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보고도 안 놀라? 만우절 이벤트로 게임계 '시끌벅적'

[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전세계에서 가장 거짓말이 많이 발생한다는 4월 1일 만우절. 이 중 거짓말을 들어내고, 상대를 깜짝 놀라게 한다는 콘셉트를 부각시킨 만우절 관련 게임 이벤트가 매년 이 시기마다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다. 2016년 역시 각양각색의 만우절 이벤트 내용으로 게이머들의 관심이 쏠리는 모양새다.

먼저, '카트라이더'에서는 오는 4월 1일부터 4월 13일까지 캐릭터들이 트랙 내에서 직접 뛰어다니는 '타지 말고 뛰어라! 뛰라이더!'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뛰라이더 그랑프리'에서 '뛰라이더'에게 특화된 허들과 부스터존이 추가된 신규 트랙 5종이 등장한다. 해당 트랙에서는 무한 부스터 개인전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획득한 그랑프리 포인트의 순위에 따라 '관광 상품권'과 '아웃도어 상품권' 등이 전달된다.

넥슨만우절01
넥슨만우절01

이와 함께 '뛰라이더 그랑프리'를 20회 이상 완주한 게이머에게는 추첨을 통해 '외식 상품권', '파라곤9', '프리미엄 블랙 기어' 등이 주어진다. 각종 퀘스트와 이벤트를 통해 얻은 보석 '뛰라이돌'을 조합한 게이머에게도 '전설의 카트 박스' 등이 지급된다 '뛰라이더' 영상을 개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 공유한 게이머 역시 추첨에 뽑히면 코인을 받을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의 게이머는 오는 4월 21일까지 8비트 스타일로 익살스럽게 변한 이벤트 던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던전에서는 '도트니스 오토 상자', '클래식 무기 아바타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때 필요한 재료 아이템이 등장한다.

넥슨만우절02
넥슨만우절02

아울러 오는 4월 14일까지 '크리쳐볼' 아이템을 모은 게이머는 '장비 보호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이 밖에 만우절 콘셉트에 맞춰 변경된 게임 내 특정 이미지, 게임 내 '탈 것' 등장에 대한 예고도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이퍼즈'에서는 오는 4월 1일 '사이퍼 스킬 훔쳐 배우기'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엘리', '로라스', '휴톤' 등 9종의 캐릭터로 특정 소모품 아이템을 사용한 게이머는 다른 캐릭터의 스킬 및 보이스를 습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역시 오는 4월 1일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캐릭터에 'ㅋㅋㅋ 대미지 스킨' 효과가 적용되는 만우절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하루 동안 캐릭터가 몬스터를 공격할 때도 피해량의 숫자가 'ㅋㅋㅋ' 문구로 바뀌어 게이머는 만우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넥슨만우절03
넥슨만우절03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오는 4월 14일까지 'Hello 미스터, 바니!' 이벤트가 실시된다. 또한, '사랑해요 바니걸 주머니'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에게 의상 및 소비 아이템 2종이 지급된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한 남성 캐릭터는 귀여운 바니걸 의상을, 여성 캐릭터는 근육질의 건장한 외형이 돋보이는 의상을 입은 모습으로 변한다.

넥슨만우절04
넥슨만우절04

'바람의나라'의 게이머는 오는 4월 2일 하루 동안 정답을 거꾸로 답하는 '뻥이요! XO퀴즈'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지정된 시간 동안 다양한 일반 상식 퀴즈가 주어지며, 정답일 경우 X를, 오답일 경우 O를 답하면 된다. 퀴즈 이벤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게이머에게 'GM중국전설무기' 중 1종이, 상위 100명에게는 각종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이 주어진다.

넥슨만우절08
넥슨만우절08

'엘소드'의 경우, 오는 4월 7일까지 '조연들의 반란' 이벤트를 통해 결전기 사용 시 NPC '스킬 컷인'이 등장하고, 마을에 기존 NPC 대신 몬스터들이 출연한다. 또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NPC 복장을 착용할 수 있는 '만우절 NPC 한벌 아바타 큐브'가, 이벤트 퀘스트 클리어 시 왕 발, 왕 머리, 왕 손 등으로 캐릭터 외형이 바뀌는 'NPC의 마력이 담긴 물약 큐브'가 각각 증정되는 이벤트도 열린다.

넥슨만우절10
넥슨만우절10

'클로저스'에서는 오는 4월 21일까지 결전기 사용 시 캐릭터 성별이 바뀐 '스킬 컷인'이 등장하고, 홈페이지 메인 이미지가 '이세하' 여자 버전과 '이슬비' 남자 버전으로 변경된다. 아울러 4월 28일까지 게이머는 '마왕 통돌이 랜덤상자', '순수한 눈망울의 안경'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만우절 기념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아이마'에서도 오는 4월 1일까지 게임 접속 시 모든 캐릭터에게 다양한 능력치 강화 효과를 지닌 '전설 풀 셋' 칭호와 '신화 성물 아이템'이 주어지는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게임 내 낚시를 통해 물고기를 많이 잡은 게이머는 '참치캔 선물세트', '연어캔 선물세트' 등의 현물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게이머에게 깜짝 효과를 지닌 물약 아이템도 전달될 예정이다.

'HIT'(이하 '히트')의 게이머는 공식 카페에서 오는 4월 1일 공개될 예정인 신규 콘텐츠와 특별 외형장비에 대한 예고를 확인할 수 있다. 예고된 콘텐츠 중에는 '아니카'와 '키키' 등 여성 캐릭터의 방어력을 월등히 향상시켜주는 '남장 기사 외형장비', '휴고'와 '루카스' 등 남성 캐릭터를 날렵한 외형으로 변화시키고 싶은 게이머들의 의견이 반영된 '마초맨 외형장비'가 포함됐다.

넥슨만우절07
넥슨만우절07

아울러 일일 10회까지 입장해 보석을 채굴할 수 있는 신규 도전 모드 '광산'도 예고된 콘텐츠 중 하나다. 이 중 '히트'에서 새로 등장할 콘텐츠는 4월 1일 공개된다.

넥슨만우절09
넥슨만우절09

'천룡팔부'에서는 오는 4월 1일부터 4월 3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만우절 기념 이벤트'가 열려 만우절 이색 경험에 대한 게시글 수가 150개를 넘으면 게이머 전원에게 '빅뱅신단 30개'가 지급된다. '레거시퀘스트' 역시 오는 4월 1일 하루 동안 가볍고 재미있는 거짓말을 캐릭터명과 함께 공식 카페에 남긴 게이머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 뽑힌 게이머에게 '해골' 캐시 아이템 200개가 증정되는 이벤트가 열린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