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5/10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신규 난이도 업데이트 등

[게임동아]

- 고난이도에 도전하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업데이트 진행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올엠(대표 이종명), 펀플로(대표 손경현)와 협력해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하 '크리티카')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100개 이상 스테이지에 가장 어려운 단계인 '지옥 난이도'가 추가됐다. 또한, 10여 개의 신규 '정예 스테이지'도 등장한다.

해당 콘텐츠는 최고 단계인 70레벨을 달성한 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클리어 시 더 많은 경험치와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 밖에 게임 플레이 중 자유롭게 'EX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iOS 버전의 '3D 터치 기능' 추가, '광전사'의 능력치 상향 등도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한편, 게임빌은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광전사 레벨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전설 펫', '전설 무기', '희귀 운석' 등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크리티카160510
크리티카160510

- 한 발 앞서 체험하자, '천하를 탐하다' 비공개 테스트 진행

엔터메이트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전략 모바일게임 '천하를 탐하다'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천하를 탐하다'는 중국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천하통일을 목적으로 하는 전략 모바일게임으로, 게이머는 삼국지에 나오는 영웅을 육성하여 주변의 적과 토호를 제압하고 자신의 세력을 키워야 한다. 아울러 200만 개의 영지와 13개의 성을 정벌하기 위해서는 다른 게이머들의 동맹과 협력이 강조된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금일 정오부터 오는 5월 19일 정오까지 게임 전반의 완성도와 시스템,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열린다. 해당 테스트에 참여하고 싶은 게이머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엔터메이트는 이번 비공개 테스트 참여자를 위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매일매일 접속보상'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는 매일 특정 시간에 접속한 후 옥패와 엽전을 받아 유료 서비스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테스트 기간 동안 1위를 달성한 동맹의 동맹원 중 개인 세력치 400 이상인 모든 게이머에게 '3천 원권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비공개 테스트 중 결제를 하고, 게임 정식 출시 후 '천하를 탐하다'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숫자에 따라 최대 150%의 옥패를 돌려받는 '150% 페이백' 이벤트도 열린다. 아울러 페이스북, 네이버카페, 카카오톡에 비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등용 무장을 가장 많이 공유한 상위 10명에게 '5천 원권 신세계 상품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천하를탐하다160510
천하를탐하다160510

- 달콤함으로 찾아오다, '에브리타운 for Kakao'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계열회사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소셜네트워크 모바일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콘텐츠는 '브레드 푸딩' 전문점이다. 영국에서 유래된 디저트로 유명해졌으며 식빵에 다양한 건과일 등을 토핑으로 올려 먹는 달콤한 디저트다.

또한, 업데이트 이후 테마파크 시설 중 '솜사탕 마차'가 새로 등장한다. 해당 아이템은 최대 2개까지만 구입할 수 있다. 이 밖에 깜찍한 외관과 더불어 적은 면적으로도 높은 청정도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진 하늘 조경물 '하늘 3색 불꽃 놀이'도 추가됐다.

한편, 플레로게임즈는 오는 5월 18일 '에브리타운 for Kakao' 공식 카페 개설 1주년을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에브리타운160510
에브리타운160510

-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 1,000일 자축 대잔치 열린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의 출시 1,000일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0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월 16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게이머는 최고 등급 몬스터인 초월 몬스터 선택권을 비롯해 골드, 개척자의 검, 용암거인의 반지, 특별 코스튬, 파괴자의 초월보주 등의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5월 17일까지 '천일동안 이벤트'에 참가한 후 미션을 완료한 게이머에게 퍼즐이 완성될 때마다 7성 캐릭터, 전설장비, 한계돌파 몬스터, 초월의 깃털 등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열쇠 충전시간 단축, 레이드 기본 참여 횟수 추가, 요일던전 모두 오픈, 요일던전 기본 입장 횟수 추가, 한계돌파 비용 50% 할인 등 5종의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공식카페에서는 오는 5월 19일까지 '염화의 로아노', '세리엘', '록산느' 중 초월 캐릭터로 추가됐으면 하는 캐릭터를 뽑는 투표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캐릭터는 향후 업데이트 때 반영될 예정이다.

넷마블의 한지훈 본부장은 "1,000일이라는 긴 시간 동안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에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 보내주신 게이머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서비스와 게이머 지향적 업데이트를 통해 항상 발전해나가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몬길160510
몬길160510

- 전세계 3천만 다운로드 대작이 왔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동명의 원작 만화를 소재로 개발된 것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으로, 게이머는 동료를 모아 육성한 후 원작 스토리 그대로 모험을 하며 보스들과 대결을 펼쳐야 한다. 일본에서는 지난 2014년 5월 출시됐으며, 금일 기준 전세계 41개 국가에 진출해 총 3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아울러 게이머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전략적으로 편성한 파티에 따라 전투 진행 상황이 크게 바뀌는 시스템이 준비됐다. 또한, 모바일기기에 최적화된 터치 및 슬라이드 액션 조작, 앱 특유의 현장감 넘치는 연출 등도 갖췄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이벤트 페이지 및 사전등록 앱 '예약TOP10'을 통해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자의 수가 많아질수록 이벤트 참여 보상이 늘어나며, 사전등록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할 경우에는 모든 게이머에게 샹크스 4성 캐릭터, 샹크스 진화 재료 세트, 무지개 보석 10개가 주어진다.

원피스트레저크루즈160510
원피스트레저크루즈160510

- 바깥에서 만나자, '천명' 오프라인 이벤트 참가자 모집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로옹 엔터테인먼트(대표 리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천명'의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할 게이머를 모집한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이벤트는 오는 6월 12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다. 이펀컴퍼니는 해당 행사에서 게임 내 국가 소속별 초청된 게이머들에게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하고, 여러 이벤트 및 국가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에 참가하고 싶은 게이머는 금일부터 오는 5월 18일까지 참가자 추첨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이 밖에 이펀컴퍼니는 강남역에서 진행될 예정인 로드 프로모션 등 '천명'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펀컴퍼니의 이명 대표는 "출시 직후부터 많은 게이머 분들이 '천명'에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펀컴퍼니가 첫 번째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한다"라며, "금일부터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니 꼭 참여하셔서 오프라인 게이머 감사 이벤트에서 만나 뵐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천명160510
천명160510

- iOS 버전에서도 떴다, '갓 오브 하이스쿨'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 iOS 버전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갓 오브 하이스쿨 iOS 버전에 비숍 상만덕, 비숍 사오첸, 비숍 로마리오, 프리스트 장호식, 비숍 바이런 등 NOX 캐릭터가 추가됐다. 또한, 특별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인연 7가지도 새로 등장한다.

해당 캐릭터는 오는 5월 16일(월)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제천대성 진모리의 궁극진화와 메인 스토리 Act 1부터 3까지에 지옥 모드가 추가된다.

와이디온라인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16일까지 [진] 프리스트 빅맨, [일반] 프리스트 빅맨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강림던전 '끝나지 않은 악몽'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오는 5월 12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 시 스토리 모드 획득량 30% 증가, 외전모드 드랍률 50% 상향 이벤트가 열린다.

와이디온라인은의 관계자는 "원작 웹툰에서 인지도가 높은 NOX 캐릭터 5종을 iOS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실제감을 더한 캐릭터들을 통해 더욱 생생한 플레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갓오브하이스쿨160510
갓오브하이스쿨160510

- '프렌즈팝 for Kakao', 사전등록 100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와 이노에이지(대표 금정민)가 공동 개발한 액션 모바일게임 '프렌즈런 for Kakao'의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가 100만 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0일) 밝혔다.

'프렌즈런 for Kakao'는 프로도, 네오,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다양한 스테이지를 질주하는 것이 특징인 액션 모바일게임이다. 게이머는 3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스테이지 특성에 따라 교체하면서 플레이할 수 있다.

카카오는 '프렌즈런 for Kakao'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자가 100만 명을 넘어선 것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한정판 캐릭터인 '라이언'을 비롯해 '고급 펫 뽑기권'과 '고급 유물 뽑기권' 패키지가 지급된다.

또한, 카카오게임 페이스북에서는 금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100만 사전등록을 축하하고 공유하는 댓글 인증 이벤트가 열린다. 초대한 친구 5명 이상인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에 뽑힌 100명은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베니의 즐거운 여행' 이모티콘을, 10명 이상 초대한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카카오프렌즈 미니 인형'이 각각 전달된다.

프렌즈런160324
프렌즈런160324

- 에프엘모바일코리아, '백전백승 for Kakao' 비공개 테스트 진행

에프엘모바일코리아(지사장 박세진)는 텐센트 산하 티미 스튜디오 그룹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백전백승 for Kakao'(이하, '백전백승')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0일) 밝혔다.

'백전백승'은 액션 롤플레잉게임 요소와 AOS(MOBA)게임 요소가 결합된 것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스킬 포인트가 계승되는 자유 전직 시스템도 갖췄다. 이 밖에 영화배우 마동석이 '백전백승'의 홍보 모델로 활동 중이며, 양경일 작가와 윤인완 작가가 '백전백승' 네이버 브랜드 웹툰을 맡았다.

에프엘모바일코리아는 게임 정식 출시 전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해 핵심 시스템들을 점검하고, 테스트 참여자들의 실제 플레이를 분석 및 설문조사 한 데이터를 게임 개선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구글플레이를 통해 이번 테스트에 참가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패키지가 지급된다.

아울러 비공개 테스트 참여 후기를 남긴 게이머 10명은 추첨을 통해 갤럭시탭 S2 8.0 LTE를 받을 수 있다. 공식 카페 가입자 수가 일정 수 이상을 달성할 경우, TAGHeuer 최고급 시계와 2016년 뉴맥북에어, 프라다 남성 반지갑, 백화점 상품권, 문화 상품권 등이 추첨을 거쳐 전달되는 이벤트도 열린다.

에프엘모바일코리아의 박세진 대표는 "'백전백승'을 국내에서도 완성도 높게 서비스하기 위해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좀 더 게임을 담금질하여 더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니 정식 출시 때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백전백승160510
백전백승160510

- 실감미디어의 모든 것, ' 해외기술교류회 컨퍼런스' 개최

미래창조과학부, 전라남도,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주최하고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후원을 맡은 '해외기술교류회 컨퍼런스'가 오는 5월 11일 코엑스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관련 부처, 지자체 및 실감미디어 산학연 관계자가 대규모로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열리는 1부에선 실감미디어 품질평가 연구성과 보고회가,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어지는 2부에서는 실감미디어 해외기술교류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1부의 첫 번째 기조 발표는 홀로그램포럼 이승현 위원장이 나서 홀로그래피 표준화 국내외 동향 및 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두 번째 기조발표는 서경대학교 VR미래융합센터 홍성대 센터장이 나서 전시체험, 가상현실 콘텐츠 사업화를 위한 품질 고도화 전략에 대해 연설을 맡는다. 기조발표가 끝난 후 실감미디어 담당자들이 경과 및 성과에 대해 보고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의 2부는 2016년이 가상현실의 본격적인 대중화 원년임에 초점을 맞춰 국내 실감미디어, 가상현실 관련 기업들의 품질 및 기술 경쟁력 제고를 위해 국내외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초빙된 해외 전문가들과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해외 전문가들의 모션트레커 기술 및 햅틱 컨트롤 기술 시연에 관계자들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KMGC
KMGC

- 웹젠, '더 비스트' 사전등록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더 비스트'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0일) 밝혔다.

'더 비스트'는 수준 높은 3D 그래픽과 가상패드를 사용하지 않고 터치 및 스와이프 방식으로 캐릭터를 간편히 조작하는 것이 특징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캐릭터를 따라만 다니던 여타의 '팻'들과 달리 캐릭터가 직접 '팻'에 올라타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전투팻'과 '수호팻' 등도 존재한다. 이 밖에 게이머는 PvP를 비롯해 29명의 동료를 활용한 '태깅' 시스템, 325개에 달하는 시나리오 던전, 장비와 팻의 제작 및 수집 콘텐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웹젠은 금일부터 오는 5월 25일까지 '더 비스트'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 전원은 '다이아' 및 '전투팻 먹이' 등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지인에게 사전등록 이벤트를 알린 수에 따라 상금이 주어지는 '야수의 왕'이벤트도 열린다.

'야수의 왕'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게이머들은 자신의 고유 'URL'을 받아 친구 등 지인에게 '더 비스트'의 사전등록 이벤트 소식을 전달하면 된다. 이 밖에 웹젠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뮤 오리진',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 '샷온라인', 'R2' 등의 게임 내 배너를 통한 크로스 홍보 이벤트가 실시된다. '뮤 오리진'의 게임 배너를 통해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는 '귀속다이아 300개', '팻 소환권'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더 비스트'의 공식 카페에서는 캐릭터정보와 홍보 영상이 공개됐다. '더 비스트'에는 높은 방어력을 기반으로 몰이사냥을 즐길 수 있는 남성형 캐릭터 '버서커' 외에 민첩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공격력을 지닌 여성 캐릭터 '어쎄신', 유일한 원거리 공격 캐릭터로 원소 마법을 사용하는 여성형 캐릭터 '메이지',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능력치와 회복능력을 갖춘 남성형 캐릭터 '팔라딘' 등 총 4종이 존재한다.

더비스트160510
더비스트160510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