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3/30 웹젠, '뮤 온라인' 후속작 '뮤 레전드' CBT 참가자 모집 등

[게임동아]

- 웹젠 '뮤 온라인' 후속작 '뮤 레전드',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은 웹젠앤플레이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온라인게임 '뮤 레전드(MU LEGEND)'의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모집 사이트를 열고 오는 4월21일부터 시작되는 첫 비공개 테스트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테스트 참가자 모집은 오는 4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게이머는 '뮤 레전드'의 비공개 테스트 홈페이지에서 테스터에 지원할 수 있다.

테스트 참가자 선정 결과는 4월 18일에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며, 당첨자들에게는 SMS로도 개별 통보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다크로드', '위스퍼러', '블레이더', '워메이지' 등 4개의 클래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고, 특히 전편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다크로드'가 업그레이드 돼 등장한다.

또한, '에노바', '듀엘든', '리텐베르그' 등 3개의 대륙이 선보일 예정으로, '블러드캐슬'과 같은 '뮤' 대륙의 대표 던전 뿐 아니라, 시공간을 넘어 '뮤 레전드'에서 새로 등장하는 '에픽던전' 등의 새로운 던전 사냥터도 만날 수 있다.

'뮤'시리즈의 상징과 같은 '날개'콘텐츠는 보다 화려해지고 활용도와 능력치는 더욱 높아졌다.

웹젠은 어제(3월29일),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하면서 게임전문 매체 등을 초청해 '뮤 레전드'의 콘텐츠를 설명하고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식적으로 '뮤 레전드'의 서비스 준비를 시작했다.

'뮤 레전드'는 웹젠이 직접 개발해온 PC MMORPG로, '뮤 온라인'의 게임성과 장점을 취합해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한 게임이다. 간단한 키보드/마우스 조작을 통해 다수의 적들과 싸우는 전투에 집중하는 핵앤슬래쉬(Hack and Slash)전투에 MMORPG 장르를 결합시켜 자유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뮤 레전드'의 정만손 개발PD는 "성장과 육성, 전투와 PvP 등을 강조하면서도 핵앤슬래쉬 MMORPG의 본연에 집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테스트 참가에 선정되지 못한 신청자들은 전국 15개 웹젠의 '뮤 레전드' 거점 PC방에서 따로 접속할 수 있다. '뮤 레전드' 거점 PC방은 오는 3월 31일부터 전국의 PC방에서 제안을 받아 선정되고 확정된 15개의 거점 PC방은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뮤 레전드 이미지
뮤 레전드 이미지

- 크로스파이어, 'Again 1988 大 바겐세일'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게임 '크로스파이어'에 'Again 1988 大 바겐세일', '캐시 캡슐 할인', 및 '간식 쏜 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M4A1 Royal Dragon', 'AK-47 Special Set' 등 총 20종의 크로스파이어 캐시 캡슐 할인이벤트인 'Again 1988 大 바겐세일'을 3월 30일(수)부터 4월 26일(화)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988년도의 물가로 돌아가 할인을 한다는 컨셉으로 현재 캐시 캡슐 가격인1개 550원, 5개 2,200원, 10개 3,000원에서 대폭 할인된 가격인 1개 100원, 5개 500원, 10개 800원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GP, EXP 2배 지급' 이벤트도 연다. 해당 이벤트는 3월 30일(수)부터 4월 3일(일)까지 이어지며, 평일 오후 6~9시와 주말인 토, 일 24시간동안 크로스파이어를 접속할 경우 GP 및 EXP가 2배 적용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PC방에서 친구 3명 이상과 함께 크로스파이어를 플레이 하는 모습을 찍어 올린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총 2명을 선정하는 '간식 쏜 닭!'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 중 학생일 경우 소속 학급의 반, 직장인의 경우 소속된 회사의 팀에 치킨 또는 피자를 전달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4월 15일(금)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크로스파이어 이미지
크로스파이어 이미지

- '이카루스', 전설 던전 '고대의 사원' 업데이트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위메이드아이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이카루스'의 60레벨 던전 및 신규 전설 장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60레벨의 전설 등급 던전 '고대의 사원' 공개된다. 해당 던전에는 광기의 신시아, 파멸의 제이슨 등 높은 레벨의 몬스터들이 대거 등장한다.

또한 카라샤, 엘로라에 이어 신규 전설 장비 '알사스'도 새롭게 선보여진다. '고대의 사원' 클리어 시 '알사스' 장비 세트 또는 기존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알사스' 장비 재료가 주어지며, 장비 재료를 이용해 기존 장비의 옵션을 그대로 계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4월 '이카루스' 출시 2주년을 기념해 금일부터 한달간 모든 서버에 풍성한 보상을 선사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는 게이머 전원에게 '은빛 라이쿠' 펠로우 및 엘로라 장비 3종 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이카루스'는 다가오는 2주년을 기점으로 샤링, 펠로우 목장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향후 더욱 탄탄한 컨텐츠를 통해 현재의 상승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카루스 이미지
이카루스 이미지

- 블레이드 & 소울, 만우절 이벤트 '자라나라! 희망이여!'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 만우절 이벤트 '자라나라! 희망이여!를 3월 30일부터 4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자라나라! 희망이여!'는 이벤트 무기를 구매한 후 일정 단계까지 성장을 시키면 '전설급 무기'로 교환해주는 만우절 이벤트다.

블소 이용자는 인게임 상점(비룡공상)에서 저렴한 가격에 태산무기를 구매 할 수 있다. 이후 특정 던전과 일일 도전의 보상 및 변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태산 진화석'으로 태산무기를 진화할 수 있으며, 태산무기를 10-12단계까지 성장시킨 후 분해를 하면 각각 성운무기 5/8/10 단계를 얻을 수 있다.

태산무기 1-9단계는 분해 시 '티끌주화'가 주어진다. 태산무기 성장 실패 시 습득하는 '티끌가루'는 조각모음을 통해 변환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티끌주화'는 외형을 바꿀 수 있는 환영무기 상자와 흑천 무기를 정화시킬 수 있는 '파천주'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이머들은 환영무기 상자 중 'B&S Special Contest' 웨폰부문 3위 당선작인 '섬연요야 환영 무기 상자'도 만나 볼 수 있다.

블소 이미지
블소 이미지

- '로스트사가', 순간 이동 공격을 하는 '이브 서클릿'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서비스 중인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의 신규 레어 장비 3종과 유니크 장비를 공개했다.

신규 레어 장비는 타겟을 자신 쪽으로 쳐내는 '초월자 의상', 순간 이동 후 공격하는 '이브 서클릿', 지정 위치에 회전탄 공격을 하는 '기계공학자 장신구' 총 3종이다.

오는 4월 1일(금)에는 날아다니며 상대를 공격하는 유니크 장비 '우리엘의 날개'가 새롭게 공개하고, 비밀상점에서 '엘프 코스튬'도 선보인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로스트사가'의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금일(30일)부터 4월 6일(수)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로스트사가 이미지
로스트사가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