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환골탈태의 현장, '드래곤하츠' 코프스레 화보 촬영장에 가다

김원회

[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지난 3월 28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티프레임 스튜디오에서는 디지털스카이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드래곤하츠'의 코스튬플레이(이하 코스프레) 화보 촬영이 진행됐다. 이번 촬영을 통해 공개된 캐릭터는 '폭주소녀 데이지', '윈드워커 엘프리스', '한밤의 마녀 발레리아' 등 총 3종으로, 코스프레 소품 제공 및 모델 섭외는 프로 코스프레팀 COSIS(이하 코스이즈)가 맡았다.

'드래곤하츠'는 게이머가 수집 및 육성한 여러 캐릭터 중 최대 5명까지 전장에 배치해 적과 턴을 주고받으며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캐릭터 배치 형태에 따라 발동시킬 수 있는 스킬, 공격 및 피격 순서 등이 다양하게 변경되는 전략 요소가 존재한다. 아울러 캐릭터마다 고유의 스토리, 캐릭터 조합에 의한 특수 효과도 있어 이를 확인하는 재미도 갖췄다.

현장에서 가장 먼저 '드래곤하츠' 코스프레 화보 촬영을 시작한 미우(본명 박서윤) 모델은 4년 이상 코스프레에 참가했으며, 소속된 코스이즈에서도 숙련된 코스프레 모델로 통한다. 또한, 지난 2015년부터 코스이즈 소속으로 '리그오브레전드'의 '뽀삐'를 비롯해 여러 캐릭터의 코스프레를 맡았고, 코스프레용 소품 제작에 도전하는 등 코스프레에 대한 왕성한 열정을 자랑하고 있다.

드래곤하츠코스프레03

"제가 코스프레를 맡은 '데이지'는 자기 키만 한 도끼를 휘두르는 것이 특징이에요. 무기 소품은 크면 클수록 무거워서 힘든 점도 있지만 다양한 자세를 잡을 수 있어서 촬영이 편해져요. 그리고 메신저 이모티콘 같은 이색적인 자세를 잡아본 건 이번이 처음이라 재미있었어요"

미우 모델은 미성년자임에도 불구하고 성인 코스프레 모델 못지않게 요청사항에 맞춰 다양한 자세를 소화해 관계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이 밖에 인터뷰 중 앞으로도 왕성한 활동할 테니 게이머들의 성원을 부탁드린다는 말을 남겼다.

이어서 '드래곤하츠'의 '윈드워커 엘프리스' 코스프레 촬영에 나선 서다인 모델은 본래 레이싱 모델로서 활동 중이며, 코스프레 촬영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신기하면서도 재미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평소 게임을 주제로 한 코스프레 화보 촬영에 관심이 있었다는 말도 이어졌다.

드래곤하츠코스프레01

"레이싱모델 활동과 비교했을 때 코스프레 촬영은 의상, 포즈 등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이 많네요. 움직임에 제약이 있는 갑옷이나 양손에 든 커다란 무기도 자세를 잡을 때 애를 먹었어요. 하지만 앞으로도 코스프레 촬영에 나서고 싶어요. 게임 출시 후에는 코스프레를 맡은 캐릭터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서 플레이할 생각이고요"

노출도가 높은 이번 코스프레 복장에 대해 질문을 던지자 서다인 모델은 춥긴 하지만 레이싱 모델 활동 중에 경험했던 겨울 날씨에 비해선 아무렇지도 않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또한, 다음 코스프레 화보 촬영에는 귀여운 복장으로 참가하고 싶다는 바람을 숨기지 않았다.

세 번째로 '한밤의 마녀 발레리아' 코스프레를 맡은 태희(본명 김태희) 모델의 경우, 서다인 모델처럼 넥센 타이어 홍보를 비롯해 레이싱 관련 활동이 본업이지만 온라인게임 '아스가르드' 등 여러 게임을 플레이한 게이머이기도 했다. 또한, 고등학교 시절 수년 동안 코스프레에 참여한 경력도 있고, 개인적으로도 좋아해 이번 '드래곤하츠' 코스프레 화보 촬영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드래곤하츠코스프레02

"'한밤의 마녀 발레리아'는 표독스러우면서도 발랄하고, 독한 느낌의 엘프란 이미지여서 저와 잘 맞는 것 같아요. 오랜만에 코스프레 촬영에 나서니 학창시절이 떠올라서 감회가 새롭고요. 그래서 다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해보는 등 열심히 준비했어요."

이와 함께 코스프레를 맡은 '한밤의 마녀 발레리아'를 게임 내에서 직접 확인하고, '드래곤하츠' 출시 후 게이머들과 함께 플레이하고 싶다는 의향을 내비쳤다. 이 밖에 레이싱모델들이 게임 행사에도 많이 출연하니 양 분야 모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는 당부도 빼놓지 않았다.

드래곤하츠코스프레04

한편, 디지털스카이는 오는 5월 2일까지 '드래곤하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드래곤하츠' 사전등록 이벤트 페이지에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게이머 전원에겐 특전 캐릭터 및 아이템이 지급되며, 추첨 이벤트 및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애플 워치', '기어 S2밴드 클래식', 'CJ 외식상품권 2매' 등을 획득할 기회도 주어진다.

디지털스카이의 관계자는 "높은 퀄리티의 복장을 위해 철야 작업을 마다한 코스이즈를 비롯해 관계자 모두가 새벽까지 촬영에 함께해 노력한 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물로 완성됐으니 많은 게이머가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코스프레 코스튬플레이 COSIS 드래곤하츠 코스이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