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5/13 썸에이지, 코스피 상장 등

[게임동아]

- '영웅 for Kakao' 개발사 썸에이지, 코스피 상장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는 자회사 썸에이지(대표 백승훈)가 코스닥시장 신규상장기념식을 마치고, 공식적으로 상장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썸에이지는 이번 상장으로 생기는 자금으로 신작 모바일 게임 개발과 인수합병 등 모바일 게임 개발사에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상장은 지난 3월 22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참석주주 80.71%의 찬성을 받은 케이비제6호스팩과의 합병을 통해 성사됐다.

지난 2013년 설립된 썸에이지는 첫 작품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영웅 for Kakao'로 출시 1년 만에 누적 매출액 600억 원, 다운로드 500만 건을 기록했다. 또한, 2016년 현재 공상 과학을 소재로 한 전략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프로젝트 아크', 수퍼맨과 배트맨 등 DC 코믹스 영웅들이 총출동하는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두 종류의 신작을 개발 중이다.

이 밖에 썸에이지는 게임 개발 외에도 네시삼십삼분과의 전략적 협업 관계를 통해 경쟁력 있는 모바일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 등 인수합병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썸에이지의 백승훈 대표는 "썸에이지는 독보적인 개발력과 글로벌 신작 출시에 대한 기대효과 등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회사"라며, "향후 '프로젝트 아크' 출시, DC코믹스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신작 개발과 함께 인수합병 등 모바일 게임 개발사 투자에 박차를 가해 성과를 이어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썸에이지160513
썸에이지160513

- 새로운 경쟁 모드 등장, '주사위의 신'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보드 모바일게임 '주사위의 신'에 신규 랭킹 모드인 '지니어스 리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지니어스 리그'는 격주로 개최되는 시즌 이벤트로, 보유한 자산 규모가 비슷한 상대끼리 경쟁을 펼치는 랭킹전이다. 게이머는 승패 결과에 따라 희귀 주사위인 '붉은 눈보라'를 비롯해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조이시티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24일까지 각 리그의 30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린 모든 게이머에게 '보석' 300개를 지급한다. 또한, 추첨에 뽑힌 게이머에겐 '보석' 1,000개, '5성 바디오일 애장품', '5성 점입가경 애장품' 등이 추가로 주어진다.

아울러 신규 스킬카드 2종이 새로 등장한다. '복수의 시간'은 약탈당한 도시 통행료의 80%를 회수할 수 있고, '슈퍼 카운터'는 특정 상대에게 빼앗긴 조이 금액의 추가 200%를 되돌려 받을 수 있는 효과를 갖췄다. 이 밖에 조이의 금액 제한이 없는 최상위 채널 '유니버스', 주말에만 참여할 수 있는 길드 '개인전', 애장품 강화 경험치를 최대 20배까지 추가 획득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 '애장품 강화킷' 등도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주사위의신160513
주사위의신160513

- 꼬리 액션의 진화, '테일밤'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핑퐁팩토리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 모바일게임 '테일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테일밤'은 주변의 몬스터를 피하면서 조작 기체의 후미에 붙은 폭탄을 활용해 적을 물리치는 진행 방식이 특징인 액션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사용할 수 있는 폭탄은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나며, 플레이 중 무작위로 발생하는 이벤트 존에서 무적 등 다양한 특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게이머의 전략적인 조작 실력이 요구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테일밤'에 챌린지 모드가 새로 등장한다. 기존 클래식 모드에 적응한 숙련자를 위한 고난이도 콘텐츠로, 각 단계의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더 많은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보상 획득을 미루고 계속 도전하면 더 많은 보상이 누적되는 대신 미션 실패시 누적 보상까지 전부 사라진다. 챌린지 모드는 스테이지마다 5개의 작은 미션들로 구성됐고, 마지막 미션에서는 강력한 보스가 게이머를 기다린다.

이와 함께 게임 내 화면 구성이 개편됐다. 핑퐁팩토리는 게이머들의 의견을 반영해 게임 시작 화면을 비롯해 전투 화면, 게임 내의 몬스터 색상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 대부분을 수정했다.

'테일밤'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매일 정해진 시각에 '테일밤'에 접속한 게이머에겐 코인, 카드, 열쇠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핑퐁팩토리의 관계자는 "조만간 이번 달 안에 게이머들이 깜짝 놀랄 만큼 아낌없이 퍼주는 이벤트를 기획 중"이라며, "수익 창출보다 많은 게이머가 '테일밤'을 즐기는 것이야말로 우리가 진정 바라는 일"이라고 말했다.

테일밤160513
테일밤160513

- 김두식이 달라졌다, '갓 오브 하이스쿨' 업데이트 진행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를 통해 김두식 캐릭터의 궁극 진화가 추가됐다. 일반 캐릭터를 '개' 또는 계승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 궁극진화를 활용한 게이머는 색다른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일일 미션 2종이 새로 등장한다. 레이드 모드와 오락실 모드를 각각 3회 클리어한 게이머에겐 스태미나, 영혼석, 골드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이 밖에 보스 레이드의 전주곡 던전의 난이도 하향, 특정 능력치 향상 효과의 아이콘 추가 등도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와이디온라인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5월 31일까지 캐릭터 등급별 MAX 레벨 달성 보상이 지급된다. 등급별로 최종 레벨을 달성한 게이머는 골드 및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특별한 영혼석 혜택이 준비된 '1주년 D-Day 카운트다운' 이벤트가 오는 5월 21일까지 열린다. 금일 하루 특정 시간에 게임 접속 시 무지개 금각 인형, 5성 CEO 등이 지급되는 웹툰데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밖에 5월 20일까지 이벤트 강림던전인 '그할배 그할매의 사정'이 열리며, 5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호박과 달음박질' 강림던전이 복각된다.

갓오브하이스쿨160513
갓오브하이스쿨160513

- 아이오아이의 전소미, '백발백중' 캐릭터 데뷔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FPS 모바일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에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센터 멤버 전소미의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아이오아이는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최종 선발된 11명의 멤버들로 이루어진 걸그룹으로, 전소미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해 아이오아이 센터를 맡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백발백중' 게이머는 본드걸로 변신한 전소미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캐릭터는 전소미가 직접 모델링 촬영 및 음성 녹음에 참여했다.

넷마블은 전소미 캐릭터 출시를 기념한 영상을 '백발백중' 페이스북에 공개하고, 친구를 게임에 초대하면 전소미 캐릭터를 무료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또한, 아이오아이의 광고모델 발탁을 기념해 오는 5월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101개 다이아가 지급되는 이벤트도 매일 열린다.

한편, 오는 5월 21일 '백발백중' e스포츠 대회 '백발백중 챌린지' 특별초청전이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해당 행사에는 '백발백중' 실력자들의 경기뿐만 아니라, 아이오아이의 공연과 특별전이 예정됐고, 5일 만에 5,000명 이상이 방청을 신청했다.

'백발백중 챌린지' 방청 신청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오는 5월 15일까지 진행된다. 현장 방청객은 추첨을 통해 아이오아이가 직접 광고 촬영에 사용한 사인 총기 모형과 친필 사인 포스터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의 이정호 본부장은 "아이오아이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하는 건 '백발백중'이 처음이다. 순차적인 업데이트로 다른 멤버들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백발백중 챌린지'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백발백중160513
백발백중160513

- 씨유는 보물광산, '뮤 오리진' 제휴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에 구글플레이 및 편의점 씨유와 제휴를 맺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웹젠과 구글플레이, 편의점 CU는 금일부터 오는 5월 26일까지 전국의 씨유 매장에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면 '뮤 오리진'의 게임 아이템들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1만5천 원부터 15만 원까지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구매 금액에 따라 '귀속 다이아', '로크의 깃털' 등 '뮤 오리진'의 게임 아이템들이 차등 지급된다.

해당 아이템들은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에 적힌 16자리 번호와 휴대폰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한 후 문자로 수신된 이벤트 쿠폰 번호를 '뮤 오리진'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받을 수 있다. 단, 게임 내 쿠폰은 금액별 기프트카드 당 1회만 지급된다.

한편, 웹젠은 지난 4월 9일 대전에서 두 번째 '뮤 오리진' 오프라인 '길드 모임'을 가진 데 이어 오는 5월 중 경상도 지역의 '뮤 오리진' 게이머들과 직접 만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오프라인 모임을 주최한다.

뮤오리진160513
뮤오리진160513

- 공략을 작성하면 치킨이, '퍼즐앤드래곤' 이벤트 진행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퍼즐 모바일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모두의+297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내 캐릭터들의 능력치 향상에 필요한 '플러스알' 획득 노하우를 공유한다는 취지로 열린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게이머는 '플러스알' 획득 노하우 동영상을 유튜브 등에 업로드한 후 해당 영상의 URL을 '퍼즐앤드래곤' 홈페이지 내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에 뽑힌 10명에겐 'BHC 순살뿌링클'과 콜라 1.25L가 지급된다.

이와 함께 금일 오전 4시부터 오는 5월 23일 오전 3시 59분까지 10일 동안 매일 접속한 게이머는 마법석 10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금일 정오부터 오는 5월 22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스페셜 던전에 '단 한 번뿐인 초절경험치' 던전이 등장하고,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면 랭크업 경험치 40만이 지급된다. 특히, 보스 몬스터인 '초황제 메탈 타마도라'를 강화합성 재료로 사용할 경우, 최대 30만의 경험치가 추가되고, '멸마의 숨결' 스킬을 가진 '신벌의 심리자 메타트론' 등의 재료 몬스터로 강화합성 시 일정확률로 스킬 레벨이 증가한다.

아울러 같은 기간 동안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플러스알'의 등장 확률이 대폭 증가하며, 스페셜 던전에 챌린지 던전이 등장한다. 총 10단계로 나뉜 챌린지 던전을 클리어하면 단계에 따라 '야미피' 등 각종 보상이 주어진다.

이 밖에 코인던전의 드롭률, 노멀 던전 '마왕의 성'과 테크니컬 던전 '심연의 마왕성'에서 타마도라가 게릴라로 드물게 등장하는 확률이 각각 2배 늘어난다. 또한, 기간 중 클리어 경험치가 기존 대비 2배로 향상되는 노멀 던전이 게릴라로 등장한다.

아울러 특별 보너스로 강림 던전에서의 '플러스알'의 드롭률이 10배, 게릴라로 등장하는 던전 '레어 캐릭터 대량발생', '강림 카니발(지옥급)', '진화용 몬스터 대량발생' 등의 드롭률이 기존 대비 1.5배가 된다. 추가로 강화 합성 시 스킬 레벨업 성공 확률과 강화 합성 대성공, 초대성공 확률이 모두 2.5배 늘어난다. 마지막으로 오는 5월 14일 오후 3시부터 5월 16일 오후 2시 59분까지 1, 2차에 걸쳐 48시간 한정 갓 페스티벌 이벤트가 열린다.

퍼즐앤드래곤160513
퍼즐앤드래곤160513

- 이펀컴퍼니, '천명' 게이머들 위해 토요일 오후 강남에서 로드 프로모션 진행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로옹 엔터테인먼트(대표 리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천명'의 로드 프로모션을 강남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천명'은 홍콩과 대만에서 먼저 흥행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은 모바일 MMORPG로, 국내에서는 서울, 경기, 강원, 충청, 경상, 전라 전국 6개 '국가' 시스템을 도입하고 500 vs 500 대규모 PvP 전장인 '국가전'을 내세워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 이펀컴퍼니는 직접 거리로 나가 '천명'을 즐기는 게이머들을 만나고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는 14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강남역 근처에서 '천명' 게임 설치를 인증하면 인게임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인근 호프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참여할 시 맥주 1병을 무료 제공된다.

천명 이미지
천명 이미지

- '대항해시대5 모바일', 60만 제독 기념 비키니 스카우트 이벤트 실시

간드로메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대항해시대5 모바일'에 금일부터 17일까지 60만 제독 돌파 기념 이벤트인 '비키니 스카우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게이머들에게 가장 호응이 높았던 기간 한정의 스카우트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iOS 버전을 즐기는 신규 제독들도 비키니 항해사들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해당 기간에는 '비키니 스카우트'를 진행할 수 있는 티켓을 300주얼에 13장, 150주얼에 6장을 지급하여 항해사를 더욱 저렴하게 확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금일 '대항해시대5 모바일'에 접속하는 모든 제독들에게는 60만 제독 돌파를 기념하여 20주얼씩 총 12억 상당의 선물도 지급된다. 아울러 오는 26일까지 iOS 론칭 이벤트도 계속된다.

대항해시대5 모바일 이미지
대항해시대5 모바일 이미지

- 킹(King), tvN 10주년 기념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 제작협찬 진행

킹(King)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블라썸블라스트사가(Blossom Blast Saga)'를 소재로 tvN 10주년 기념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에 제작협찬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어 마이 프렌즈'는 '우리도 꽃청춘'이라는 컨셉 아래 신구, 김영옥, 김혜자, 나문희, 주현, 윤여정, 박원숙, 고두심 등 현실 속에 존재할 법한 8인 8색 배우들과 고두심의 딸 역할로 출연하는 고현정이 다채로운 관계를 형성, 유쾌한 꽃다운 시니어 라이프를 그릴 예정이다. 특히, 노희경 작가와 홍종찬 감독이 함께해 2016년 꼭 봐야할 휴먼 드라마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킹의 '블라썸블라스트사가'는 드라마의 캐릭터 중 한 명이 가장 즐겨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자주 등장해 시니어 배우와 모바일 게임의 조합이라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킹 드라마 제작 후원
킹 드라마 제작 후원

- 모바일 RPG '브레이브스 for Kakao' 출시 후 첫 업데이트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브레이브스 for Kakao'(이하 브레이브스)가 13일(금) 첫 컨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정령 환원' 컨텐츠를 추가한다. 정령을 환원하면 정령 진화, 환생에 필요한 재료 중 일부를 획득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이를 통해 수월하게 정령을 진화, 환생시킬 수 있게 된다.

정령의 패시브 스킬 발동 시 발생했던 일부 비정상 접속 종료 현상을 수정하는 등 게임 전반의 안정성도 개선됐다. 또한, 유저 편의를 위해 장비 비교 인터페이스(UI)와 장비 일괄 장착 기능 등도 추가했다.

브레이브스 이미지
브레이브스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