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6/1 '드래곤가드'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등

[게임동아]

- 넷마블, '드래곤가드'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드래곤가드 for Kakao(이하, 드래곤가드)'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1일)밝혔다.

고품질 그래픽과 200여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대규모 레이드 실시간 진영 전투 및 파티플레이, 실시간 무한필드 이용자간 대결 등의 강력한 콘텐츠가 특징인 '드래곤가드'는 지난 2년간 넷마블을 대표하는 장수 모바일 MMORPG로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넷마블은 출시 2주년을 맞이해 준비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구글플레이 10위권에 진입해 높은 인기를 구가했던 출시 초 흥행세를 다시 한 번 누린다는 계획이다.

먼저, 전장의 판도를 뒤집을 신규 캐릭터 '힐러'를 추가했다. 치유 능력과 함께 적을 자유자제로 컨트롤 할 수 있는 '힐러'는 기존 캐릭터에서 경험하지 못한 색다를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신규서버 '비너스' 오픈은 물론 기존 대비 필드경험치를 상향해 '시공의 문' 컨텐츠에서는 전보다 10배 상향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상위 레벨 이용자들이 염원해온 '날개 진화 시스템' 등을 추가해 지루할 틈 없는 재미를 제공했다.

넷마블은 이번 '드래곤가드' 2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캐릭터 '힐러'만 생성해도 게임 내 고급아이템인 강화석 50개 등을 증정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항할 예정이다.

드래곤가드 이미지
드래곤가드 이미지

- 에이지오브엠파이어 : 월드도미네이션' 온라인 대전 개시

크라브(대표 나다 테츠야, KLab)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CEO 티아 나델라)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개발되고 있는 실시간 전략게임 '에이지오브엠파이어 : 월드도미네이션(Age of Empires: World Domination)'에 다른 게이머와 실시간으로 배틀을 즐길 수 있는 '아레나'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아레나' 오픈으로 게이머들은 매일 21시부터 23시 59분까지 다른 게이머와의 실시간 온라인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아레나'에서는 상대방과의 전투에서 병력의 움직임을 잘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스킬을 구사해 적을 섬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크라브는 '아레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랭킹 이벤트인 '십자군 쟁패전'을 6월 6일 14:00시부터 6월 12일 14:00까지 진행한다. 쟁패전은 게이머 간 점수를 높고 경쟁하는 이벤트다. 게이머 랭킹 순위에 의해 그룹이 나뉘며, 각 그룹 내에서 배틀이 진행된다. 랭킹 순위에 따라 사라센의 5성 영웅인 '킬리지 아르슬란 1세'를 비롯해 칭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강력한 영웅을 확실히 획득할 수 있는 '즉각 전력 등용 성배' 등의 판매 이벤트도 진행된다.

에이지오브엠파이어 월드 도미네이션
에이지오브엠파이어 월드 도미네이션

-모바일 SNG '모두의불금' 신규 테마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블루파이(대표 최현선)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SNG '모두의불금' 개발사 블루파이, 대표 최현선)에 신규 테마 '드림콘서트'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콘서트 공연장과 음악 방송 무대를 콘셉트로 한 '일루전 피버 스테이지', '일루전 스탠드 스크린', '일루전 라운지 탑 조명' 등의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테마에 맞춰 제작한 '썬데이 루카스', '시크한 나타샤' 등 2종의 캐릭터도 추가했다. 또한, 협동 콘텐츠인 '파티'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대폭 강화하고, 각종 퀘스트를 보다 수월하게 완료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정하는 등 기존 콘텐츠에 대한 보완 작업도 진행했다.

모두의불금 이미지
모두의불금 이미지

- 괴리성밀리언아서,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배틀 RPG '괴리성 밀리언아서'의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31일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UR 카드 교환소' 및 '셀렉트 뽑기' 추가, 신규 카드 추가, 고코스트 카드 밸런스 상향 조정, 편의성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먼저, 'UR 카드 교환소'가 추가 됐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게이머가 중복 소유한 'UR등급' 혹은 'MR등급'의 카드를 사용해 원하는 'UR등급'의 카드로 교환할 수 있다. 카드 교환 시, 원하는 카드가 '부스터 뽑기'에 등장했던 카드인 경우 5장의 카드가 필요하며, '한정 뽑기'에 등장했던 카드인 경우 10장의 카드가 필요하다.

이어, '우아사하 메달'을 통해 희망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셀렉트 뽑기'가 추가됐다. 게이머가 해당 콘텐츠에서 카드를 뽑을 시, 직접 카드의 라인업을 구성할 수 있으며, 이 중 랜덤으로 1장의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다양한 신규 카드가 업데이트됐다. 특히, 한국형 3D 보스인 '5성 감사형 춘향' 레이드 보스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이 카드는 게이머가 '가희형 춘향'을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스페셜 강적 5종과 괴리진화 카드 2종이 추가됐고, 역행 메달 뽑기를 통해 뽑기 가능한 11종의 카드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고코스트에서 사용하는 일부 카드의 밸런스가 상향 조정돼, 게이머가 전투에서 보다 다양한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마지막으로, 게이머가 '혼자서 퀘스트'에서 전투를 진행 시 자신의 캐릭터 및 NPC 캐릭터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게됐고, 상점 내 확장 메뉴를 추가해 게이머가 소지한 카드의 수를 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게임 내 편의성 개선이 진행됐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괴리성 밀리언아서'의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31일부터 오는 7월 1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리성 밀리언아서 이미지
고리성 밀리언아서 이미지

- 엠게임, 테마파크형 '우주 탐험 VR게임' 개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이하 콘진원)과 VR(가상현실)게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콘진원의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활성화 제작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엠게임은 중부대학교와 함께 내년 3월까지 우주 탐험 VR게임 개발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엠게임은 기존에 내부에서 개발 중이던 우주 함대 전투 VR게임 '갤럭시 커맨더'의 콘텐츠를 단순 전투에서 우주선 내부 체험과 행성 착륙과 탐험 등으로 확대해 우주 탐험 VR게임으로 재탄생 시킬 예정이다.

또한, 이를 PC나 어트랙션 장비, 시뮬레이터 등 다른 기종의 장비로도 호환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현하고, 어트랙션(Attraction) 장비에 탑재해 체험형 VR게임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어트랙션 장비는 국내외 VR디바이스 전문 업체와 공동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급속도로 확대 중인 중국의 VR 시장 진출에 용이한 중국 VR 업체와의 협업을 고려하고 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여러 기종간 호환 가능한 VR콘텐츠의 개발 경험과 노하우는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 VR 시장에서 큰 기반이 될 것이다"라며, "어트랙션 장비와 결합 가능한 체험형 VR게임은 테마파크나 VR멀티방 등에 보급될 수 있어 향후 높은 사업성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엠게임 이미지
엠게임 이미지

- 사전예약 60만 돌파한 '아이러브니키', 3일 CBT 시작

파티게임즈(대표 김현수)는 걸플레잉게임 '아이러브니키 for Kakao'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6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이러브니키 for Kakao'의 CBT는 안드로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CBT 참여 페이지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CBT 기간 동안 서버는 24시간 오픈되며, 종료 후 이용자들의 게임 데이터는 초기화된다.

이번 CBT에서는 노래하는 성우 이용신 등 유명 성우진이 참여한 메인 콘텐츠인 '여정' 외에도, 오피스룩 등 특정 주제에 대해 다른 이용자와 스타일 대결을 하는 '스타일대회', 주제에 적합한 스타일링을 한 이용자에게 좋아요를 눌러 인기순위를 정하는 '오디션' 등 다양한 모드를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의상을 리폼하거나, 더 아름답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제작 시스템, 의상을 모아 도감을 완성하는 컬렉션 시스템 등을 통해 수집의 재미를 더했다.

파티게임즈는 이용자들의 원활한 CBT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매일 12시~14시, 19시~21시 접속 시 재화를 지급하는 핫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CBT 참여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이용자 중 30명을 추첨해 2만원 상당의 뷰티스토어 상품권을 증정하는 한편, CBT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후 정식오픈 시 '생일선물' 세트의상을 CBT 참여보상으로 지급한다.

아이러브니키
아이러브니키

- 모두를 위한 RPG '심연의 군주' 신규 영웅 포함 대규모 업데이트

SK네트웍스서비스(대표 서보국)는 지에이오게임즈(대표 안진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심연의 군주(Battle Of Light And Darkness)'에 신규 캐릭터 2종과 신규 11챕터, 게이머 편의를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영웅 '도리스'는 창을 사용하는 탱커로 아군에게 물리 면역 보호막을 발생시키고 해로운 효과 제거와 체력을 회복시키는 등 아군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함께 추가되는 영웅 '자키'는 문어발과 유령선을 소환해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캐릭터다.

이와 함께 추가되는 스토리 모드의 11챕터는 블루스톤의 힘을 손에 넣은 쉐리던의 강력함에 무릎 꿇은 주인공 일행이 블루스톤에 대한 놀라운 비밀을 알게 되고 뜻밖의 인물로부터 협력을 제안받아 헤쳐나가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이 외에도 영웅을 강화할 수 있는 영혼석의 교환 기능이 추가된다. 게이머는 보유 중인 다른 영웅의 영혼석을 소모해 특정 영웅의 영혼석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영웅 강화 기능이 추가돼 보유 중인 영웅을 최대 10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다.

또한, 공방전 매칭 방식이 변경돼 상대방 게이머를 검색해 공방전에 진입할 수 있으며, 아레나에서 적용되는 영웅들의 체력이 2배에서 4배로 증가해 더욱 격렬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심연의군주 이미지
심연의군주 이미지

- 게임펍, 3종 신작으로 하반기 공략

게임펍은 자사에서 하반기 출시할 모바일 게임 신작 라인업 3종을 공개했다. 게임펍이 하반기 출시를 확정한 모바일 게임은 한, 중, 일 대규모 국가 대전을 펼칠 수 있는 '강철의함대(가제)', 무한 PK 하드코어 MMORPG '천검: PK레전드', RPG와 디펜스가 결합된 게임 '손오공디펜스' 총 3종이다.

우선, 북경드래곤워리어네트워크(대표 쟈오 샤오동)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강철의함대(가제)'는 함대 전투를 소재로 한 모바일 게임으로는 최초로 한, 중, 일 국가 대전이 가능한 밀리터리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며 올 여름인 7월경 서비스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한, 중, 일 동시 론칭할 계획으로 조만간 중국과 일본 퍼블리셔가 결정된다.

또한, '천검:PK레전드' PK 시 아이템이 드롭되는 하드코어 MMORPG로 무한 PK는 물론 아이템 거래, 대규모 공성전 등 게임 내 경쟁 요소를 극대화한 콘텐츠가 눈길을 끈다. 극한 경쟁을 모토로 내세워 과거 하드코어 온라인 MMORPG에 열광했던 20~40대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 '손오공디펜스'는 서유기 배경의 RPG와 디펜스가 결합된 신개념 3D 디펜스 게임으로, 캐릭터가 지닌 특성을 조합해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비주류로 분류되는 디펜스 장르지만 충성도 높은 마니아층이 존재하는 만큼 모바일 게임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아울러, 현재 국내는 물론 해외 개발사들과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논의 중이어서 게임펍의 하반기 모바일 게임 라인업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게임펍 관계자는 "기존의 게임과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로 게이머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안겨드리겠다"며, "회사 설립 이후 1년간 '전함제국'을 포함한 4개의 프로젝트를 잇달아 성공리에 론칭한데 이어 하반기에 선보이는 신작 3종을 통해 중견 퍼블리셔의 면모를 갖추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게임펍 하반기 신작 3종 이미지
게임펍 하반기 신작 3종 이미지

- 총 상금 1000만원. 제 4회 갈라랩 모바일게임 컨텐츠 공모전 실시

갈라랩(대표 김현수)은 '제 4회 갈라랩 모바일게임 컨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개발앱과 일러스트 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모바일 게임에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발앱 부문의 경우 유니티 엔진을 사용한 스마트폰 게임 프로젝트로 응모할 수 있으며, 일러스트 부문은 갈라랩 홈페이지에서 프리프와 라펠즈를 참고하여 어울릴 수 있는 배경 또는 캐릭터 원화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016년 6월 2일부터 7월 10일까지, 갈라랩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에겐 일회성 포상에 그치지 않고 갈라랩 채용 특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실제 그 동안의 공모전 수상자들과 참여자들 중 인턴기간을 거쳐 현재 근무하고 있는 사원들이 많고, 심사결과 상용화에 적합한 응모작에 대해서는 게임 구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는 것이 갈라랩의 설명이다.

갈라랩 모바일게임 콘텐츠 공모전
갈라랩 모바일게임 콘텐츠 공모전

- 글리터, '엽기적인 그녀와 만만찮은 그놈들'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글리터(대표 김명균, 공이택)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엽기적인 그녀와 만만찮은 그놈들'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일) 밝혔다.

'엽기적인 그녀와 만만찮은 그놈들'은 영화 '엽기적인 그녀2'의 설정을 차용해 외전 형태의 스토리를 갖춘 것이 특징인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게이머는 주인공과 그녀를 둘러싼 6명의 남자가 뮤지컬 공연을 성공시킨다는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엽기적인 그녀와 만만찮은 그놈들'은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주인공의 운명이 달라지는 멀티 엔딩 시스템을 갖췄다. 초기 공략 캐릭터는 단장을 맡게 된 조폭 '임석주', 스캔들로 추락한 톱배우 '장우원', 여장남자인지 진짜 여자인지 알 수 없는 여배우 '반하라', 비밀을 가진 천재 음악가 '필립' 등 4명이며, 이후 2명의 캐릭터가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캐릭터의 목소리 연기는 김영선, 정재헌, 신용우, 이경태 등 전문 성우들이 맡았다. 캐릭터 디자인의 경우에는 '코멧', '세릴' 등 다수의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했다.

글리터는 '엽기적인 그녀와 만만찮은 그놈들'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가한 모든 게이머에게 게임 내 재화인 젬과 공략 캐릭터를 교체할 때 필요한 체인지 북마크, 스토리펜 등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에 참가하고 싶은 게이머는 '엽기적인 그녀와 만만찮은 그놈들' 이벤트 페이지 혹은 사전등록 이벤트 전용 앱에서 참가를 신청하면 된다.

엽기적인그녀2160601
엽기적인그녀2160601

- 이펀컴퍼니, 신작 '오마이하우스' 공개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소셜네트워크 모바일게임 '오마이하우스'를 금일 (1일) 공개했다.

'오마이하우스'는 누구나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꿈의 도시 아이엘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펼쳐나간다는 스토리가 특징인 소셜네트워크 모바일게임이다. 기존의 도시에서 파산한 주인공은 기회의 땅 아이엘에서 24시간 자신을 보살펴 줄 메이드와 함께 고층 펜트하우스에서 생활하고, 화려한 파티와 더불어 친환경 텃밭을 가꾸며, 레스토랑 경영권을 받는 등 꿈속의 생활을 해나가게 된다.

아울러 게이머는 '홈스타일링'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하우스 인테리어, 300종 이상의 코스튬, 자전거부터 슈퍼카까지 각종 교통수단 등을 변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클럽 콘텐츠와 연애, 결혼, 근처 게이머 확인, 자신의 사진을 집 내부에 꾸밀 수 있는 프레임 요소 등 소셜 커뮤니티 기능도 존재한다.

이 밖에 '오마이하우스'에는 재배학, 간호학, 가정학 등의 3대 학문을 배우고, 도둑을 잡는 콘텐츠가 준비됐다. 또한, 실제 사회를 반영한 듯한 인맥 육성 시스템도 확인할 수 있다.

이펀컴퍼니의의 이명 대표는 "'오마이하우스'는 현재 국내에 출시된 소셜네트워크 모바일게임보다 더욱 넓은 형태의 소셜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라며, "캐릭터 육성에서부터 홈스타일링, 다양한 소셜 콘텐츠와 일상 콘텐츠 등으로 최고의 재미를 제공할 '오마이하우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오마이하우스160601
오마이하우스160601

- 파티게임즈, 모바일게임 개발사 핑거매직 인수

파티게임즈(대표 김현수)는 모바일게임 개발사 핑거매직(대표 김석환)의 지분 50.25%를 취득했다고 금일(1일) 밝혔다.

파티게임즈가 인수한 핑거매직은 NHN, 넷마블, 위메이드 등을 거친 김석환 대표가 창업한 회사로, 지난 5월 넷마블과 위메이드 출신 인력들이 모여 설립됐다. 핑거매직이 개발 중인 신작은 하스스톤, 클래시로얄처럼 실시간 PvP 콘텐츠를 내세운 전략 모바일게임이다.

핑거매직의 김석환 대표는 "PvP에 진입할 때 이미 선택한 덱 조합의 상성에 따라 승률이 좌우되는 시스템을 지양하고, 실시간 빌드업을 통해 유연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며, "실시간으로 게이머간 치열한 두뇌 싸움을 벌이며 대결하는 전략 게임의 재미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파티게임즈의 김현수 대표는 "메이저 게임 개발사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우수한 개발력을 가진 업체이다"라며, "파티게임즈는 핑거매직이 개발 중인 신규 타이틀의 판권을 확보함으로써 힘을 더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파티게임즈핑거매직160601
파티게임즈핑거매직160601

- '사커스피리츠', 현지화 전략으로 일본 공략한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사커스피리츠'의 일본 서비스 버전에 대한 정보를 금일(1일) 공개했다.

'사커 스피리츠'는 일러스트로 표현된 300여 명의 화려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카드배틀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국내 정상 성우진들이 캐릭터 목소리 녹음에 참여했다.

컴투스는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공적인 공략을 위해 '사커스피리츠' 일본 서비스 버전에 현지 전용 신규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에반게리온', '이누야사', '케이온' 등 인기 애니메이션에 목소리로 출연했던 일본 정상급 성우진이 대거 참여한다.

아울러 '사커스피리츠' 일본 서비스 버전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프로모션 영상 공개 및 사전등록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프로모션 영상에는 일본 유명 뮤지션 '블레스4' 멤버 '아키노'의 음원이 수록됐고, 사전등록 이벤트에는 약 10만 명 이상의 게이머가 참여했다.

컴투스의 관계자는 "'사커스피리츠' 일본 출시에 앞서 현지 게이머 성향에 맞게 콘텐츠를 추가하고 개편하는데 중점을 두고 마무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컴투스만의 차별화된 현지화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커스피리츠160601
사커스피리츠160601

- 카카오, 신작 '원 for Kakao' 사전 출시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코어크리에이티브(대표 김동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원 for Kakao'(Odium Never Ends for Kakao, O.N.E for Kakao)을 카카오게임샵에 사전 출시했다고 금일(1일) 밝혔다.

'원 for Kakao'는 카카오의 퍼블리싱 브랜드 '카카오게임 S'를 통해 출시되는 첫 타이틀이다. 또한, '수호', '습격', '복수'의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게이머끼리 벌이는 치열한 공방도 주요 특징으로 꼽힌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을 통해 출시된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중 최초로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자 110만 명을 달성했다. 아울러 지난 5월 9일부터 5월 12일까지 열린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한 게이머들의 의견을 기반으로 한 대전모드 강화, 맵 추가, 그래픽 정교화 등이 적용됐다.

이 밖에 게이머는 메신저 '카카오톡'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능을 활용한 길드 채팅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기반으로 한 길드채팅 기능은 길드 가입 시 자동으로 채팅방으로 초대되는 방식이며, 게임 내 캐릭터명과 프로필 이미지만 드러나 개인 '카카오톡' 프로필 노출의 우려 없이 길드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카오는 '원 for Kakao'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3일부터 6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게이머 전원에게 카카오드라이버 1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게임 내 튜토리얼 완료한 게이머도 웹툰 하이브 캐릭터 이모티콘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원 for Kakao'는 오는 6월 2일 원스토어 사전 출시, 6월 3일 국내 주요마켓 및 카카오게임하기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카카오의 이시우 '카카오게임 S' TF장은 "'카카오게임 S'의 첫 퍼블리싱 타이틀인 '원 for Kakao'를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프리미엄급 게임들을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게이머들이 '원 for Kakao'를 통해 기존에 누려보지 못한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의 세계를 경험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원160601
원160601

- 골드피그 엔터테인먼트, 신작 '지브로' 출시

골든피그 엔터테인먼트(대표 강동혁)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퍼즐 모바일게임 '지브로'를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고 금일(1일) 밝혔다.

'지브로'는 퍼즐게임 '2048'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적을 물리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이 특징인 퍼즐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간단한 조작법과 단순하고 직관적인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스킬과 필살기를 갖춘 100여 명의 개성적인 캐릭터와 150여 단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무기 조합 시스템 등도 존재한다. 이 밖에 게이머가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확립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골든피그 엔터테인먼트의 강동혁 대표는 "'지브로'는 '누구나 쉽게, 가족들과 함께'라는 골든피그 엔터테인먼트의 철학을 반영한 게임이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길 바란다"라며, "현재 3개 국어로 국내 및 일본, 북미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로 전환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브로160601
지브로160601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