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차티드4', 1주 만에 270만 장 팔았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자사의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 독점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언차티드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이하 '언차티드4')의 판매량이 270만 장을 돌파했다고 금일(24일) 전했다.

'언차티드4'는 PS 진영의 대표 게임인 언차티드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으로, 차세대 게임기인 PS4를 활용한 수려한 그래픽과 게임의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의 마지막 출전작이라는 점에서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특히, 이전 시리즈와 비교해 다양하고 새로운 게임 플레이 기능이 추가 되었으며, 뿐만 아니라 더 넓어진 환경에서 높아진 자유도를 지원하며, 강화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진화한 멀티 플레이어 모드까지 즐길 수 있는 것도 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다.

SIE는 '언차티드4'는 지난 5월 16일 전 세계 판매량 270만 장(디스크 및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합산) 판매됐으며, 이는 출시 이후 발매 첫 주 판매량의 기록을 경신하는 수치라고 밝혔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월드 와이드 스튜디오의 수장 Shawn Layden은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에 새로운 장을 연 최고의 게임 경험을 선물해준 너티독팀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이미 많은 게이머들이 네이선 드레이크와 함께 모험을 떠났고, 앞으로도 PS를 통해 펼쳐질 엄청난 게임 경험을 기대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언차티드4160510
언차티드4160510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