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5/27 '큐라레', 신규 시즌 업데이트 진행 등

[게임동아]

- 수박만한 마스코트가 왔다, '큐라레' 업데이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에 '메르헨 더 와일드'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여름 맞이 3부작 업데이트 중 첫 번째로, '큐라레' 사서들이 '메르헨' 차원의 마지막 희망 '세뜨'를 찾아가며 일어나는 해프닝을 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2016년 여름 시즌 동안 총 세 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차갑고 냉혹한 '겨울 사냥꾼', 수수께끼를 내는 콜로세움의 지배자 '투란도트', 달에서 내려온 하얀 달빛의 공주님 '카구야 히메' 등 신규 마도서 24종이 새로 등장한다. 또한, 서브 컬쳐 테마 카페 사보텐 스토어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사보리', 공격 속성의 신규 QR등급 마도서 '발타 선사, 신규 캐릭터 의상 '메르헨' 등이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임 내에서 금서 '사보스'를 퇴치한 게이머는 일정 확률로 사보텐 스토어에서 결제 금액의 5%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 마도서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사보텐 스토어와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게이머 전원에게 SR+ 6성 마도서 '시럽아트 사서들'이 지급된다. 이 밖에 이벤트 기간 중 매일 게임에 접속한 신규 및 복귀 게이머들에게 최고 50만 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진다.

큐라레160527
큐라레160527

- 더 강력해진 스킬카드, '주사위의 신'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보드 모바일게임 '주사위의 신'에 스킬카드 최상위 등급 확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킬카드의 최상위 등급이 기존 5성에서 6성으로 늘어났다. 처음 공개된 6성 스킬카드는 5성 스킬카드 6장을 조합하거나 플래티넘 스킬카드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조이시티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2일까지 맵에서 제공되는 '토네이도 조각'으로 6성 스킬카드 '정신 나간 토네이도'를 교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남은 턴이 10턴 이하일 때 2명의 캐릭터를 토네이도로 이동시킬 수 있는 '정신 나간 토네이도'와 특정 캐릭터가 획득하는 통행료의 55%를 빼앗을 수 있는 '미스터리 커미션', 선택한 캐릭터가 내 도시에 도착했을 경우, 내 부동산으로 재이동시킬 수 있는 '출입금지' 스킬카드 3종이 새로 등장한다.

한편, '주사위의 신' 원스토어 버전 출시 기념 이벤트도 열린다. 이를 통해 신규 게이머에겐 추첨을 거쳐 5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및 1만 원 상당의 '문화 상품권'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주사위의신160527
주사위의신160527

- 게임빌, '데빌리언' 북미 지역 비공개 테스트 진행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블루홀지노게임즈(대표 박원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데빌리언'의 북미 지역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금일(27일) 밝혔다.

'데빌리언'은 모바일 기기에 특화된 3D 그래픽 퀄리티와 전투 연출이 특징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캐릭터가 인간형에서 '데빌리언'으로 변신하는 전투 시스템, 전용 스킬부터 연출에 이르기까지 '데빌리언'이 다방면으로 변화하는 '데빌스톤 시스템' 등도 갖췄다.

게임빌은 오는 6월 1일까지 북미 지역에서 '데빌리언'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해 본격적인 게임성 점검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비공개 테스트 참여자들 대상으로 '30레벨 달성 이벤트', '게임 후기 작성 이벤트', '설문 참여 이벤트' 등의 이벤트가 열린다. '데빌리언'은 지난 4월 국내 비공개 테스트가 진행된 바 있다.

데빌리언160527
데빌리언160527

- 더 넓어지고 재미있어졌다, 'KON'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블루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KON'(Knights of Night, 이하 '콘')에 대규모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신규 지역 '정령의 숲'은 보다 많은 게이머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난이도를 갖춘 총 20개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해당 지역의 스테이지 완료 시 강력한 신규 장비인 '엘리멘탈 장비'가 주어진다.

또한, 최고 레벨도 기존 50에서 55로 늘어났으며, 동급 장비를 사용해 최대 강화 레벨을 상승시키는 '초월 시스템'이 새로 등장했다. 이 밖에 신규, 복귀 게이머는 전용 미션과 출석 시스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약 50만 원 상당의 아이템을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한다. 먼저, 금일부터 오는 6월 2일까지 15개의 선물 중 게이머가 원하는 아이템을 매일 1개씩 선택하는 '아나이스의 특별 보급 이벤트'가 열린다. 6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는 최고 등급인 기적 방어구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6월 12일까지는 출석 및 모험 지역 플레이 미션을 달성한 게이머에게 기적 무기 상자, 게임재화 크리스탈, 영웅 등급부터 기적 등급까지의 무기, 방어구, 장신구 상자가 제공된다.

넷마블의 한지훈 본부장은 "'콘'은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기준 톱 10을 지키는 등 올해 출시된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중 단연 높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게이머뿐 아니라 신규 게이머까지 만족할 수 있는 '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콘160527
콘160527

- 깨어나세요 영웅이시여, '라이트'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폴리곤게임즈(대표 신국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라이트: 빛의 원정대'(이하 '라이트')의 국내 및 글로벌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7일) 밝혔다.

'라이트'는 100여 종 이상의 영웅과 15종의 룬 시스템 조합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끝없이 펼쳐지는 모험과 던전, 영웅의 수집 및 팀 편성 등의 콘텐츠도 갖췄다.

이번 '라이트' 사전등록 이벤트는 오는 2016년 상반기 중 글로벌 정식 출시 전까지 '라이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영웅계약서 6개, 다이아 등의 게임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 밖에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등록 이벤트 소식을 공유한 게이머는 영웅 성장 재료인 아리를 포함한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다. '라이트' 공식 카페에서도 여러 이벤트가 열린다.

한편, 컴투스는 '라이트'의 스토리를 담은 15초 시네마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을 통해 게이머는 게임의 배경이 되는 파괴의 신 마라와 창조의 신 루가 만나 어둠이 빛을 파괴하는 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라이트160527
라이트160527

-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마음의 소리'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이하 '마음의 소리')에 '조석' 신규 캐릭터 출시 및 '애봉이', '조준' 캐릭터의 외형 변경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캐릭터는 우비를 입은 '조석' 한정판 캐릭터(4성~7성)와 동명의 원작인 네이버 웹툰 '마음의 소리'에 최근 새롭게 등장한 '애봉이'와 '조준'의 외형을 그대로 구현한 7성 캐릭터 2종이다.

지난 5월 24일에 연재된 '마음의 소리' 1039화에는 게임 출시 이후 주변 인물들의 반응을 담은 에피소드가 소개됐다. 특히, 메인 캐릭터 중 하나인 '애봉이'와 '조준'은 게임에 등장하기 원하는 콘셉트의 의상을 입고 나오는가 하면, 게임에 구현되는 스킬과 대사를 예상하고 행동하는 모습이 소개되며 독자들의 큰 반응을 얻었다. 이에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는 해당 캐릭터의 모습을 빠르게 게임에 선보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먼저, '초월석'이 새로 등장한다. '초월석'은 히어로의 능력치가 업그레이드되는 과정에서 소모되는 히어로를 대체하기 위해 마련된 아이템으로, 게임 플레이 및 구매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골드 보상 시스템인 '토이가 쩔어' 모드에서 출몰하는 장난감들에게 기본 슈팅 공격 외에도 이들의 상성에 따라 가위, 바위, 보로도 공격할 수 있도록 한 '삼버튼 모드'가 새로 등장한다. 랭킹시스템도 새롭게 도입해 획득한 포인트로 순위 경쟁을 벌일 수 있고, 매주 순위에 따라 보석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PvP 모드인 '투기장'은 기존 랜덤 매치로만 진행되던 방식에서 게이머가 친구로 등록된 사람들을 선택해 겨뤄볼 수 있도록 개편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 및 출시 1개월을 기념해 '마음의 소리'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오는 5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는 하루 4번 게임머니, 룬 레전드팩, 비비탄 등 게임아이템을 비롯해 경험치 및 골드 부스터 15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 5월 25일부터 29일까지 연속 5일 출석한 게이머에겐 '히어로 레전드팩+1 뽑기권 1장'이 추가로 주어진다.

이 밖에 오는 5월 31일까지 '마음의 소리' 공식 페이스북에 업로드 된 이벤트 영상을 가장 많이 공유하는 게이머에겐 게임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3,000보석 혹은 캐릭터 피규어가 지급된다. 또한, 추첨에 뽑힌 이벤트 참여자 4명은 보석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마음의소리160527
마음의소리160527

- '로스트킹덤', 대규모 업데이트로 더 날아오른다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은 팩토리얼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로스트킹덤'에 최대 레벨 확장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7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 적용 후 캐릭터 최고 레벨이 기존 55에서 65로 10단계 늘어났으며, 60레벨 이상 게이머들이 착용할 수 있는 신규 장비와 2차 궁극 장비가 추가됐다. 최고 성능을 가지고 있는 2차 궁극 장비는 기존 1차 궁극 장비 또는 이번에 신규로 추가된 장비를 재료로 제작할 수 있다.

새로운 60개의 신규 지역이 추가돼 '로스트킹덤'의 무대가 넓어진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신규 지역 루멘티움 성역은 사막과 유물 지역으로 각각 30개 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고, 기존 180개 지역을 모두 완료한 게이머에 한해 입장 자격이 주어진다.

네시삼십삼분은 신규 장비 장착 화면, 레이드 및 일일던전 입장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이 밖에 게이머는 장비 설명 기능 추가, 공식카페 및 게임 내 시스템을 통해 공개된 장비 강화 확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로스트킹덤'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8일까지 '정벌&도전 티켓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이머는 정벌이나 도전할 때마다 1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는 전설 및 신화 방어구 소환권, 축복 강화석, 성능 변경권 등과 교환할 때 필요하다.

네시삼십삼분의 민진홍 사업실장은 "최대 레벨 확장, 신규 장비 추가, 신규 지역 확장 업데이트로 '로스트킹덤'의 콘텐츠가 더욱 강화됐다"라며, "6월 중에는 게이머 여러분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경매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로스트킹덤160527
로스트킹덤160527

- 새 얼굴 등장, '베인글로리' 업데이트 진행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AOS(MOBA) 모바일게임 '베인글로리'에 신규 영웅 '랜스' 및 새로운 퀘스트와 보상 등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신규 영웅 '랜스'는 장창과 방패를 능숙하게 다루는 방어수 성격의 영웅으로, 보조 아이템과 약간의 수정 아이템을 활용하면 수호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퀘스트 시스템의 경우, 플레이와 연관된 것부터 게임 안내 영상 시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된다.

또한, 계정 레벨 한도가 30으로 늘어나 레벨이 오를 때마다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첫 승, 세 번째 승, 7승 업적 '티끌 모아 태산'을 달성할 경우에도 보상이 제공된다. 이 밖에 게이머는 아군이 플레이 중 방을 나가서 게임에 패배할 경우에 랭크가 하락되지 않도록 조정된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슈퍼이블 메코프는 한국형 영웅 '스카이' 스킨 등을 추가했다. 이후 오는 5월 27일 신규 스킨 보라매 스카이 1, 2 단계를 시작으로 샛별 셀레스트 3단계, 황제 흑깃 1단계, 보라매 스카이 3단계 등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배틀로얄 모드에 항복 모드가 도입됐으며, 복스, 쏘우, 알파, 글레이브, 아다지오, 로나, 셀레스트, 포트리스, 쥴, 캐스트럴, 오조, 흑깃, 스카프 등 13종 영웅들의 능력치가 바뀌었다. 아울러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발생했던 튕김 현상, 아이패드3에서 튜토리얼 항목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오류 등이 수정됐다.

베인글로리160527
베인글로리160527

- 피규어를 노려라, '모두의마블' 이벤트 진행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보드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 피규어가 경품으로 걸린 '사대천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지난 5월 3일부터 사전판매 이벤트가 열린 '모두의마블' 피규어는 게임의 대표 캐릭터 '데니스', '슬기', '아르테스', '렉시', '로사', '사이퍼'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게이머들은 금일 오후 5시부터 오는 6월 9일까지 게임 내 '사대천왕' 이벤트를 통해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인 '모두의마블' 피규어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해당 이벤트 기간 내 가장 많이 승리한 '승리왕', 가장 많이 플레이한 '근성왕',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초대왕', 가장 오랫동안 빠짐없이 게임에 접속한 '개근왕' 등 총 4개 부문에서 각 상위 250명, 총 1,000명에게 '모두의마블' 신규 피규어 6종과 600 다이아를 지급할 계획이다. 4가지 미션을 10회 이상 달성한 게이머에게는 'S 행운템 뽑기권'도 주어진다.

넷마블의 이정호 본부장은 "출시 3년이 가깝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고 계시는 게이머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깜짝 피규어 지급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게임만 즐겁게 플레이해도 '모두의마블'의 대표캐릭터로 제작된 아기자기한 피규어를 획득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모두의마블160527
모두의마블160527

- 태연도 한다, '검과마법 for Kakao' 광고 영상 공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검과마법 for Kakao: 다시 만나는 세계'(이하 '검과마법 for Kakao')의 광고 영상을 금일(27일) 공개했다.

'검과마법 for Kakao'는 캐릭터의 성장과 게이머 간 커뮤니티, 뛰어난 타격감, MMORPG와 유사한 다중 접속 콘텐츠 등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모바일기기에 최적화된 조작 체계와 최적화, 방대한 콘텐츠 등을 갖췄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15초 분량으로, 게이머는 '검과마법 for Kakao'의 홍보 모델인 소녀시대 '태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영상에 사용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하 O.S.T)의 경우, 보아의 '아틀란티스 소녀'를 태연이 리메이크한 음원이다.

'검과마법 for Kakao' 광고 영상은 오는 5월 28일부터 케이블 TV를 통해 송출된다. '태연'이 리메이크 한 '검과마법 for Kakao' O.S.T '아틀란티스 소녀' 음원의 경우에는 6월 초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룽투코리아의 최성원 기획본부장은 "매력적인 음색과 비주얼로 국내외 많은 음악 팬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글로벌 아이돌 스타 '태연'과 이번 TV 광고 작업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본편 TV광고, 음원, 지면촬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게임 출시 전후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검과마법160527
검과마법160527

- NHN스튜디오629, '히어로즈원티드' 서비스 100일 자축

NHN스튜디오629(대표 최현동)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히어로즈원티드'의 출시 100일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이번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는 '특별 출석 이벤트'와 '캐시백 이벤트'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 금일부터 오는 6월 7일까지 7일 이상을 출석하는 게이머에게 태생 4성 용병과 보석 100개 등이 주어진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게이머는 게임에 접속한 뒤 이벤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오는 6월 3일까지는 보석 '캐쉬백 이벤트'가 열린다. 게이머는 해당 기간 중 결제를 통해 구입한 보석의 20%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결제한 모든 상품에 포함된 보석에 대해 캐쉬백 혜택도 주어진다. 추가 보석의 지급 날짜는 6월 10일이다.

한편, NHN스튜디오629는 '히어로즈원티드' 출시 100일을 기념해 지난 5월 15일부터 5월 17일까지 공식 카페를 통해 모집된 게이머들을 판교 사옥을 초청해 인터뷰 및 토론을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전달받은 단점 및 불만사항, 개선이 필요한 부분 등은 향후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될 예정이다.

NHN스튜디오629의 윤광노 사업부장은 "더 나은 게임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면 게이머의 반응을 살피고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히어로즈원티드'는 게이머와의 소통을 통해 게임성을 강화해 나가며 롱런하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히어로즈원티드160527
히어로즈원티드160527

- 한국도 페스티벌 동참한다, '퍼즐앤드래곤' 이벤트 진행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퍼즐 모바일게임 '퍼즐앤드래곤'에 '겅호 페스티벌 2016 개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7일) 밝혔다.

먼저, 금일 오전 4시부터 오는 6월 6일 3시 59분까지 매일 접속한 게이머에게 마법석 10개가 지급된다. 또한, 6월 5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스페셜 던전에 '단 한번뿐 인 초절경험치' 던전이 등장한다.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면 보너스가 적용돼 랭크업 경험치 40만을 얻을 수 있고, 보스 몬스터인 '초황제 메탈 타마도라'를 강화합성 재료로 사용할 경우 최대 30만의 경험치를, '멸마의 숨결' 스킬을 가진 몬스터로 '신벌의 심리자 메타트론' 등의 재료 몬스터로 강화합성 시 일정확률로 스킬 레벨을 증가시킬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스페셜 던전에 '챌린지 던전'이 등장한다. 총 10단계로 나뉜 던전을 클리어하면 게이머는 단계에 따라 '호노피' 등 게임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라그나로크 드래곤' 및 '라=드래곤' 등의 몬스터 포인트 전용 드래곤 6종과 '모쿠피' 등의 피 시리즈 5종이 한정 판매된다.

해당 기간 중 '전설의 눈 덮인 협곡'과 '전설의 산길' 등 테크니컬 던전에 잠재 타마도라HP 강화 등 4종류의 잠재 타마도라가 출현하며, '+알'의 드롭 확률이 20배 상승한다. 또한, 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 코인 던전의 드롭률이 이벤트 기간 동안 2배가 되고, 노멀 던전 마왕의 성과 테크니컬 던전 심연의 마왕성에서 드물게 등장하는 타마도라의 등장확률도 2배로 늘어난다.

이와 함께 강화 합성 시 스킬 레벨업 성공 확률과 초대성공의 확률이 3배로 증가하며, 게릴라로 등장하는 강림 카니발과 레어 캐릭터 대량발생 등의 던전에서 드롭률이 1.5배로 상승된다. 마지막으로 '겅호 페스티벌 2016' 개최를 기념해 '겅호 콜라보 던전'과 'ECO 콜라보 던전'이 코인 던전 라인업에 등장한다.

퍼즐앤드래곤160527
퍼즐앤드래곤160527

- 넥스트무브, 신작 '강철의주인' 출시

넥스트무브(대표 정호영)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강철의주인'을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고 금일(27일) 밝혔다.

'강철의주인'은 우주를 배경으로 전략적인 전투가 벌어지는 것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기체별 스킬 범위에 따라 타겟 공격, 랜덤 타겟 공격, 직선 공격 등 다양한 형태의 스킬을 구사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의 진영에 맞추어 아군의 기체를 배치하는 전략이 중요하다.

아울러 '강철의주인'에서는 파일럿과 기체의 싱크로율을 고려한 조합으로 능력을 추가 상승시키는 여신 출전 등의 전략 시스템이 존재한다. 이 밖에 게이머는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기체들의 화려한 전투 연출을 확인할 수 있다.

넥스트무브는 '강철의주인' 출시를 기념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출석하기만 해도 게이머는 보상으로 '태권V'에 등장하는 '현이' 파일럿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서버 오픈 후 7일간 접속, 레벨업, 충전 보상이 지급된다. 반값 세일 및 주말 누적 접속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에게는 보다 원활한 캐릭터 육성 혜택이 주어진다.

넥스트무브의 관계자는 "많은 게이머 여러분들이 기다려준 '강철의주인'이 드디어 구글플레이에서 정식 서비스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배치와 조합으로 전략전투의 묘미를 선사할 '강철의주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강철의주인160527
강철의주인160527

- 이 지역은 내 거야, '천군: 무한쟁탈전' 사전 오픈 실시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천군: 무한쟁탈전'이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오픈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천군: 무한쟁탈전'은 시공간을 초월한 영웅들의 화려한 전투를 감각적이고 캐주얼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250여 종의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수집, 조합, 육성하는 재미는 물론 기존 게임과 차별화된 '책략' 시스템을 갖췄다. 이 밖에 실시간 위치 정보를 이용한 '무한쟁탈전' 콘텐츠도 존재한다.

.
와이디온라인은 오는 5월 30일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오픈 서비스를 통해 '천군: 무한쟁탈전' 최종 점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사전 오픈 서비스를 기념해 오는 6월 8일까지 25명 이상의 연합에 가입한 게이머 전원에게 캐릭터 경험치 상승 아이템과 골드 드랍률 상승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게이머는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강동의 호랑이' 최종 보스 임무 클리어 시 주어지는 보상도 준비됐다. 마지막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영웅 소환권, 금화, 무기 소환권, 강화석 등이 보상으로 지급되는 접속 이벤트가 열린다.

와이디온라인의 관계자는 "정식 출시 전 진행되는 사전 오픈 서비스를 통해 많은 게이머분들이 게임을 미리 즐겨보시길 바란다"라며, "특별히 준비한 이벤트에도 꼭 참여해 풍성한 보상의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천군무한쟁탈전160527
천군무한쟁탈전160527

- 최유정으로 빵야빵야, '백발백중' 캐릭터 지급 이벤트 진행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FPS 모바일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의 e스포츠 대회 '백발백중 챌린지' 첫 방송을 기념해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멤버 최유정 캐릭터를 무료로 지급한다고 금일(27일) 밝혔다.

'백발백중 챌린지' 첫 방송은 오는 5월 28일 오후 1시 e스포츠 전문 채널 OGN을 통해 방영되며, 최유정 캐릭터는 방송을 통해 공개될 비밀문구를 '백발백중' 공식 페이스북에 남긴 모든 게이머에게 주어진다.

총 9회 방영 예정인 '백발백중 챌린지' 방송 첫 회는 '백발백중' 광고모델인 '아이오아이'와 함께한 특별초청전 내용으로 방영된다. 특별초청전은 TOP4 클랜 토너먼트와 함께 아이오아이 경기, 공연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오는 5월 28일 방송에서 '아이오아이'의 전소미와 김세정의 1대1 대결을 확인할 수 있다. 전소미와 김세정은 Mnet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각각 1위, 2위를 차지한 멤버로, 두 사람은 '백발백중' 1대1 대전모드로 다시 한 번 맞붙었다.

'백발백중 챌린지'는 '백발백중'의 첫 번째 e스포츠 리그다. 지난 5월 22일부터 오는 7월 2일까지 총 16개 클랜이 4개 조로 나뉘어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각 조 우승 클랜은 상금 100만 원과 함께 4강전에 진출하며, 1~3위는 한중전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정규리그 상금은 1위 1,000만 원, 2위 150만 원, 3위 100만 원, 4위 50만 원이다.

7월 9일 예정인 한중전은 한국 상위 3개 팀과 중국 상위 3개 팀이 각각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라운드에 참여하는 대회다. 우승한 국가는 상금 900만 원을, 준우승 국가는 300만 원을 받는다. 정규리그와 한중전도 OGN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백발백중160527
백발백중160527

- '거신전기', 즐기기 더 쉬워진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스노우폴게임즈(공동 대표 이건중, 주민석)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거신전기'에 게이머 편의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공식 카페에서 진행됐던 게이머들의 설문조사 결과 및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해 게이머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길드대전' 진행 시 참가 캐릭터 및 거신을 결정하는 기능이 새로 등장하고, '거신대전'의 레벨 매칭은 점수 매칭으로 바뀌었다.

일부 장비 세트의 옵션도 효율적으로 변경됐다. '성기사 세트'는 효과가 미미했던 '모든 저항'과 '체력 흡수' 기능이 사라졌으며, '방어력'과 '타격 시 기절' 효과가 붙었다. '정령사 세트'도 '모든 저항' 기능이 사라진 자리에 '명중'과 '중독 타격' 효과가 들어갔다. 추후에는 '투기장' 진행 방식이 비동기로 변경되고, 자동, 자동스킬, 수동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무료 소환권 보상'과 '접속 보상' 등 게이머 혜택 수준이 강화됐으며, 신규 상점도 등장한다. 이 밖에 게이머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아이템 분해, 구매 등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정령석'이 필요한 '정령석 상점'에서 옵션 변경권, 타이탄 무기 및방어구 선택권 등 기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없었던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 특정 스테이지 별 보스를 30회 클리어한 게이머는 골드, 깃발, 진화석, 방어구 및 무기 소환권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보스 클리어 횟수에 따른 상위 10명에게 크리스탈, 옵션 변경권 등 순위 별 아이템과 함께 직소퍼즐, 블루투스 스피커, O.S.T 앨범 등의 선물이 추가로 지급된다.

거신전기160527
거신전기160527

- 간드로메다, '대항해시대5 모바일' 래더 경쟁전 진행

간드로메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대항해시대5 모바일'에 전 서버의 최강자를 가리는 '제5회 래더지존 Beta' 예선전을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금일(27일) 밝혔다.

본선전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3일까지 열릴 예정이고, 해당 기간에는 각 서버별 1위부터 10위의 최강자들이 래더지존의 자리를 놓고 경쟁하게 된다. 특히, '제5회 래더지존 Beta'에서 순위권을 차지한 게이머들은 명예의 전당에 올라 SR 엠마 크라우제비츠(화이트데이) 항해사부터 스킬 트레이너, 주얼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금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할로윈 항해사 스카우트' 이벤트가 열린다. 해당 이벤트는 기존 안드로이드 게이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기간 한정의 할로윈 항해사를 iOS 게이머들도 획득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벤트이다.

이벤트 기간 중 '할로윈 항해사 스카우트'를 실시한 게이머에겐 총 6종의 기간 한정 SR 항해사인 소니아 데라크루스, 그레이스 오말리, 앤 불린, 칼디나 카르네이로, 프랜시스 드레이크, 오스칼 키스 중 하나가 일정 확률로 주어진다. 이 밖에 금일부터 오는 5월 30일까지 '해전보상' 이벤트를 통해 해전 승리 보상이 기존 대비 20% 늘어난다.

대항해시대5160527
대항해시대5160527

- 에이치앤에이치게임즈, 신작 모바일게임 '마이티크루' 출시

에이치앤에이치게임즈(대표 김진호)는 아미니 랩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마이티크루'를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고 금일(27일) 밝혔다.

'마이티크루'는 만화를 연상케하는 캐릭터 그래픽과 핵앤슬래시 방식의 조작체계가 특징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게이머는 스토리 및 서바이벌 모드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과 몬스터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육성, 아이템 수집 및 업그레이드 등의 콘텐츠도 갖췄다.

에이치앤에이치게임즈는 '마이티크루'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이티크루'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마이티크루' iOS 버전도 향후 출시될 예정이다.

에이치엔에이치게임즈의 김진호 대표는 "'마이티크루'는 무겁고 복잡한 롤플레잉게임들이 대세인 시대에 보다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을 소개하고자 본 타이틀을 퍼블리싱하게 됐다"라며, "한국 게이머들 입맛에 맞도록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라고 말했다.

마이티크루160527
마이티크루160527

- 독일의 공포 잠수함이 온다, '워쉽배틀' 업데이트 진행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모바일게임 '워쉽배틀'에 '유보트' 출시했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제1차 세계대전 및 제2차 세계대전에서 독일 해군이 운용한 잠수함으로 알려진 '유보트'는 해저의 암살자라는 칭호에 걸맞은 파괴력을 지니고 있을 뿐 아니라, 빠른 속력도 갖췄다. 아울러 1968년에 벌어진 미국의 푸에블로호 납치 사건을 모티브로 한 신규 에피소드 23이 업데이트됐다. 이와 함께 조이시티는 실력에 따라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에피소드 18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고, 에피소드 21에 노멀과 하드 난이도를 추가했다.

워십배틀160527
워십배틀160527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