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6/7 '드래곤 블레이드',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등

[게임동아]

- 시즌3이 완성되다, '드래곤 블레이드'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드래곤 블레이즈’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강의 화력을 자랑하는 푸른 빛 사신 ‘드래곤 버스터 가이아(마법사)’와 최강의 전술을 자랑하는 전장의 지휘자 ‘드래곤 버스터 이오타(소환사)’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시즌3 스토리의 핵심 요소인 드래곤 버스터 ‘일곱 개의 열쇠’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와 함께 게임 내에 최초로 ‘증명의 탑’이 새로 등장한다. '증명의 탑'은 최고 난이도의 PvE 콘텐츠로, ‘버스터 모드’와 ‘영웅 모드’로 구성돼 클리어한 게이머에게 높은 보상이 지급된다.

드래곤블레이드160607
드래곤블레이드160607

- 지바냥 모바일로 진출한다, '요괴워치 뿌니뿌니' 사전등록 이벤트 진행

레벨파이브(대표 히노 아키히로)는 NHN플레이아트(대표 카토 마사키)와 공동 개발하고 자사에서 예정인 퍼즐 모바일게임 ‘요괴워치 뿌니뿌니’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7일) 밝혔다.

애니메이션 요괴워치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된 '요괴워치 뿌니뿌니'는 위에서 떨어지는 ‘요괴 뿌니’를 한붓그리기 방식으로 연결해 합체시킨 후, 터뜨리는 쾌감이 특징인 퍼즐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게이머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동료 요괴를 수집하고, 마음에 드는 요괴를 육성하는 재미도 확인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인기 캐릭터인 지바냥, 백멍이, 위스퍼 외 200종 이상의 요괴들이 등장할 예정이며, 친구와 점수를 경쟁하는 랭킹전, 특정 조건을 달성하고 보상을 받는 미션 모드 도전 등이 준비됐다. 아울러 오는 2016년 7월 21일 개봉되는 극장판 2편과의 연동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이 밖에 지난 2016년 4월 일본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돼 양대 마켓 총합 7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바 있다.

'요괴워치 뿌니뿌니'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가하고 싶은 게이머는 공식 카페 혹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유하고 추첨에 뽑힌 게이머에겐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또한, 오는 6월 23일까지 ‘요괴워치 뿌니뿌니’ 공식 카페에 가입하고 인사를 남긴 게이머는 추첨을 통해 'DX요괴워치 U 프로토타입', 'USA뿅(우사뿅) 프라모델', 'USA뿅(우사뿅) 캐릭터 워치' 등의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레벨5는 '요괴워치 뿌니뿌니'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모바일게임 환경에 맞게 재구성된 ‘요괴워치 뿌니뿌니’의 캐릭터들의 모습, 유쾌하고 신나는 게임 분위기 소개 등이 포함됐다.

요괴워치뿌니뿌니160607
요괴워치뿌니뿌니160607

- '원더택틱스', 콘텐츠 업데이트 통해 볼륨 UP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원더택틱스’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원더택틱스' 내 스페셜 던전인 '보물의 탑'의 최고 난이도인 하드 모드가 새로 등장한다. '보물의 탑'의 하드 모드는 기존 노멀 모드와는 달리 총 지하 50층으로 구성됐으며, 노멀 모드를 80층 이상 클리어한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각 층마다 2개의 웨이브가 존재하며, 각성 영웅의 등장과 함께 단계가 올라갈수록 전설 영웅 및 다양한 게임 재화를 지급하는 등 보상을 강화됐다.

컴투스의 관계자는 "'원더택틱스'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게임의 다양한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길드 시스템 개선, 전설 영웅 속도 상향, 다양한 게임 내 편의성 개선 등 게이머들의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 추가 및 개선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원더택틱스1606607
원더택틱스1606607

- 이제는 우주 부자 시대, '인생역전: 흙수저 탈출' 업데이트 진행

리브라시스템스(대표 최진영)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인생역전: 흙수저탈출'(이하 '인생역전')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생역전'에 신규 테마 '우주여행'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기존 다이아몬드 수저에서 레드 다이아몬드 수저로 업그레이드를 마친 후 달을 배경으로 한 게임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미녀들과 바니걸 복장도 새로 등장한다. 친구 캐릭터 역시 우주라는 콘셉트에 맞춰 사이보그로 외형이 변한다. 이 밖에 신규 게이머들을 위한 간단한 게임 조작 설명, 복권 당첨금 상향, 부업 시스템 편의성 강화 및 달나라 부업 추가 등이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리브라시스템스의 최진영 대표는 "우주여행의 처음 시작 지역으로 달을 선택했다. 달토끼와 바니걸 외에도 복권 및 아이템 부분에서 달과 관련된 재미있는 요소들을 구경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 달을 시작으로 화성, 금성 등 다양한 별 탐사와 함께 타임머신을 타고 구석기 시대, 이집트, 미래 등 더욱 방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생역전160607
인생역전160607

- 더 강력해진 시즌3, '크로우' 업데이트 진행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크로우'에 신규 콘텐츠 2종을 추가하고 시스템 최적화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로우' 최고 레벨 상한이 90으로 늘어나고, 3차 전직 시스템이 추가됐다. 각 클래스는 90레벨에 도달할 경우 퀘스트를 통해 전직할 수 있으며, 신규 직업 스킬도 배울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신규 탈것과 아이템, 탈것 관련 임무가 추가된다. 아울러 게이머는 날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을 비롯해 결투장 보상 상향, 여신수호 및 활약도 시스템 개편, 드래곤 관련 아이템 및 엘리트던전 보상 조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엔피게임즈의 방호선 실장은 "이번에 진행된 업데이트는 레벨 확장과 콘텐츠 추가와 더불어, 게임 최적화 작업에도 집중할 계획이다"라며, "더욱 다채로워진 재미와 보다 완벽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크로우'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끊임없는 재미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크로우160607
크로우160607

- 라인콩코리아, '촉산 for Kakao' 비공개 테스트 진행

라인콩코리아(대표 WANGFENG)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촉산 for Kakao'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7일) 밝혔다.

'촉산 for Kakao'는 촉산검파의 사랑과 분쟁을 다룬 중국 드라마 '촉산전기지검협전기'를 토대로 개발된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 후 최고 인기게임 1위, 최고 매출 순위 5위를 달성했다. 대만에서는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1위에 오른 바 있다.

라인콩코리아는 이번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촉산 for Kakao' 출시 전 최종 점검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게이머는 금일부터 구글플레이를 통해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게이머 전원에겐 정식 출시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화, 영력, 소탕권 등 1만 원 상당의 보상이 주어진다.

한편, 협업 이벤트를 통해 '신과함께', '무한동력', '짬'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주호민 작가가 '촉산 for Kakao'의 브랜드 웹툰인 '검협전기'를 연재한다. '검협전기'는 '촉산 for Kakao'의 배경스토리인 '촉산전기지검협전기'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네이버 웹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촉산160607
촉산160607

- '갓 오브 하이스쿨' iOS 버전, 200일 기념 업데이트 진행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 iOS 버전에 출시 200일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금일(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는 오는 6월 14일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변신한 휘모리'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캐릭터를 '개' 또는 계승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 궁극진화로 '신흡수 제갈택'이 추가됐다. 이 밖에 메인 스토리 Act 7~8의 지옥모드가 추가되고, 신일검 강림 던전이 개편될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은 '갓 오브 하이스쿨' iOS 버전 출시 200일을 기념해 오는 6월 14일까지 이벤트 강림던전인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을 공개한다. 해당 던전을 클리어한 게이머는 영혼석, 장비 조각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비숍 상만덕 장비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슈퍼 찬스 이벤트도 열리고, 오는 6월 13일까지 스테미나 누적 소비량에 따라 4~5성 뽑기권, 영혼석 등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와이디온라인의 관계자는 "게이머분들의 사랑과 관심 덕분에 '갓 오브 하이스쿨'이 iOS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갈 수 있었다"라며, "출시 200일을 기념해 준비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갓오브하이스쿨160607
갓오브하이스쿨160607

- 감성으로 가득 찬 액션게임 '스페이스 고: 우주선키우기' 출시

플러그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액션 모바일게임 '스페이스 고: 우주선키우기'(이하 '스페이스 고')를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스페이스 고'는 운석을 피하거나 파괴해 코인을 얻고, 조작 캐릭터 로켓을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액션 모바일게임이다. 코인은 캐릭터 혹은 운석 파괴용 스킬을 강화할 때 필요하며, 이러한 육성 과정을 거치면서 게이머는 신규 캐릭터, 캐릭터의 진화, 플레이 영역 확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스페이스 고'에는 우주의 미아가 된 인공위성을 찾아 떠나는 로켓의 스토리가 준비됐다. 이와 함께 감성적인 디자인과 연출, 사운드를 비롯해 실감나는 게임 플레이, 우주의 무중력 환경과 유사한 조건 속에서 벌어지는 회피 기동 등도 '스페이스 고'의 주요 특징 중 하나다.

플러그게임즈의 관계자는 " 6월 둘째 주 중 iOS 버전을, 6월 중 글로벌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캐릭터, 스킬 추가, 스토리를 통한 미션 등의 업데이트도 준비하고 있다"라며, " 많은 노력을 기울인 만큼 저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이 많은 게이머에게 알려져, 저희 게임을 즐겁게 즐겼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스페이스고160607
스페이스고160607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