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5/23 - 엔진, 룽투코리아에 100억원 전략적 투자 등

[게임동아]

- 엔진, 룽투코리아에 100억원 전략적 투자

카카오의 게임 전문 계열사인 엔진(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은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에 포괄적 사업 전개를 바탕으로 하는 전략적 투자를 단행 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총 100억원 이며, 유상증자 50억원 및 전환사채 50억원로 구성된다.

이번 투자 계약을 통해, 양사는 엔진이 보유한 퍼블리싱 역량과 룽투코리아의 게임 라인업을 합쳐 앞으로 긴밀한 협업 체계를 이뤄 나갈 계획이다.

남궁훈 엔진 대표는 "엔진의 퍼블리싱 역량에 룽투코리아의 탄탄한 게임라인업을 더하고, 카카오의 플랫폼 파워를 활용하는 획기적인 파트너쉽을 구축하게 됐다"며, "양사가 공고한 협업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성공 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성휘 룽투코리아 대표는 "룽투코리아와 카카오의 계열사인 엔진이 만나 큰 시너지를 가져올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 ‘엔진’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모바일게임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겠다"고 전했다.

엔진 룽투코리아 100억 투자
엔진 룽투코리아 100억 투자

- 넷마블, '모두의마블' 터닝메카드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와 인기 완구 '터닝메카드'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금일(23일) 밝혔다.

'터닝메카드'는 2015년 어린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5월 19일부터 KBS 2TV를 통해 첫 방영을 시작한 속편 '터닝메카드W'가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작은 미니카에 카드를 대면 자동으로 로봇 형태로 변신하는 '터닝메카드' 완구는 구하기 어려워 '완구계의 허니버터칩'으로 불린 바 있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과 국내 최고의 인기 완구인 '터닝메카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게임의 인기를 더욱 가속화 시킬 계획이다.

먼저, 지난 20일부터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휴면 이용자에게 골드 클로버를 보내기만 해도 최근 품절 행진을 이어가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데로w', '메노사w', '윙톡w', '타돌w', '알타w' 등 '터닝메카드w 시즌 완구 5종 획득 응모권'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27일까지 '터닝메카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최대 70 다이아(게임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골드 클로버 전송 이벤트'는 물론 매일 플레이만 해도 최대 120 다이아를 지급하는 '플레이 이벤트', 다이아를 구매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터닝메카드' 주인공인 신규 S등급 '이소벨'과 '나찬' 카드를 증정하는 '구매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이소벨' 카드는 일정확률로 통행료 면제 후 세계여행 기회가 주어지며, '나찬' 카드는 상대방이 나를 지나칠 때 상대의 마블을 뺏을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만큼 '모두의마블' 특유의 짜릿한 역전승의 재미를 배가시킬 전망이다.

모두의마블 터닝메카트 콜라보
모두의마블 터닝메카트 콜라보

- 캐릭터 수집의 재미를 만끽하라! '소울킹'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퍼니파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RPG '소울킹'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소울킹'은 각 스테이지마다 등장하는 적과 보스를 이용자가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영웅를 통해 물리치는 방식으로 구성된 RPG다. 각 영웅의 공격은 자동으로 진행되지만, 이용자의 영웅 배치와 스킬 발동 방식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전략성이 강조됐다.

특히 약 270종에 이르는 각기 다른 개성과 특징, 스킬을 갖췄으며, 성장할수록 외형이 다양한 형태로 변화한다. 또한, 해당 영웅들은 모험 모드, 영웅 탐사, 캐릭터 조합, 퀘스트 등을 통해 모두 획득할 수 있으며, 영웅 중에서도 '소울킹' 영웅을 획득하면 추가적인 게임 스토리와 임무를 즐길 수 있다.

소울킹 이미지
소울킹 이미지

게임에는 모험 모드 외에도 이용자 간 대전(PvP) 콘텐츠인 '결투장', 영웅들의 장비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도전의 탑', 영웅 진화 등을 위한 재료를 모을 수 있는 특수 던전 등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 '천군: 무한쟁탈전', 홍보모델로 이태임과 심형탁 선정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RPG '천군: 무한쟁탈전'의 홍보 모델로 배우 이태임과 심형탁을 선정했다고 금일 밝혔다.

향후 이태임과 심형탁은 '천군: 무한쟁탈전'의 공식 홍보 모델로 활동하며 스틸컷, 영상 광고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평소 방송에서 비춰진 모습 이상의 매력을 선보이며 게이머들을 만날 계획이다.

한편 출시를 앞두고 있는 와이디온라인의 자체 개발작 '천군: 무한쟁탈전'은 시공간을 초월한 영웅들의 화려한 전투를 표현한 전략액션 RPG다. 250여 종의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수집, 조합, 육성하는 재미는 물론 기존 게임과 차별화된 '책략' 시스템과 실시간 위치 정보를 이용한 '무한쟁탈전' 콘텐츠를 추가해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천군: 무한쟁탈전의 모델로 나서는 심형탁,
이태임
천군: 무한쟁탈전의 모델로 나서는 심형탁, 이태임

- 장수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 전국 순위 도입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애니팡'의 모든 이용자들이 함께 하는 전국 순위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애니팡'에 도입된 전국 순위제는 카카오톡 기반 친구들로 구성된 기존 순위와는 별도로 게임을 설치해 즐기는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순위 시스템이다.

카카오톡 친구를 포함한 '애니팡' 이용자들이 모두 모여 최강자를 가리는 이색 재미로 게이머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도입 4일 만에 개인 점수, 프로필 사진 활용에 동의한 2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참여하고 있는 상황이다.

선데이토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매주 수요일 정오를 기준으로 1위~3위를 기록한 이용자들에게 유료 재화인 토파즈를 선물하는 전국 순위 도입 이벤트를 다음 달 1일까지 진행한다.

애니팡 이미지
애니팡 이미지

- 뮤 오리진, 신규 게이머 혜태 '펑펑'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의 신규 회원을 위한 '7일 이벤트'와 함께 다수의 콘텐츠가 추가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의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업데이트의 사전등록은 안드로이드 이용자들만 신청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는 '7일 이벤트'는 '뮤 오리진'에 신규 캐릭터를 생성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7일 이벤트'는 '뮤 오리진'의 신규 캐릭터를 생성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일주일 간 '목표 달성 보상', '로그인 보상' 등을 제공한다. '7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투기장 도전', '스킬 레벨 강화', '강화 장비 착용' 등 총 40여개에 달하는 '목표 달성 이벤트'를 준비해 신규 이용자들의 보다 빠른 컨텐츠 진입과 적응을 도울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모든 서버의 게임회원들이 참가해 '서버 보스'를 함께 물리치는 '서버 보스' 시스템이 가장 주목 받고 있다. 매주 주말 오후 2시 30분과 6시 30분에 각각 30분 동안 열리는 '서버 보스'에서는 최대 100명의 게이머가 참여해 실시간으로 서버 보스 및 정예 몬스터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웹젠은 게임 내 최상위 레벨 회원들을 위한 신규 맵 '칼루탄'과 건물의 성장을 통해 별의정수, 마정석, 업적, 명성을 각각 획득할 수 있는 '영지 시스템'을 추가했다. 새로 추가되는 '영지 시스템'은 접속 여부와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일꾼을 활용해 건물 개발 및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성장시스템으로 회원들의 많은 기대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코스튬'의 장착을 통해 캐릭터의 외형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추가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코스튬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뮤 오리진 이미지
뮤 오리진 이미지

- '드래곤라자', 신규 캐릭터 공모전 티저 페이지 오픈

로코조이 인터내셔널(대표 싱샨후)은 비전브로스(대표 이상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RPG '드래곤라자'의 신규 캐릭터 공모전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페이지에는 공모전 오픈일까지 카운트다운이 표기 되어 있으며, 공모전이 시작되면 게이머들이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공모전 오픈 알림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총 15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걸린 신규 캐릭터 공모전은 최우수상 3명, 우수상 7명 아차상 10명을 선발하여 상금 및 인게임 아이템,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ex 등 다양한 부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응모를 원하는 게이머는 화풍에 제한 없이 6월 1일부터 20일까지 드래곤라자 세계관에 어울리는 새로운 캐릭터 일러스트를 그려 레인보우닷에 제출해야 한다. 수상작 선정에는 내부 심사와 게이머 투표가 함께 반영 되며, 투표와 공유에 참여한 게이머들에게 인게임 아이템과 문화상품권, 드래곤라자 소설 양장본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지급해 응모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드래곤라자 이미지
드래곤라자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