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6/8 넥슨, 대만 'HIT' 게이머 쇼케이스 성황리 개최 등

[게임동아]

- 넥슨, 대만 'HIT' 게이머 쇼케이스 성황리 종료

넥슨(대표 박지원)은 초대형 모바일 RPG 'HIT(히트)'의 대만 게이머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대만 타이페이 신트렌드(Syntrend) 쇼핑몰에서 열린 이번 쇼케이스는 정식 론칭에 앞서 대만 게이머들에게 'HIT'의 차별화된 게임 퀄리티와 수준 높은 콘텐츠를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현장에는 갤럭시 S7 시리즈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HIT 시연존'을 비롯해 '결투', '난투', '레이드' 등 실시간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게이머 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열렸다. 이날 시연회에는 약 천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으며, 'HIT'의 차별화된 그래픽과 액션 요소에 호평이 이어졌다.

넷게임즈 박용현 대표이사는 “'HIT'는 온라인 MMORPG의 완성도를 모바일에 구현한 타이틀로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액션성을 갖추고 있다”며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의 액션 RPG를 기다리던 대만 게이머분들께 'HIT'가 가진 차별화된 매력을 충분히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넥슨 해외모바일사업본부 서용석 실장은 “현장의 열띤 분위기를 통해 높은 퀄리티를 갖춘 모바일게임에 대한 대만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엿볼 수 있었다”며 “한국을 넘어 전 세계 시장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일궈낼 수 있도록 글로벌 론칭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넥슨은 오는 7월 초 북미, 유럽 대만을 비롯해 전 세계 140개 국가(중국, 일본 제외)에 'HIT' 글로벌 버전을 론칭할 예정이다. 'HIT' 글로벌 버전은 총 10개 언어(영어, 중국어(간체, 번체), 독일어, 태국어, 프랑스어, 터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를 지원한다.

한편, 'HIT'는 2015년 11월 18일 정식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및 애플 국내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며 하반기 최고 히트작임을 입증했다. 또한 지난 4월 11일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달성하며 2016년에도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히트 대만 쇼케이스
히트 대만 쇼케이스

- 웹젠 신작 모바일게임 '샷온라인M', 배우 '박한별' 모바일게임 캐릭터 만든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골프 모바일게임 '샷온라인M'의 광고 모델로 배우 박한별을 선정했다.

웹젠은 '샷온라인M'이 지향하는 '대중성'에 가장 적합한 홍보 모델로 재기 발랄한 이미지로 여성미와 친근함을 모두 갖춘 배우 박한별을 선택했다. 박한별은 '샷온라인M'의 홍보 모델로 활동하면서 TV 광고는 물론 다양한 온ž오프라인 프로모션 활동을 이어나가게 된다.

또한, 배우 박한별의 건강한 이미지를 그대로 재연해 게임 내에 '박한별'을 3D로 모델링한 캐릭터도 '샷온라인M'에 등장하게 될 계획이다.

'샷온라인M'은 웹젠의 스포츠게임 전문개발사인 '웹젠온네트'에서 개발중인 신작 모바일게임으로 간단한 화면 드래그 방식과 역할수행게임(RPG)의 성장요소를 가미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과거와 달리 좀더 대중적인 스포츠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골프의 '대중성'을 게임성 중 가장 전면에 내세울 만큼 골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도 쉽게 게임에 접할 수 있도록 게임을 구현했다.

개발사 '웹젠온네트'는 이미 전세계 300만의 게임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PC 온라인게임 '샷온라인'을 서비스해온 경험과 개발기술들을 모바일게임 '샷온라인M'에 반영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높였다.

이외에도 프로골퍼들의 모션을 캡쳐한 골프스윙과 벙커 샷/어프로치/홀인원 등의 게임효과를 실제에 가깝게 구현한 3D 그래픽을 통해 사실감 넘치는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웹젠은 6월 안에 '샷온라인M'의 사전예약 신청 접수 및 이벤트를 시작하고, 7월 중 정식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사업일정을 점검하고 게임 개발을 마무리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한편, 배우 박한별은 “평소 상당히 골프를 좋아하는데 '샷온라인M'이 빨리 출시돼 팬들과 함께 모바일게임에서 골프라운딩을 즐길 시간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3D 박한별 캐릭터'에도 저 또한 상당한 관심을 갖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많이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샷 온라인
샷 온라인

- “한빛소프트, 중국 '폭풍마경'과 전략적 제휴 협약 정식 체결”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6월 8일, 중국의 최대 VR 콘텐츠 그룹 '폭풍마경(暴風魔鏡)'과 '중국 VR 시장용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콘텐츠 공급'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제휴 협약을 정식으로 체결했다고 오늘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한빛소프트와 폭풍마경 양사는 지난 5월 31일, 중국 북경에 위치한 크라운 프라자 베이징 썬 팰리스 호텔에서 개최된 '폭풍마경 5세대 글라스'를 최초로 공개하는 자리에서 200여명의 중국 미디어와 500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갖고, 중국 VR 시장 공략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

한빛소프트 측은 전략적 제휴 협약식에 앞서 개발중인 오디션 VR의 영상을 공개한 뒤 “중국 VR 시장의 선두주자인 푹풍마경과 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았다고 생각한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과 헬게이트, 여기에 쿠킹을 소재로 한 게임뿐만 아니라, 영어와 초등수학, 그리고 재난대비 시뮬레이터 등 지금까지 시장에서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VR과 AR(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개발중이다. 앞으로 폭풍마경과의 협업 결과물을 지켜봐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빛소프트 측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체적으로 준비중인 VR 게임들을 향후 중국 시장에 서비스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즉, 한빛소프트가 현재 개발중인 대부분의 VR 게임들은 폭풍마경이 구축하고 있는 VR 유통망과 결합되어 중국 전역에 보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한창 태동을 위한 개발 단계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첫 단추가 조기에 잘 꿰어져 VR 산업 성과도 앞으로 활발하게 전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폭풍마경 측 또한 향후 빠르게 급성장할 VR 시장의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고자 콘텐츠 개발사와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다양한 VR 게임 라인업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폭풍마경 황 샤오지에(Huang Xiaojie) 대표는 “한빛소프트와 전략적 합작을 이룰 수 있게 되어서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한빛소프트는 VR 게임 분야에 조기에 진출하여 기술력을 차근차근 축적하고 있고, 가상현실에서 제시하고자 하는 열정은 우리로 하여금 이번 합작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해준다”라며 “VR 2.0 기술을 탑재한 폭풍마경 5세대 제품은 최초로 모바일상에서 정교한 상호작용이 가능케 하며, 또한 게이머들의 양손을 편안하고 자유롭게 지원해준다. 양사의 합작을 통해 보다 많은 게이머들이 VR 분야의 가능성을 마음껏 경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빛소프트 김유라 대표이사 또한 “지난 5월,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가 진행한 '2016 플레이스테이션 한국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헬게이트 VR을 최초로 공개한데 이어 폭풍마경에 이르기까지 VR 분야에서도 하나하나 협업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모양새가 추후 큰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더욱 주력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빛 폭풍마경과 전략적 제휴 체결
한빛 폭풍마경과 전략적 제휴 체결

- 에브리타운 for Kakao', 신규 빌리저 복장 '내일은 체포왕' 등장!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계열회사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감성 SNG '에브리타운 for Kakao'가 오늘(8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콘텐츠는 신규 빌리저 복장 1종과 새로운 생산시설 3종이다.

먼저. 새롭게 선보이는 빌리저 복장 '내일은 체포왕'은 퀘스트 보상 경험치와 퀘스트 보상 골드 7% 향상, 풍작 확률 7배 상승의 능력을 보유한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일반 SEED 전문점으로 국내에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 전통 단팥빵 '도라야끼 전문점'과 일반 GOLD 공장 '팥앙금 공장', 일반 SEED 공장 '프리미엄 팥앙금 공장' 등 총 3종이 공개된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수)까지 매일 접속하면 접속 일자에 따라 골드, 하트, 시드, 채집 도시락 등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13일(월)까지 '와인 플래터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 와인 플래터 1개 이상 생산한 게이머에게 채집으로 획득할 수 있는 SS급 천연가스 1개와 C급 채집 재료 송로버섯 40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애브리타운 신규 이미지
애브리타운 신규 이미지

- '백발백중', 6월 접속하면 임나영이 공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FPS 모바일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에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 임나영 캐릭터를 출시하고, 무료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8일) 밝혔다.

아이오아이 리더를 맡고 있는 임나영은 전소미, 김세정, 최유정 이후 4번째로 추가되는 아이오아이 캐릭터다. 또한, 해당 캐릭터에는 사실적인 비주얼과 함께, 게이머들의 투표로 결정된 실제 음성이 적용됐다.

넷마블은 임나영 캐릭터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해 6월 동안 신규, 복귀 게이머에게 임나영 캐릭터, 다이아 1,000개 등 1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백발백중'에 일 대 일 대전모드의 최강자를 선발하는 랭킹전이 오는 6월 30일까지 열린다.

랭킹전에서 1위에 오른 게이머는 최고 등급인 전설 저격총 '로즈핀치'를 획득할 수 있다. 지난 2016년 6월 1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로즈핀치'는 상대방 명중 시 탄창이 자동으로 채워지며, 최대 공격력 8천 이상이라는 성능을 자랑한다.

한편, 넷마블은 '백발백중'의 e스포츠 대회 '백발백중 챌린지'의 4주차 예선 신청을 오는 6월 12일까지 받는다. '백발백중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게이머는 대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참가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참가 팀으로 선정된 클랜은 오는 6월 18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예선전에 참여하게 된다.

'백발백중 챌린지' 정규리그는 오는 7월 2일까지 총 16개 클랜이 4개 조로 나뉘어 토너먼트로 열린다. 각 조 우승 클랜은 상금 100만 원과 함께 4강전에 진출하며, 1~3위는 한국 대표로 한중전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상금은 1위 1,000만 원, 2위 150만 원, 3위 100만 원, 4위 50만 원이다.

오는 7월 9일 개최 예정인 한중전은 한국 상위 3개 팀과 중국 상위 3개 팀이 각각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라운드에 참여하는 대회다. 우승 국가는 상금 900만 원을, 준우승 국가는 300만 원을 받게 된다. '백발백중 챌린지'는 e스포츠 전문채널 OGN을 통해 매주 토요일 시청할 수 있다.

백발백중160608
백발백중160608

- 이엔피게임즈, 신작 '히든포스' 사전등록 이벤트 진행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는 모어펀 스튜디오 그룹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FPS 모바일게임 '히든포스'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8일) 밝혔다.

중국 텐센트 산하의 자회사인 모어펀 스튜디오 그룹이 개발한 '히든포스'는 특정 시간마다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중화기 스킬과 차세대 비밀병기인 드론을 활용한 무인기 시스템 등이 특징인 FPS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게이머는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한 시나리오와 고퀄리티 그래픽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엔피게임즈는 금일부터 '히든포스'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 게이머 전원에게 정식 오픈 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패키지 쿠폰을 메시지로 선물할 예정이다. 패키지에는 300 다이아, 디럭스 보급상자 3개, 10만 골드 등이 들어있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게이머는 '히든포스'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엔피게임즈의 유현준 PM은 "최근 비공개 테스트를 잘 마무리한 '히든포스'가 이번에는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기 위해 푸짐한 보상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고, 정식 서비스까지 변함없는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히든포스160608
히든포스160608

- 3인 1조의 전략 전투, '판타지스쿼드' 양대 마켓 출시

마크툽(대표 김현)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판타지스쿼드'를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판타지스쿼드'는 총 10막에 이르는 스토리 모드, 캐릭터 3종을 조합해 팀을 구성하는 '스쿼드' 시스템, 자신과 계약을 맺은 거신을 소환해 전세를 역전시키는 '거신 소환' 콘텐츠 등을 갖췄다. 또한, 게이머는 애니메이션 풍으로 묘사된 100여 종의 캐릭터를 조합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게이머가 조합할 수 있는 '스쿼드'의 종류는 약 50만 개에 이르며, 현재 출시된 3종의 거신 외에 매월 1종씩 신규 거신이 추가될 예정이다.

마크툽은 '판타지스쿼드'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금일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게이머는 게임 내에서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5성 영웅 소환권과 여러 현물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게임에 매일 접속한 게이머에겐 누적 접속일수에 따라 출석 보상이 지급된다. 이 밖에 공식 카페 가입 및 가입인사 이벤트,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등도 열린다.

판타지스쿼드160608
판타지스쿼드160608

- 플레이마루 신작 '소울링커', 비공개 테스트 통해 베일 벗는다

플레이마루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소울링커'의 비공개 테스트를 오는 6월 15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금일(8일) 밝혔다.

'소울링커'는 일곱 가지의 무기 타입과 속성으로 구분된 유닛들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시뮬레이션 롤플레잉게임 요소를 비롯해 다른 게이머와 실시간으로 겨룰 수 있는 PvP 모드를 비롯해 턴 제한, 웨이브 던전, 보스전 등 다양한 콘셉트를 갖춘 던전이 존재한다. 이 밖에 게이머는 에피소드1 '기억을 잃어버린 에단'의 스토리를 통해 여러 연출 장면과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마루는 '소울링커' 비공개 테스트에 참가할 안드로이드 게이머를 오는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소울링커' 비공개 테스트에 참가하고 싶은 게이머는 사전등록 앱 '모비'를 통해 참가를 신청하거나 공식 카페에 가입해 별도의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소울링커' 비공개 테스트는 6월 15일부터 6월 18일까지 열린다.

소울링커160608
소울링커160608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