍼블리싱 계약을 협의 중인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발생하는 추가 매출이 점점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로코조이
CI
로코조이 CI

- 이엔피게임즈,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 iOS 버전 출시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는 브리디아스마트(대표 김형철)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포츠 모바일게임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의 iOS 버전을 출시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는 게이머끼리 실시간 탁구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스포츠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10위권 안에 진입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 3월 2일부터 이엔피게임즈로 서비스가 이관됐다.

이엔피게임즈는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 iOS 버전 출시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의 리뷰가 일정 개수 이상 등록되면 게이머 전원에게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주중 특정 시간대에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는 탁구공, 일반카드팩 등 여러 게임 아이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레벨 달성 이벤트'를 통해 10레벨 달성 시 수정 50개, 20레벨 달성 시 프리미엄 카드 10팩, 30레벨 달성 시 수정 50개가 각각 게이머에게 전달된다. 공식 카페에서도 게시물에 축하 댓글을 작성하는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5천 원권 문화상품권'이 주어지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엔피게임즈의 강상욱 PM은 "이미 안드로이드 게이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가 애플 앱스토어 게이머들을 찾아가게 되었다"라며, "지금 게임에 참여하면 풍성한 보상을 받아볼 수 있으니 iOS 게이머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역전탁구K160323
역전탁구K160323

- '몬스터크라이 이터널', 네이버 앱스토어 매출 3위 달성

피그(대표 정후석)는 자사가 퍼블리싱 컨설팅을 진행한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몬스터크라이 이터널'이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 및 매출 3위를 기록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피그는 몬스터스마일(대표 김용훈)와 '몬스터크라이 이터널'을 포함해 2016년 출시 예정 모바일 게임 3종을 대상으로 유료화, 운영, 분석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컨설팅 계약을 지난 2015년 12월 체결한 바 있다. 이후 '몬스터크라이 이터널'은 지난 3월 17일 네이버 앱스토어 단독 출시 후 매출 3위를 기록했다.

피그의 퍼블리싱 컨설팅은 직접 서비스를 진행하는 개발사에게 퍼블리셔에서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공유해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 중에는 유료화 설계, 순환구조 검증 등의 게임 내 기획 참여를 포함해 출시 프로세스, 서비스 마일스톤, 출시 체크리스트까지 직접 서비스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됐다.

피그는 넷마블게임즈, 네시삼심삼분, 스마일게이트에서 '블레이드' 등의 사업을 이끈 바 있는 정후석 대표가 지난해 설립한 게임 전문 컨설팅 기업이다. 또한, 국내 메이저 게임사에서 사업 PM과 소싱, 컨설팅, 투자 등 게임 전반에 걸쳐 서비스 경험을 쌓아온 인력으로 구성됐다.

피그의 정후석 대표는 "살아남은 퍼블리셔들은 점점 대형화되어, 대작 위주의 게임들을 주로 소싱 하고 있어, 퍼블리셔의 손길이 닿지 않는 개발사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라며, "피그는 이들 개발사를 대상으로, 다년간 대형 퍼블리셔에서 쌓아 온 퍼블리싱 노하우를 개발사에 전달해 성공의 가능성을 높여 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몬스터크라이이터널160323
몬스터크라이이터널160323

  • 네오위즈게임즈, '슬러거 모바일' 비공개 테스트 참여자 모집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스포츠 모바일게임 '슬러거 모바일'의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할 게이머를 모집한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슬러거 모바일'은 스포츠 온라인게임 '슬러거'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된 것이 특징으로, 특유의 카툰 그래픽과 손맛이 주는 '슬러거'만의 묘미를 계승 및 발전시켰다. 또한, 게이머가 보유한 모든 선수를 최하 등급부터 최상 등급까지 제한 없이 육성시킬 수 있는 선수 성장 시스템, KBO 라이선스를 통한 2016년 최신 라인업 등의 콘텐츠도 갖췄다. 이 밖에 '슬러거'를 경험해본 게이머라면 게임 플레이 방식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쉽게 적응할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슬러거 모바일'의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할 게이머를 금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슬러거 모바일' 비공개 테스트는 오는 4월 6일부터 4월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야구게임에 관심 있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비공개 테스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슬러거모바일160323
슬러거모바일160323

- 웹젠, '뮤 오리진' iOS 버전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 iOS 버전에 '아레나'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웹젠은 금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뮤 오리진'의 임시점검 시간을 갖고 iOS 버전을 대상으로 '아레나' 전장시스템을 비롯해 '뮤렌의 책', '가디언 시스템' 등 다수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아레나'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모든 서버의 게이머들이 참가해 실시간으로 1대1 승부를 겨룰 수 있는 전장이다. 자동전투가 지원되지 않아 반드시 캐릭터를 직접 조작해야 하고, 최종 순위에 따른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또한, 지난 1월 '뮤 오리진' 안드로이드 버전에 적용된 바 있다.

아울러 '마법의 책'을 이용해 캐릭터의 옵션을 성장시킬 수 있는 '뮤렌의 책' 시스템과 '가디언 소울'을 이용해 옵션을 육성하는 '가디언 시스템'이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이 밖에 경험치를 사용해 공격, 방어, 마법에서 캐릭터의 '특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특성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뮤 오리진' iOS 버전에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웹젠은 금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아레나' 전장의 최강자를 가리는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레벨을 기준으로 1위부터 300위까지 상위 게이머들에게 '애플워치', '귀속다이아' 등의 최고급 선물들이 차등 지급된다. 이와 함께 임시점검 기간 중 '뮤 오리진'의 공식 카페 내 '그림 속 몬스터 찾기!', '아레나 삼행시 짓기!' 등 게릴라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에게 추첨을 거쳐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뮤오리진160323
뮤오리진160323

- 넷마블, '몬길'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이하 '몬길')에 신규 캐릭터 추가, 길드대전 시즌제 도입 등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캐릭터는 '성흔의 안나', '심해의 이렌' 등 초월 캐릭터 2종과 '파도의 이렌' 등 7성 캐릭터 1종을 포함한 총 3종이다. '초월'의 경우 최고의 능력치와 특수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로 현재 최고 레벨인 7성 캐릭터에 '초월의 깃털' 아이템을 이용해 만들 수 있다.

또한, 넷마블은 길드대전에 시즌제를 도입해 경쟁의 재미를 강화했다. 길드 대전은 일정 기간 동안 길드간 대전을 통해 획득한 점수를 가지고 순위 경쟁을 하는 시스템으로, 시즌제는 총 4주 동안 매일 진행된 결과를 통해 참여자에게 일일 및 시즌 보상을 제공하게 된다. 이 밖에 팀 대전 맵을 변경, 메시지함에서 수정 및 골드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기능 추가 등도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몬길'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착용 시 체력, 공격력, 방어력의 능력치가 상승되는 '7성 시스터 안나'의 한정판 코스튬이 오는 4월 5일까지 판매된다. 아울러 오는 3월 25일부터 4월 7일까지 신규 초월 캐릭터 공략 작성 이벤트가 열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수정, 깃털 아이템 등이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넷마블의 한지훈 본부장은 "강력하고 개성 넘치는 초월 캐릭터가 추가됨으로써 게이머의 전투력이 한층 더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신규 캐릭터 등 조만간 선보일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몬스터길들이기160323
몬스터길들이기160323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