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6/3 '로스트킹덤',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등

[게임동아]

- 네시삼십삼분, '로스트킹덤' 100일 기념 이벤트 연다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 이하 4:33)은 팩토리얼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로스트킹덤'의 오픈 100일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3일) 밝혔다.

'로스트킹덤'은 지난 2월 25일 출시해 6월 3일자로 출시 100일을 맞았다. 4:33은 이를 기념해 오는 9일까지 '스페셜 푸시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 기간 동안 매일 정오에 특급 선물이 담긴 푸시가 게이머들에게 발송된다. '전설 룬', '마법의 돌', '마법 재부여권', '신화 방어구 소환권'과 '사금가루 100개' 등 이용자들이 가장 원했던 선물이 계정당 1회 지급된다.

지난 2월 25일 공식 출시한 '로스트킹덤'은 출시 하루 만에 양대 마켓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출시 한 달여 만에 200만 다운로드, 두 달여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출시 100일을 맞은 현재에도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

로스트킹덤 이미지
로스트킹덤 이미지

- '갓 오브 하이스쿨', 우마왕 궁극진화 업데이트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업데이트에는 '우마왕' 캐릭터의 궁극 진화가 추가됐다. 일반 캐릭터를 개(改) 또는 계승으로 진화 시킬 수 있는 궁극진화를 통해 색다른 성장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무기, 방어구, 신발을 장착할 수 있도록 캐릭터 '알렉스'의 장비가 추가됐으며, 오는 13일까지 알렉스 장비 조각 뽑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학교 대항전, 요일던전의 일부 시스템이 개선됐다.

한편, 와이디온라인은 금일 웹툰데이를 맞아 특정 시간에 접속 시 스테미나, 골드 부스트, 5성 재료 캐릭터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갓 오브 하이스쿨 우마왕 궁극진화
업데이트
갓 오브 하이스쿨 우마왕 궁극진화 업데이트

- 웹젠, 모바일 골프 게임 '샷온라인M' 7월 내 정식 서비스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의 신작 모바일 골프게임 '샷온라인M'을 오는 7월 중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웹젠은 지난 5월 19일 킨텍스에서 열린 'PlayX4'에서 '샷온라인M'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한 데 이어 사업 및 마케팅 일정에 따라 사전예약 신청 접수 및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샷온라인M'은 프로골퍼들의 모션을 캡쳐한 골프스윙과 벙커 샷, 어프로치, 홀인원 등의 게임효과를 실제에 가깝게 구현하고 3D 그래픽을 통해 사실감 넘치는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간단한 화면 드래그 방식과 역할수행게임(RPG)의 성장요소를 가미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전세계 300만의 게임회원을 보유한 PC 온라인 게임 '샷온라인'의 게임성과 장점을 취합해 최근의 트렌드를 '샷온라인M'에 적용해 게임의 대중성을 높였다.

한편, 웹젠은 '샷온라인M'의 TV광고 모델로 건강미 넘치는 여자 배우를 섭외해 촬영을 마쳤으며, 해당 광고 모델의 재기 발랄한 이미지를 내세워 다양한 연령층의 게이머들에게 '샷온라인M'을 알려간다. 해당 TV광고는 '샷온라인M'의 정식서비스 시작과 함께 방영된다.

샷옷라인M 이미지
샷옷라인M 이미지

- 룽투코리아·THE E &M, 2016 하계 인턴십 참가자 모집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자회사 THE E&M(더이앤엠)과 함께 오는 15일까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관심이 높은 국내외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6년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은 국내외 대학·대학원 졸업 및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국어, 중국어, 영어 가운데 2개 이상의 언어 구사자라면 국적, 전공, 학점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이며 인턴십으로 선발될 경우 각 분야의 시장 분석 및 신규 게임 퍼블리싱과 MCN(Multi-Channel Network)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인력으로 투입된다. 특히, 모바일 게임 '검과마법 for Kakao' 30레벨 이상 달성자에게는 우대사항을 부여한다.

1차 서류전형 접수 일정은 6월 3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지원방법은 이메일을 통해 이력서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번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대상자는 1차 서류 전형과 2차 인터뷰 전형을 통해 선발되며, 합격여부는 각 전형별 합격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최종 합격자는 2016년 7월 4일부터 8월 26일까지 약 2개월간 룽투코리아와 The E&M의 각 부서에 인턴 사원으로 배치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인턴십 급여와 함께 선-후배간 멘토링 시스템을 지원 받게 된다.

한편, 룽투코리아는 중국 최고의 게임회사 룽투게임즈의 한국 자회사로 게임 퍼블리싱과 핵심 IP 투자 및 배급을 하고 있으며, 청년창업지원센터 'V스퀘어' 운영을 통해 청년들이 창의적인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룽투코리아 인턴십 모집
룽투코리아 인턴십 모집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출시 5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전세계 3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인기 모바일 게임 앱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ONE PIECE TREASURE CRUISE)'가 한국 국내 정식 출시 5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출시 5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기념으로 6월 9일까지 게임 내 이용자에게 무지개 보석 5개를 선물로 지급한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출시를 기념해 앱을 설치한 이용자에게 '4성 샹크스'를 지급하고 일일 로그인 보상을 포함해 최대 60개의 무지개 보석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출시 기념 레어 동료 찾기도 진행 중이어서 이번 기회에 강력한 동료를 영입하고 초반 전략을 확실히 다질 수 있다.

한편, 가까운 시일 내 신규 지역 '로그 타운'이 추가된다. 게임 내에서 루피와 스모커의 치열한 배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모험들은 앞으로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전략적으로 파티를 편성할 수 있고, 파티에 따라 매우 다채로운 배틀이 펼쳐진다. 또한 스마트폰 특유의 탭 슬라이드 액션과 게임 앱 특유의 현장감 넘치는 연출을 한국어로 생생히 반다이남코_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만끽할 수 있다.

원피스트레저크루즈 이미지
원피스트레저크루즈 이미지

- 넷마블 모바일 슈팅게임 '백발백중', 최고레벨 확장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0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슈팅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에 무한모드를 리뉴얼하고 최고레벨을 상향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한층 강력한 전투를 선사하기 위해 '백발백중' 리더(캐릭터)의 최고 레벨을 65로 상향하고, 9성 총기와 용병을 선보였다. 리뉴얼된 무한모드는 최대 스테이지가 39에서 42로 확장되고, 부품드랍, 보스출현 등의 연출이 강화된 점이 특징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총기를 만들 수 있는 만능도면은 더욱 다양한 총기로 교환할 수 있고, 한국을 배경으로 한 4대4 '명동맵'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차량 속도, 밝기 등이 조정됐다.

전설(최고등급) 총기 '로즈핀치', 'T2퀘이크'도 추가됐다. 저격총 '로즈핀치'는 상대방 명중 시 100% 확률로 탄창이 채워지고, 공격력이 17% 증가된 상태로 유지된다. 'T2퀘이크'는 쌍발 전기구동식 총기로, 밀집돼 있는 목표물을 순식간에 산산조각낸다.

한편, 넷마블은 국내 모바일 슈팅게임 최초 e스포츠 대회 '백발백중 챌린지'를 내달 9일까지 개최한다. 정규리그는 5월 22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16개 클랜이 4개 조로 나뉘어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각 조 우승 클랜은 상금 100만원과 함께 4강전에 진출하며, 1~3위는 한중전에 참여하게 된다. 상금은 1위 1,000만원, 2위 150만원, 3위 100만원, 4위 50만원이다.

7월 9일 예정인 한중전은 한국 상위 3개팀과 중국 상위 3개팀이 각각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라운드에 참여하는 대회다. 우승 국가는 상금 900만원을, 준우승 국가는 300만원을 받게 된다. '백발백중 챌린지'는 e스포츠 전문채널 OGN을 통해 매주 토요일 방영된다.

백발백중 이미지
백발백중 이미지

-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신규 캐릭터 '폭마' 사전 예약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캐릭터 '폭마'는 남성 캐릭터다. 어퍼컷 스킬 등이 강점으로 지금까지의 캐릭터와 구별되는 새로운 타격감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빌은 이번 글로벌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게이머전원에게 '폭마 전용 아바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게임빌은 홍보 영상도 공개했다. 홍보 영상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는 게이머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한정판 '체술사 피규어'를 제공하고, '캐럿'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크리티카: 천상의기사단 이미지
크리티카: 천상의기사단 이미지

- 낚시 미니 게임 도입한 '아쿠아스토리' 시즌2 오픈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는 신규 콘텐츠로 '낚시' 시스템을 도입한 모바일 SNG '아쿠아스토리'의 시즌2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쿠아스토리'에 첫 선을 보인 낚시 시스템은 미니 게임 형태의 낚시를 통해 새로운 물고기를 획득하고 키우는 콘텐츠다. 철갑상어, 미갈루 등 새로운 17종 물고기는 3층 구조로 된 낚시 수조의 입체감과 어우러진 이색 볼거리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쿠아스토리'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그려진 구피, 몰리 등의 소형 물고기를 비롯해 참돌고래, 바다표범 등 300여 종의 동물들을 교배하며 육성하는 모바일 SNG다. 특히 애니메이션 풍으로 구현한 물고기의 움직임과 테마 별, 용도 별로 구성된 다양한 수조 속 환경을 담아낸 이 게임은 2014년 출시 이래 SNG 팬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아쿠아 스토리 이미지
아쿠아 스토리 이미지

- 넷마블 '차구차구' 2002년 국가대표 선수카드 추가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넷마블앤파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캐주얼 모바일 축구게임 '차구차구 for Kakao(이하 차구차구)'에 2002년 국가대표 선수카드를 추가하는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내 모바일 캐주얼 축구 게임으로서 출시 후 지금까지 줄곧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차구차구'는 친근감 있는 SD캐릭터와 모바일에 최적화한 간단한 조작 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출시 2주년을 맞이해 진행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2002년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의 능력치를 반영한 총 23장의 카드를 추가해 월드컵 주최국으로 4강 신화의 쾌거를 이루며 전국민을 축구 열기로 들끓게 했던 당시의 감동을 '차구차구'에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 독일 등 해외리그에서 뛰고 있는 2016년 현역 선수들도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 높였다.

넷마블은 이번 2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총 7번의 기회 안에서 원하는 선수가 나올 시 선택 가능한 '특별커스텀레전드뽑기권'을 지급하고, 6월 4일부터 13일동안 매일 아침 보유선수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가면'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플레이 횟수를 통해 최대 '마스터선택권'까지 획득 가능한 '플레이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차구차구 이미지
차구차구 이미지

-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2주년 기념 이벤트 한 달간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의 글로벌 최고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앞두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6월 12일 전세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서머너즈 워'는 서비스 2년이 지난 현재에도 전세계 각 마켓 상위권을 꾸준히 지키며 동서양을 아우르는 그치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특히 '서머너즈 워'는 지금까지의 누적 매출이 6,000억 원, 누적 다운로드 6,000만 건을 넘어섰으며, 올해 1분기에는 단일게임으로 1,000억 원이 넘는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오는 12일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약 한 달 동안 게이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3일부터 오는 12일까지 게임 내에서 '출석&환급'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이벤트에 참여해 출석을 체크한 모든 게이머에게는 에너지, 마나석, 신비의 소환석, 3성 무지개몬 등 다양한 아이템이 선물로 제공된다.

또한, 같은 기간에 하루 동안 에너지 50개와 마나석 30,000개를 사용하면 사용한 만큼 해당 아이템을 그대로 환급해주는 환급 보상도 진행된다. 하루에 미지 소환서 20장을 발견한 게이머에게는 크리스탈도 보상으로 제공된다.

서머너즈워 2주년 기념 이벤트
서머너즈워 2주년 기념 이벤트

- '카카오게임 S' 첫번째 타이틀 '원(O.N.E) for Kakao' 출시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카카오게임 S'의 첫번째 공개작인 액션 RPG '원(O.N.E, Odium Never Ends) for Kakao'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전부터 110만 사전 예약을 기록하며 유저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은 '원(O.N.E) for Kakao'는 지난 5월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CBT)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검증받았다. 지난 1일과 2일 카카오게임샵과 원스토어에서 차례대로 진행한 선출시 됐으며, 금일 정식 출시 됐다.

'원(O.N.E) for Kakao'의 또 다른 차별화 요소는 길드 채팅 기능이다. 카카오 플랫폼으로 출시된 게임들 중 최초로 '원(O.N.E) for Kakao'에 적용된 길드 채팅은 카카오톡의 오픈채팅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게임 유저는 게임내 길드 가입을 통해 자동으로 해당 길드 채팅방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속 닉네임과 프로필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해 다른 길드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원(O.N.E) for Kakao’은 하드코어 모바일 액션 RPG다. '수호', '습격', '복수'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성인 취향의 액션과 게이머간 대결 요소를 차별화 된 시스템으로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며, 카카오 게임플랫폼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기존 액션 RPG 대비 소셜 기능이 한층 강화된 게임성을 자랑한다.

한편 카카오는 '원(O.N.E) for Kakao'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6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드라이버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게임 내 튜토리얼 완료 시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툰 하이브 캐릭터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원 이미지
원 이미지

- 넥슨, 'HIT' 출시 200일 기념 풍성한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초대형 모바일 RPG 'HIT(히트)'에서 출시 200일을 기념해 영화 예매권과 피자, 넥슨 캐시, 200일 기념 특별 아이템 등을 선물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12일까지 'HIT' 공식 카페 이벤트 게시판에 게임 스크린샷과 축하글을 남긴 게이머를 대상으로 추첨해 '영화 예매권 2매'를 비롯해 '피자 기프티콘', '넥슨 캐시 3만 원' 등 풍성한 경품을 선물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에게 '젬 1,000개'와 '모험포인트 300개', '기념 장신구 3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출시 200일을 기념해 오는 4일 하루 동안 경험치 및 골드 획득량이 2배 증가하는 '풀 핫타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넥슨은 6월 한달 간 'HIT' 게이머들을 위해 '쏘다 페스티벌'을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12일까지 길드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길드에 '20만 골드'와 '고대 이상 보석 소환권 2장',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최대 400개 증정한다. 아울러 오는 8일까지는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하고 특정 시간대에 접속한 게이머들에게 '모험포인트'와 '즉시완료권', '아이템 증가권', '전설 무기 선택권', '전설 무기 및 방어구 보석 선택권'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 외에도 오는 27일까지 'HIT'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깜짝 쿠폰 쏘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월, 수, 금요일에 열리는 페이스북 이벤트에 댓글을 남긴 게이머를 추첨해 '골드', '모험 포인트', '경험치 및 아이템 증가권' 등의 다양한 아이템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히트 200일 기념 이벤트
히트 200일 기념 이벤트

- 넥슨, 모바일로 돌아온 국민 퀴즈게임 '퀴즈퀴즈' 사전 예약 실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몬스터플래닛(대표 이성학)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글로벌 모바일 신작 '퀴즈퀴즈'의 브랜드 사이트를 열고 3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퀴즈퀴즈'는 온라인 퀴즈게임 '큐플레이'를 모바일 플랫폼에 맞게 새롭게 해석한 모바일게임이다. 세 가지 모드를 통해 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풀며 상대와 경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소셜 미디어 계정 연동을 통해 전 세계 친구들과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다. iOS버전 및 안드로이드OS버전을 지원하는 '퀴즈퀴즈'는 단순한 조작법과 대중적인 콘텐츠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을 수집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넥슨은 오는 8월 글로벌 출시에 앞서 '퀴즈퀴즈' 브랜드 사이트(http://quizquiz.nexon.com/)를 열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예약자 전원에게 정식 론칭 후 한정판 캐릭터를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6월 예정된 시범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 '퀴즈퀴즈' 페이스북을 공유하는 게이머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음료와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각각 500명에 선물한다.

퀴즈퀴즈 이벤트
퀴즈퀴즈 이벤트

- 4399코리아, '크래셔 레전드'에 현충일 맞이 특별 이벤트 진행

4399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크래셔 레전드'에서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4399코리아의 '크래셔 레전드 for Kakao'는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한 시나리오가 특장점인 모바일 MMORPG다. 풀 3D로 구현된 그래픽을 통해 신과 마족, 인간 세 종족 간의 대규모 전쟁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4399코리아는 순국선열의 고귀한 정신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크래셔 레전드'의 현충일 특별 쿠폰을 공개했다. 쿠폰은 6월 1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쿠폰 사용시 4레벨 공격석, 신기 성장석, 귀속 다이아가 지급된다.

아울러 크래셔 레전드에서는 6월 6일 현충일 오전 10시 묵념 사이렌 울린 후 게임에 접속하면 골드, 불꽃 의상조각, 날개 성장석, 신기 성장석을 100% 지급한다.

이외에도 6월 3일부터 매일 지정된 시간 푸시를 확인하고 접속할 경우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크래셔 이미지
크래셔 이미지

- '클래시 오브 킹즈', 현충일 맞아 특별한 이벤트 실시

일렉스는 자사에서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클래시 오브 킹즈(Clash of kings)'에 현충일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최근 구글플레이가 선정하는 '2016 구글플레이 어워즈' 게임 부문 후보에 선정되며 화제를 모았던 '클래시 오브 킹즈'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과 국군장병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현충일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게임 내 초상화 이미지를 현충일과 관련된 내용으로 변경한 뒤, 공식 카페 '현충일추모' 게시판에 인증하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세계지도에서 태극기가 걸린 국가가 포함된 스크린샷과 함께 응원문구를 덧글로 남기면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

클래시 오브 킹즈 이미지
클래시 오브 킹즈 이미지

- 넷마블, '이사만루2 KBO' 국가대표 선수카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2 KBO'에 베이징 올림픽 9전 전승 우승의 2008년부터 2015년 국제대회까지의 모든 국가대표 선수들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각종 국제 경기에서 맹활약을 펼친 선수들의 실제 경기 데이터를 반영한 총 157장의 선수카드로 당시의 감동과 박진감을 게임을 통해 맛볼 수 있을 전망이다.

넷마블은 이번 국가대표 선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매일 대전모드를 3판만 플레이해도 최대 '국가대표 선수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국가대표 대박 뽑기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6월 6일까지 접속만해도 '국가대표 임대 선수팩', '2016년 라이브카드', '스타플레이어 선수팩' 등 고급 선수 카드를 뽑을 수 있는 '의리의 출석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이사만루2KBO 이미지
이사만루2KBO 이미지

- 대항해시대5 모바일, 한반도 해역 업데이트 예고 및 기념 이벤트 실시

간드로메다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대항해시대5 모바일'의 공식카페를 통해 한반도가 신규 해역으로 포함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신기루의 여행자'를 6월 8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데이트에 앞서 간드로메다는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해 '프리미엄 스카우트 설계도 확정'과 투자 이벤트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6월 3일부터 7일까지 '프리미엄 스카우트 설계도 확정'을 진행한 유저는 설계도 1장 이상을 100% 확보할 수 있고, 6월 3일부터 6일까지는 모든 도시의 투자 비용이 할인된다.

6월 8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기루의 여행자'는 국내 유저들이 염원하던 한반도 해역 오픈과 한반도 시나리오가 일부 포함되어 있다. 특히, 한양에서는 특별한 한국형 여급 '서희'까지 만날 수 있어 '대항해시대5' 팬들의 폭발적 관심이 쏠리고 있다.

'프리미엄 스카우트 10'을 통해 기간 한정으로 확보할 수 있는 신규 항해사 '진량옥'도 처음으로 등장하게 된다. '진량옥'은 실존인물로, 명나라 시대 남편과 함께 충칭을 통치한 인물이며, 그녀의 군대는 나무 창을 무기로 사용하여 백간병이라 불리었다.

게이머와의 소통을 통해 추가되는 편의 기능들도 대거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최대 5개의 선단을 저장하여 용도에 맞게 선단 변경이 가능해지고, 길드 내 '부길드장' 직책도 추가될 예정이다.

대항해시대5 모바일 이미지
대항해시대5 모바일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