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3/25 포인트 블랭크의 국가 대항전 'PBWC 2016' 개최 등

[게임동아]

- 제페토, 포인트 블랭크 국가 대항전 'PBWC 2016' 개최

제페토(대표 김지인)는 글로벌 FPS '포인트 블랭크'의 국가대항전인 '포인트 블랭크 월드 챌린지(Point Blank World Challenge, 이하 PBWC)'가 오는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에서 처음 개최된다고 밝혔다.

제페토가 주최하는 이번 'PBWC 2016'의 총상금 규모는 5만 달러(한화 약 6천 만원)로, 최강국을 가리기 위해 국가 대표팀이 경합을 벌일 예정으로, 한국을 포함해 브라질, 인도네시아, 러시아, 태국, 터키 등 8개국에서 참가의사를 밝혔다.

제페토는 이미 2011년부터 서비스 권역별 챔피언들이 참가하여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초대형 국제 게임 대회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Point Blank International Championship, 이하 PBIC)'을 매년 성공적으로 개최해 왔다. 'PBIC'의 규모가 계속 커지면서 각 국가에서 e스포츠 문화가 정착되기 시작함에 따라, 보다 많은 게이머들에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페토는 국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는 새로운 국가대항 e스포츠대회인 'PBWC'를 신설하게 되었다.

각 국가별로 'PBWC 2016'에 출전할 대표팀 선발 공지가 나가자마자 이미 예선전 모집부터 열기가 매우 뜨거운 것으로 전해졌다. 대회는 2개 조별 플리그 후 4강 결선 토너먼트를 치르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각 국가에 실시간으로 온라인 중계될 예정이다.

제페토의 김지인 대표는 “e스포츠가 정식 스포츠화되어 발전하기 위해서는 각 국가의 기관들의 지원과 관심이 중요하다고 보고 국가대항전 모델인 PBWC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글로벌 리그 모델인 PBIC와 함께 PBWC도 전세계 게이머들이 함께 즐기는 국제 e스포츠 대회로 자리잡아 e스포츠 문화 조성에 기여하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포인트 블랭크는 전세계 100개국 1억명의 게이머들이 즐기는 글로벌 FPS 게임으로, 인도네시아, 태국, 중남미 등지에서 1위 FPS를 기록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토종 게임이다. 작년 10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진행된 제 5회 PBIC 2015에는 총 4만 5천여명의 관람객이 방문, 인도네시아 e스포츠 대회 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된 바 있다.

포인트 블랭크의 새로운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PBWC 2016'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포인트 블랭크 공식 사이트(www.fps- pb.com)를 통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포인트블랭크 e스포츠 대회 이미지
포인트블랭크 e스포츠 대회 이미지

- '블레스', 수도 쟁탈전 개최!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김종창, 한재갑)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가 오는 26일(토) 수도 쟁탈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MMORPG '블레스'가 26일(토) 오후 9시 진정한 진영의 주인을 가리는 수도 쟁탈전을 시작한다. 수도 쟁탈전은 '블레스'의 양 진영 하이란과 우니온의 수도를 통치할 길드를 선정하는 전쟁 콘텐츠이다.

지난 19일 진행된 통치계약을 통해 영지를 획득한 길드가 참여할 수 있으며, 공격과 수비로 나눠 각 진영의 수도인 히에라콘(하이란)과 스페치아(우니온)에서 열리게 된다. 공격측을 선택한 길드는 정해진 시간 안에 수도 내부에 있는 최종 목표물을 탈취해야 하며, 수비측은 이를 방어해야 승리하는 룰을 가지고 있다.

수도 쟁탈전에서 승리한 길드는 영지를 획득할 때보다 많은 통치점수를 통치 기간 동안 부여 받게 된다. 이는 길드원들이 최고급 장비를 제작하는데 사용되거나, 세력 유지를 위해 타 길드와 동맹을 하는 정치적 도구로 활용되기도 한다.

치열한 공방을 통해 탄생한 진영의 주인인 수호경(하이란)과 집정관(우니온)은 향후 상대 진영의 공습이 시작되면 진영의 재산과 이용자를 보호하는데 큰 힘을 발휘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블레스'는 수도 쟁탈전 등 콘테츠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먼저 지난 19일 업데이트 된 3 vs 3 PVP 전장인 케르타논 투기장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가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행동력 회복 주기가 블레서쉽 등급 기준으로 2배 단축되며, 게임 접속 시 투기장 보상 기념 주화도 매 시간 지급한다. 기념 주화는 다양한 고급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투기장에서 플레이 시 행동력 차감을 면제해 준다.

여기에 오는 31일까지는 게임을 플레이한 모든 이용자에게 '프리미엄 GREEN' 유료 상품과 고급 제작 재료가 담긴 행운 상자 아이템을 증정하고, 접속 3시간이 지나면 행운 상자 하나를 추가 제공한다. '블레스 전용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행동력 회복제도 매시간 추가로 지급한다.

MMORPG '블레스(BLESS)'의 수도 쟁탈전 개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bless.pmang.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블레스 수도쟁탈전 이미지
블레스 수도쟁탈전 이미지

- 테일즈런너' 대세 걸그룹 '여자친구' 펫 출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대세 걸그룹 '여자친구' 펫을 출시했다.

'여자친구' 펫은 대중으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 '여자친구' 여섯 멤버들의 개성을 그대로 담고 있다. 또, 가속도 상승, 보너스 경험치 제공, 공격 회피 확률 증가 등의 달리기 보조 능력들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펫은 각 멤버 별로 2종씩(S등급, A등급) 총 12종으로, 게임 내 채널 교환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여자친구' 펫의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내달 20일(수)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S등급 펫 6종을 모두 보유하는데 성공하는 이용자들 중 6명에게 '여자친구' 멤버들이 내놓은 애장품 스냅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2종 이상의 A등급 펫을 구입하는 이용자들 중 100명을 뽑아 '테일즈런너 일러스트 키트'를 선물한다.

'여자친구' 펫 및 게임 정보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tr.no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여자친구 펫 출시
테일즈런너 여자친구 펫 출시

- '이카루스', 제1회 펠로우 공모전 성황리에 종료!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위메이드아이오(대표 장현국)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가 제1회 펠로우 공모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금일(25일) 밝혔다.

'이카루스'는 판타지 세계관을 지닌 중세 유럽 스타일의 MMORPG로,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입체적인 전투, 화려한 액션 등 우수한 그래픽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진행한 '제1회 펠로우 공모전'은 게이머가 직접 디자인한 펠로우를 실제 게임 속에 구현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으로 게이머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실제 공모전을 진행한 지난해 12월부터 총 4주간 게이머들이 기대 이상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대상 외에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아차상이 추가로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 최대 엘룬 3,000개를 지급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유리의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트 디렉터가 직접 작업한 당선작의 원화를 공개하며 향후 펠로우 구현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당선된 펠로우 중 추가 선별을 통해 일부의 작품이 실제 게임 속에 등장할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은 “펠로우가 '이카루스'의 핵심 컨텐츠인 만큼 자신이 기획한 펠로우를 실제 게임 속에 구현한다는 점에서 게이머들이 펠로우 공모전에 큰 관심을 보였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코스튬, 펠로우, 일러스트 등 게이머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카루스' 제1회 펠로우 공모전 결과 발표는 이벤트 페이지
(http://www.icarusonline.co.kr/wwc-bbs/share/1965653) 및 공식 홈페이지(http://www.icarus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카루스'는 오는 4월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신규 펠로우 '축제의 루나' 및 엘룬, 코스튬 등의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2nd Anniversary 전야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카루스 펠로우 공모전
이카루스 펠로우 공모전

- '구마온라인' 최고 레벨 확장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팔팔게임즈(대표이사 강석천) 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웹MMORPG게임인 구마온라인(求魔online)의 최고 레벨을 80까지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3월 25일 오후 1시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팔팔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구마온라인의 최고 레벨을 70에서 80으로 확장하고, 원작 소설에 등장하는 신규 지역 '사해의 섬'과 그에 따른 71레벨 이상의 퀘스트 및 몬스터 등을 공개한다.

아울러, 구마온라인 서비스 오픈 이후 게이머들의 꾸준한 기대를 모아왔던 '결혼시스템'을 이번 업데이트에 함께 선보인다. 결혼시스템은 두 명의 게이머가 반지와 장미 아이템을 가지고 커플을 맺어, 추가 속성과 전용 칭호를 획득할 수 있고, 상대방이 어디에 있던지 바로 이동 가능, 커플 퀘스트 진행, 추가 경험치 획득 등의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한정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지급되는 랜덤보합과 출석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한정판 칭호는 물론 서비스 오픈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수 '착한 양'과 '소명' 신의 갑옷의 판매 등이 준비되어 있다.

팔팔게임즈 최승훈 이사는 “ 최고레벨 확장과 함께 좀 더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스템과 이벤트 등을 선보여, 게이머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주고자 한다. 지금까지의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지속적이고, 새로운 컨텐츠의 제공을 앞으로도 계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마온라인 홈페이지(http://guma.88game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마온라인 이미지
구마온라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