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2016 'MSI 우승', 라이엇 주최 대회 모두 석권

SK텔레콤 T1(이하 SKT 1)이 지난 5월 15일 진행된 ‘2016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 이하 MSI)에서 북미 지역 대표 카운터 로직 게이밍(Counter Logic Gaming, CLG)를 세트스코어 3: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SKT MSI 우승
SKT MSI 우승

이로써 SK텔레콤은 2013년과 2015년 열린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그리고 2014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LoL 올스타전 등 라이엇 게임즈가 공식 주최하는 모든 세계 대회를 석권하는 그랜드 슬램을 최초로 달성한 최초의 팀으로 기록됐다.

이미 지난 해 롤드컵 최초 2회 우승이라는 위업을 이루며 자타공인 전세계 최강팀의 칭호를 가져간 SK텔레콤은 MSI 예선에서 충격의 4연패를 당하며 팬들의 우려를 자아냈다. 그러나 13일 열린 4강전에서 MSI 예선 1위를 기록한 중국의 로얄네버기브업(Royal Never Give UP, RNG)을 상대로 퍼펙트 게임을 일궈내는 등 한껏 물오른 경기력을 선보이며 이런 우려를 불식시키고 마침내 우승을 차지한 것.

기선은 SK텔레콤이 제압했다. 첫 세트는 SK텔레콤이 격차를 벌리고 CLG가 그것을 좁히기 위해 따라가는 양상으로 전개됐다. 경기는 연속된 교전에서 CLG가 놀라운 플레이를 선보이며 추격을 시작, 잠시 긴박한 양상을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잇따른 교전에서 SK텔레콤이 연전 연승한 뒤 그대로 넥서스를 파괴, 1경기를 가져갔다.

양팀은 두 번째 세트의 밴픽 과정에서 호기롭게 1세트와 동일한 챔피언을 선택해 전세계의 관객들을 열광케 했다. 이번에는 CLG가 초반에 기세를 올렸다. 5분만에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잡으며 CLG가 초반 앞서나갔지만, SK텔레콤의 끈질긴 추격을 뿌리치지 못했다. CLG의 판단 실수에서 비롯된 빈틈을 놓치지 않으며 전세를 뒤집었고, 후반으로 갈수록 격차를 벌리며 2세트에서도 승리를 기록했다.

마지막 세 번째 세트에는 CLG가 지속력이 뛰어난 챔피언을 선택했고, SK텔레콤은 이상혁 선수가 잘 다루는 ‘라이즈’를 필두로 균형 있는 조합을 가져왔다. 초반 CLG가 첫 킬을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이어진 교전에서 SK텔레콤이 승리를 거두며 우위를 점하기 시작했다. SKT는 중반 벌어진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며 완전히 승기를 가져온 후 역전을 허용하지 않으며 그대로 승리, MSI 우승컵을 가져왔다.

SKT MSI 우승
SKT MSI 우승

북미팀으로서 최초로 국제대회 결승에 오른 CLG는 MSI 시작 전까지 약팀으로 분류됐다. 하지만 예선에서 SK텔레콤 T1과 RNG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예선을 7승 3패의 호성적으로 돌파하는 등 기적의 주인공이 될 뻔 했으나 ‘전설’ SK텔레콤 앞에 무릎 꿇었다. SK텔레콤의 김정균 코치는 “이번 대회를 통해 각 지역 팀들의 실력이 상향평준화된 것을 여실히 느낄 수 있었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롤드컵 우승까지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