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5/12 웹게임즈, 넥슨지티에 201억원 인수 등

[게임동아]

- 넥슨지티, 모바일 FPS 게임 '스페셜솔져' 개발사 웰게임즈 인수

넥슨지티㈜(대표 김정준)는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 개발사 '웰게임즈(대표 강병주)'의 지분 전량을 201억원에 인수.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밝혔다.

웰게임즈는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개발자들이 모여 2014년 설립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다. 1분기 매출은 24억 7천만원, 당기순이익은 17억 7천만원이다. 지난해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1인칭 슈팅(First Person Shooting, FPS) 게임 스페셜솔져(공식카페 http://cafe.naver.com/2015ss)가 구글 플레이 20위권에 올라있다.

넥슨지티 김정준 대표는 “웰게임즈는 역량 있는 개발자들이 탄탄한 팀워크로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강소기업”이라며 “FPS게임 DNA를 공유하고 있는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웰게임즈 강병주 대표는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 게임 개발력과 노하우도 보유한 넥슨지티와 힘을 합쳐 게이머들이 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웰게임즈가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스페셜솔져는 하반기 iOS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용자들간의 4대 4전투를 기본으로 팀전과 클랜전, 난투전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FPS 게임 특유의 타격감과 조작 등 게임성을 모바일에 맞게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페셜솔져
스페셜솔져

- 컴투스 게임 7종,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가정의 달'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5월을 가정의 달을 맞아 모바일 인기게임에서 7종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컴투스프로야구2016'은 오는 31일까지 가정의 달 맞이 '구단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구단 선택 플래티넘 팩, 구단선택 팩, 고유능력 변경권으로 구성된 '대박 후원팩'을 선물한다. '9이닝스: 2016프로야구'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승부 예측의 신' 이벤트를 통해 실제 리그 경기 일정에 맞춰 승리팀을 선택하면 참여 보상과 함께 성공 및 콤보 횟수에 따라 최대 2000스타와 100% 확정 레전드 부스터를 지급한다.

'낚시의 신'은 13일부터 29일까지 가정의 달을 기념해 낚시의 신 공식 페이스북에서 '가정' 두 글자로 2행시를 짓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재치 있는 2행시를 작성한 게이머들을 추첨하여 총 30만원 상당의 푸짐한 실물 경품을 지급한다. '골프스타'에서는 13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는 5월 출석 이벤트를 통해 150스타, 퍼팅 가이드, 퍼펙트 드링크 등 푸짐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사커스피리츠'에서는 세레나팀과 이브팀 중 한 팀에 소속되어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함께 할 팀원을 찾아요'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경기 중 행동력 소모량에 따라 누적된 점수를 비교해 승리팀을 가리게 되며 팀순위상, 참여상, 행운상 등을 선발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원더택틱스'에서도 오는 26일까지 물, 불, 나무, 빛, 어둠 5개의 팀으로 나뉘어서 승부를 펼치는 '팀 대항전' 이벤트를 통해 개인별, 팀전 보상으로 크리스탈, 행동력 등 게임 내 유용하게 사용되는 아이템을 선물한다.

마지막으로 '타이니팜'은 오는 26일까지 '양좌의 게임' 이벤트를 개최한다. 매일 랜덤으로 '벤 가문'과 '렌 가문'에 소속되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여 자신이 속한 가문을 승리로 이끄는 이벤트로, 미션 성공 후 획득한 포인트로 양좌의 상자를 열어 이벤트 동물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컴투스 모바일 게임에서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더욱 더 다양한 즐길 거리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번 기회를 통해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낚시의 신
낚시의 신

- 넷마블, 바둑의 모든 것 '넷마블 바둑' 모바일 출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국내 최고의 PC온라인 바둑 게임인 '넷마블 바둑'의 모바일 버전인 '넷마블 바둑 모바일'을 구글플레이를 통해 최근 출시했다.

최고동시접속자수 2만 명을 기록하는 등 지난 2001년 오픈 후 지금까지 바둑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넷마블 바둑 온라인'은 넷마블의 역사와 함께한 국내 최고의 바둑 게임이다.

'넷마블 바둑 모바일'은 넷마블 계정으로 접속할 경우 '넷마블 바둑 온라인' 계정의 대국 및 게임 정보 연동이 가능하며, 유명 프로기사들 및 고단자들의 대국을 실시간으로 관전, 베팅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바둑뉴스, 기보감상 등 다양한 바둑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창호를 모티브로 한 주인공으로 화제를 모은 '응답하라 1988'에 이어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이 펼쳐지면서 바둑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바둑 본연의 재미를 구현한 '넷마블 바둑 모바일'은 바둑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이에 대한 내용은 넷마블 바둑 홈페이지(baduk.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바둑
넷마블 바둑

- 룽투코리아 기대작 '검과마법 for Kakao', 사전 예약자수 50만명 돌파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기대작 3D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과마법 for Kakao : 다시 만나는 세계' (이하, 검과마법 for Kakao)의 사전예약 이벤트 참여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검과마법 for Kakao'는 캐릭터의 성장과 게이머간 커뮤니티를 강조한 모바일 3D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사전 예약 72시간 만에 10만명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은바 있다.

이후 카카오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과 친구 초대 이벤트, 공식카페와 SNS를 통한 게임 콘텐츠 홍보 등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사전 예약 실시 2주도 안된 지난 11일 사전예약자수가 50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12일 오전 기준 58만명을 넘어서며 빠른 속도로 게이머 유입을 기록하고 있다.

'검과마법 for Kakao'는 1,000명 이상의 게이머가 동시에 접속해서 즐기는 모바일 MMORPG로 PC 클라이언트 게임을 방불케하는 고퀄리티 그래픽, 방대한 콘텐츠, 뛰어난 타격감 등을 자랑한다. 이 게임은 '500vs500'전투, '3vs3 PVP', '대규모 영지전', '탈 것', '펫 시스템', '결혼 시스템'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검과마법 for Kakao' 사전등록 이벤트 페이지(http://event.longtukorea.com/swordnmagic/)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과마법
검과마법

- 컴투스 RPG 기대작 '라이트: 빛의 원정대', 티저 이미지 3종 공개

컴투스의 상반기 RPG 기대작 '라이트: 빛의 원정대'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글로벌 공략에 시동을 건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폴리곤게임즈(대표 신국희)가 개발한 모바일 RPG '라이트: 빛의 원정대'(이하 라이트)의 캐릭터 중 주요 3종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공개된 이미지는 빛의 조각을 찾아 떠나는 원정대를 다룬 게임의 테마를 살려, 빛에 반사된 주요 캐릭터들의 모습을 부분적으로 강조했다. 특히 '빛의 원정대, RPG를 새롭게 빛추다'라는 문구와 함께 각 캐릭터와 무기의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세 이미지가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묘사되어 출시 전 '라이트'에 대한 게이머들의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

'라이트'는 영웅 조합과 룬을 통한 전략적 재미가 강조된 실시간 전투 RPG로, 다섯 가지 직업의 100여 종이 넘는 영웅과 다양한 룬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자신의 전략에 맞게 영웅과 룬을 조합하고 최적의 진형을 구성해 전략적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더욱이 원정대, 레이드, 결투장, 던전 등 전투 콘텐츠도 풍부해 다양한 모험으로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라이트'는 상반기 중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시장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최종 담금질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 '라이트' 티저 이미지는 컴투스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om2usfamily/32089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라이트 빛의 원정대
라이트 빛의 원정대

-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모바일 버전 1차 CBT 성황리 종료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12일 '프리스타일' 모바일 버전(중국 서비스명 街头篮球, 가두농구)의 1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가 중국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전했다.

이번 CBT는 중국 개발사인 아워팜을 통해 4월 29일부터 5월 11일까지 13일에 걸쳐 진행됐다. 스토리 모드는 물론, PvP 콘텐츠인 3대3 대전 모드와 랭킹전, 래더 시스템 등 게임 콘텐츠를 전체적으로 공개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프리스타일' 모바일 버전은 길거리 농구를 콘셉으로 한 원작의 게임성과 그래픽, 분위기를 고스란히 계승하고 있을 뿐 아니라, 스포츠 대전 장르에 걸맞은 풍부한 PvP 콘텐츠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감,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중국에서 10여년 째 서비스를 이어가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PC온라인 게임 '프리스타일'의 정통성을 강조해 기존 게이머들의 향수와 추억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아워팜은 중국 현지에서 진행한 이번 1차 테스트를 통해 서버 안정성과 시스템 밸런스, 그래픽 등을 검증했으며, 재접속률과 평점 등 다양한 게이머 데이터를 통해 게임의 높은 성공 가능성을 예측했다. 추후 1차 CBT에서 수집한 데이터와 개선사항을 바탕으로 게임을 재정비, 2차 CBT를 진행할 계획이다.

프리스타일 모바일
프리스타일 모바일

- '드래곤 블레이즈', 출시 1주년 맞이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시즌3 세 번째 지역 '상아 무덤 유적지'가 최초 공개되었다. 더불어 '영웅 각성 시스템'을 통해 획득이 가능한 '파천의 그람왕'과 '자애의 메르세데스' 각성 영웅 2종도 등장하고, 최고 레벨도 88까지 확장되었다.

1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15일까지 '동료 뽑기권'과 '루비', '골드' 등을 증정하는 접속 이벤트와 '경험치 추가 획득', '골드 드랍률 증가' 등 버프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이 게임은 해외 모바일게임 팬들로부터 장기간 호응을 얻고 있는 히트작으로 특히 파라과이, 자메이카, 베트남, 태국, 라트비아와 같은 남미, 동남아, 유럽 등 해외 전역에서 오픈 마켓 매출 상위를 고수하고 있다.

드래곤블레이즈
드래곤블레이즈

- '심연의 군주' 첫 대규모 업데이트

K네트웍스서비스㈜(대표 서보국)는 12일, 지에이오게임즈(대표 안진국)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심연의 군주(Battle Of Light And Darkness)'에 신규 캐릭터 2종, 챌린지 모드 추가 등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2종이 새롭게 추가된다. 강력한 신성력으로 아군의 체력을 지속적으로 회복시키고 사망한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는 힐러 세미티엘과 도끼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강력한 전투력을 지닌 레인저 트리키안이 추가됐다.

또한, 행동력을 소모하지 않고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 모드인 '챌린지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이를 통해 골드와 자원은 물론 상점 전용 영웅의 영혼석을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스토리 모드의 10챕터와 스토리 모드 및 챌린지 모드에서 특정 스테이지를 연속해 자동 실행할 수 있는 연속전투 등의 기능도 함께 추가됐다.

SK네트웍스서비스 관계자는 “게임 런칭 후 꾸준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 게이머들에게 많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원활한 게임 운영과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연의 군주'는 구글 플레이(https://goo.gl/qCxz4h)와 이동통신 3사 통합마켓(http://goo.gl/16yyyC)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abysslor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연의군주
심연의군주

- '로드 모바일', 구글 플레이 및 iOS 동시 출시

아이지지닷컴(IGG.COM, 대표 천즈시앙)은 차세대 실시간 전략 게임의 명맥을 잇는 '로드 모바일'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로드 모바일'은 애니메이션을 방불케 하는 압도적인 그래픽과 국내 게이머들의 성향에 적합한 RPG 요소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이미 글로벌 시장에 출시해 게임성을 인정 받은 것은 물론 사실감 넘치는 대규모 전투, 연맹원과 협업 등은 실시간 전략 게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 전략 게임을 서비스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게이머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현지화 전략은 강한 동기 부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탄탄한 세계관, 그리고 전투와 약탈 등 경쟁 욕구를 자극하는 전략성은 기존 게임들에서 느껴보지 못한 짜릿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아이지지코리아 이혜원 대표는 “이미 10만명의 게이머들의 사전 예약을 통해 '로드 모바일'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 매우 고무적이다”며 “정식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과 게이머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드 모바일'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lordsmobi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즈 모바일
로즈 모바일

- 아이러브파스타' 시즌 업데이트

파티게임즈(대표 김현수)는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의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6월 9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기존 단골손님이었던 '파워블로거'가 '파워유튜버'로 새롭게 클래스업해, '메뉴판매 즉시완료' 특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최종 호감도 보상으로 '파워유튜버의 조명 화장대'가 주어진다.

새로워진 콘텐츠로는 신규 레트로모던 럭키박스가 출시되어, '레트로모던 럭키박스'를 구매하면 '복고풍헬멧', '복고풍라이더' 등의 레트로모던 아이템 9종 중 1개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 아이템 2종도 추가되어, 행운의 낚시대 3종과 '주근깨'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다.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이벤트도 풍성하다.

5월 29일까지 5,500원, 11,000원, 16,500원 결제상품 중 하나를 구매하면 '민트초코 럭키베베'를, 55,000원, 110,000원 결제상품 중 하나를 구매하면 신규 S급 매니저(꼬마악마, 요정팅커벨)의 고용 쿠폰(15일)을 지급한다.

또한, 5월 15일까지는 석가탄신일을 맞아 동자승과 함께하는 깜짝 이벤트가 진행한다. 길거리 영업에서 '동자승' 영업에 3번 성공하면 연꽃등, 캐시 등이 들어있는 랜덤박스를 손에 넣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러브파스타 공식 커뮤니티 (http://cafe.naver.com/ilovepastamobi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러브파스타 신규 업데이트
아이러브파스타 신규 업데이트

-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출범 2주년 기념 '오렌지팜 네트워킹 데이' 진행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청년 창업지원 인큐베이션 센터 ORANGE FARM(이하 오렌지팜)의 출범 2주년을 기념하는 '오렌지팜 네트워킹 데이'를 진행했다고 12일(목)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일 오렌지팜 서초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인큐베이션 센터 서상봉 센터장을 비롯한 스마일게이트 임직원과 오렌지팜 입주사 대표, 그리고 미디어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서상봉 센터장은 이날 지난 2년간의 오렌지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오렌지팜의 글로벌 진출에 관한 청사진을 밝혔다. 이후 오렌지팜의 입주사 대상 지원의 일환으로 입주사 대표들과 미디어와의 네트워킹을 위한 자리가 이어졌다. 이는 곧 론칭을 앞두고 있거나 홍보가 절실히 필요한 오렌지팜 입주사들에게 미디어와의 관계 구축 및 직접 홍보를 할 수 있는 장을 열어주기 위한 스마일게이트 그룹 차원의 지원이다.

이 외에도 오렌지팜은 스마일게이트 그룹 CEO, 임원 및 실무자들이 직접 진행하는 입주사 대상 상시 멘토링과 리뷰데이 등을 진행하며 타 창업지원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입주사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오렌지팜은 지난 2년 동안 총 61개 스타트업 업체들을 지원했으며, 이 중 현재 39개 업체가 서울 서초와 신촌, 부산 등 3개의 센터에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또한 이들 기업들이 투자 유치한 금액은 현재까지 약 12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입주사들의 글로벌(중국) 진출을 돕는 '오렌지팜 베이징' 프로그램도 소개됐다.

서 센터장의 발표에 이어서 입주사 대표들의 회사소개도 이어졌다. 입주사 대표들은 본인들이 서비스하고 있는 앱 서비스와 게임 등을 짧은 시간에 발표해 미디어들에게 어필했고, 이후 진행된 네트워킹 파티에서 보다 구체적인 설명을 함으로써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실제 이날 네트워킹 데이에서 다수의 오렌지팜 입주사들은 미디어들로부터 높은 발전 가능성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으며, 현장에서의 네트워킹을 통해 미니 인터뷰와 후속 취재들이 이뤄지며 새로운 네트워킹의 장이 형성됐다.

오렌지팜 서상봉 센터장은 "오렌지팜은 열정을 갖춘 청년 창업가들의 성공을 위해 지난 2년 동안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왔고, 입주사들 역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라며 “오렌지팜에 입주한 업체들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 오렌지팜의 발전 과정에 많은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렌지팜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운영하는 청년 창업 인큐베이션 센터로 지난 2014년 4월 정식 출범했다. 오렌지팜은 서울 서초센터와 신촌센터,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부산글로벌게임센터 내에 설립한 부산센터까지 총 3곳의 입주 공간을 마련해 입주사들의 성공과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렌지팜
오렌지팜

- 유캔스타트 & YSK 미디어 & 벤처스퀘어, 스타트업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유캔스타트와 YSK 미디어는 벤처 스타트업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창업 네트워킹 카페는 업무공간을 제공하면서도 창업자와 투자자들이 자연스럽게 만나서 교류할 수 있도록 열린 공간을 제공해 스타트업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형태의 공간을 말한다.

특히, 중국의 처쿠카페, 샤오미의 레이쥔이 투자한 YOU플러스, 미국의 WEWORK, 한국의 르호봇 캠퍼스 등이 좋은 예시들이다. 이번에 3자가 모여서 활성화에 동참하게 될 창업 네트워킹 카페 '스타트업 스퀘어'는 창업 초기 단계 뿐만 아니라 해외진출, 구인구직 등 창업팀이 필요한 부분의 네트워킹 행사 개최, 대관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창업팀들이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기술과 아이디어가 활발하게 거래되며, 시제품 제작비를 마련하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으로써 유캔스타트, 스타트업 미디어이자 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 그리고 12년간 삼성전자, kt, 정부기관의 마케팅 및 컨설팅, 스타트업 액셀러레이션을 하고 있는 YSK미디어와 함께 팁스타운 1층의 스타트업 스퀘어를 통해 스타트업들이 좀더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유캔스타트의 김정환 대표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만난 스타트업들이 상호 좋은 네트워킹을 하면 VR/AR,웹튠과 연계된 융복합 게임사업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을 것 같아 의기투합을 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YSK미디어 정주희대표는 "일반인이나 투자자들의 경우 스타트업 제품, 서비스를 체험 할 공간이 필요한데, 현재는 그런 공간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해외, 지자체, 민간기업의 창업 공간에서도 제휴문의가 오고 있어서 민간주도의 창업 네트워크 활성화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벤처스퀘어의 명승은 대표는 “스타트업들이 아무런 이유도 없이 만나고 교류하다 보면 새로운 발견이나 새로운 사업 제휴가 많아진다. 더 많은 이들에게 노출되어 투자나 제휴, 영업의 기회를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유캔스타트와 YSK미디어, 그리고 벤처스퀘어는 향후 지속적인 창업 네트워킹 카페,VR/AR 체험관등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휴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

모바일게임 협회
모바일게임 협회

- 아재들을 위한 웹게임 '아재온라인'

녹스게임즈(대표 홍준수)는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웹게임 '아재온라인'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게임포털 녹스게임을 통해 금일부터 3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재온라인'은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나만의 영웅'아재'를 육성하는 웹 RPG 게임이다. 다운로드 및 설치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자동 퀘스트를 통해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각 영웅마다 고유하게 지닌 분노 스킬과 점프 스킬은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더해준다.

무료 승급 시스템도 게임의 강점이다. 무료 승급 시스템은 각 승급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캐릭터의 특정 콘텐츠 기능이 무료로 승급되는 시스템으로 '아재온라인'은 이를 통해 라이트 게이머와 타깃 게이머층인 '아재'들의 게임 접근성을 보다 높였다.

이 외에도 영웅 던전에 자리한 6가지의 던전에 도전해 해당 업적에 맞는 캐릭터의 희귀 아이템들을 획득하는 콘텐츠, 시간대별로 다양한 이벤트가 존재하는 12개의 이벤트 맵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녹스게임은 이번 CBT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CBT 기간 동안 모든 게이머에게 초보자 쿠폰을 지급하는 '파워풀한 아재의 조건'을 비롯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시간별로 아이템이 주어진 '아재타임 이벤트', CBT 종료 시까지 아재온라인 게임플레이 인증샷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이템이 선물되는'우리는 국민아재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재온라인 이미지
아재온라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