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3/23 아이온, '5.1 하이데바: 영광의 재현' 업데이트 실시 등

[게임동아]

- 아이온, '5.1 하이데바: 영광의 재현'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아이온에 '5.1 하이데바: 영광의 재현' 대규모 업데이트를 3월 23일(수) 진행한다.

'5.1 하이데바: 영광의 재현'은 '하이데바: 영원의 계승자'의 후속 업데이트로, 신규 던전 및 전장이 새로 등장하고, 기존 인기 콘텐츠와 제작 시스템 등이 개편된다.

먼저,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신규 인스턴스 던전 '지식의 정원'이 열린다. 이를 통해 아이온 게이머는 '지식의 정원'에서 현존 최상급 장비와 장신구, 날개깃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 선택에 따라 이동 동선과 공략 시간도 달라지는 특징도 존재한다.

전투뿐만 아니라 재미 요소가 숨어 있는 미니 게임형 인스턴스 던전 '크로반의 불타는 근거지'도 추가된다. '크로반의 불타는 근거지'에서는 '신규 신화 무기 및 방어구', '스티그마', '혈투의 증표' 등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66레벨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는 '아슈나탈 드레드기온', '수상한 요르문간드의 다리', '루나토리움 유적지' 등 데바 이후의 즐길 수 있는 전장도 열린다, 투기장 역시 66레벨부터 75레벨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혼돈, 고독, 협력, 영광의 투기장 이용 범위가 늘어난다.

이와 함께 하이데바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제작할 수 있는 마력제작 시스템이 추가된다. 하나의 캐릭터로 신규 신화 등급 장비 및 새로운 탈 것, 펫과 날개 제작 등 여러 아이템을 모두 제작할 수도 있으며, 실패 확률은 없다.

마스터 서버에 특화된 데바니온 퀘스트도 추가된다. 아이온 게이머는 퀘스트를 통해 세트의 능력치가 강화된 50레벨 데바니온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마스터 서버 전용 혼돈, 고독, 협력, 영광의 투기장 4곳이 공개돼 휘장과 어비스 포인트, 훈장 등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시공의 균열'이 상시 열려 원하는 시간에 무한 전투를 즐길 수도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매주 수요일 4주간 열리는 '미스터리 시그널' 이벤트를 통해 미스터리 어비스 무기 혹은 방어구를 구매 후 특정 강화 단계 이상 성공 시 게이머는 어비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금일부터 오는 4월 20일까지 PC방 플레이 시 습득 경험치가 30% 늘어나고, 타임 미션을 수행한 게이머에게 여러 보상 아이템이 지급되는 'PC방의 신' 이벤트가 열린다. '추억의 불의 신전'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는 GM으로 변신해 기존과 다른 방법으로 불의 신전을 공략할 수 있다. 최종 보스 몬스터인 '크로메데'를 일정 횟수 이상 처치 시 신규 외형 아이템이, 인스턴스 던전 입장 시 신규 펫 '슈고스트의 알'이 지급된다.

'영웅 포인트' 이벤트는 고독, 협력 투기장에 참여 후 받는 영웅 포인트로 '수도사의 혼' 등의 보상을 매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영광의 귀환' 이벤트를 통해 계정 내 55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하거나 마스터 서버 소속 45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게이머는 55레벨 캐릭터를 받을 수 있다. 통합 루키 서버도 65레벨까지로 확대되어 복귀 게이머의 활동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엔씨소프트는 '영광의 파트너' 진행해 업데이트 기념 '아이온 에디션 그래픽카드'를 출시한다. 국내 그레픽카드 유통업체 '이엠텍아이엔씨'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아이온 에디션 그래픽카드' 구매한 게이머는 아이온 마우스 패드와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아이온160323
아이온160323

- 로스트사가, 신규 영웅 '크로우'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대전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크로우'를 금일(23일) 공개했다.

166번째 용병인 '크로우'는 까마귀로 변신 후 상대를 잡고 올라가거나 그림자를 타고 순간 이동하며, 상대를 공격하는 레어 용병이다. 또한, 그림자 영역을 넓혀 영역 상대를 그림자 구체에 가두는 '쉐도우 월드', 그림자로 만든 까마귀를 발사하고 그림자 손을 생성하는 '크로우 파이어', 상대의 그림자에서 분신을 생성하는 '쉐도우 어택', 까마귀떼를 소환하는 '크로우 플록' 등 강력한 기술을 사용한다.

아울러 로스트사가에서는 오는 3월 26일부터 3월 27일까지 비밀 상점이 열린다. 비밀상점에서는 '레어용병 소환서', '레어장비', 각종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이 판매된다. 이와 함께 금일부터 오는 3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미스터리 상자'가 지급되고 접속 시간 60분을 달성하면 하루 최대 2번까지 '미스터리 상자'가 추가로 주어지는 이벤트가 열린다.

같은 기간 동안 게이머는 접속 시간에 따라 최초 30분에서는 '레어 초급장비'를, 이후 60분을 달성하면 '레어 기본장비'를 받을 수 있다. 3월 26일부터 3월 27일까지 최초 접속 시 '일지매'와 교환할 때 필요한 '매화'가 지급되고, 접속 60분을 유지하면 하루 최대 3번까지 '매화'를 주어지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로스트사가160323
로스트사가160323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