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e스포츠] 3/29 한광고, 국내 최초 e스포츠 정규수업 시행 등

조영준

[게임동아]

- 한광고등학교, 국내 최초 인문계 고교 e스포츠 정규수업 시행

지난 28일, 서울 강서구에 있는 한광고등학교는 인문계 고교 최초로 e스포츠 수업이 시행되었다. 방과 후 수업이 아닌 정규수업시간인 5~7교시(1시 20분~4시 10분)에 편성되어, 프로게이머, 해설가, 감독, 코치 등 다양한 e스포츠 관련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수업 대상이다.


앞서 작년부터 한광고등학교와 국내 최초 e스포츠 교육기업인 게임코치는 교내 e스포츠 교육프로그램 도입에 대해 고민해왔으며, e스포츠 및 관련 분야의 진로를 희망 학생을 사전 선발하여 정규수업으로 편성, 진행하게 되었다.

전남과학대 e스포츠 학과를 수료한 전문 강사를 통해 기본적인 인성 및 소양 교육뿐만 아니라, ‘리그오브레전드’, ‘서든어택’ 등 대다수의 e스포츠 종목이 팀워크를 강조하는 만큼 게임의 구조와 진행 방식을 가르치는 것을 넘어 게임 속에서 팀원과 원활히 소통하는 방법론도 수업 내용에 포함된다. 또한, 프로게임구단 현장탐방 및 e스포츠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현직자를 만나 진로에 대해서 상담받는 등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총괄하게 된 게임코치 대표는 “e스포츠 수업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특이한 사례가 아니다. 이미 노르웨이에서는 e스포츠를 정규수업으로 인정했으며, 근래 프랑스는 프로게이머를 정식 직업군으로 분류했다. 또한, 중국 인촨유한공사는 IeSF e스포츠 아카데미에 200만 달러를 투자하며 중국 내 e스포츠 교육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러나 정작 e스포츠 강국이라 불리는 대한민국은 교육사업에 있어 뒤처지는 점이 아쉽다. 이번 계기를 통해 다른 학교에서도 e스포츠 수업이 정규과정으로 편성되어, 체계적인 e스포츠 환경을 통해 전 세계를 주도해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e스포츠 교육


- 매직: 더 개더링, ‘이니스트라드에 드리운 그림자’ 출시 기념 프리릴리즈 이벤트 개최

해즈브로코리아는 세계 최고의 전략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이하 매직)’의 새로운 세트인 ‘이니스트라드에 드리운 그림자(Shadows over Innistrad)’의 4월 8일(현지시간) 정식 출시에 앞서 오는 4월 2일(토)과 3일(일) 이틀간 프리릴리즈 이벤트를 전국 매직 매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니스트라드에 드리운 그림자'는 지난 2011년 대대적인 인기를 얻은 '이니스트라드'의 에피소드에 이어지는 신규 카드 게임 세트로 플레인즈워커 제이스가 이니스트라드 차원을 뒤덮은 정체불명의 광기의 근원을 찾아가는 과정을 조명, 미쳐버린 천사, 산산 조각난 암석, 기이한 신전, 플레인즈워커 타미요가 작성한 불가사의한 일지 등 괴이한 사건들의 실마리를 풀어나가는 에피소드가 전개된다.

이번 프리릴리즈 이벤트는 지난 4일 전세계 매직 그랑프리에서 시작된 ‘이니스트라드에 드리운 그림자’의 대대적인 출시 예고 캠페인부터 시작된 이래 출시직전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이벤트로 어둠이 내린 이니스트라드의 광기에 대한 수수께끼를 함께 풀고 신규 매직 카드를 가장 먼저 즐겨 볼 수 있는 사전 체험 행사다. 또, 친목과 재미를 추구해 매직에 관심이 있는 플레이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실드덱 형식으로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본 대지 및 ‘이니스트라드에 드리운 그림자’ 부스터팩 6개, 프리미엄 프로모션 카드 1장 등이 포함된 프리릴리즈 팩을 사용해 덱을 구성해 대결을 펼친다. 게임은 3판 2승제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마다 승자를 보고하고 새로운 플레이어와 페어링된다. 라운드를 계속 승리한 플레이어에겐 ‘이니스트라드에 드리운 그림자’ 부스터팩이 상품으로 주어진다. 특히, 이번 프리릴리즈 팩의 경우 플레인즈워커 제이스가 찾은 핵심 단서인 타미요의 일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사전체험 행사에 앞서 오는 4월 3일까지 매직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agicTheGathering.kr) 에서 퍼즐풀이 이벤트를 진행, 매직 매장 내 비치된 ‘이니스트라드에 드리운 그림자’ 프리릴리즈 포스터에 표기된 퍼즐을 확인하고 해답을 댓글로 달아 참여할 수 있다. 정답을 맞춘 참가자 중 5명을 추첨해 1만원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출시 당일인 4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3일 동안은 새로운 카드 출시를 기념하는 ‘이니스트라드에 드리운 그림자’ 출시주말 이벤트가 진행된다. 출시주말 행사는 캐주얼 형식을 비롯해 플레이어가 원하는 모든 형식으로 개최 가능해 기존 플레이어는 물론 신규 매직 플레이어도 쉽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특별한 프로모 카드(한정 수량)를 증정한다.

‘이니스트라드에 드리운 그림자’ 프리릴리즈 및 출시 주말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는 매직 공식 홈페이지 (http://magic.wizards.com/ko/content/ko-shadows-over-innistrad) 및 공식 페이스북에서 자세한 정보 및 가까운 매직 매장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직더개더링 이미지

: 매직더개더링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