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디오게임] 4/11 '오딘 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 자막 한국어 버전 28일 발매 등

[게임동아]

- '오딘 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자막 한국어 버전 4월 28일 발매

SEGA퍼블리싱코리아(대표, 노모토아키라)는 2007년에 발매된 PlayStation®2용 소프트웨어'오딘 스피어'를 리메이크한 '오딘 스피어: 레브스라시르(ODIN SPHERE LEIFTHRASIR)'의 자막 한국어 버전을 PlayStation®4/PlayStation®Vita(이하 PS4, PS비타) 플랫폼으로 4월 28일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원작 '오딘 스피어'는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한 중후한 세계관에서 펼쳐지는2D 액션 RPG다. '오딘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는 PlayStation®2판의 발매부터 9년의 세월을 거치면서 보다 더 세밀한 표현을 연마해온 바닐라웨어가 HD 그래픽으로 구현한 작품이다. 원작의 아름다운 세계와 캐릭터의 풍부한 감정이 세밀하게 묘사될 뿐 아니라 2D액션 RPG로서의 시스템도 보다 상쾌한 느낌을 전해준다.

이번 작품은 소녀 앨리스가 다락방에서 발견한 책을 손에 들고 읽어나가는 것에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책 1권마다 플레이어 캐릭터인 5명의 주인공 중 한 명의 이야기가 그려지며, 완결된 곳에서 다음 캐릭터를 조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게임의 기본은 횡스크롤 액션으로, 특성이 다른 캐릭터를 조작해 싸워 나간다. 각 캐릭터는 무기에 따른 일반 공격 외에 스킬과 화려한 기술도 존재하며, 간단하게 체인(콤보)을 연결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모험 중 입수할 수 있는 음식을 요리해서 먹으면 더욱 높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오딘스피어 이미지
오딘스피어 이미지

- 반남코리아, PSV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페스타 봉화현란 오는 5월 28일 출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와 협력해 발매 예정인 PS Vita용 시뮬레이션 액션 게임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페스타 봉화현란'(자막 한국어 버전)의 발매일이 오는 5월 26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페스타 봉화현란'은 동명의 원작 소설을 소재로 한 TV 애니메이션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의 첫 게임화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2월 개최 된 자사의 이벤트 '한글화 대폭발 페스티벌'에서 작품을 총괄하고 있는 후타미 프로듀서가 비디오 메시지를 통해 직접 한글화를 발표하여 좋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게임은 20세기 지구를 덮친 전대미문의 대재앙 '낙성우'로 인해 전세계의 도시가 괴멸한 시대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유성에서는 미지의 원소 '만응소'가 발견되고 그 영향을 받은 신 인류 '성맥세대'가 탄생한다. 6개의 학원으로 둘러싸인 통칭 애스터리스크라 불리는 수상학원도시 '릿카'에서는 이 특이한 힘을 지닌 학생들에 의한 세계 최대의 무투대회 '성무제'가 펼쳐지고, 게이머는 자신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작성하거나 작품의 주인공 '아마기리 아야토'가 되어 학원 생활을 즐기고, 성무제에 도전할 수 있다.

애스터리스크의 6개 학교에는 각각의 서열제도가 존재하며, 매월 한 번 진행되는 공식 서열전이나 양자의 합의 후 펼쳐지는 결전에서 서열이 뒤바뀌게 된다. 상위 72명의 실력자만이 '재명제사서 '에 이름이 등재 되고 스스로 이명을 거론할 수 있다. 또한 그 중에서도 상위 12명인 '모두(冒頭)의 12인'이라 불리는 학생들은 상당한 실력을 지녀 '성무제(페스타)'에서도 주목의 대상이 된다. 본 작품에서도 원작의 서열제도가 충실하게 재현되어 있어 '재명제사서' 등재 및 '모두의 12인'을 목표로 할 수 있다.

또한 본 작품의 육성 시뮬레이션 파트는 캐릭터의 능력을 상승시키는 훈련을 비롯해 아르바이트나 쇼핑 등 학생 신분에 어울리는 커맨드가 존재하며, 이러한 다양한 커맨드를 통해 보다 즐거운 학원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다른 작품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연구실이나 예약과 같은 섬세한 커맨드들도 준비되어 있어 나만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육성하여 '봉황성무제'에 도전할 수도 있다.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페스타
봉화현란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페스타 봉화현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