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트리랩, '유니티5.3 게임개발 처음부터 끝까지' 과정 개설

게임 엔진 전문 교육기관인 스킬트리랩에서 유니티 게임 개발을 위한 모든 것을 담은 '유니티 5.3 게임개발 처음부터 끝까지' 과정을 개설한다.

이 강의는 혼자서 독학으로 유니티를 공부하다 한계에 도달한 게임 개발자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는 초보 개발자들도 유니티로 게임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강의의 특징은 개발을 잘 모르는 비전공자도 손쉽게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 3D RPG, VR/AR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스킬트리랩 유니티 과정
스킬트리랩 유니티 과정

특히, 프로그래밍 초보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C# 스크립트 알짜배기 부분이 포함되어 있어 게임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만 속도감 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다. 본 과정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설명뿐만 아니라 실전 게임 개발에 관한 실습을 통해 최종적으로 1인 1프로젝트 게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스킬트리랩만의 오리엔테이션 수업을 통해 게임의 기획단계 및 설계방법에 대해 알려주므로써 개발에 도움이 되는 핵심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수업 중 게임잼 행사를 통해 팀원들과의 화합과 협동심이 요구되는 팀빌딩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실제 게임을 개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킬트리랩 유니티 과정
스킬트리랩 유니티 과정

강의를 맡고 있는 스킬트리랩 강희운 강사는 "게임 개발을 위해 유니티 엔진을 배우려고 해도 복잡한 기능 혹은 프로그래밍 언어만 배우다 정작 게임 개발에 관련된 내용은 제대로 배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유니티 5.3 게임 개발 처음부터 끝까지 강의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C# 스크립트의 기초부터 게임 완성 단계까지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게임 개발을 꿈꾸는 초보자부터 중급자들까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니티5.3 게임개발 처음부터 끝까지 강의는 오는 5월 29일부터 9월 4일 까지 14주간 매주 일요일에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스킬트리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