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디오게임] 5/12 시드마이어의 문명6, 10월 21일 정식 출시

[게임동아]

- 시드 마이어의 문명6 10월 21일 출시 발표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문명 시리즈의 25주년 기념 작품이자 시리즈의 최신 최신작 시드 마이어의 문명VI(이하 '문명6')의 PC버전을 오는 10월 21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세계 3,400만장 이상의 판매된 문명 시리즈의 최신작인 '문명6'는 지도상에서 제국을 확장하고, 문화의 진보를 꾀하고 역사상 가장 위대한 지도자들과 경쟁하며 영원 불멸할 문명을 건설함에 있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게이머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시의 경우 지도상에서의 물리적 확장으로 인한 새롭고 깊이 있으며 전략적인 구역을 생성하고 능동적인 기술과 문화의 연구로 전에 없던 잠재력 있는 방법의 게임플레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2K의 대표 크리스토프 하트만 (Christoph Hartmann)은 "시드 마이어의 문명 게임들은 25년동안 4X 장르를 정의하는 작품으로 명성을 이어갔다"며, "우리는 25주년을 맞이하는 우리의 가장 오래된 시리즈를 기념함과 동시에 가장 세밀하고 아름움의 완성도를 바탕으로 한 경험이 녹아 든 문명 게임인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을 출시 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울러 파이락시스의 리드 디자이너(Lead designer) 에드 비치 (Ed Beach)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VI은 문명 시리즈의 단단한 기반을 통해 발전하며 우리는 다양하며 새로운 흥미 거리들로 이를 이바지 하였다"며, "오랜 시간 동안 우리가 발굴한 지도들과 도구들은 게임의 시각적인 표현의 영감을 주었으며 광대한 도시들과 능동적인 연구들을 포함한 게임 몇몇의 변화들은 사실에 입각한 문명시리즈를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것과 동시에 시드 마이어의 문명VI을 전체적으로 고유한 경험 자체로 만들어 주었다”고 전했다.

문명6
문명6

- 용과 같이 극 한국어판 발매 기념 행사 5월 28일 개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SIEK, 대표 안도 테츠야)는 오는 5월 26일 출시 예정인 PS4 독점 타이틀 '용과 같이 극'의 발매를 기념하는 개발자 방한 행사를 오는 5월 28일 토요일 15시 서울 자양동에 위치한 쇼핑몰 ‘COMMON GROUND’ (커먼그라운드)에서 개최한다.

이 날 행사에는 '용과 같이' 시리즈의 개발을 총괄하는 세가 게임즈 나고시 토시히로(名越稔洋) 총괄감독과 사토 다이스케(佐藤大輔) 프로듀서가 참석, '용과 같이' 시리즈의 첫 한국어화를 기념하여 직접 한국의 팬들을 만난다. 또한, 게임 속에 실제 출연하여 화제가 된 일본 섹시 배우 하타노 유이(波多野結衣)도 이벤트에 참가하여 한국 게이머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 후에는 행사장을 찾은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나고시 총괄감독의 사인회가 있을 예정이며, 현장에서 '용과 같이 극'의 구매를 인증한 고객 500명에게는 '용과 같이' 10주년 기념 오리지널 티셔츠가 제공된다.

또한, 이번 발매 기념행사와 함께, '용과 같이 극'에는 시리즈 최신작인 '용과 같이 6(가칭)'의 선행 체험판 한국어 버전의 동봉이 전격 결정됐다. 체험판은 타이틀 패키지에 바우처 코드의 형태로 동봉되며, 6월 2일부터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용과 같이 극
용과 같이 극

- '웨이스트랜드 2 디렉터즈 컷' PS4 한글판 예약판매 안내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는 인엑자일 엔터테인먼트(InXile Entertainment)의 '웨이스트랜드 2 디렉터즈 컷' PS4 한글판을 오는 5월 26일 정식 출시하고, 금일부터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1988년에 첫 출시된 웨이스트랜드(Wasteland)는 세기말적 시대를 배경으로 한 최초의 정통 RPG이자 폴아웃(Fallout) 시리즈에 영감을 준 게임이다. 웨이스트랜드 시리즈는 한 문제에 한 가지 해결 방법만을 제시하는 직선적 게임플레이 방식을 거부하고 매번 다른 선택지와 결과물들이 넘쳐나는 다중 문제 해결 방식을 채택한 게임의 선구자로써, 디렉터즈 컷에서도 모든 선택권을 가지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디렉터즈 컷은 기존 버전인 웨이스트랜드 2가 업그레이드된 완전판이며, 캐릭터 모델링을 중심으로 환경이나 질감 텍스쳐 등이 개선됨은 물론, 새로운 조명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그래픽 전반에 걸쳐 업그레이드 되었다. 또한, 무기의 효과음을 새롭게 개선하고 일부 음성이 추가되어 사운드 부분에서도 많은 발전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PS4 버전에서는 컨트롤러에 최적화된 조작 방법이 적용되었으며, 전투 시스템과 게임 밸런스가 조정되어 보다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번 '웨이스트랜드 2 디렉터즈 컷' PS4 한글판 예약 구매자들에게는, 마크 모건이 제작한 게임 내 BGM을 엄선한, 총 14곡으로 구성된 OST가 제공된다. 또한, 다이렉트 게임즈를 통해 구매한 PC 버전은, PS4 한글판의 출시에 맞춰 한글 패치가 스팀 서비스에서 자동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PS4로 출시될 예정인 '웨이스트랜드 2 디렉터즈 컷'의 소비자가격은 45,000원이다.

웨이스트랜드 디렉터스 컷
웨이스트랜드 디렉터스 컷

- SIEK, '2016 PlayX4’(플레이엑스포) 참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SIEK, 대표 안도 테츠야)는 보다 많은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PlayStation®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16 PlayX4’(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다.

SIEK는 국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이머들에게 PS4 뿐만 아니라 PS VR을 중심으로 콘솔게임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2016 PlayX4 내 100부스로 게이머 시연 공간을 마련했다.

SIEK 부스에서는 올해 발매된 PS4 주요 타이틀뿐만 아니라 17종의 미발매작 포함 총 28종의 PS4 및 PS VR 주요 타이틀을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아레프갈드를 부활시켜라-는 PS4 및 PS Vita 버전 동시 시연 기회 제공) 특히 PS4로 발매 예정인 Star Ocean 5 및 Mighty No.9 한국어판과 함께 24인 캐릭터로 플레이 할 수 있는 THE KING OF FIGHTERS XIV 한국어판의 게이머 최초 시연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2016 PlayX4 기간 동안 플레이스테이션 부스를 방문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가 개최된다.

먼저 5월 21일과 22일 양일 간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PlayX4 메인 무대에서는 PS4 및 PS Vita 전용 블록 메이크 RPG인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아레프갈드를 부활시켜라-’의 타이틀 소개와 함께 다양한 플레이 노하우를 공개하는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스쿨’을 진행한다.

21일 오후 2시 PlayX4 메인 무대에서는 전국 대학의 대전 타이틀 최강팀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된 전국 대학 챔피언십의 FIFA 16 8강 포함 결승 경기가 치러진다. PlayStation® 부스 내에서는 상시 무대 이벤트로 ‘Street Fighter V’와 ‘Guilty Gear Xrd -REVELATOR-‘ 그리고 ‘ONE PIECE BURNING BLOOD’를 중심으로 코스튬플레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SIEK, 플레이엑스포 행사 부스
SIEK, 플레이엑스포 행사 부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