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프렌즈런', 양대 마켓 인기게임 1위 달성 등

[게임동아]

- 넥스트플로어 '프렌즈런' 양대 마켓 인기게임 1위 달성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이노에이지(대표 금정민)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러닝게임 '프렌즈런 for Kakao(이하 프렌즈런)'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국내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서 인기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렌즈런'은 출시에 앞서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역대 최고 기록인 111만 명을 기록, 지난 17일 출시해 일주일만에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 애플 국내 앱스토어 최고매출 5위,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1위에 오르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게임은 '네오(NEO)', '어피치(APEACH)', '프로도(FRODO)', '튜브(TUBE)' 등 8종의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스테이지를 질주하는 모바일 러닝게임으로, 총 3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는 '파티 시스템'과 플레이 도중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는 '태그 시스템' 등 러닝게임에 전략요소를 접목한 플레이가 가장 큰 특징이다.

넥스트플로어에 따르면 카카오프렌즈 IP(지적재산권)의 인지도와 캐주얼 장르의 간결한 게임성 등을 통해 신규 이용자들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수 150만 명, 7일차 재방문률(retention) 50% 이상을 보이고 있다.

넥스트플로어는 카카오와 함께 '프렌즈런' 출시를 기념해 6월 6일까지 게임 내 생명력 5레벨 이상 달성한 유저 전원에게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활용한 '라이언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프렌즈런
프렌즈런

-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과 OST 공개!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의 인기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이 영상미 가득한 애니메이션과 OST(주제곡)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애니메이션은 1분 45초 내외의 분량으로,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세련된 영상미를 선보인다. 특히 실제 웹툰의 주인공인 진모리, 한대위, 유미라는 물론 집행위원 및 주요 인물들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상은 짧은 분량임에도 지난 5년간 연재된 ‘갓 오브 하이스쿨’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등 특별한 울림을 선사한다.

여기에 귀를 즐겁게 하는 OST가 더해져 감동이 두 배가 됐다. ‘갓 오브 하이스쿨’의 OST에는 가수 윤하가 참여했다. 와이디온라인은 “OST를 부를 가수로 시원한 고음과 애절한 목소리를 가진 가수 윤하가 딱이라고 생각했다”라며,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상과 OST를 많은 유저분들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갓 오브 하이스쿨
갓 오브 하이스쿨

- '크로매틱소울' 신규 캐릭터 '두쿠'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히트작 '크로매틱소울(CHROMATIC SOULS)'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는 15번째 신규 캐릭터 '두쿠'의 등장이 주목된다. 이 캐릭터는 지팡이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적에게 강력한 암흑 피해를 입히는 마법 딜러임과 동시에 위기 상황 시 동료를 치유할 수 있는 힐러 역할을 수행한다. 금단의 플라스크를 사용하여 회복과 공격을 자유자재로 활용한 독특한 전투 스타일이 압권이다.

게임빌은 더불어 길드 콘텐츠를 대폭 개편하고 전투, 탐사, 강화에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길드 연구'를 포함하여 '길드 업적∙미션', '길드 상점'도 추가한다. 또, '마력주입', '일기토' 등 강력한 신규 스킬 4종과 신규 기간제 던전인 '여왕의 둥지' 추가 등 게이머 편의 콘텐츠를 대폭 업그레이드한다.

'크로매틱소울'은 모바일 최고 수준의 생동감 넘치는 2D 그래픽 디자인이 특징인 정통 턴제 RPG다.

특히 최근 트렌드인 '자동 전투'를 과감히 없애고 고유의 '클래식한 전투 방식'과 '전략의 묘미'에 집중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크로메틱소울
크로메틱소울

- 네오싸이언 '배틀쉽', 3.8 업데이트 실시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이 서비스하고 게임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배틀쉽'에서 금일(25일) 3.8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최고 레벨을 기존 80에서 85로 상향 시키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 더욱 강력한 함대를 얻을 수 있도록 '제 9대 전열함'이 오픈 되며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칭호시스템을 선보인다.

또한 최강 연맹이 되기 위해 치러지는 전투인 '연맹 선포전'과 연맹원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지급할 수 있도록 선물봉투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다. 이와 함께 기지 내의 건축 노하우를 손쉽게 알려주는 기능과 제 5부품 및 전투력 계산 증가, 각종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와 게임 밸런스 등을 한층 업데이트 한다.

배틀쉽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바다의 날인 오는 31일(화)까지 각종 사냥 및 세력격파, 랭킹전 등을 통해 일정 포인트 및 상위권 랭킹에 도달하면 최대 2,000보석과 황금색 장교 파편상자, 고급공훈증명 등 특별한 게임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중 지휘 센터의 레벨을 70이상 달성 시 해당 레벨에 맞는 보석과 대형 철광, 석유, 실리콘 상자 등을 증정하며, 접속 일차에 따라 보석과 운석, 소탕쿠폰 등을 지급한다.

특히, 자신이 획득한 칭호를 스크린샷으로 찍은 후 게시판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보석 200개를 지급하고 주말(28~29일)기간 중에는 경험치가 70% 상승하는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이벤트 마지막 날인 5월 31일 바다의 날을 기념하여 전 게이머에게 깜짝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배틀십
배틀십

- 컴투스, 글로벌 저개발국가 아동교육시설 건립 후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RPG '원더택틱스'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조성된 저개발국가 아동교육시설 건립 후원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4월 '원더택틱스'의 전세계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저개발국가 아동교육시설 건립을 후원하는 '천만 번의 기적'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글로벌 게이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프로젝트 목표를 성황리에 달성함에 따라, 1,000만원을 해외 저개발국가의 아동교육시설 건립 후원금으로 기부했다.

이번 후원금은 국제 사회공헌 단체인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에 전달돼 교육 시설이 부족하거나 낙후된 해외 지역의 아동들이 배움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습 공간을 조성하고 기자재 및 교육자료 등을 구비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미래희망 더하기'라는 사회공헌 테마 아래,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아동, 청소년들의 성장 및 밝은 미래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후원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게임 게이머와 함께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비롯해 사내봉사단 컴투게더를 통한 임직원들의 봉사 활동 및 사내 바자회 수익금 기부 등으로 미래 세대 성장 및 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원더택틱스 이미지
원더택틱스 이미지

- '소울게이지' 일본 시장 공략 '청신호'

디지털프로그(대표 노태윤)는 자사의 계열 스튜디오 비트메이지(대표 장세용)와 공동 개발한 소울게이지가 플레이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일본 현지 퍼블리셔인 게임뱅크(야후재팬 자회사)를 통해 서비스 중인 소울게이지는 지난 12일 정식 출시 직후 1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디뎠다.

소울게이지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2D그래픽과 PC 온라인 수준의 실시간 전투, 그리고 양 국가간의 '세력전' 콘텐츠가 특징이다. 특히 정통 PC 온라인 MMORPG의 재미 요소를 모바일에 최적화 하여 기존 모바일 RPG와는 다른 차별화된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또 2D 그래픽의 특징을 잘 살린 100여종의 아바타, 파티플레이가 필수적인 '던전', 서로의 컨트롤을 겨루는 '아레나'는 물론이고 각 서버별 모든 인원이 참여할 수 있는 '세력전'으로 대규모 영토전쟁도 즐길 수 있다.

소울게이지
소울게이지

- '아이러브니키', 궁중한복 의상 등 신규 일러스트 2종 공개

파티게임즈(대표 김현수)는 걸플레잉게임 '아이러브니키 for Kakao'의 사전예약 참여자 5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성원에 보답하고자 신규 일러스트 2종을 공개했다.

공개된 일러스트는 '아이러브니키 for Kakao'만의 고퀄리티 그래픽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한국 론칭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된 궁중한복 의상도 포함됐다. 파티게임즈는 금번 공개된 신규 의상 외에도 오는 8월에 열리는 브라질 리우 올림픽의 한국 대표팀 선전을 기원하는 붉은악마 의상도 추가로 계획하는 등 국내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사전예약을 시작한 지 약 2주 만에 참여자가 5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정식 출시의 기대감을 높이며 순항 중인 '아이러브니키 for Kakao'는 중국 모바일게임 '기적난난'의 국내 출시 명칭으로, 의상, 구두, 액세서리, 메이크업, 헤어 등 3천여 종의 다양한 패션아이템으로 캐릭터를 스타일링해서 스타일 경쟁을 펼치는 '걸플레잉게임' 장르를 새로이 개척하며, 중국에서는 이미 3천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하며 여성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에서는 간판 캐릭터 '니키'의 목소리 주인공으로 MBC 복면가왕에서 이름이 거론되며 화제를 모았던 성우 '이용신'이 녹음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지며 관심을 모았으며, 한국 전용 의상을 포함한 신규 일러스트까지 공개되며 순조롭게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

아이러브니키
아이러브니키

- '퍼스트체이서 for Kakao', Pre-OBT 실시

레쿠코리아는 자사의 모바일 RPG ‘퍼스트체이서 for Kakao’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Pre- Open Beta Test, 이하 Pre-OBT)를 실시한다고 금일(25일) 밝혔다.

실시간 턴제 전투 시스템을 앞세워 기존의 모바일 게임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할 ‘퍼스트체이서 for Kakao’는 완성도 높은 스토리는 물론 고퀄리티 그래픽을 통해 유저들에게 생생한 전투 액션이 특징이다. 또한,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흥미진진한 액션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특히, 전투의 재미를 배가시켜주는 캐릭터 각성 변신 시스템 등 주요 시스템을 포함해 유저들의 다채로운 재미를 책임지는 방대한 콘텐츠는 ‘당신이 꼭 경험해야 할 RPG’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레쿠코리아의 자신감을 보여준다.

사전 예약자 수 20만 명을 돌파하며 출시 전부터 흥행을 예고하고 있는 ‘퍼스트체이서 for Kakao’는 금일부터 시작해 나흘간 진행하는 Pre-OBT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발 빠르게 게임을 선보이고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올려 정식 서비스에서는 더욱 완벽한 게임을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포스트체이서
포스트체이서

- '강철의기사', 최상급 영웅 무기 업데이트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강철의 기사'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상급 영웅 무기 추가, 일일 임무 추가, 길드 컨텐츠 종합 개편, 게임 내 UI 개편이 진행됐다.

먼저, 게임 내 영웅이 착용할 수 있는 최상급 무기가 추가됐다. 해당 무기는 '필멸자의 검', '필멸자의 곤봉', '필멸자의 전투장갑'으로, 이를 장착할 경우 영웅의 기본 공격력을 비롯해 성장 수치, 단련 성장 수치 등이 증가된다.

이어, '추가 일일 임무' 퀘스트가 추가됐다. 게이머가 매일 제공되는 '일일 임무'를 모두 클리어할 경우 '추가 일일 임무'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 퀘스트는 하루에 최대 5번까지 참여 가능하다. 게이머가 '추가 일일 임무'를 완료할 경우 보상으로 '보석 랜덤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컨텐츠 종합 개편 및 게임 UI 개편이 진행됐다. 길드 컨텐츠에 참여할 경우 필요한 주화가 500으로 하향돼 게이머가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됐으며, 길드 컨텐츠 이용 보상은 전체적으로 상향됐다. 더불어, 게이머 편의성 개선을 위해 게임 내 일부 UI가 개편됐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5일부터 오는 6월 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이벤트 기간 동안 '신상 무기 선착순 획득 이벤트'가 진행된다. 새롭게 추가된 최상급무기인 '필멸자의 무기'를 다른 게이머보다 빨리 획득한 게이머 3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해당 무기 1개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무기는 1개의 계정당 1명의 게이머가 받을 수 있으며, 기간 내 30명이 달성되면 이벤트는 종료된다.

두 번째로, 이벤트 기간 내 '신규 무기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이머가 '필멸자의 무기'를 획득한 후 공식 카페에 스크린샷을 등록해 참여만해도 보석 50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강철의 기사
강철의 기사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