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모바일게임] 5/18 '유니티 데이'서 VR 개발 노하우 공유 등

조광민

[게임동아]

- VR 개발 노하우 전하는 '유니티 데이' 개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는 VR 콘텐츠 개발 노하우와 다양한 개발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오프라인 행사인 '유니티 데이'를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강남 섬유센터에서 개최한다고 금일(18일)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유니티 에반젤리즘 최고 책임자(Director of Global Evangelism)인 칼 캘러워트(Carl Callewaert)가 직접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최근 업계 최대 화두로 떠오르는 VR 콘텐츠 개발 관련 최신 소식과 개발 노하우를 전해 들을 수 있다.

별도의 행사 참가비는 없으며, 참석을 원하는 개발자들은 5월 23일까지 본인 이름, 연락처, 소속을 기입한 후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 선정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4일 국내 최대 유니티 개발자 커뮤니티인 유니티 허브를 통해 진행된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VR 관련 세션 외에도 게임 개발자들의 최대 관심사인 멀티플레이 프레임워크 개발 교육 세션도 준비됐다. 크로스 플랫폼 멀티플레이 개발 서비스인 '유니티 멀티플레이어'를 통해 구성될 해당 세션에서는 OS 간 크로스 멀티플랫폼 개설 방법 및 간단한 1대1 멀티플레이 프레임워크부터 다자간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프레임워크까지 다양한 멀티플레이 플랫폼 개발 관련 노하우가 공유될 예정이다.

칼 캘러워트 유니티 에반젤리스트

- '일기토삼국지' 게임 내 최강자 가리는 비무대회 업데이트

게임펍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일기토삼국지'에 전서버 비무대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전서버 비무대회는 서버를 불문하고 모든 이용자들이 참가해 일인자를 가리는 대전 시스템이다. 참가 신청한 50레벨 이상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랜덤으로 대전 상대가 매칭 되는 예선전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토너먼트에 진출할 32명의 게이머가 결정된다. 예선전에서 선발된 32명의 게이머는 32강부터 결승전까지 일대일 토너먼트 대전을 치른다. 최종 우승자가 게임 내 최강자의 영예를 얻는다.

전서버 비무대회 최종 우승자에게는 각 단계별로 획득한 보상 외에도 다른 게이머들이 최종 우승자임을 인지할 수 있는 전용 프로필 사진과 함께 우승을 기념해 자신의 이름으로 전체 게이머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전 서버 비무대회 최강자를 배출한 서버 게이머 모두에게 자색랜덤장비함, 돌파단 등 인기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한편, 비무대회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장수 사마의도 추가됐으며, 길드 우편 발송 등의 시스템 편의 기능도 개선됐다.

소년삼국지 이미지

- 연애시뮬 RPG 블래스트걸즈, 첫 업데이트 실시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연애 시뮬 RPG '블래스트걸즈'에 출시 이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에 국내 전 마켓에서 동시 출시된 '블래스트걸즈'는 육성 시스템을 통해 느껴볼 수 있는 RPG 특유의 전략적인 플레이뿐만 아니라 미소녀를 수집하고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연애 시뮬레이션으로서의 매력도 느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이펀컴퍼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매주 월, 수, 금 저녁 8시부터 30분간 진행되는 신규 레이드 콘텐츠 '마물공성'이 추가한다. '마물공성'은 개인으로만 참여할 수 있으며 1분 간격으로 전진하는 보스 몬스터로부터 성을 사수하는 콘텐츠다.

주말마다 참여할 수 있는 '군단전'도 추가된다. 토너먼트 형식의 군단전에서 승리하면 개인 보상과 군단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1위를 차지한 군단은 깃발을 메인 반즈성에 세울 수 있다. 이 외에도 스카이타워가 120층까지 확장되며, 정령 시스템이 오픈된다. 신규 메이드인 리리나, 에리카, 엔젤의 각성 버전도 새롭게 출시된다.

블래스트걸즈 이미지

- 트레이딩웍스, 中 '치타모바일' 광고 연동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자사 모바일 DSP '트레이딩웍스'가 중국 치타모바일과 국내 최초로 실시간 경매(RTB) 광고 연동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치타모바일은 앱애니(App Annie)의 TOP3 모바일 앱 개발사에 선정될 만큼 그 영향력이 큰 회사다. 치타모바일이 보유한 광고 매체들의 전 세계 월간 활동 이용자(MAU) 수는 6억 3천5백만 명이며, 대표 매체로는 '클린 마스터', '배터리닥터', 그리고 게임 'Piano Tiles 2' 등이 있다.

이번 계약으로 트레이딩웍스는 치타모바일과 광고 연동을 한 한국 최초의 모바일 DSP가 됐다. 앞으로 국내 광고주들은 트레이딩웍스에서 치타모바일의 모든 광고 물량을 편리하게 구매하고 운영할 수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 광고까지 집행할 수 있어, 국내 기업들의 해외 광고 집행이 한층 더 용이해질 전망이다.

IGA 웍스 치타모바일 광고연동

- '그랜드체이스M', 시즌2 업데이트로 볼륨 UP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다빈치게임즈(대표 이재영)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그랜드체이스M'에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먼저, 신규 모험 지역인 '바신군 본진'과 '바신군 중앙 주둔지'가 추가됐다. 해당 지역은 각각 10개의 스테이지로 이뤄졌고, '암흑사제'와 '문지기 바스커빌' 등 총 2종의 강력한 신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신규 지역을 클리어한 게이머는 '바신 영웅 선택권'과 '초월 슬라임'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새로운 전직 캐릭터인 '세인트 라임'이 추가됐다. 귀여운 외모의 '세임트 라임'은 기존 라임의 특성을 그대로 살리고 낮은 활용도의 스킬을 보완한 캐릭터로, 능력치 향상형 퓨어 방어수 역할을 맡는다.



이와 함께 '영웅의 전당'이 업데이트돼 전투시 소환 레벨에 따라 몬스터의 능력치가 강해지도록 바뀌었고, 영웅의 전당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이전보다 간소화됐다. 또한,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영웅 추출 시스템을 통해 일반 몬스터를 추출 시, 정수 조각이 아닌 영웅 조각을 얻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그랜드체이스M'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26일까지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이벤트 기간 내 신규 모험 지역을 클리어한 게이머는 클리어한 지역에 따라 '6성 카드 상자', '6성 진급 슬라임'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세인트 라임' 캐릭터를 획득해 인증샷을 공식 카페 게시판에 등록한 게이머 중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GEM 216개', '전투 명령서 216개' 등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중 각각 5, 15, 20레벨을 달성한 신규 게이머들에게 보상으로 'GEM', '6성 고급 장비 뽑기 상자' 등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열린다.



금일부터 오는 5월 25일까지 게임에 연속 출석한 게이머는 '50만 골드'를 비롯해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할 경우, '골드' 및 '경험치', '정수' 등의 보상이 기존 대비 2배 늘어난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의 이정재 게임사업본부PM은 "'그랜드체이스M'이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게이머들이 보다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라며, "게임과 함께 풍성한 이벤트의 혜택도 누리시고, 앞으로도 꾸준히 '그랜드체이스M'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그랜드체이스M160518

- '스톤에이지' 모바일 버전, 비공개 테스트로 베일 벗는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엔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스톤에이지'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스톤에이지'는 전세계 2억 명이 즐긴 동명의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된 것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으로, 지난 2016년 4월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 상세 소개 및 영상 등이 공개된 바 있다. 또한, 누구에게나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요소,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전투 시스템 등도 존재한다.



아울러 넷마블엔투는 원작의 느낌을 살리면서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실감 나게 캐릭터를 구현했으며, 공룡들마다 특징적인 고유 스킬과 유쾌하고 재미있는 연출을 적용해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게이머들은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한 펫 포획, 펫 탑승, 성장률 시스템 등 원작의 핵심 요소를 비롯해 실시간 4인 토벌대 모드, 실시간 투기장, 거대 기계 공룡 레이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금일 오후 3시부터 오는 5월 22일까지 열리며, 게임을 다운로드 받은 안드로이드 기기 게이머라면 누구에게나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다운로드 링크는 사전등록 이벤트 페이지 및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된다.

넷마블은 이번 비공개 테스트 중 설문조사에 응하거나 리뷰를 작성한 게이머에게 문화상품권을 추첨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톤에이지' 출시 전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등록에 참여한 게이머 전원은 정식 오픈 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재화 크리스탈 300개를 획득할 수 있고,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 후 추첨에 뽑힌 게이머 100명에게도 문화상품권이 추가 지급된다. '스톤에이지'에 대한 추억과 기대평을 남긴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키프티콘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열린다.

넷마블의 박영재 사업본부장은 "'스톤에이지'는 전세계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 디자인 콘셉트 수립 및 게임 개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 작품"이라며, "국경과 인종을 초월한 공룡이라는 소재, 원작의 재미요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등이 결합한 만큼 기존 롤플레잉게임과는 다른 색다른 즐거움 선사할 것으로 자신한다"라고 말했다.

스톤에이지160518

- '큐라레' 특별 상품, 사보텐 스토어에서 구하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사보텐 스토어와 제휴를 맺고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의 한정판 메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사보텐 스토어는 게임, 애니메이션 등 서브 컬처 애호가들이 주로 찾는 테마 카페로, 식음료를 비롯 캐릭터 상품 등을 판매한다. 또한, 고객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직접 시럽으로 그려주는 '시럽 아트' 메뉴도 갖췄다.



이번 제휴는 오는 5월 23일부터 6월 22일까지 진행되며, 사보텐 스토어 사당 본점과 대전점 등 두 곳의 방문객은 한정판 메뉴 '아이스 텀블러 콤보'를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해변의 미우/셀라/델핀'이 그려진 아이스 텀블러 1개와 아이스 음료 1종으로 구성됐고, 가격은 1만 원이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매장에서 음료를 주문한 매장 방문객에겐 기념 컵 받침이, 음료를 1개씩 추가 주문한 방문객에게는 주문 횟수마다 SP 포션과 인쇄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큐라레' 스페셜 쿠폰이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 중 사보텐 스토어에 방문해 인증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올리면 추첨을 통해 매장 측에서 전시해 놓은 특별 족자봉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열린다.

큐라레160518

- '드래곤가드', 인포그래픽 공개로 2주년 자축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드래곤가드 for Kakao'(이하, '드래곤가드')의 출시 2주년에 앞서 인포그래픽을 금일(18일) 공개했다.

지난 2014년 5월 23일 출시된 '드래곤가드'는 고품질 그래픽과 200여 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대규모 레이드, 실시간 진영 전투 및 파티플레이, 다중 접속 콘텐츠를 활용한 게이머간 대결 등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출시 후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9위, 약 7개월간 10위권 유지 등의 기록을 나타냈다.

이번 '드래곤가드' 인포그래픽을 통해 게이머는 지난 2년간 '드래곤가드'에서 생성된 캐릭터 수를 비롯해 골드 및 경험치, 아이템, 의상의 획득량 등 다양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드래곤가드'에서 게이머가 이동한 거리는 지구 2,738바퀴와 같은 1천억 미터로 기록됐으며, 게임 내 총 34개의 맵을 합한 크기는 상암월드컵경기장의 약 217배에 달하는 2,359평에 해당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아울러 게이머들이 던전에 입장해 실제 클리어한 수치는 226,597,176번으로 나타났고, 실제 결혼생활처럼 '프러포즈'에서부터 '약혼', '결혼식 예약' 등을 구현해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결혼 시스템'을 통해서는 약 7,300건 이상의 커플이 이뤄졌다.

한편, 인포그래픽을 통해 '드래곤가드' 신규캐릭터 '힐러'가 공개됐다. 넷마블은 이달 중 '드래곤가드' 2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의 이완수 본부장은 "출시 후 2년 동안 변함없이 보내주신 게이머들의 사랑에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넷마블을 대표하는 장수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으로써 앞으로도 더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음을 선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드래곤가드160518

- 이기몹, '건그레이브' 모바일 버전 공개한다

이기몹은 자사가 개발 중인 TPS 모바일게임 '건그레이브'를 '플레이엑스포2016'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금일(18일) 밝혔다.

'건그레이브'는 지난 2002년 7월 18일 출시된 플레이스테이션2용 TPS게임 '건그레이브'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원작 '건그레이브'는 쉽고 간단한 조작만으로 재현화는 화려한 액션 연출, 화면 내 모든 사물이 파괴되는 '풀브레이크 액션' 시스템 등을 갖췄다.

이기몹은 세가, 넷마블게임즈, 게임빌 등에서 메이저 프로젝트를 맡았던 인력들로 팀을 꾸리고, 간편한 조작체계와 '풀브레이크 액션' 등 원작의 특징을 재현한 '건그레이브'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원작 특유의 세계관, 은폐하거나 도망가지 않는 원작의 플레이 패턴, 다양한 멀티 플레이 시스템 등도 구현할 계획이다. 이 밖에 게이머는 오는 5월 19일부터 5월 22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플레이엑스포2016'의 B2C 부스를 통해 '건그레이브'를 확인할 수 있다.

이기몹의 관계자는 "기존 모바일 게임과의 차별점을 명확하게 가져가며 파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보는 재미가 아닌, 하는 재미를 느끼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며, "건 액션 게임이기 때문에 건 액션이 재밌어야 한다라는 부분에 인식을 맞추고 있다. 신작 '건그레이브'의 플레이 키워드는, 파괴, 섬멸 그리고 살아남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건그레이브160518

- '더 킹: 고결한 기사도', 대규모 업데이트 통해 파워업

4399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모바일게임 '더 킹: 고결한 기사도'(이하 '더 킹')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더 킹'는 아더왕의 권좌를 수호하고 세계평화를 찾기 위한 기사들의 판타지 스토리가 특징인 횡스크롤 방식의 액션 모바일게임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 킹'의 최고 레벨이 90레벨에서 100레벨로 늘어났다. 또한, 게이머는 90레벨 이상의 신규 장비 및 세트 아이템, 100레벨까지의 메인 퀘스트와 시나리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75레벨에 도달 시 퀘스트를 통해 직업을 진급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새로 등장한다. 게이머는 퀘스트 완료 후 빛과 어둠 두 가지 계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진급한 캐릭터에게는 새로운 스킬과 이펙트가 주어진다. 이 밖에 신규 몬스터를 포획 및 육성할 수 있는 몬스터 군단 콘텐츠가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더킹160518

: 유니티 스톤에이지 큐라레:마법도서관 드래곤가드 IGA웍스 그랜드체이스m 소년삼국지 더킹:고결한기사도 건그레이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