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4/20 블레이드 & 소울, '천원도의 흔적' 업데이트 실시 등

[게임동아]

- 블레이드 & 소울, '천원도의 흔적'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M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 '천원도의 흔적'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소 이용자는 신규 필드 '천상분지'와 영웅급 던전 '법기 연구소' 등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전설 무기인 '공허무기'도 새롭게 업데이트 된다. '공허무기'는 기존 전설 무기인 성운무기(10단계 이상)를 진화시켜 습득할 수 있다. '공허무기' 진화 재료에 사용되는 '공허조각'은 '천상분지'의 보상인 '천도'로 구매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화수분의 후예' 프로모션도 금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된다. '화수분의 후예'는 이벤트 기간에 접속한 45레벨 이상 이용자에게 '태양의 화수분'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이다.

'태양의 화수분'은 게임에서 처음 사용한 시간을 기준으로 10시간마다 개봉할 수 있다. 개봉 시 '유성/혜성무기 5단계 상자', '패왕 조각', '백청 고급진화석' 등 유용한 아이템이 선물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태양의 화수분'을 개봉한 수량에 따라서 보너스 화수분도 추가로 제공된다.

블소 천원도의 흔적
블소 천원도의 흔적

- '테일즈런너' '패션위크'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패션위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아린의 연금 복장'은 지난 2월에 열린 '도전 테런 개발자' 공모전에서 3위을 차지한 이용자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제작했다. '테일즈런너'의 캐릭터 중 '시호'만 입을 수 있는 의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멋을 더해주는 각종 장신구가 특징이다.

이와 함께, '버터플라윙', '악마꼬리', '어둠의 블랙', '순백의 화이트' 등 캐릭터를 독특하게 꾸밀 수 있는 재미난 콘셉트의 의상 아이템도 공개했다.

'아린의 연금 복장'은 게임 내 '아린의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고, 그 외 의상들은 '테일즈런너' 플레이 중에 획득할 수 있는 '코믹 코스튬 박스'를 개봉해 얻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캐주얼게임사업부 정상기 팀장은 "테일즈런너 속 다채로운 의상은 캐릭터의 매력을 한층 더 빛나게 해주는 인기 아이템으로, 아린의 연금 복장은 이용자가 직접 제작에 참여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추후 공모전 1위 및 2위 수상작으로 만든 의상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테일즈런너 패션위크
테일즈런너 패션위크

- 풋볼데이, K리그 클래식 겨울이적 시장 반영 '로스터 업데이트' 실시

NHN블랙픽(대표 권혁준)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 중인 온라인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 '풋볼데이'에 2016 시즌 K리그 클래식 겨울이적 시장을 반영한 '로스터(Roster)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로스터 업데이트는 K리그 클래식 이적시장이 종료된 3월 29일 자정을 기준으로 했다. 이정수, 조원희 등 2008년 우승 멤버가 모인 축구수도 '수원블루윙즈'와 티아고, 황진성이 합류하며 시민구단의 돌풍을 노리는 '성남FC'의 신규 선수카드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2부리그인 K리그 챌린지에서 승격한 상주상무, 수원FC도 '풋볼데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K리그 클래식 선수카드는 2015 시즌의 활약에 따라 능력치 및 등급이 정해진다. 이에 따라 작년 득점왕이었던 김신욱, 도움왕 염기훈 등의 선수카드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새로 업데이트 되는 K리그 2016 시즌의 앨범 콘텐츠도 제공한다.

NHN블랙픽의 관계자는 "올 시즌 K리그 클래식은 수원블루윙즈가 단일 연고지 최초 700만 관중을 돌파하고 전북모터스 홈 개막전에 3만 2695명이 몰리는 등 초반부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며, "'풋볼데이'는 대한민국 축구의 근간인 K리그의 발전을 기원하며, 앞으로도 리그 팬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 빠르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풋볼데이 K리그 로스터 업데이트
풋볼데이 K리그 로스터 업데이트

- 오디션, 대만 정식 서비스 앞서 진행한 이용자 간담회 성료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리듬 게임 '오디션'의 대만 서비스사인 해피툭(대표 양민영)과 공동으로 '대만 오디션 이용자간담회'를 지난 4월 16일, 대만 타이페이에 위치한 '광화상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용자 간담회는 오는 4월 21일부터 시작되는 대만 정식 서비스에 앞서 현지 게이머들과 소통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공동으로 모색하기 위해 준비된 오프라인 행사였다.

특히, 전(前) 대만 오디션 서비스사인 '인스리아' 측이 지난 2015년 10월 1일을 기점으로 계약이 종료된 이후로도 서비스를 불법적으로 지속함에 따라 현지 게이머들의 피해와 혼란이 가중되었던 가운데 대만 게이머들이 기대하는 업데이트 발표와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등 양과 질적으로 개선된 서비스를 공언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4월 16일 오후 2시 30분부터 타이페이의 전자상가 광화상장의 5층 극장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100여명 이상의 게이머가 자리했고, 현지 오디션에 반영될 유력 가수들의 음원 및 글로벌 음악들이 소개됐다.

아울러 현지에서 선보여질 여러 시스템과 향후 계획중인 업데이트 발표가 이어졌고, 신규 콘텐츠와 '팸(친구 그룹)'의 변화될 모습 등 향후 도입을 앞두고 있는 콘텐츠가 공개됐다.

대만 서비스사인 해피툭 측은 "대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기에 앞서 최근까지 게이머들이 제대로 된 서비스를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간담회를 통해 준비하고 있는 계획과 방향성을 정확하게 제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정식 서비스 이후에도 대만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신규 음원 확보와 이벤트-프로모션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봐 주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오디션 대만 유저 간담회
오디션 대만 유저 간담회

- 로스트사가' 저주받은 창을 휘두르는 '블랙 스피어'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온라인 대전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블랙 스피어'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로스트사가의 168번째 용병 '블랙 스피어'는 저주받은 창을 이용해 상대방에게 낙인을 걸고, 공격을 펼치는 레어 용병이다.

특히, 창으로 전방을 찌른 후 거대한 창을 던지는 '러시 스피어', 공중에서 블랙 스피어를 던져 공격하는 '블랙 스피어', 흔적을 남긴 상대에게 창을 내리 꽂는 '검은 흔적', 공중으로 올라가 창을 던지는 '무한의 창' 등 강력한 기술을 사용한다.

한편, '로스트사가'는 20일부터 27일까지 접속 시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로스트시가
로스트시가

- 아키에이지,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아키에이지'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개편하며 이용자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엑스엘게임즈는 금일 '아키에이지'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개편해 각 메뉴 이동을 손쉽게 구성하고 게임과 게시판에서 이슈가 큰 게시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했다.

특히, 네비게이션 메뉴 버튼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메뉴에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고, 프로필 이미지나 대표캐릭터 명을 선택하면 모바일에서도 자신이 플레이하고 있는 캐릭터의 정보를 손쉽게 살필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 김경민 웹서비스 실장은 “스마트폰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아키에이지'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추가 개편했다”며 “연재 만화와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모바일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

-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KOREA 태그매치' 참가 신청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의'블소 토너먼트 KOREA 태그매치' 참가 신청을 4월 20일부터 5월 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3인이 1팀으로 구성하여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예선전에는 총 12개 팀이 선발되며 4개팀이 한 조로 조별리그를 진행한다. 예선은 '3전 2선승제'로 진행하며, 각 조 1위와 2위 총 6개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 진출 6개팀은 홈 앤 어웨이(Home & Away) 방식의 풀리그 경기를 통해 순위를 겨룬다. 리그 1, 2, 3위 팀이 최종 '플레이오프 결선'을 치른다.

모든 선수는 태그매치 및 개인전(추후 안내)에 중복 참여할 수 있다. 태그매치 본선 진출 팀의 팀원(18명)은 개인전 종목의 예선전 참가 자격이 자동으로 부여된다.

블소 코리아 태그매치 참가자 모집
개시
블소 코리아 태그매치 참가자 모집 개시

- '창세기전4', 전설 아르카나 투표 이벤트 진행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창세기전4'에 '당신이 원하는 전설 아르카나에 지금 투표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일부터 24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되며, 게이머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전설 등급의 아르카나는 5월 시즌 누적 접속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투표 대상 아르카나는 리스 스탐가르드, 빈센트 번스타인, 오필리어 버킹엄, 샤른호스트, 디아블로, 라시드 팬드래건으로 총 6명이며 투표결과는 25일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오픈 베타 이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 '창세기전4'는 다음주 중 신규 콘텐츠인 전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창세기전4 전설아르카나 투표 이벤트
창세기전4 전설아르카나 투표 이벤트

- 스파이럴캣츠, WoW 군단 '실바나스' 코스프레 공개

스파이럴캣츠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등장 캐릭터인 '실바나스'의 코스프레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한 코스프레는 와우의 새로운 확장팩 '군단'의 트레일러 영상에 등장한 '실바나스 윈드러너'로 스파이럴캣츠의 멤버 '타샤(Tasha)' 오고은 양이 모델로 참여했다.

'실바나스' 코스프레는 지난 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16 스프링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히어로즈 2016 스프링)' 행사장에서도 공개된바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임 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은 바 있다.

스파이럴캣츠 실바나스 코스프레
스파이럴캣츠 실바나스 코스프레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