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5/20 'HIT' 글로벌 사전 예약 실시 등

[게임동아]

- 넥슨, 'HIT' 글로벌 사전 예약 실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초대형 모바일 RPG 'HIT(히트)'의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를 열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에 앞서 해외 게이머들에게 'HIT' 게임정보를 전달하고 기대감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사전 예약은 'HIT'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 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등록 게이머들에게는 게임 론칭 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아울러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HIT'의 글로벌 론칭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1대1 대결이 가능한 '결투장' 및 최대 6인이 참여할 수 있는 '난투장' 전투,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실시간 레이드' 등 언리얼 엔진 4로 구현한 화려한 그래픽과 호쾌한 타격감을 확인할 수 있다.

'HIT' 글로벌 버전은 총 10개 언어(영어, 중국어(간체, 번체), 독일어, 태국어, 프랑스어, 터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를 지원하며, 올해 여름 북미, 유럽, 대만을 비롯해 전 세계 140개 국가(중국, 일본 제외)에 선보일 예정이다.

히트 이미지
히트 이미지

- 드래곤플라이, 플레이엑스포에서 '스페셜포스 VR' 최초 공개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지난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6 플레이엑스포(PlayX4)'에 참가한다.

킨텍스 제 1전시장에 위치한 드래곤플라이는 개발 중인 '스페셜포스 VR'을 게이머들에게 최초로 공개하고 기어VR을 통해 실재로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메이저 게임 기업 중 드래곤플라이가 독보적으로 모바일 VR게임을 선보인다.

'스페셜포스 VR'은 VR에 최적화된 게이머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는 건슈팅 VR게임이다. 미래를 배경으로 지형지물 및 아이템을 활용해 적을 섬멸하는 전략적 재미를 선사하며 게임 진행의 이해를 돕기 위해 게임 중간에 삽입되는 영화와 같은 다이나믹한 실시간 영상은 몰입감을 극대화 한다.

더불어, VR기기용으로 제작된 특별한 '스페셜포스 VR'게임 소개 동영상을 함께 선보이며 게이머들을 박진감 넘치는 생생한 전장의 한복판으로 인도한다.

드래곤플라이는 B2B관에도 참가해 중국시장을 타겟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 FPS게임 '프로젝트 FW' 및 동남아시장을 정조준 한 '프로젝트 ID' 등 모바일 게임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수출상담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드래곤플라이 VR TFT 박인찬 팀장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하고 있는 '스페셜포스 VR'을 이번 플레이엑스포를 통해 게이머 여러분께 최초로 공개하게 되어 기대와 설렘이 가득하다.” 며 “체험버전으로 공개된 부분은 전체 프로젝트의 일부분에 불과하며 올해 출시되는 정식 버전에서는 더욱더 놀라운 VR게임의 진수를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드래곤플라이 vr
드래곤플라이 vr

- 엔터메이트, '천하를 탐하다' 파이널 테스트 성공적 종료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대규모 전략게임 '천하를 탐하다'의 공개형 파이널 테스트를 성료했다고 금일(20일) 전했다.

'천하를 탐하다'는 지난 10일(화)부터 19일(목)까지 10일간 진행된 파이널 테스트를 통해 주요 콘텐츠 점검 및 서버 안전성 등을 테스트했다. 이번 파이널 테스트 데이터 분석 결과 1일차 대비 2일차 재접속률 80%, 2일차 대비 3일차 재접속률이 90%에 육박하며 게이머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천하를 탐하다'는 13개의 주(성)와 200만개의 영지를 점령하여 천하통일을 이룩하는 시스템으로, 영지 점령을 위해 주변 실제 플레이어와의 협력과 동맹이 중요시 되는 게임이다. 규모감이 느껴지는 200만개의 드넓은 영지, 다양한 삼국지의 실제 무장을 육성하여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두뇌싸움이 강조 된 게임으로, 모바일 전략게임의 모든 요소를 갖췄다는 평을 받으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엔터메이트는 이번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완성형 전략게임을 시장에 내놓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천하를 탐하다'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참여자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 100 옥패, 150 전법점수, 5천 엽전, 4성 조조 무장을 선물한다고 전했다.

천하를탐하다 이미지
천하를탐하다 이미지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한국 상륙!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서비스 에정인 모바일 게임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ONE PIECE TREASURE CRUISE)'의 사전등록 이벤트 참가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사전등록 이벤트 참가자 10만명 돌파를 기념한 추가 보상을 진행한다. 향후 참가자가 15만명을 돌파할 경우 무지개 보석 10개를 지급하고 20만명을 돌파하면 무지개 보석 10개를 추가 지급한다. 이미 보상 지급이 확정된 무지개 보석을 포함하면 총 45개의 무지개 보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출시 후 앱을 설치한 모든 게이머에게도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사전등록 보상에는 3성 토니토니 쵸파, 원로 거북 5종류, 4성 샹크스와 샹크스 진화재료 세트, 무지개 보석 총 25개 등이 포함된다. 보상은 게임 튜토리얼을 완료해야만 지급된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홈런왕 레이스 이벤트 실시

조이시티(대표 조성원)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서 다채로운 선물을 증정하는 홈런왕 레이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맵을 통해 제공되는 '야구 배트'를 활용해 '홈런볼'과 '안타', '3루타'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성 스킬카드' 및 '5성 애장품', '보석 꾸러미' 등 푸짐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홈런볼'을 가장 많이 획득하는 상위 30명에게 '보석(게임캐쉬)' 1,000개를 추가 지급한다.

이 밖에도 국세청 방문 시 50% 확률로 주사위를 한번 더 던질 수 있는 '가난한자의 스프링'과 내 턴이 돌아왔을 때 주사위 컨트롤 확률이 증가하는 '비밀이 깃든 장갑', 정복한 빈 부동산을 일정 시간 동안 상대방이 인수할 수 없는 '영역표시매직' 등 애장품 3종을 추가했다.

또한 빈 부동산이 특정 개수 이하일 때 무작위로 2개의 부동산을 점령할 수 있는 신규 스킬카드 '월척'도 함께 선보였다.

주사위의 신
주사위의 신

- 국내 리듬 게임의 전설 '리듬 스타' 7월 중 출시 예정!

퍼플랩(대표 조종남)은 에이앤비소프트(대표 안장천)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리듬게임 '리듬스타'를 오는 7월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리듬스타'는 피처폰 시절 리듬 게임의 불모지였던 국내 시장에서 52주간 연속 1위를 유지하며 1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이다. 오는 7월 출시를 앞둔 이 게임은 위에서 떨어지는 노트를 박자에 맞춰 터치하는 음악 게임으로 실력에 맞게 난이도를 3~9Key까지 조절할 수 있다.

특히, '리듬스타'는 에이앤비소프트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마트폰 환경에 맞게 재구성해 원작의 경쾌한 리듬감을 고스란히 재현했으며 손맛은 극대화 시켜 과거 '리듬 스타'를 즐겼던 게이머들이라면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최근 모바일게임 트렌드에 맞춰 캐주얼하고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스테이지모드'를 제공하며, 게이머가 원하는 음악을 플레이하고 트로피를 획득하는 '자유모드'도 지원한다.

여기에 정해진 미션을 클리어하면 특별한 보상이 주어지는 '도전모드'와 학교간 실력을 겨룰 수 있는 '학교 대항전' 등은 경쟁심을 고취시키며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더할 예정이다.

리듬 스타
리듬 스타

- 베인글로리, '배틀 오브 아틀랜틱' 22일 개최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오는 22일부터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본사에서 자사의 모바일 AOS '베인글로리'의 유럽 챔피언 'Team Secret'과 북미 챔피언 'Team SoloMid'의 이벤트 경기 '배틀 오브 아틀랜틱' 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Team Secret은 ▲KValafar ▲majestiC ▲Mowglie등 소속된 팀으로, 지난해 유럽 가을 시즌 챔피언십에서 승리를 거머쥐며 명실상부 유럽 최강팀으로 떠올랐다.

북미 지역 챔피언인 Team SoloMid는 ▲CullTheMeek ▲MICSHE ▲FlashX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해 북미 리그챔피언십시리즈(LCS)에서 플레이 오프 2위를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 경기는 정규 시즌 이전 북미, 유럽팀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고, 세계 최정상의 기량을 엿볼 수 있어 전 세계 베인글로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Team SoloMid 가 승리하면 북미를 포함해 남미, 한국 지역 게이머에게, Team Secret이 승리할 경우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게이머 모두에게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해 응원 열기를 북돋고 있다.

베인글로리
베인글로리

- 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마스터즈' 1기 모집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는 전 세계 1위 게임엔진 업체 유니티의 홍보대사로 활동할 '유니티 마스터즈'를 금일부터 6월 3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마스터즈'는 1년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유니티에 대한 전문 지식을 다양한 개발자들과 공유하게 된다. '유니티 마스터즈'는 모바일, 온라인, 콘솔 등 유니티 기반 컨텐츠 개발 유경험자 가운데 모집이 이뤄질 예정이다.

지원은 간단한 자기소개서와 함께 유니티 관련 포스팅을 하고 있는 블로그, 직접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유나이트/KGC/NDC 등 국내 기술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내용,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 스크린샷 등 유니티에 대한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자료 한 가지 이상을 모집 사이트에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6월 10일 유니티 개발자 커뮤니티인 '유니티 허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유니티 마스터즈'로 선정된 참여자들에게 주어지는 혜택도 풍성하다. 국내 유니티 관련 모든 행사 무료 입장 지원과 함께 다양한 유니티 기념품이 증정되며, 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의 강연자로 참여할 기회가 우선적으로 제공된다. 특히 '우수 마스터'로 선정될 시 해외에서 개최되는 유나이트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항공권과 숙박을 제공받을 수 있다.

유니티 맵스
유니티 맵스

- 하반기 기대작 '라이트: 빛의 원정대' 베일 벗는다! 컴투스 홍보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폴리곤게임즈(대표 신국희)가 개발한 모바일 RPG '라이트: 빛의 원정대'(이하 라이트)의 캐릭터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추후 공개되는 본편에 앞서 30초 버전으로 제작된 캐릭터 티저 영상으로, 얼굴을 가린 주요 캐릭터들의 모습이 일부 공개돼 호기심을 자극한다. 더욱이 거대한 모험을 앞둔 빛의 원정대의 모습을 360도로 회전하며 입체적이고 웅장하게 담아내는 것은 물론, 각 캐릭터의 특징을 부분적으로 강조하는 연출을 통해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특히 영상의 후반부에는 “당신의 빛으로 RPG를 구원하라”라는 강렬한 카피를 전면에 내세워 새로운 RPG를 기다리는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영상은 컴투스 공식 유튜브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이트'는 이번 캐릭터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오는 26일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사전등록을 실시, 본격적인 론칭를 예고하면서 게임을 기다리는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라이트'는 현재 상반기 중 국내 및 전세계 국가 출시를 목표로 최종 담금질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이트 빛의 원정대
라이트 빛의 원정대

- '액션의 굶주림은 끝났다!', 웹젠 '더 비스트' 1차 비공개 테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터치액션 RPG '더 비스트'(THE BEAST)의 첫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오늘(5월 20일)부터 5월 22일까지 자사의 2016년 첫 모바일 게임 신작 '더 비스트'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는 오늘 오후 4시를 시작으로 5월 22일 오후 8시까지 3일간 진행되며, 대상은 테스트 참가신청자 중 참가자격을 얻은 사전 신청 회원들로 한정된다.

웹젠은 당초 이번 '더 비스트'의 비공개 테스트를 사전 신청자 1만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모집기간 중 테스트 참가 요청이 크게 늘어나면서, 기존 참가 대상인원보다 5천명을 늘린 1만5천명으로 참가대상을 확대해 비공개테스트에 들어간다.

'더 비스트'는 수준 높은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터치' 및 '스와이프(swipe)' 조작 방식의 '터치액션'을 내세운 모바일게임으로 직접 '펫'에 올라타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전투펫'과 '수호펫'을 등장시켜 '펫 콘텐츠'에 대한 재미를 한층 높였다.

'더 비스트'의 정식 서비스에 앞서 진행중인 사전 신청자 모집에서는 오늘(5월 20일)까지 약 30만 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웹젠은 어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플레이엑스포'에서 '더 비스트'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해 현장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었다.

한편 웹젠은 '더 비스트'의 공식 카페를 열고 '게임가이드'/ 'GM소식'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게임 정보와 일정, 게임공략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캐릭터 선호도 투표, 친구와 함께하는 우정 이벤트 등의 다양한 카페 이벤트도 열고 있다.

더 비스트
더 비스트

-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 사랑스러운 '에이핑크' 캐릭터 출시!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이 걸그룹 '에이핑크' 캐릭터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2D 턴제 RPG '갓 오브 하이스쿨'은 탄탄한 시나리오를 탑재해 웹툰 속 실제 인물들의 스킬을 완벽히 구현한 4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 수집, 강화, 육성의 재미를 더한 게임이다.

이번에 선보인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의 멤버들을 캐릭터로 출시했다. 여섯 멤버 각자의 매력을 살려 제작된 캐릭터는 힘센 정은지, 연약한 손나은, 순수한 오하영, 노력하는 윤보미, 정이 많은 박초롱, 쾌활한 김남주로 구성되어 있다. 에이핑크의 사랑스럽고 상큼한 모습이 그대로 적용된 해당 캐릭터는 오는 31일(월)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일반]에이핑크 캐릭터 뽑기권은 오는 26일(목)까지 접속만 해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갓 오브 하이스쿨'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웹툰 원작자인 박용제 작가의 캐릭터도 공개가 됐다. 오는 23일(월)까지 접속 보상을 통해 [진]박용제를 증정하고, [진]박용제의 도감을 완성할 경우 영혼석 50개를 지급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캐릭터 레벨업에 필요한 호박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강림던전 '호박과 달음박질'이 오는 31일(화)까지 재오픈된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5성 재료 캐릭터, 진 뽑기권, 영혼석, 무지개 금각인형, [진]박용제 캐릭터 등 풍성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슈퍼 찬스' 이벤트를 오는 26일(목)까지 진행한다.

한편 '갓 오브 하이스쿨'은 오는 21일(토) 서울 강남구 논현동 SJ 쿤스트할레에서 1주년 기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에는 웹툰 원작자 박용제 작가와의 팬미팅, 걸그룹 에이핑크의 공연 및 이색 대결, 미니게임을 통한 게임 아이템 증정, 코스프레팀과의 사진 촬영 등 게임 팬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질 예정이다.

에이핑크 갓오하
에이핑크 갓오하

- 대항해시대5 모바일, '보물쟁탈전: 캐리비안의 보물' 첫 업데이트!

간드로메다(GandromedA)는 자사가 국내 서비스를 맡고 있는 '대항해시대5 모바일'에 '보물쟁탈전: 캐리비안의 보물(이하 보물쟁탈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대항해시대 모바일'에서 '보물쟁탈전'은 5월 20일부터 5월 26일까지 계속된다. 게이머들은 대부호 클라우제비츠 가문의 당주 엠마의 의뢰를 받아들여 카리브해의 진귀한 보물을 수집하고 쟁탈하여 엠마에게 전해주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규 이벤트 콘텐츠 '보물쟁탈전' 역시 푸짐한 보상이 주어진다. 랭킹과 길드 보상으로 SR 엠마 크라우제비츠(화이트데이 버전), R 엠마 크라우제비츠 등을 각각 1장씩 확보할 수 있다. 또, 포인트와 아스트랄 로트 보상을 통해 주얼, 플래티넘 스카우트/장비, 나오S, 콜베트B 설계도 등 인게임 아이템을 푸짐하게 얻을 수 있으며, SR 피리 레이스, R 아메리고 베스푸치, R알세리나 올리베이라, R 엠마 크라우제비츠, R 폰세 데 레온, R 파올로 토스카넬리 등의 항해사까지 얻을 수 있다.

특히, 이전 화이트데이 스카우트에서 얻을 수 있었던 한정 SR 항해사 'SR 엠마 크라우제비츠'를 최대 3장까지 확보할 수 있다.

또한, 5월 17일부터 23일까지는 '보물쟁탈전' 업데이트를 기념한 '특별 항해사 스카우트' 이벤트가 계속된다. 해당 기간 '프리미엄 스카우트*10' 실행 시, SR 사피예 술탄, SR 정화, SR 에르난 코르테스를 포함하여 총 7종 중 하나의 상품을 보너스로 받을 수 있다.

대항해시대
대항해시대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두의불금' '달콤커피' 제휴 프로모션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의 모바일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모두의불금'(개발사 블루파이, 대표 최현선)이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dal.komm COFFEE)와 제휴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내달 7일(화)까지 전국 '달콤커피' 매장에서 사용하는 음료 트레이(쟁반) 홍보물을 통해 각종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 게임 내 상점에서 다양한 '달콤' 테마 인테리어와 '달콤걸', '달콤보이' 등의 캐릭터를 판매하고, 이를 사용해 게임 속 클럽을 '달콤커피' 매장의 분위기로 꾸민 뒤 그 모습을 공식 커뮤니티에 올리는 이용자들 중 10명에게 '달콤커피 트래블 텀블러'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게임 내에 마련된 '달콤 전용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는 이용자들 중 30명을 추첨해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지급한다.

모두의 불금
모두의 불금

- 배틀코믹스, 슈퍼셀 '클래시로얄' 팬아트 공모전 진행

배틀코믹스가 클래시 오브 클랜, 붐비치 등으로 잘 알려진 세계적인 모바일 게임사 슈퍼셀의 신작 게임 '클래시로얄' 팬아트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클래시 로얄은 글로벌 인기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의 세계관과 캐릭터들을 바탕으로 만든 새로운 카드게임으로, 1대1로 서로의 성을 공략하는 실시간 멀티플레이 게임이다.

이번 공모전의 진행을 맡은 배틀코믹스는 넥슨, 파티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등 다양한 게임사와 활발하게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웹툰 플랫폼이다.

공모전은 총 상금 500만원 규모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배틀코믹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래시로열 팬아트 공모전
클래시로열 팬아트 공모전

- 룽투코리아, '검과마법 for Kakao' 사전등록 78만 돌파!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검과마법 for Kakao : 다시 만나는 세계' (이하, 검과마법 for Kakao)의 사전예약자 수가 78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검과마법 for Kakao'는 캐릭터의 성장과 게이머 간 커뮤니티, 뛰어난 타격감 등 정통 MMORPG의 감성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감으로 완성시킨 모바일 게임으로 PC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풀 3D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검과마법 for Kakao'의 스크린샷은 360도 자유로운 시점 변경을 통해 다각도로 촬영한 것으로 판타지 풍의 전장, 필드, 날개, 탈것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다.

특히, 보스전 장면을 중심으로 연출된 전투 스크린샷은 과거 온라인 MMORPG에서 즐길 수 있었던 박진감 넘치는 파티사냥의 재미를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향수를 자극한다.

룽투코리아는 게임 정식 출시 전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다이아, 골드, 영웅급 반지 등)과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오니기리 12종'을 증정한다.

검과 마법
검과 마법

- 넥슨, '천룡팔부' 대규모 '신세계'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창유(대표 David Chen, Carol Yu)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천룡팔부'에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는 '신세계' 업데이트를 20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여섯 번째 신규 캐릭터 '아미파'가 등장한다. '천룡팔부' 최초의 힐러 직업인 '아미파'는 강한 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화려한 액션을 구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 '기공'을 사용한 원거리 공격과 후방 지원에 뛰어난 장점도 갖췄다.

80레벨 이상 유저들을 위한 시스템과 신규 맵도 추가된다. 다섯 가지 '암기' 아이템에 각기 다른 속성의 '혼석'을 장착하여 전투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수려한 경치의 맵 '아미산'에서 새로운 퀘스트에 도전할 수 있다.

아울러 12번째 신규서버 '단연경'을 오픈하여 모든 유저들에게 새로운 무림에서 최강 협객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6월 1일까지 진행한다. 신규 직업 '아미파'로 특정 레벨 달성 후 공식카페에 게시글로 인증하는 유저들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아미파'가 무공을 펼치는 장면이나 '혼석' 아이템을 보유하는 인증샷이 일정 개수를 달성하면, 참여 유저 전원에게 푸짐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프로 코스프레팀들이 '아미파'로 변신한 모습을 23일부터 공개한다. 페이스북에 코스프레 영상을 공유하는 유저들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템을 지급하고, 31일까지 공식카페에 게재된 코스프레 영상을 통해 쿠폰을 제공한다.

모바일 정통 MMORPG '천룡팔부'는 단예, 교봉 등 김용의 원작 소설에 등장하는 강호들이 펼치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진롱기국' 등 원작 스토리 던전을 비롯해 최대 800명이 펼치는 '문파 공성전' 등 박진감 넘치는 전투 시스템과 방대한 콘텐츠를 갖췄다.

천룡팔부
천룡팔부

- 엔진, 전략 퍼즐 게임 '헬로우 고스트 for Kakao' CBT 사전예약 실시

엔진(NZIN Corp. 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은, 자회사 ㈜마그넷(대표 김소희)가 개발 중인 전략 퍼즐 게임 '헬로우 고스트 for Kakao'의 비공개테스트(CBT) 사전 예약을 오늘부터 29일까지 실시한다.

'헬로우 고스트'는 쉽고 직관적인 한 붓 그리기 방식에 성장의 재미를 가미한 전략 퍼즐 게임으로, 시원한 손맛과 경쾌한 사운드로 매 공격마다 고스트들을 물리치는 쾌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 지난해 9월 (재)게임인재단(이사장 조계현)의 중소개발사 지원 프로그램 '제 12회 힘내라! 게임人상' 대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헬로우 고스트 for Kakao' 비공개테스트에서는 총 105종에 달하는 메인 스테이지와 이벤트 던전 등을 체험할 수 있게 되며, 관심 있는 이용자들은 사전예약 신청페이지 ( https://g.kakao.com/v1/d_cbts/2 )를 통해 누구나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5월 30일부터 6월 8일까지 총 열흘간 진행 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엔진은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특전으로, 정식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테스트 기간 중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게임 골드와 각종 아이템, 한정판 캐릭터 스킨을 지급하며, 총 7회 출석 시 3천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전원에게 지급한다.

또 스테이지별로 10, 30, 50, 70 번째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경우 풍성한 게임 골드와 루비가 제공된다.

헬로우 고스트
헬로우 고스트

- '테이아', 비공개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실시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는 펜타게임(대표 박진아)이 개발한 모바일 MMORPG '테이아'의 공동 퍼블리싱을 확정하고 비공개 베타 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 사전예약에 나선다고 금일(20일) 밝혔다.

인간, 정령, 수인 세 종족이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데반의 왕 '에르텔미스트'를 제압하고 대륙을 구원한다는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함께 진행되는 '테이아'는 대규모 인원이 한꺼번에 접속해도 쾌적한 환경에서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다.

또한, 특화된 아이템 생산을 통해 전략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영지 시스템', 종족과 클래스에 따라 형태가 변환 돼 극한의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신 소환 '루미너스 시스템' 등 방대한 콘텐츠는 물론, 차원의 틈에서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몬스터를 게이머들과 합동해 처치하는 '차원의 습격' 등의 다양한 전투 콘텐츠는 쉴 틈 없이 재미 제공한다.

지난 2월 이미 한 차례 진행한 베타테스트에서 게이머들의 합격점을 받으며 흥행 가능성을 증명한 '테이아'는 또 한 번의 CBT를 통해 정식 출시 전까지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 사전예약은 CBT 실시 전까지 공식 카페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엔피게임즈는 '테이아'의 정식 출시를 기다리는 게이머들을 위해 풍성한 보상을 마련했다. CBT 사전예약에 참여하기만 해도 35만 골드, 500 수정, 부활석 10개, 강화석 50개 등 정식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5만원 상당의 아이템 패키지를 지급한다.

테이아
테이아

- '에이지 오브 탱크 그린버전' 사전등록 실시

퍼노바 오버시즈 리미티드(대표 Kevin Cai)는 '에이지 오브 탱크'의 그린버전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20일부터 시작한다고 금일 밝혔다.

'에이지 오브 탱크 그린버전'은 기존의 과금 제도를 대폭 개편하여 부담 없이, 게임을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무작위로 보상이 주어졌던 겜블 콘텐츠 대신 단순 뽑기 이벤트로 보상이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됐으며, 지정 아이템 구매 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과금의 부담은 물론 사행성 요소도 대폭 감소시켰다.

사전등록 이벤트 참가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골드, 행운 화폐, 통솔서, 가속생산, 대형로켓포 등으로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퍼노바 오버시즈 리미티드는 게임의 출시를 앞두고 레이싱 모델 '이지나'를 '에이지 오브 탱크 그린버전'의 홍보모델로 발탁해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에이지오브탱크
에이지오브탱크

- 'Mystic Castle' 무료 이벤트 실시!

로코조이 게임즈(Locojoy Games 대표 싱샨후)는 3월 28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론칭한 'Mystic Castle'이 한국 애플 앱스토어 유료 게임 1위를 기록, 이를 기념해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Mystic Castle' 약 100여개 국가에서 196회 추천을 받으며 카테고리 피쳐드에 올라가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국내에서도 평점 4.5점을 기록하며 우수한 게임성을 입증 받았다.

이번 무료 이벤트는 20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구글 플레이에서는 20일 정식 론칭과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Mystic Castle'은 탄탄한 스토리와 사실감 넘치는 효과음으로 게이머의 상상력을 한껏 자극하는 텍스트 기반의 어드벤처 게임이다.

게이머는 직접 성을 건설하고, 영웅을 모집할 수 있으며, 원정대를 모집해 자원 생산과 강력한 장비를 제작하여, 모험과 약탈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한 도시의 지도자가 되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과정을 경험하고, 끝없는 모험 속에서 전략을 세우는 등 상상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를 제공한다.

또한 80여 병종을 자유롭게 배치하여 게이머만의 개성 넘치는 원정대를 구성할 수 있으며, 장인들의 인력을 효율적으로 배치해 전략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미스틱 캐슬
미스틱 캐슬

- 구음진경', 대규모 업데이트 '백년가약' 실시

스네일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성공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무협 MMORPG '구음진경'이 세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백년가약'을 실시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구음진경'은 동명의 온라인게임을 바탕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이미 게이머들로부터 인정받은 콘텐츠를 앞세워 무공 액션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는 모바일 MMORPG다. 지난 1월 정식 출시 하자마자 양대 마켓에서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하고 현재까지 인기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백년가약' 업데이트는 출시 이후 세 번째로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되고 기존에 불편했던 점이 대폭 수정돼 게임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조정된다.

우선 '백년가약'이라는 업데이트 명에 맞게 결혼 시스템이 추가된다. 남, 녀로 구성된 캐릭터 한 쌍이 중매인에게 가서 혼인신고를 접수하면 결혼이 성립되며 지인들에게 결혼 축복과 축의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구음진경'은 그간 게임을 사랑해준 한국 게이머를 위해 한국전통 혼례복 코스튬 2종을 추가한다.

3D 모드의 신규 스테이지 '공작산장' 금지구역이 오픈된다. 세 가지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4명의 보스를 모두 소멸시키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길드전, 문파전, 길드쟁탈 등 주요 게임 기능이 조정되며 다양한 시스템 최적화를 거쳐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스네일게임즈 관계자는 “게이머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구음진경이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게 되었다”라며, “스네일게임즈는 게이머 여러분들이 더욱 즐겁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꾸준한 사랑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구음진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스북과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음진경
구음진경

-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누적 6,000만 다운로드 돌파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누적 6,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난 2014년 6월, 전세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서머너즈 워'는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인 오는 6월을 앞두고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 출시 이후 그치지 않는 꾸준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이미 지난 해 7월 4,000만 다운로드, 11월 말에는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글로벌 대표 RPG로서의 면모를 입증한 '서머너즈 워'는, 최근 6,0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상승세와 높은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 번 보였다.

더욱이 '서머너즈 워'는 최근 출시 2년을 기해 누적 매출 6,000억 원을 달성하고, 올해 1분기에는 단일게임으로 1,000억 원이 넘는 분기 매출을 기록하는 등 전세계에서 인기와 매출을 동시에 견인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톱클래스 RPG로서의 위상을 드높였다.

컴투스는 이 같은 성적을 바탕으로 글로벌에서의 '서머너즈 워' 성과를 꾸준히 이어가고자, 전략적 업데이트 및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하고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서머너즈 워' 6,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오는 6월 2일까지 게임 내에서 '듀란드와 아이린의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속 대표 캐릭터인 아이린과 듀란드가 각각 제공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완료 횟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듀란드의 업무 미션은 게임 내 일일 미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린의 미션도 일정 에너지 사용을 달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컴투스는 이번 글로벌 2주년을 맞아 글로벌 게이머들이 만족할 수 있는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머너즈워
서머너즈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