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RPG 흥행 잇는다! '브레이브스 for Kakao' 출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별이되어라! for kakao'와 '갓 오브 하이스쿨' 등 2D 그래픽 모바일 RPG의 흥행을 이을 작품이 등장했다.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금일(26일)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브레이브스 for Kakao(이하 브레이브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레이브스'는 엑스엘게임즈의 첫 모바일 RPG 도전 작품으로 지난 2월 진행한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출시에 앞서 진행한 사전 예약 이벤트에 75만 명 이상의 게이머가 몰리는 등 기대를 한몸에 받아온 작품이다.

특히, 최근 '별이되어라! for Kakao'와 '갓 오브 하이스쿨'과 같은 2D 그래픽의 모바일 RPG가 다시 흥행에 성공한 가운데 감성을 자극하는 동화풍의 그래픽으로 무장한 '브레이브스'가 2D 그래픽 모바일 RPG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도 업계의 주요 관심사로 떠올랐다. 아울러 단순한 캐릭터 수집을 넘어 귀엽고 아기자기한 전사, 도적, 마법사 캐릭터가 보여주는 2D 그래픽 특유의 화끈하고 빠른 액션, 500종 이상의 정령과 스킬을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풀어가는 재미도 게임의 강점으로 꼽혀왔다.

엑스엘게임즈는 이번 '브레이브스'의 출시를 기념해 10여 종에 달하는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며, 5월 25일까지 진행하는 40레벨 달성 이벤트를 통해 갤럭시탭 S2, 백화점 상품권과 구글 기프트 카드, 문화 상품권 등 약 3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1-5 스테이지인 '산들바람들판'을 클리어한 게이머에게는 인기 웹툰인 '마음의 소리'의 캐릭터 조석, 애봉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엑스엘게임즈 박영성 모바일사업실장은 "'브레이브스'는 엑스엘게임즈가 선보이는 첫 모바일 RPG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대와 관심을 모은 작품"이라며 "이용자 여러분께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안정적인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브레이브스'의 iOS 버전은 추후 출시될 예정이다.

브레이브스 이미지
브레이브스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