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4/29 '프렌즈팝' 더베이스샵 스테이지 추가 등

[게임동아]

- 더페이스샵과 만나다, '프렌즈팝' 신규 스테이지 추가

NHN 픽셀큐브(대표 김상복)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퍼즐 모바일게임 '프렌즈팝 for Kakao'(이하 '프렌즈팝')에 더페이스샵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벤트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이번 더페이스샵 이벤트 스테이지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마스크시트'와 베스트 선제품 '피지잡는 수분 선'을 테마로 한 총 6단계로 구성됐다. 더페이스샵 이벤트 스테이지에 참여한 게이머는 랭킹에 따라 더페이스샵 제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랭킹 1위부터 500위까지는 '피지잡는 수분 선'이, 501위부터 10만 명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마스크시트'가 무작위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 스테이지는 오는 5월 6일까지 열린다.

더페이스샵과의 제휴를 기념한 출석 이벤트도 진행돼 오는 5월 22일까지 5일간 접속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이 게이머에게 주어진다. 제공 아이템은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하트를 비롯해 황금콘, 믹스볼, 마술봉 등 출석 일자에 따라 매일 달라진다. 5일간 출석을 완료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3성 캐릭터인 '피크닉라이언'이 전달될 예정이다.

프렌즈팝160429
프렌즈팝160429

- 넥슨, '슈퍼판타지워' 신규 지역 '달' 섬 글로벌 업데이트

넥슨(대표 박지원)은 29일 넥슨지티㈜(대표 김정준)가 개발한 모바일SRPG(Strategy/Simulation Role Playing Game) '슈퍼판타지워(해외출시명 'Fantasy War Tactics')'에 신규 지역 '달' 섬을 28일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지역 '달' 섬은 주인공 '로드' 군단과 대립하는 '세계변혁기관'의 본거지로, '로드' 군단과 라이벌인 '클라인', 예언자 '시오네' 등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온 개성 강한 신규 영웅을 영입할 수 있다.

신규 지역과 함께 PvP(Player vs. Player) 모드인 '명예대결'도 개편된다. '명예대결'에 '용기의 전장', '증명의 전장' 등 새로운 맵 2종과 신규 영웅 '벨'이 추가되고, '맵 로테이션'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들이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와 도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9일까지 던전을 한판 이상 클리어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음료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또 휴면 유저들 대상으로 5월 31일까지 다양한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응답하라, 로드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넥슨지티 이정근 디렉터는 “'달' 섬 이후에도 새롭고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계속 이어지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 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풍성한 콘텐츠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슈퍼판타지워'는 SRPG가 지닌 특성을 모바일에 최적화해 50여 명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180여 개의 던전을 한판 한판 깨나가는 재미, 상성과 지형 등 여러 전략 요소를 활용해 도전하고 성취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슈퍼판타지워'의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cafe.naver.com/nexonsfw)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슈퍼판타지워
슈퍼판타지워

- '주사위의 신', 서비스 200일 기념 잔치 열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보드 모바일게임 '주사위의 신'에 서비스 200일을 기념해 골든위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9일) 전했다.

오는 5월 3일까지 진행되는 골든위크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는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5성 스킬카드'와 '5성 캐릭터', '20만 골드' 등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맵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트로피는 '5성 밀쳐내기', '5성 애장품' 등 선물이 담긴 '200일 기념팩'을 제작할 때 필요하다.

이와 함께 출발 지점 도착 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감옥으로 이동할 수 있는 신규 주사위 '노빌리티 주사위'가 새로 등장했다. 또한, 게이머는 선택한 캐릭터를 행운로드 내 도시정복이나 고난로드 내 토네이도 중 한 곳으로 보낼 수 있는 신규 스킬카드 '기묘한 초대장'도 확인할 수 있다.

주사위의신160429
주사위의신160429

-NHN엔터테인먼트, '크루세이더퀘스트'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크루세이더퀘스트'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월드보스인 '마나카르'가 새로 등장한다. '마나카르'는 분노, 파멸, 공허의 총 3개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오벨리스크, 펜리루스, 크라누스 등 기존의 월드보스와 비교해 보다 강력한 난이도를 갖췄다.

신규 장비인 '반지'도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반지는 신규 월드보스인 '마나카르'를 클리어할 경우에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총 15종의 반지가 등장한다. 반지는 종류에 따라 공격력, 치명타 확률 등 다양한 옵션이 붙었다. 이 밖에도 전투에서 능력치 상승 효과를 갖춘 상점 아이템 '우유', 초월무기와 신규 코스튬이 각 6종씩 추가된다.

크루세이더퀘스트160429
크루세이더퀘스트160429

- 컴투스, '골프스타' 대규모 업데이트로 서비스 3주년 자축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포츠 모바일게임 '골프스타'에 출시 3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3년간 '골프스타'를 즐겨온 게이머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신규 라운딩 코스 및 대회 시스템 등을 선보이고, 새로운 언어 2종을 추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사파리 코스'는 아프리카 케냐 지형을 사실감 있게 구현한 신규 코스로, 게이머는 멋진 주변 경관과 코끼리, 기린, 얼룩말 등 생동감 넘치는 야생을 배경으로 색다른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사파리 탐험가를 테마로 한 신규 의상도 추가됐다.

또한, 실제 골프 경기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 '스킨스 대회'가 새로 등장했다. 홀마다 상금을 걸고 경기를 진행하는 '스킨스 대회'에 참여한 게이머에겐 홀별 보상이, 전체 홀 종료 후 최종 우승자에게는 추가 보상이 각각 주어진다. 이 밖에 게이머는 인도네시아어와 태국어 지원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1 대 1 토너먼트 대회에 홀마다 승부를 겨뤄 이긴 홀이 많은 쪽이 우승을 차지하는 '매치플레이' 방식이 추가됐다. 아울러 최고 능력치를 발휘하는 브릿지스톤 제휴 신규 아이템도 새로 등장했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사파리 코스'에서 1 대 1 토너먼트에 참여한 게이머 100명을 추첨해 여러 아이템을 지급한다. 8강부터 우승까지 각 단계에 도달할 때마다 스타가 지급되는 이벤트도 열린다. 또한,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는 3주년 기념 골프공 등 여러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의 관계자는 "3년 동안 꾸준히 '골프스타'를 즐겨주신 게이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며, "더욱 더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골프스타160429
골프스타160429

- 화난 새 핀볼에 뛰어들다, '앵그리버드 액션' 출시

로비오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액션 모바일게임 '앵그리버드 액션'을 전세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앵그리버드 액션'은 핀볼 시스템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것이 특징으로, 캐릭터 '레드'가 핀볼이 되어 온갖 장애물과 구조물을 파괴해 목표물을 맞춰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로비오 엔터테인먼트는 '앵그리버드 액션'의 전세계 동시 출시를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5월 19일 개봉 예정인 3D 애니메이션 '앵그리버드 더 무비'에 증강현실(AR) 콘텐츠가 공개된다. 영화 엔딩 크레딧이 끝난 후 '앵그리버드 액션'을 실행한 게이머는 영화 속의 디지털 워터마크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기능을 통해 미니게임과 영화 미공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전세계 곳곳에서는 대규모 버드코드 이벤트도 열린다. 버드코드는 앵그리버드 캐릭터가 새겨진 라운드 배지로, '앵그리버드 액션'을 다운로드 받은 후 버드코드를 스캔한 게이머에게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증강현실 게임 시연, 캐릭터 사진 무료 촬영 기회 등이 주어진다.

버드코드는 총 24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맥도날드, PEZ, H&M, 레고 등 주요 파트너사의 글로벌 매장 곳곳에 10억 개 이상 부착될 예정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편의점에서도 버드코드 이벤트가 진행된다. 전국 9,500여 개의 씨유 매장에서 버드코드를 찾아 스캔한 게이머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레드, 척, 밤, 피기 등 주요 캐릭터와 함께 사진 촬영할 수 있다.

이 밖에 레고의 '앵그리버드 플레이세트'를 통해 6가지 증강현실 미니게임이, PEZ 캔디 제품의 '앵그리버드 더 무비 캔디 디스펜서'를 통해 악당 피그를 공격할 수 있는 아이템이 각각 무료로 제공된다.

로비오 코리아의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앵그리버드 액션'은 이전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핀볼 아케이드 방식이 적용돼 더욱 역동적인 재미와 쾌감을 느낄 수 있다"라며, "출시와 함께 진행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자들은 기존에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앵그리버드액션160429
앵그리버드액션160429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거신전기'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스노우폴게임즈(공동 대표 이건중, 주민석)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거신전기'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먼저, 새로운 거신 '골덴바움'이 등장한다. 거신들의 왕이라 불리는 '골덴바움'은 일반 난이도 6-10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황금 도시에서 조한나 여왕에 의해 발견돼 왕녀의 수호자가 됐으며, 황금빛 자수가 새겨진 망토를 걸치고 단단한 손에는 대검을 꼭 쥐고 있다는 설정을 갖췄다.

이와 함께 황금 도시를 콘셉트로 한 새로운 지역 '6챕터'도 추가됐다. 또한, 최고 레벨을 기존 80에서 90으로 늘어났으며, 도전의 탑도 최대 90층까지 높아졌다. 이 밖에 길드원 간 원활한 소통 기능을 지원하는 길드채팅 기능이 새로 등장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특정 레벨을 달성한 '거신전기'의 모든 게이머는 달성 레벨에 따라 골드, 영웅 장비 소환권, 전설 방어구 강화석 등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및 휴면 게이머들의 경우 게임에 접속만 해도 '영웅 무기 소환권+영웅 방어구 소환권+10만 골드'가 주어진다. 본인의 친구를 초대하면 우정 포인트가 지급되며, 초대한 친구가 게임을 플레이하며 성장할수록 깃발, 전설 거신 물약, 크리스탈, 불멸 장비 소환권 등 아이템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열린다.

거신전기160429
거신전기160429

- '컴프매 LIVE', 대규모 업데이트로 환골탈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이하 '컴프매 LIVE')에 라이브 모드 팀 매치 시스템을 비롯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라이브 모드 팀 매치'는 현 시즌 선수들로 구성한 선수단으로 다른 게이머 구단과 맞붙는 것이 특징인 PvP 콘텐츠다. 전일 KBO 리그의 실제 결과를 반영하는 '라이브 모드'에서 진행돼 게이머는 더욱 생생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라이브 모드 팀 매치는 하루 최대 세 번 열리며, 경기에서 승리한 횟수에 따라 스페셜 및 에이스 선수 등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연속으로 승리할 경우 더 높은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컴프매 LIVE'에서는 더욱 정밀한 시뮬레이션 경기를 위해 게임 내 모든 선수들의 능력치가 선수 재평가를 통해 재조정된다. 컴투스는 경기수, 투고타저, 타고투저 등 시즌별 실제 데이터를 반영해, 선수들의 능력치를 조정하고 더욱 사실적인 플레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전속모델인 걸그룹 여자친구의 신규 치어리더 스킨도 추가됐다. 스포티룩 콘셉트의 건강하고 활기찬 여자친구의 모습과 함께 멤버들의 새로운 목소리도 만나볼 수 있다.

컴프매live160429
컴프매live160429

- 사서들이 놀러왔다, '괴리성 밀리언 아서' 이벤트 실시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괴리성 밀리언아서'(이하 '괴밀아')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괴밀아'에 열렸던 콜라보레이션과 달리 두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이 함께 게임을 경쟁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먼저, 오는 5월 15일까지 '크로스 프로모션'을 통해 기간 내 '괴밀아'에 신규 가입한 게이머는 3, 10, 30레벨 달성 시 큐라레 아이템 '마력석 10개', '마력석 20개', 'SR+ 확산형 심청'을 차례대로 획득할 수 있다. '큐라레' 신규 게이머에게도 5, 15, 40레벨을 달성할 경우, '크리스탈 5개'와' '크리스탈 10개', 'UR등급 이계형 델핀' 등 괴밀아 아이템이 순차적으로 주어진다.

아울러 오는 5월 10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기 투표가 진행된다. 게이머는 기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하루 한 번 '괴밀아'와 '큐라레' 중 하나의 게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최종 투표 결과에 따라 각 게임의 아이템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5월 15일까지 '북팔 코믹스'를 통해 '큐라레 X 괴밀아' 공모전이 열린다. 이벤트 기간 동안 누구나 자유롭게 일러스트 및 웹툰, 패러디물을 올릴 수 있으며, 인기 투표와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올린 게이머에게 상금 및 게임 아이템 등이 지급된다.

이 밖에 '괴밀아'의 설화형 심청, 정월형 유리, '큐라레'의 미우, 델핀 캐릭터의 코스프레 이미지가 공개됐다. 이번 코스프레는 Rz Cos가 맡았고, 상세 이미지는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는 5월 14일과 5월 15일 양 일간 양재 AT 센터에서 진행되는 '서울 디저트페어'에 '괴밀아'와 '큐라레' 부스가 합동 참가한다. 행사장 내 마련된 부스를 방문한 게이머에게 '특별 쇼핑백'가 지급된다. 두 게임의 설치를 인증한 게이머의 경우에는 '카드텍'과 '캐릭터 클리어파일'이 주어질 예정이며, 현장에선 Rz Cos팀의 코스프레 이벤트도 열린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의 정다운 게임사업본부 PM은 "'괴밀아'와 '큐라레'를 사랑해 주시는 게이머분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인게임 이벤트부터, 공모전, 오프라인 행사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괴밀아160429
괴밀아160429

- 엔터메이트 '어비스'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어비스 for Kakao'(이하 '어비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세계대전' 콘텐츠가 추가됐다. '세계대전'은 35레벨 이상 전 서버의 모든 게이머가 참여하는 경기장 콘텐츠로, 자신의 랭킹 및 진정한 전 서버 최강자를 가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엔터메이트는 제련에 필요한 초월석을 추가하고 보물상자 콘텐츠의 수정 획득확률을 대폭 상향 조정했다. 이 밖에 비너스의 영혼 업데이트, 신규 던전 추가, 영웅대전 밸런스 조절 등도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엔터메이트의 조용길 '어비스' 총괄 PM은 "'비너스의 영혼' 업데이트를 통해 그 동안 게이머들의 미움을 한몸에 받았던 '아이언'의 반전스토리가 공개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커뮤니티 운영과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할 예정으로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어비스160429
어비스160429

- '길드오브아너', 업데이트 통해 볼륨 UP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마이어스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길드오브아너'에 신규 테마 지역, 성장 아이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테마 지역은 11번째 '천공의 섬'과 12번째 '신들의 성지'로, 드래곤의 공격으로 천공의 섬에 불시착한 용사와 수호신 일행이 고대 신전이 있는 신들의 성지로 향하는 여정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신규 지역에는 '트렌트', '스켈레톤', '고대 아케인 골렘' 등 방어에 특화된 보스 몬스터들이 출연한다.

아울러 부대원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성장 아이템 '성장의 정수'도 추가됐다. '성장의 정수'는 던전을 완료하지 않고도 플레이 경험치를 획득해 부대원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으로, 미션 이벤트 등을 통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오는 5월 4일까지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 전원에게 금화, 에테르, 5성 진화의 정수 등 아이템을 증정한다. 일주일 연속 접속한 게이머에게는 6성 부대원 소환권이 지급된다.

또한, 비밀의 숲, 비취골짜기, 용사의 전당 등 특정 보스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각 스테이지마다 5만 금화씩 총 50만 금화가 주어지는 이벤트도 열린다. 이 밖에 게임 내 부대원을 직접 그린 이미지를 공식카페 팬아트 게시판에 올린 게이머는 추첨을 통해 세이렌 부대원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의 이정호 본부장은 "한층 즐길 거리가 풍성해진 '길드오브아너'와 함께 즐거운 가정의 달 맞이하시길 바란다"라며, "길드원들이 함께 모여 거대 보스와 전투를 벌이는 '길드 보스 레이드' 등 새로운 도전의 재미 제공할 콘텐츠도 곧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말했다.

길드오브아너160429
길드오브아너160429

- '모두의불금', 사전등록 이벤트 통해 경품 대잔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블루파이(대표 최현선)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소셜네트워크 모바일게임 '모두의불금'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오는 5월 중 정식 출시 예정인 '모두의불금'은 친구들과 힘을 모아 작은 클럽을 화려하게 발전시켜가는 콘텐츠가 특징인 소셜네트워크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게이머는 다양한 캐릭터와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클럽을 꾸며 수익을 증대시키고, 여러 콘셉트의 파티를 열어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 밖에 다른 게이머들과의 협동해 유용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간단한 방식의 미니 게임도 갖췄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두의불금' 출시 전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게이머에게 '5성 캐릭터 사고뭉치 몽키'와 '4성 댄스 기지개' 등의 한정판 아이템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친구를 초대할 때마다, '10만 원권 백화점 상품권', '빕스 샐러드바 2인 식사권', 'CGV 주말 2인 예매권' 등의 경품 추첨에 응모할 기회도 주어진다. 공식 카페 회원의 수가 1,500명, 2,500명 등 목표치를 넘어설 경우에는 모든 가입자에게 여러 게임 아이템이 지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이상희 사업부장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신나는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모두의불금'을 통해 소셜네트워크 모바일게임의 매력을 한껏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지난 1월 실시한 테스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게이머들에게 소셜네트워크 모바일게임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모두의불금160429
모두의불금160429

- 화끈한 2주년 잔치, '블레이드' 이벤트 진행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은 액션스퀘어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블레이드 for Kakao'(이하 '블레이드')에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먼저, 신규 콘텐츠 '불멸 무기'는 지역 구분이 없는 신규 장비로, 이글거리는 격노, 천공 지배자, 몰아치는 파도 등 세 가지 장비 세트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게이머는 길드원과 전략을 구상해 강력한 보스를 제압하고 보상을 얻는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확인할 수 있다.

네시삼십삼분은 금일부터 오는 5월 29일까지 '블레이드'에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복귀 및 신규 게이머는 '불멸 장비'와 '50레벨 점핑 캐릭터'를 각각 출석 보상 및 이벤트 미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최근까지 활동 중인 게이머에게는 '불멸 장비', '고급 펫 뽑기권', '보석' 아이템이 업데이트 후 약 3일에 걸쳐서 지급된다.

'블레이드' 2주년 특별 이벤트 페이지 내 축하 메시지를 작성한 게이머는 'A급 유물 뽑기권'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참여자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2주년 한정 펫 방랑기사 파슈'가 추가로 주어진다. 이 밖에 아이패드 프로 및 스마트 빔 경품 추첨이 실시될 예정이다.

'블레이드' 2주년 기념 특별 미션 이벤트도 열린다. 금일부터 오는 5월 19일까지 특별 미션을 수행할 경우, 게이머는 '보석 최대 700개'를 포함하여 '혼돈의 정수', '펫 뽑기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2주년 특별 미션을 모두 참여하고 추첨에 뽑힌 게이머에게 '갤럭시 기어 S2', '기어 VR', '샤오미 보조 배터리' 등이 전달된다.

마지막으로 출석 이벤트를 통해 참가 게이머에게는 장비 아이템과 '빛나는 잎새상자', '보석', '정수' 등 게임 내 재화가 선물로 주어진다. 이와 함께 출석을 완료한 게이머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만 원권 외식 상품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네시삼십삼분의 차준호 사업실장은 "모바일게임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수상한 '블레이드'를 사랑해주신 게이머분들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꾸준히 준비할 것"이라며, "새롭게 적용되는 신규 콘텐츠 및 이벤트로 게임에 대한 즐거움이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블레이드160429
블레이드160429

- '대항해시대5 모바일', 시즌4 닻 올린다

간드로메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대항해시대5 모바일' iOS 버전을 출시하고, 시즌4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시즌4: 고요한 아침의 나라'란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는 신규 시나리오 '도화원기'의 동남아 도서 지역 및 화남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항해사 '정화'와 프리미엄 스카우트 대상 SR급, R급 '정화'가 추가됐다.

'대항해시대5 모바일' iOS 버전 출시 및 시즌4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5일까지 신규 게이머는 SR급 이순신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5월 26일까지는 시즌4를 기념한 대성장, 대탐험, 대리뷰, 대출항 등의 여러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대성장시대' 이벤트를 통해 70레벨에 도달한 신규 게이머는 500만금화, SR급 릴알고트, SR급 조안페레로, SR급 카탈리나 에란초, 바스S 설계도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추첨으로 최대 1000주얼까지 추가 제공된다.

'대탐험시대' 이벤트를 통해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목표를 달성한 신규 게이머에게 행동력 회복제, 곡괭이, 실버 스카우트 티켓, 골드 스카우트 티켓, 플래티넘 장비 티켓, R급 이순신의 획득 기회가 주어진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 중 추첨에 뽑힌 총 44명은 주얼 100개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대리뷰시대 리턴즈'와 '대출항시대' 이벤트가 열려 마켓 리뷰 개수가 목표치에 도달하면 전체 게이머에게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출석한 게이머에게도 특별 로그인 보너스로 플래티넘 스카우트 티켓, 장비 티켓 등의 게임 아이템이 주어진다.

간드로메다의 강희웅 사업본부장은 "오래 기다려주신 iOS 게이머들에게 iOS 버전의 정식 출시와 시즌4 업데이트 소식까지, 새로운 탐험의 시작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대항해시대5 모바일'을 경험하고 싶은 게이머들에게 iOS 버전 출시와 시즌4 업데이트를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가 함께 하는 지금은 게임 아이템까지 푸짐하게 확보할 수 있어 절호의 찬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항해시대5160429
대항해시대5160429

- '뮤 오리진', 구글 기프트카드를 사면 보너스가 한가득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에 구글플레이 및 홈플러스, 미니스톱, GS25, 교보문고와 제휴를 맺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오는 5월 11일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국의 미니스톱, GS25, 교보문고 매장과 홈플러스에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게이머는 '뮤 오리진'의 게임 아이템들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1만5천 원부터 15만 원까지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구매 금액에 따라 '귀속 다이아', '뽑기권' 등 '뮤 오리진'의 고급 아이템들이 차등 지급된다.

해당 아이템들은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에 적힌 19자리 번호와 휴대폰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한 후 문자로 수신된 이벤트 쿠폰 번호를 '뮤 오리진'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받을 수 있다. 단, 게임 내 쿠폰은 금액별 기프트카드 당 1회만 주어진다.

한편, '뮤 오리진'은 지난 4월 28일부터 출시 1주년을 맞아 공식 카페를 통해 게임 및 카페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 공유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뮤오리진160429
뮤오리진160429

- 성전환으로 매력 UP, '갓 오브 하이스쿨' 신규 캐릭터 추가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에 신규 성전환 캐릭터 3종을 추가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캐릭터였던 '나봉침', '웅녀', '김두식'이 성전환 캐릭터로 새로 등장했다. 고유의 스킬과 이미지 등이 적용된 '나봉느', '웅클레어', '김두아네트' 캐릭터는 오는 5월 9일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운동장 방어팀 비율에 따라 입장할 수 있었던 학교대항전 별관 1, 2의 입장 조건이 교문 방어팀 모두 처리 시 입장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아울러 오는 5월 5일까지 '프리스트 김삿갓' 강림던전이 열린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5일까지 '갓 오브 하이스쿨'에서 접속 보상 이벤트가 실시된다. 해당 기간 중 오후 6시에서 자정 사이에 접속할 경우 진 캐릭터 뽑기권, 5성 재료 캐릭터, 영혼석 등이 지급된다. 또한, 5월 12일까지 게이머는 특정 시간에 스토리 모드 골드 획득량 30% 증가, 외전모드 드랍률 50% 향상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와이디온라인의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수집욕을 자극하는 성전환 캐릭터를 새롭게 추가했다"라며, "기존 캐릭터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색다른 플레이의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갓오하160429
갓오하160429

- '드래곤아이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드래곤아이드'에 'Chapter2. 끝없는 여정의 첫걸음'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최고 레벨 상향, 영웅 장비 시스템 개선 등을 골자로 진행됐다. 먼저, 신규 지역인 '칸트'가 열렸다. 해당 지역은 1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으며, 해당 지역의 8스테이지와 15스테이지를 클리어 시 '찬란한 장신구'가 주어진다.

또한, 보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SSS 등급'의 장비가 새로 등장했다. 이와 함께 결투장과 침공전, 레이드에서 획득한 '드래곤 코인'을 이용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드래곤 상점'이 추가됐다.

이 밖에 전반적인 보상 체계 개편을 비롯해 최고 레벨이 50에서 60으로 변경되고, 열쇠 최대 보유량이 2배로 늘어났다. 마지막으로 게이머는 업데이트 적용 후 영웅의 장비, 장신구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금일부터 오는 5월 13일까지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통큰 보상! 7일간의 기적!'를 통해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7일까지 게임 출석한 게이머에게 'S확정 장신구', '100루비' 등이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5, 15, 30, 45, 55레벨 달성한 게이머는 '50만 골드', '200루비', 'S~SS등급 랜덤 무기 상자' 등 게임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최고 레벨인 60레벨을 달성한 게이머에게도 이벤트 종료 후 'SSS확정 랜덤 방어구 1개'가 지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새롭게 추가된 '칸트' 지역에 8스테이지를 클리어 시 '고급 룬상자 10개', 15스테이지를 클리어할 경우 '다색룬 랜덤 1개'가 증정된다. 마지막으로 오는 5월 1일 오전 9시에서 자정까지 특정 시각에 게임에 접속 시 '열쇠' 제공, 각 시간마다 '경험치 획득량', '골드 획득량', '아이템 드랍율' 증가 혜택이 적용되는 이벤트가 열린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의 양길환 게임사업본부 PM은 "게이머 여러분께서 기다리셨던 신규 스테이지 추가 및 레벨 확장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인만큼 꾸준한 사랑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드래곤아이드160429
드래곤아이드160429

- 유니티 코리아, '모바일 게임 산업 백과 2016' 공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는 전세계 모바일 게임 산업 동향, 앱 사용 현황 및 장치 OS 비율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분기 보고서인 '모바일 게임 산업 백과 2016'을 금일(29일)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만 전세계적으로 22만 개의 유니티 엔진 기반 게임들이 출시된 것으로 나타났다. 유니티 기반 게임들을 설치한 기기와 설치 건수는 각각 17억 대와 42억 건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해 작년 4분기 대비 올해 1분기 모바일 게임 설치 건수는 30% 증가했다. 특히, 31%는 중국에서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밖에 전세계적으로 모바일 게임 설치 기기의 81%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인것으로 드러났다. 주요 국가 중 iOS 점유율이 안드로이드 점유율을 넘어선 곳은 일본이 유일했고, 한국의 안드로이드 점유율은 92%로 주요 국가 중 가장 높은 안드로이드 점유율을 기록했다.

유니티의 존 챙 애널리틱스 총괄 매니저는 "모바일게임 시장이 전세계적으로 고른 성장을 지속하는 모습을 보게 돼 기쁘고, 그만큼 게임 개발자들이 자신의 비전을 실현시킬 기회도 많아지고 있다"라며, "유니티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개발자들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 목표를 위해 이번 보고서를 비롯해 유니티 애널리틱스가 제공하는 심층적 정보가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의 우선순위 결정을 돕고 마케팅 및 제품과 관련한 결정에 필요한 통찰을 제공하리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유니티160429
유니티160429

- '레이븐', 신규 아이템 추가로 시선집중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은 넷마블에스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레이븐 with NAVER'에 신규 장비 '파멸망토' 등을 추가하고, 게이머 편의성 강화를 위한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파멸망토'는 캐릭터의 공격력 및 공격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으로, 휴먼, 엘프, 반고 등 캐릭터별 1종씩, 총 3종이 추가됐다. 망토 아이템의 경우에는 캐릭터에 장착하면 능력치 상승과 함께 외형이 바뀌는 특징을 갖췄다.

이와 함께 본인 캐릭터의 스킬 순서를 변경하거나 다른 길드원의 스킬 순서를 확인할 수 있는 '길드대전 스킬 순서 변경 시스템'이 새로 등장했다. 이 밖에 서리무기 능력치 개선, 실시간 레이드 토벌 점수 개편, 상점 마일리지 시스템 추가 및 화면구성 변경 등도 이번 편의성 강화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4일까지 이벤트 미션을 달성한 게이머에게 영웅등급 '파멸망토', 신화등급 망토 등 여러 아이템을 지급한다. 마테라사원에서 플레이한 게이머에게는 기존 대비 2배의 골드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넷마블의 박영재 본부장은 "5월에는 특정 기간마다 입장하는 던전의 콘셉트와 모드가 변경되는 신규 모험 지역을 비롯해 마법무기 개편 등 게이머분들이 기다려온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어질 예정이오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레이븐160429
레이븐160429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