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5/24 '오버워치', 정식 서비스 실시

[게임동아]

- 준비운동 끝, '오버워치' 정식 서비스 실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FPS 온라인게임 '오버워치'의 PC 버전,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출시했다고 금일(24일) 밝혔다.

'오버워치'는 군인, 과학자, 로봇, 모험가로 구성된 전설적인 부대의 일원으로서 세계 각지에서 전투를 벌이는 것이 특징인 FPS 온라인게임이다. 게이머는 모험가 트레이서를 비롯해 각자의 고유한 무기와 놀라운 능력을 지닌 21명의 개성적인 캐릭터들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점령, 호위 쟁탈을 포함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갖췄다. 이 밖에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에 맞게 영웅을 교체하고, 다양한 전략을 동원하는 콘텐츠도 존재한다. 아울러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에겐 기본 콘텐츠 외에 오리진 에디션 특전인 5종의 캐릭터 스킨이 주어진다.

'오버워치'의 희망판매가는 일반판의 경우 45,000원, 오리진 에디션은 69,000원이다. 또한, PC 버전에 한해 자막 한글을 지원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마이크 모하임 최고경영자 겸 공동설립자는 "마침내 전세계 모든 PC와 콘솔 게이머들을 '오버워치'가 선보이는 미래 세계로 초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우리는 '오버워치'를 누구나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통해 충분한 보상을 받는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블리자드의 새 가족으로 맞이하기에 충분히 매력적이고 개성 넘치는 영웅들이 등장하는 팀 기반 슈팅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라고 말했다.

오버워치160524
오버워치160524

- 더 뜨거워지다, '아재온라인' 업데이트 진행

녹스게임즈(홍준수 대표)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웹게임 '아재온라인'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재온라인'에 신규 콘텐츠 '정봉왕좌'와 '인연시스템'이 추가된다. '정봉왕좌'는 몬스터에게 부여된 직책을 탈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게이머는 통합서버에서 다른 게이머들을 상대할 수 있다.

'인연시스템'의 경우, 친밀도 500 이상의 친구와 파티 후 큐피드를 통해 인연맺기에 성공하면 증표장비가 지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여러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는 전직 카드와 자신의 캐릭터명을 교체할 수 있는 개명카드 등의 신규 아이템도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녹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 전원은 '퇴근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소비한 수정 사용량만큼 보상이 지급되는 '신규 충전'이벤트, 장비와 희귀보물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교환' 이벤트 등도 열린다.

녹스게임즈의 홍준수 대표는 "'아재온라인'은 아재들을 위한 웹게임을 표방한 만큼 아재들의 입장을 고려하면서 동시에 롤플레잉게임 본연의 재미에 충실한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라며,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으면서 동시에 게임을 통해 아재들의 사랑까지 찾아주는 이번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재온라인160524
아재온라인160524

- '로한: 오리진', 삽화 공개로 베일 벗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MMORPG '로한: 오리진'의 메인 삽화를 금일(24일) 공개했다.

'로한: 오리진'은 초창기 '로한'의 세계관과 콘텐츠를 재구성한 것이 특징인 MMORPG로, 단순하고 직관적인 구성과 독자적인 콘텐츠를 갖췄다. 플레이위드는 2016년 상반기 중 첫 테스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삽화는 '로한'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단'을 강인하고 역동성 있게 묘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이머는 '단'의 액션 이미지와 대표 색상인 붉은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위드의 박정현 본부장은 "'로한'의 대표 캐릭터인 '단'은 '로한'이 이어오는 대표 캐릭터로 이번에 공식 삽화로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 완성도를 더욱 높여서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분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로한오리진160524
로한오리진160524

- 트위치, 실시간 게임방송 '올댓게임즈' 편성

트위치는 자사가 기획하고 미딩어뮤즈에서 제작하는 실시간 게임방송 '올댓게임즈'를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송출한다고 금일(24일) 밝혔다.

올댓게임즈는 게임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게임쇼' 시스템과 실시간 소통의 결합을 콘셉트로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여러 e스포츠 리그와 게임 프로그램 내용으로 구성되며, 방송인 오성균과 트위치에서 '도아재'란 필명으로 활동 중인 도현성 BJ가 진행을 맡았다. '올댓게임즈'는 트위치 내 올댓게임즈 전용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지난 5월 18일 진행된 '올댓게임즈' 테스트 방송에서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FPS 온라인게임 '오버워치' 출시 행사를 비롯해 엔비디아 신규 그래픽 카드 시리즈 공개,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임단 SK텔레콤 T1의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소식 등을 소개했다. 게임 산업 및 e스포츠의 주요 정보를 전달한 1부에 이어 2부에서는 오성균, 도현성 두 진행자가 플레이스테이션4용 액션게임 '언차티드4'를 실시간으로 플레이하며, 게임에 대한 정보와 소감을 밝혔다. 오는 5월 25일에는 '오버워치'의 실시간가 리뷰가 진행될 예정이다.

트위치는 '올댓게임즈' 편성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트위치 코리아 페이스북에서 '올댓게임즈' 시청을 인증하고 추첨에 뽑힌 게이머에겐 해당 방송의 리뷰 대상 게임이 주어진다.

트위치의 안영훈 매니저는 "올댓게임즈라는 프로그램 이름처럼 pc, 콘솔,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들의 게임 소식을 보다 신선하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게이머들에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라며, "종합 게임 전문가들의 냉철한 분석과 평가를 재미있게 봐주시고, 적극적인 쌍방향 소통을 통해 프로그램의 피드백을 수렴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트위치160524
트위치160524

- 4년 만에 돌아온 최강자 경쟁, '겟앰프드' e스포츠 대회 진행

준인터(대표 한성택)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대전액션 온라인게임 '겟앰프드'의 e스포츠 대회 '펀플카드 제휴 PC방 최강자전'을 진행한다고 금일(24일) 밝혔다.

'펀플카드 제휴 PC방 최강자전'은 지난 2012년 열린 '이스타즈 썸머리그' 이후 약 4년 만에 개최되는 '겟앰프드' e스포츠 대회다. 게이머는 오는 6월 20일까지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 게이머에겐 펀플카드 제휴를 기념한 코디 액세서리 '가죽팔찌(흰색)'이 주어진다.

'펀플카드 제휴 PC방 최강자전' 예선은 오는 6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 온라인 상에서 '3 on 3 듀얼 매치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지역별로 가장 많은 승점을 모은 사람 16명이 오프라인 예선 참가자로 뽑힌다. 오프라인 예선은 지역별 펀플카드 제휴 PC방에서 열리고, 오프라인 예선 1위에게는 오프라인 본선 진출 기회와 함께 10만 원, 2위는 5만 원, 서울, 경기 지역 한정으로 3위에게 2만 원이 시상된다.

오프라인 예선 종료 후 1 대 1 데스매치 방식으로 오프라인 본선 및 결승전이 7월 24일에 열린다. '펀플카드 제휴 PC방 최강자전' 우승자는 우승 상금 180만 원과 우승자 전용 엠블럼, 우승자 코디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50만 원, 준우승자 엠블럼, 준우승자 코디 액세서리가, 3위는 상금 20만 원과 리그 3위 엠블럼, 3위 코디 액세서리가 지급될 예정이다.

겟앰프드160524
겟앰프드160524

- 놓칠 수 없는 특전 한가득, '파이널판타지14' 특별 패키지 사전 판매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창천의 이슈가르드 콜렉터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사전 판매한다고 금일(24일) 밝혔다.

'창천의 이슈가르드 콜렉터 업그레이드' 패키지는 '90일 정액권' 및 '나는 탈 것: 그리핀', '바론의 투구', '꼬마친구 카인', '환상약'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인 디지털 상품으로, 희망 판매가는 72,800원이다. 사전 판매는 오는 6월 13일까지 '파이널판타지14'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오는 6월 13일까지 '창천의 이슈가르드 콜렉터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구매한 게이머에겐 기본 구성품과 함께 '꼬마 친구 모그리 음악단'이 추가로 지급된다. 오는 6월 14일 이후 홈페이지 내 크리스탈 샵에서 '창천의 이슈가르드 콜렉터 업그레이드'를 구매한 게이머에겐 사전 판매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지난 5월 23일 레터라이브 11회를 통해 오는 6월 14일 국내에 출시될 예정인 '창천의 이슈가르드' 확장팩에 대한 세부 정보를 소개했다. 해당 방송에선 '메인 시나리오'와 '신규 지역', '던전', '토벌전', '퀘스트' 등 확장팩에 관한 내용과 함께 '사용자 인터페이스 추가' 및 '초반 지역 동선 개편', '난이도 완화' 등 한국 서비스만의 특별 대응 내용이 공개됐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의 최정해 게임사업본부팀장은 "'파이널판타지14'의 첫 번째 확장팩인 '창천의 이슈가르드'를 기다려 주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콜렉터 업그레이드'의 사전 판매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확장팩 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파이널판타지160524
파이널판타지160524

- '뮤 온라인' 시즌11 파트2, 베일 벗는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뮤 온라인'의 시즌11 파트2 업데이트에 앞서 이벤트 페이지를 금일(24일) 공개했다.

웹젠은 금일부터 '뮤 온라인' 시즌11 파트2의 사전등록 이벤트 진행을 위한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당신이 원하는 서버설정에 투표하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등록 이벤트와 함께 오는 5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신규 서버 유토피아 투표 이벤트는 '뮤 온라인'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게이머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유토피아' 서버 내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는 내용이 특징이다.

아울러 '뮤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뮨 시스템', '채굴 시스템' 등에 관한 의견을 투표한 게이머 전원에게 신규 서버 오픈 후 '빛의 축복(상급)' 11개가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투표를 완료하고 추첨에 뽑힌 101명의 게이머는 30일 정액권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뮤 온라인'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한 'SHOE ME THE 공략' 이벤트가 오는 5월 26일부터 6월 9일까지 열린다. 이를 통해 GM이 제시하는 '초보', '보스', '사냥', '육성', '이벤트 맵' 등 5가지 키워드에 맞춰 '뮤 지식인 게시판' 또는 '동영상 게시판'에 글을 올린 게이머 중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에 따라 게임 캐시가 차등 지급된다.

해당 게시판에 댓글이나 게시글을 올리기만 해도 '빛의 축복(상급)' 5개를 제공하고 1위를 수상한 게이머는 '뮤 기자단' 자격이 주어진다.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는 글은 뮤 월간지 '로랜시아'에 실린다.

뮤온라인160524
뮤온라인160524

- '블레스', 콘텐츠 개편 통해 환골탈태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한재갑)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블레스'에 전쟁 콘텐츠 바젤 협곡을 개편하고, 통치 보상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게이머를 대상으로 열린 지난 간담회 이후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한 결과물로, 앞으로 진행될 콘텐츠 변화의 일부분이다.

먼저, 바젤 협곡에 일일퀘스트가 추가되고 보상도 늘어난다. 향후 바젤 협곡에서 일일퀘스트를 수행하는 게이머에게는 최고 수준의 장비 아이템 '폭풍 방어구', 이동 주문서, 성수, 희귀 음식이 담긴 상자와 교환할 때 필요한 '바젤 협곡 교환권'이 지급된다.

아울러 바젤협곡 내 세 군데 거점이 새로 등장하고, 거점의 깃발을 차지한 진영에는 특정 능력치 향상 효과가 부여된다. PK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명예점수도 늘어난다.

이와 함께 네오위즈게임즈는 캐릭터 사망 시 바젤 협곡의 재진입이 쉽도록 협곡 내 부활 거점을 추가했으며, 텔레포트 위치 역시 원활한 플레이를 지원하도록 좀 더 내부로 이동했다. 또한, 통치 계약과 수도 쟁탈전을 통해 획득한 영지와 진영에 대한 보상도 강화된다. 보상 강화와 함께 성문 외 거점, 공성 및 수성 병기 등도 새로 등장한다.

블레스160524
블레스160524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