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5/3 검과마법, 72시간 만에 사전등록 10만 명 돌파 등

[게임동아]

- '검과마법 for Kakao', 사전등록 72시간 만에 10만명 돌파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 for Kakao: 다시 만나는 세계(이하, 검과마법 for Kakao)'이 사전 예약자 모집 72시간 만에 예약자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3일)밝혔다. 실제로는 '사전 예약 돌입' 공식 발표 하루 만에 거둔 성과다.

룽투코리아 기획본부 최성원 본부장은 "'검과마법 for Kakao'의 홍보모델이 베일에 감싸인데다 본격적인 마케팅이 시작되기 전인데도 불구하고 초반부터 반응이 뜨겁다"며, "앞으로 모델 공개와 함께 마케팅이 본격화 되면 신규 예약자 유입이 더욱 빠른 속도로 가속화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검과마법 for Kakao'는 풀 3D 그래픽과 뛰어난 타격감, 500:500 전투, 3:3 PVP, 대규모 영지전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이미 중화권 게이머들의 입맛을 사로 잡은 게임이다.

게임의 출시를 앞두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 및 대만 서버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 해 본 상당 수 국내 게이머들은 '검과마법 for Kakao'의 출시가 상당히 기대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검과마법 공식 카페 아이디 '열혈남아'님은 "검과마법 for Kakao의 그래픽이 깔끔하고 직관적이다. 마치 PC 게임을 하는 것 같다. 타격감도 기존 모바일 게임을 뛰어 넘는 것 같다"고 전했으며, 아이디 '칼'님은 "사전등록 초반인데도 반응이 대단하다. MMORPG 답게 오래오래 많은 사람들과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좋은 게임이 되길 바란다"고 의견을 남기기도 했다.

'검과마법 for Kakao'의 사전등록은 안드로이드, iOS 유저 전원이 참여 가능하며 카카오 게임하기 내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한편, 룽투코리아는 게임 출시 전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과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오니기리 12종'을 제공한다. 또 총 상금 1억원을 걸고 다양한 SNS 이벤트도 연다.

검과마법 이미지
검과마법 이미지

- 넷마블, '모두의마블' 피규어 출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개임 내 인키 캐릭터 피규어 6 종을 출시하고 금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금일부터 '모두의마블' 피규어를 인터파크를 통한 사전판매를 시작으로 11번가, G마켓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 순차적으로 판매하고, 전국 오프라인매장에서도 제품을 동시 선보일 계획이다.

박스형, 캡슐형 등 총 2가지 형태로 판매하는 이번 '모두의마블' 피규어는 게임을 대표하는 '데니스', '슬기'는 물론 '아르테스', '렉시', '로사', '사이퍼' 등 게임 출시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6종의 인기 캐릭터들로 구성됐다.

박스형 상품은 피규어 구매 시 캐릭터 선택이 가능하고 캡슐형 상품은 전국 캡슐 뽑기 기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모든 구매 고객에게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2013년부터 브랜드 운영 전략의 일환으로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캐릭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모두의마블 피규어
모두의마블 피규어

- 인기 고공행진! '천명' 첫 업데이트 실시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로옹 엔터테인먼트(대표 리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3D MMORPG '천명'에 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문파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스템 추가됐다. 게이머들은 문파에 침입한 외부세력을 힘을 합쳐 처치하는 문파 수비전을 통해 문파원들의 단합력 및 소속감을 증대시키고, 문파 만의 전차를 제조해 더욱 다채로운 전투는 물론 전투에서의 전략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75급, 80급 신기성급이 추가돼 더욱 강력한 전투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으며, 귀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인 과관참장 이벤트도 더해졌다.

'천명'은 이름 그대로 1000명이 동시에 접속해도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대규모 PvP 국가전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대규모 스케일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다.

천명 업데이트 이미지
천명 업데이트 이미지

-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 알리의 공방 첫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계열회사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에 신규 시스템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알리의 공방' 시스템은 새롭게 추가된 신규 재료들을 사용해 생산데코인 '가구'를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다.

제작된 생산데코는 코인과 경험치가 생성되는 꾸미기 가구로, '체스', '풋볼게임기', '토끼시소', '칵테일바' 등 총 30여 종의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친구 생산데코에 '아르바이트'를 요청하거나 도움을 수락해 함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소셜 기능이 한층 더 강화됐다.

이 외에도, 가구 제작에 꼭 필요한 '스프러스', '베툴라', ''마법 잉크' 등 신규 재료 및 완성품 획득이 가능한 '행운상자' 콘텐츠도 선보였다.

플레로게임즈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내내 단 한번이라도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의 아이템을 구매를 진행한 이용자에게 S급 점원 '로지에'를 제공하고, 기간 별 결제 금액에 따라 '스페셜보석(반지)'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한, 어린이날을 기념해 5일(목)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SS급 점원 '거울이'를 선물한다.

두근두근 레스토랑 업데이트
이미지
두근두근 레스토랑 업데이트 이미지

- 게임 전문가들 '백전백승 for Kakao' 호평

에프엘모바일코리아(지사장 박세진)는 텐센트 산하 티미 스튜디오 그룹(Timi Studio Group)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RPG '백전백승 for Kakao(이하, 백전백승)'이 게임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FGT(Focus Group Test, 이하 FGT)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백전백승'의 FGT에는 온게임넷 해설위원 오성균과 게임대회 MC를 도맡아 하고 있는 아프리카TV BJ 윤상호, 도타2 프로게이머 이민우, 게임 해설가로 활동하고 있는 아프리카TV BJ 김경수(BJ초짜), 스타2 프로게이머로 활약한 바 있는 강슬기, 아프리카TV 1세대 BJ 이상길(데저트이글) 여섯 명의 전문가가 함께 했다.

에프엘모바일코리아가 공개한 FGT 현장 영상 속 6명의 테스터들은 스킬 포인트만 재분배하고 기존 레벨을 그대로 가져가는 전직 시스템과 3명의 캐릭터가 함께 자신의 관문을 방어하는 콘텐츠를 위주로 체험했다. 곧 공개될 2부 영상에서는 게임의 하이라이트로 꼽을 수 있는 PvP 콘텐츠를 체험한 테스터들도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백전백승'의 각 콘텐츠 체험을 완료한 후 6명의 테스터들은 "PK가 재미있었다", "서로 싸우는 맛이 좋았다", "난이도 있는 콘텐츠에 대한 만족감이 높았다" 등 호쾌한 액션과 전투 쾌감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에프엘모바일코리아는 최근 칸 국제 영화제에 초청된 '부산행'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 마동석을 중국 대표 모바일 액션 RPG '백전백승'의 홍보모델로 선정했다. 아울러 게임의 세계관은 와이랩 소속의 양경일, 윤인완 작가의 네이버 브랜드 웹툰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백전백승 이미지
백전백승 이미지

- '드래곤라자', 빛의탑과 신규 영웅 등 업데이트 실시

로코조이 인터내셔널(대표 싱샨후)은 비전브로스(대표 이상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정통 판타지 RPG '드래곤라자'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신규 영웅 '그란하슬러', '시오네' 등 2종과 새로운 경쟁 콘텐츠인 '빛의 탑', 장비 제련, 코스튬 6종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추가됐다.

신규 영웅 '그란하슬러'는 원거리 견제와 강습, 연계 등 근접전에 강한 캐릭터이며, '시오네'는 다양한 상태 이상 마법을 구사, 전략적인 전투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들의 경쟁심을 고취시키는 '빛의 탑'은 4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각 층의 전투 결과에 따라 도전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각 층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보상 상자가 주어진다. 상자 추가 오픈 시 유용한 아이템이나 무기 제련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고층으로 갈수록 더 강력한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빛의 탑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재료와 골드를 소모해 '제련'을 통해 장비를 강화시킬 수도 있다.

아울러 길시언, 후치네드발, 헬브라이드, 넥슨 휴리첼, 루크 크롤, 아그쉬 등의 신규 코스튭 6종이 추가됐으며, iOS 버전에는 기간 한정 코스튬 4종이 별도로 추가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영웅 획득 퀘스트가 추가되고, 보상이 상향 조정되었으며, 영웅 밸런스 및 길드 시스템 등이 일부 개선됐다. 로코조이 인터내셔널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14일 이후 접속하지 않은 휴면 게이머가 복귀할 경우 3성 '아그쉬'를 100% 지급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드래곤라자 업데이트 이미지
드래곤라자 업데이트 이미지

- 로비오, '앵그리버드 더 무비'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 연다

로비오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9일 '앵그리버드 더 무비'의 개봉을 앞두고 다양한 어린이날 앵그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앵그리버드 프로모션은 '롯데호텔월드', 글로벌 문화 축제 'C-페스티벌' 등과 함께 진행하며, 앵그리버드 영화 속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앵그리버드 영화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먼저 롯데호텔월드와 함께하는 '앵그리버드, 라세느 도전 파티쉐' 이벤트는 앵그리버드 영화 코스튬과 함께 즐기는 '케이크 만들기', '포토타임', '앵그리버드 경품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이벤트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롯데호텔월드 3층 에메랄드 룸에서 진행되며,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한 시간을 준비하고 있는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5월 한달 간 롯데호텔월드 내에서 방문 고객들을 위한 앵그리버드 더 무비 포토존을 운영한다.

또한 로비오코리아는 5월 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문화 축제 C-페스티벌의 대형 풍선 퍼레이드에 참가해 '앵그리버드 풍선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이번 풍선 퍼레이드는 앵그리버드 영화 속 '레드' 캐릭터로 특별 제작된 8M 이상의 대형 풍선과 앵그리버드 카드섹션 등으로 구성되며, 스크린 속 앵그리버드가 실제 하늘 위를 날아다니는 듯한 장면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앵그리버드 오프라인 행사
앵그리버드 오프라인 행사

- '괴리성밀리언아서', 5월 1차 정기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배틀 RPG '괴리성밀리언아서'의 5월 1차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아바타 및 레이드 보스, 스페셜 강적, 괴리진화 카드 추가를 골자로 진행됐다.

먼저, '바운트 코트', '바운드 언더' 등 아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아바타'가 추가됐다. 게이머는 강적 토벌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금장의 인자', '성장의 인자' 등의 아이템을 모아, '아바타 상점'에서 아바타를 구입할 수 있다.

이어, '추계형 화니타', '추계형 디나단', '추계형 아서 마법의 파' 등 신규 강적 10종과 '이계형 메구리네 루카' 등 레이드 보스 4종을 만날 수 있으며, '신장형 로디네', '관월형 브란슈 플르', '관월형 이텔' 등 괴리 진화 카드 3종이 추가됐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달맞이 메달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게이머가 스페셜 강적 혹은 레이드 보스 사냥에 성공했을 시 '달맞이 메달'을 제공하며, 이를 모아 '달맞이 메달 뽑기'에서 신규 카드를 획득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달 15일부터 진행된 '하츠네 미쿠 콜레보레이션'인 '하츠네 미쿠 카드 지급 이벤트'와 '스타터팩 플러스 지급 이벤트', '크리스탈 지급 이벤트' 등도 오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괴리성 밀리언 아서 이미지
괴리성 밀리언 아서 이미지

- 네오싸이언 '배틀쉽', 가정의 달 이벤트 실시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게임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배틀쉽'에 가정의 달을 맞아 4일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가정의 달 이벤트를 통해서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에 게임에 접속만 해도 '성공과학 기술', '초고속 시공' 등의 특별한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공식 카페에 접속해 배틀쉽 게임 친구에게 따뜻한 응원 및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거나 받은 게이머 모두에게 '백구 선물세트' 등의 게임아이템을 증정한다.

해당 기간 중 총 7일동안 매일 접속하면 접속 일수에 따라 최대 보석 30개와 운석 100개, 소탕쿠폰 20개 등 푸짐한 혜택이 주어지며, 주말 기간인 7, 8일 양일에 걸쳐 경험치가 50% 상승된다.

특히, 4일부터 9일까지 펼쳐지는 서버대전을 진행한다. 먼저 참가만 해도 운석 50개를 지급하며, 순위에 따라 1등에게는 보석 3,000개와 운석 1,000개, 고급공훈증명과 집능 모듈 보물상자V 특별한 게임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배틀십 이미지
배틀십 이미지

- 갓 오브 하이스쿨, iOS 버전서 오락실 모드 업데이트!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갓 오브 하이스쿨'의 iOS 버전에 '오락실 모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락실 모드는 20레벨 이상의 게이머가 입장할 수 있으며, 화륜대폭파, 사신무 기본, 이무기 차기 등 다양한 종류의 미니게임을 통해 모든 참가자와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자동 모 드와 아이템 사용은 제한된다.

이와 함께 와이디온라인은 오는 9일까지 '프리스트 김삿갓' 조각을 얻을 수 있는 신규 강림 던전을 연다. 아울러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 시 외전모드 드랍률+50%, 스토리모드 골드 획득량+30% 등을 적용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5일까지 18시~24시 접속 시 진 캐릭터 뽑기권, 5성 재료 캐릭터, 영혼석 등을 준다.

갓오브하이스쿨 오락실 모드
갓오브하이스쿨 오락실 모드

- 매주 토요일 시선집중, '백발백중' e스포츠 대회 개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FPS 모바일게임 '백발백중'의 e스포츠 대회 '백발백중 챌린지'를 오는 5월 21일부터 7월 9일까지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매주 토요일 개최한다고 금일(3일) 밝혔다.

넷마블이 주최하고 OGN이 주관하는 '백발백중 챌린지'는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오는 5월 21일 특별초청전, 5월 22일부터 7월 2일까지 정규리그, 7월 9일 한중전 순서로 진행된다.

특별초청전은 '백발백중 챌린지' 개막을 축하하는 자리로, 클랜전 상위 4개 팀이 참여해 토너먼트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날 걸그룹 아이오아이가 현장을 방문해 '백발백중' 실력을 공개하고, 축하공연을 선보인다. 넷마블은 특별초청전 방청 신청을 금일부터 오는 5월 8일까지 '백발백중 챌린지'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5월 22일부터 시작되는 정규리그의 경우, 총 16개 클랜이 4개 조로 나뉘어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각 조 우승 클랜은 상금 100만 원과 함께 4강전에 진출하며, 1~3위는 한중전에 참여하게 된다. 정규리그 상금은 1위 1,000만 원, 2위 150만 원, 3위 100만 원, 4위 50만 원이다. 정규리그 참가 신청은 5월 9일부터 받으며, 상세 자격요건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7월 9일 실시 예정인 한중전은 한국 상위 3개 팀과 중국 상위 3개 팀이 각각 다른 방식으로 라운드에 참여하는 대회다. 우승한 국가는 상금 900만 원을, 준우승 국가는 300만 원을 받게 된다. '백발백중 챌린지'는 5월 28일 아이오아이와 함께하는 특별초청전을 시작으로 7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게임전문방송 OGN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넷마블의 이정호 본부장은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슈팅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백발백중'이 이번엔 모바일 e스포츠로써 발전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하는 자리를 가지게 됐다"라며, "국내외 게이머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백발백중160503
백발백중160503

- '뮤 오리진', 출시 1주년 기념 전쟁 이벤트 열린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아레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3일) 밝혔다.

웹젠은 오는 5월 15일까지 '뮤 오리진'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아레나 전장'의 최강자를 가리는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0일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아레나' 전장시스템은 모든 서버의 게이머가 참가해 실시간으로 1 대 1 승부를 겨루는 전장으로, 안드로이드와 iOS 기종에는 지난 1월과 3월에 각각 적용됐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랭킹'을 기준으로 1위부터 500위까지 안드로이드, iOS 상위 게이머 1천 명에게 '축복의 보석 한정판 키홀더', '탁상용 시계', '블루투스 스피커'등으로 구성된 10만 원 상당의 '뮤 오리진' 한정 고급 패키지가 주어진다.

특히, '한정판 키홀더'에 사용된 축복의 보석은 명품 브랜드 '스와로브스키'의 크리스털로 장인들이 1달 동안 수작업을 통해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스와로브스키'가 콘텐츠 산업인 게임업계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 사례는 '뮤 오리진'이 처음이다.

뮤오리진160503
뮤오리진160503

- 끼룩 스튜디오, 신작 모바일게임 '제임스 스프링' 출시

1인 인디 개발사 끼룩 스튜디오(대표 윤성혁)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액션게임 '제임스 스프링'을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3일) 밝혔다.

'제임스 스프링'은 개구쟁이 제임스가 숨은 친구들을 찾아 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가 특징인 액션 모바일게임이다. 아기자기한 세계와 캐릭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화면을 터치하거나 선을 긋는 간단한 조작 체계를 갖췄다. 이 밖에 '길건너 친구들'의 아트 디렉터 벤 웨더럴이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 호평한 바 있다.

게이머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제임스와 숨바꼭질을 시작한 친구들을 찾는 것이 목표다. 친구들은 스프링 필드, 캐리비안, 얼음 나라, 복잡한 사막, 디스코 스페이스 등 다섯 개의 월드에 숨어 있고, 찾은 친구들은 친구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4개월드의 추가와 함께 결승점에 빨리 도달할 수록 유리한 달리기 모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제임스스프링160503
제임스스프링160503

끼룩 스튜디오의 윤성혁 대표는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 설명을 최소화하고, 미니멀하면서도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귀여운 캐릭터로 게임을 제작했다"라며, "앞으로 스토리와 배경이 이어지는 간단한 아케이드 게임을 여름, 가을, 겨울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특히 여름 버전인 '제임스 썸머'에서는 모든 캐릭터가 튜브에 타고 있는 이유가 밝혀진다"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