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5/17 '검은사막', 북미서 유료 가입자 2배 증가 등

[게임동아]

- 검은사막, 북미서 유료 가입자 2배 증가했다

엔진(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이 서비스하고 ㈜펄어비스(대표 김대일)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이 북미 유럽 서비스 성과를 확대하며, 흥행 장기화에 돌입한다.

'검은사막: 현지 명 Black Desert Online'은 최근 북미 최대 게임사이트 'MMORPG.com' 의 '가장 인기있는 게임'(Most Popular Games) 항목을 석권하며 현지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이 항목은 일간, 주간, 월간, 6개월 및 1년 등으로 기간을 세분화해 이용자들의 게임 정보 및 기사 검색 수를 취합한 후 가장 인기있는 게임 순위를 산정하고 있으며, '검은사막'은 모든 기간에 걸쳐 1위를 기록하며 현지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검은사막'은 지난 3월 북미 유럽 시장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이래 출시 첫 달 가입자 40만 명, 동시 접속자 10만명을 기록하며 역대 국산 PC 온라인 게임 사상 최대 수준의 성과와 함께 쾌조의 흥행 가도를 질주했다.

더불어 5월 현재 유료 가입자 80만 명을 돌파하며 두 달 새 2배에 달하는 폭발적인 가입자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일간 동시 접속자 역시 10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등 명실공히 북미 유럽 지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MMORPG 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특히 가입자들이 $/29.99 ~ 49.99 (달러/유로) 에 달하는 패키지를 구입해야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B2P(Buy to Play) 패키지 판매 방식을 도입한 만큼, 이들 모두가 유료 가입자로서 향후 게임 아이템 추가 구매 등을 통해 그 성과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검은사막 해외 서비스
검은사막 해외 서비스

- 일본 NHN한게임, '소울워커' 등 국내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사업 가속화

NHN한게임은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의 온라인게임 '소울워커'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4월 6일 일본에 출시된 소울 워커는 국내 개발사가 첫 게임을 국내가 아닌 일본에 성공적으로 선출시한 특별한 케이스로, 애니메이션 제작, 유명 성우 캐스팅, 스킬시스템 도입 등 일본시장에 꼭 맞는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는 점이 특징.

특히, '소울워커'의 경우 게임 출시에 앞서 애니메이션 제작을 먼저 진행했으며, 3월부터 한달 간 새로운 스토리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게임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냈다.

또한, 국내 이용자들에게도 익숙한 성우인 카야노 아이, 시모노 히로, 키도 이부키, 타네다 리사, 오오니시 사오리 등의 유명 성우가 애니메이션에 참여해 호응을 얻었고, 풀 보이스의 연출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시네마토크'라는 콘텐츠를 게임에 탑재하여 마치 만화 주인공을 조작하는 듯한 느낌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다.

NHN한게임은 개발사에게 일본문화와 일본인의 특징을 소개하고 일본산 온라인게임의 벤치마킹을 돕는 등 일본시장에 맞는 게임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상용화 전까지 월드 프리미어 테스트, 3번에 걸친 CBT, 대규모 부하 테스트, OBT 등 각종 테스트 기간을 거쳐 이용자 반응을 살핌으로써 일본인에게 맞는 게임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었다.

한편, NHN한게임은 NHN엔터의 일본법인 중 하나로, PC 및 모바일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NHN엔터의 일본법인은 NHN플레이아트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작년 10월 NHN코미코(웹툰), NHN플레이아트(게임개발), NHN한게임(게임퍼블리싱) 총 3개의 회사로 분할했다.

소울워커
소울워커

- '라그나로크 온라인', 태국 '일렉트로닉 익스트림'과 서비스 계약 체결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태국의 유력 게임 서비스 업체 일렉트로닉 익스트림(대표 타닌 피롬워드, Thanin Piromward)과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라그나로크 온라인(이하 라그나로크)'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일렉트로닉 익스트림'은 좀비 MMOFPS '인페스테이션'을 태국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 하며 신생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각광받고 있는 게임 업체이다.

그라비티는 이번 파트너쉽 체결로 태국 내 '라그나로크'를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클래식한 초기의 모습과 시스템, 신규 콘텐츠 등을 선보이는 등 '라그나로크' 과거의 모습에서 느낄 수 있는 향수(鄕愁)와 새롭게 추가되는 재미 요소로 현지 게이머의 마음을 사로 잡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정식 서비스 이후 길드 대전과 같은 대결모드를 이용해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모션과 함께 고객 맞춤서비스 등을 통해 태국 내 '라그나로크' 게이머와 함께 소통해 나갈 예정이며, 추후 라그나로크 국가대항전인 RWC(Ragnarok World Championship)의 개최여부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라그나로크'는 앞선 4월 태국 현지에서 기자 간담회를 통해 향후 서비스 및 업데이트 계획 등을 발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약 900명이 운집한 시민과 언론 기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일렉트로닉 익스트림 타닌 피롬워드 대표는 “태국에서 인지도가 높은 라그나로크를 우리가 서비스 할 수 있게 돼 대단히 기쁘다”면서 “라그나로크가 가진 매력과 가치를 현지 게이머에게 잘 전달하는 것이 우리의 계획이자 가장 큰 목표이다”라고 전했다.

그라비티 박현철 대표는 “젊고 패기 넘치는 익스트림사의 열정과 자사의 서비스 노하우가 결합되면 분명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태국에서 라그나로크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아낌 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라그나로크'는 이명진 작가의 판타지만화 '라그나로크'를 원작으로 방대한 배경과 콘텐츠를 담고 있는 MMORPG으로 전 세계 회원 수 5,900만명,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이다. 이 게임은 이번 파트너쉽 체결로 오는 7월부터 태국 내 테스트를 거쳐 정식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글로벌 진출
라그나로크 글로벌 진출

- 겟앰프드, 죽어도 다시 한 번! '리치 완드' 업데이트!

JUNEiNTER(대표 한성택)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겟앰프드"에서 5월 17일(화)에 '리치 완드'를 업데이트한다고 전했다.

'리치 완드'는 영생을 원했던 마술사의 지팡이로서 사후 불사의 마물 리치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고 한다. '리치 완드' 장착 시 모든 능력치가 3으로 고정되며 대전 모드 체력의 1/4, 기력이 없는 상태로 대전을 시작한다.

대전 중 체력을 모두 소모하여 쓰러졌을 경우 '리치 완드'가 가지고 있는 부활 특성으로 체력과 기력을 모두 채운 상태로 한 번 부활하여 다시 싸울 수 있다.

게임 시작 후 사망 시간에 따라 능력치가 바뀌게 되는데 대전 시작 후 40초 이후 사망 시 가장 강력한 상태로 부활한다. 부활 후에는 특정 위치에 지속 피해를 줄 수 있는 냉기 속성의 기술을 사용하거나 3초간 SPD, JMP 스탯을 1로 고정하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5월 1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펀플카드 제휴 PC방 최강자전 리그의 개막을 알렸다. 펀플카드 제휴 PC방 최강자전은 5월 23일부터 6월 20일까지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시 펀플카드 PC방 제휴를 기념하는 코디 액세서리를 6월 2일 획득할 수 있다.

본격적인 온라인 예선은 6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 진행된다. 3 on 3 서바이벌 모드에서 승리 시 승점을 획득하여 가장 많은 승점을 획득한 사람 16명을 지역별로 선발한다. 지역별로 선발된 16명은 7월부터 오프라인 리그를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진행일정은 추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겟엠프드
겟엠프드

- 아재들 위한 웹게임 등장, '아재온라인' 정식 서비스 실시

녹스게임즈(홍준수 대표)는 자사에서 롤플레잉 웹게임 '아재온라인'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금일(17일) 밝혔다.

'아재온라인'은 지친 성인 게이머 '아재'들을 위한 힐링 콘셉트가 특징인 롤플레잉 웹게임이다. 또한, 마우스 클릭만으로 즐길 수 있는 편의성과 자동 퀘스트 등의 시스템을 갖췄다.

이와 함께 게이머는 여타 웹게임과 차별화되는 무료승급 시스템,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신령 시스템, 캐릭터 고유의 분노 및 점프 스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6개의 영웅 던전, 강력한 보스를 상대로 전체의 게이머가 협력하는 세계보스 대전 등 12개의 이벤트 맵에서 발생하는 시간대별 콘텐츠도 준비됐다.

녹스게임즈는 '아재온라인'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여러 혜택이 주어지고, 특정 시각 중 게임에 접속하거나 길드목표 달성 게이머에겐 특별 아이템과 초보자 지원 아이템 등이 지급된다. 이 밖에 '아재'를 주제로 한 이벤트가 열려 보유한 오래된 추억의 물건을 게시판에 등록한 게이머나 '아재' 지수 측정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에겐 여러 게임 아이템이 전달될 예정이다.

녹스게임즈의 홍준수 대표는 "'아재온라인'의 정식서비스에 앞서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에 많은 게이머들이 참여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쉬운 콘텐츠, 무료 콘텐츠 승급 등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해비 게이머들을 위한 보스전, 해변퀴즈, 영웅던전 등의 콘텐츠에도 긍정적인 반응이었다"라며,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원활한 게임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재온라인160517
아재온라인160517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