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4/15 '서머너즈 워'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 등

[게임동아]

- '서머너즈 워',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국내 출시 2주년을 을 기념한 기간 한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컴투스는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의 출시 2주년 당일인 17일이 포함된 이번 주말을 기해, 해당 기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한정판 이벤트들을 게임 속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엔젤몬, 무지개몬, 데빌몬 던전을 한시적으로 오픈한다. 게이머는 물, 불, 바람, 빛, 어둠 등 5가지 속성의 엔젤몬던전을 시간대별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는 16~17일 주말 이틀 동안 특정 시간에 게임을 플레이하면 경험치와 마나석을 2배로 받을 수 있는 더블 버닝 타임 이벤트도 연다. 출시 당일인 17일 단 하루 동안은 하루 한번 진행할 수 있는 게임 내 소원의 신전에서 소원 빌기가 하루 5번까지로 확대되며, 풍성한 출시 2주년 기념일 보상 혜택도 준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17일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뵌 이후, 지난 2년 간 국내외 마켓에서 꾸준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RPG로 등극했다. 국내 양대 마켓 게임매출 10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44개국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 105개국 애플 앱스토어, 89개국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TOP 10, 94개국 구글플레이 RPG 매출 1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1위 RPG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서머너즈워 이미지
서머너즈워 이미지

- 레이븐 서비스 400 일 맞이 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에스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 with NAVER'의 서비스 400일을 맞아 신규 콘텐츠 추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휴먼의 '불사자의 파멸 대검', 엘프의 '악귀의 파멸 쌍도끼', 반고의 '지옥불의 파멸 쌍도끼' 등 각 종족별 1종씩, 총 3종의 신규 파멸 무기가 추가됐다. 이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장비의 합성, 승급, 초월 비용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비스 400일을 기념한 기념 이벤트도 4월 27일까지 실시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탐험 1회 성공, 요일던전 1회 성공, 레이드 1회 성공, 길드대전 1회 도전 등 지정된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면 '레이븐 티켓' 및 '400일 티켓'이 주어진다. 게이머들은 모은 티켓으로 날개 아이템, 방어구 아이템, 전설 등급 무기, 장신구 헤븐스톤, 크리스탈 등의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레이븐 티켓'과 '400일 티켓'의 최고 보상을 모두 받은 이용자에게는 전설 등급의 벨트, 방어구, 장신구 등 옵션 2개 선택권 3종 중 1개를 추가로 지급된다.

레이븐 이미지
레이븐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 RPG '거신전기'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스노우폴게임즈(공동대표 이건중, 주민석)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거신전기'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스킬 강화 콘텐츠를 추가한 것이 가장 핵심이다. 레벨을 올려 스킬을 더욱 강력하게 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스킬은 총 14번까지 강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이머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했다. 우선, 인벤토리를 기존 80개에서 최대 160개까지 확장했다. 길드대전 매칭 규정 또한 점수 기준으로 변경했으며, 투기장 매칭 단계를 기존 16단계에서 25단계로 더욱 세분화 했다. 주간 출석부도 추가해 매일 접속할 때마다 각종 전설 아이템, 크리스털, 진화석 등 일자 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거신전기 이미지
거신전기 이미지

- 로스트킹덤, 정예 레이드 등 신규 콘텐츠 도입으로 흥행 박차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 이하 4:33)은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로스트킹덤'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로스트킹덤'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정예 레이드, 궁극 장비, 제작 시스템이 추가 된다. 기존의 레이드보다 더욱 강화된 정예 레이드는 최고 레벨 55달성 및 정예 16 스테이지 클리어 시 입장할 수 있으며, 매일 12시 ~ 14시, 19 ~ 23시, 24시 ~ 2시에 열린다. 특수 스킬과 망자의 원혼을 소환하는 레이드 보스는 전투 제한 시간이 10분이며 전투 부활 1회 안에 물리쳐야 한다.

정예 레이드 클리어 시 궁극 무기 제작을 위해 필요한 재료들과 특별한 고유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다. 레이드 클리어 시 획득하실 수 있는 정복 점수를 기준으로 랭킹이 정해지며 주간 단위로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획득한 재료로 레벨 50~55의 장비 아이템을 활용해 신규 궁극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기존 아이템 옵션에 추가로 1가지 옵션을 더할 수 있으며 장비 아이템의 강화 수치는 그대로 승계된다. 궁극의 장비는 향후 상위 레벨제 장비가 업데이트 되더라도 최고 수준의 능력치를 유지할 예정이다.

제작 시스템은 특정한 재료를 사용하여 특수 물약, 궁극 장비, 상위 재료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최강의 장비인 궁극 장비를 제작하거나, 전투에 필요한 특수 물약, 장비를 강화시키는데 필요한 마법의 돌, 축복 강화석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4:33은 정예 레이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미션 달성에 따라 퍼즐 조각을 완성하고, 완성된 퍼즐 개수에 따라 성능 변경권, 축복 강화석, 마법의 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4:33은 향후 업데이트로 마법사 '아크메이지'와 '경매장 시스템'을 추가할 계획이다.

로스트킹덤 이미지
로스트킹덤 이미지

- 넷마블, '세븐나이츠' 트레이더블 콜렉션 카드 상품 출시

넷마블게임즈( 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넥서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의 트레이더블 콜렉션 카드(Tradable Collection Card, 이하 TCC)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 TCC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캐릭터 89종을 오프라인 카드로 제작한 상품으로 '특별 소장판'과 '부스터팩' 형태로 판매된다.

특별 소장판은 일반카드 45종, 스페셜카드 7종, 콜렉션 카드 앨범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일반카드는 3D 캐릭터 일러스트와 스토리, 능력치, 스킬 등이 기록돼 있으며, 스페셜카드는 세븐나이츠 캐릭터 7종(루디, 크리스, 제이브, 아일린, 레이첼, 델론즈, 스파이크)의 원화 일러스트로 제작된 점이 특징이다.

모든 카드가 홀로그램으로 제작된 이 상품은 온라인 쇼핑몰 CJ몰과 교보문고 광화문점, 토이저러스 매장(잠실점, 김포점, 구로점, 빅마켓 킨텍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부스터팩은 한 팩당 총 5종(캐릭터 카드 4종, 이벤트 카드 1종)의 카드로 구성된 상품이다. 총 89종의 카드를 만나볼 수 있는 상품으로 오는 18일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TCC는 루비, 장비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카드'를 함께 제공하며, 특별 소장판은 루비 2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카드를 증정한다.

세븐나이츠 TCC 상품
세븐나이츠 TCC 상품

- 게임빌, '크로매틱소울' 신규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크로매틱소울(Chromatic Souls)'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각종 커뮤니티에서 악몽의 던전으로 입소문을 탔던 '사신의 탑'에 지옥 급 난이도가 오픈됐다. 한 단계 높은 난이도가 등장하면서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외에도 신규 스킬 2종 '심연의 불꽃'과 '이지스의 방패'가 추가되었으며, 신규 각성 단계2종 '지진'과 '태고의 재생력'도 공개되었다.

'크로매틱소울'은 최근 트렌드인 '자동 전투'를 과감히 없앤 정통 턴제 RPG로 고유의 '클래식한 전투 방식'과 '전략의 묘미'를 핵심 재미로 삼은 게임이다. 게임빌의 자체 개발작으로서 중국 대륙의 인기에 이어 필리핀, 독일, 세이첼 등 동남아, 유럽, 아프리카로 세력을 확장 중에 있다.

크로매틱소울 이미지
크로매틱소울 이미지

- 엑스엘게임즈, 브레이브스 오프닝 영상 공개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RPG, '브레이브스 for Kakao(이하 브레이브스)'의 게임 오프닝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 오프닝 영상은 '브레이브스'의 용사 캐릭터들이 "왜 긴 여정을 시작해야만 했는지"를 설명한 내용으로, '브레이브스' 개발팀이 직접 그린 높은 퀄리티의 동화풍 이미지와 김현심 성우의 내레이션이 더해진 프롤로그 성격의 영상이다.

엑스엘게임즈 모바일사업실 박영성 실장은 "오프닝 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게임 출시 전까지 꾸준히 공개하며 이용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니 기다림에 지친 분들께 작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브레이브스'는 동화적 감성이 느껴지는 그래픽과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심플함이 특징인 2D 횡스크롤 액션 모바일 RPG로, 사전 예약자 70만명을 돌파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브레이브스 이미지
브레이브스 이미지

- 아이폰에서도 배가 뜬다, '대항해시대5 모바일' iOS 버전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간드로메다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대항해시대5 모바일' iOS 버전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이번 사전등록 이벤트는 '대항해시대5 모바일' iOS 버전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는 게임 출시 소식을 바로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항해시대5 모바일' iOS 버전 출시 응원 댓글과 게임소개 동영상을 공유한 게이머 중 추첨에 뽑힌 50명에게는 게임캐시 200주얼이 지급된다. 이 밖에 '대항해시대5 모바일' iOS 버전 출시일 기준 7일 이내에 신규 캐릭터를 생성한 게이머 전원에게 SR등급 '이순신' 캐릭터가 증정될 예정이다.

한편, '대항해시대5 모바일'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제4회 래더지존 충무공배 서버통합래더 Beta'가 진행 중이다. 그동안 신규 플랫폼 출시나 새로운 시즌 오픈 등 특별한 기념일에 진행해왔던 '래더지존'은 이번 제4회부터 '서버통합래더'로 바뀌어 모든 서버의 최강자가 결정짓는 콘텐츠로 실시된다.

간드로메다는 이번 '서버통합래더 Beta'의 예선전을 오는 4월 19일까지 진행하고, 4월 19일부터 4월 22일까지 본선전을 치를 계획이다. 이를 통해 '래더지존'은 진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보완점의 개선을 거쳐 정식 정기 이벤트로 열린다.

간드로메다의 강희웅 사업본부장은 "'대항해시대5 모바일'을 기다려주신 iOS 게이머들에게 오픈 임박 소식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사전등록이벤트는 정식 출시 전까지 계속될 예정으로 4월 내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iOS 출시를 앞두고 호응이 높았던 '래더지존'은 전체 통합의 래더로 볼륨을 확장했으며, 추후 인게임 콘텐츠로 선보일 것이다. 이에 앞서 공개 테스트의 성격으로 진행되는 이번 '서버통합래더'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대항해시대5160415
대항해시대5160415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