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디오게임] 6/8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 출시 등

[게임동아]

- 돌아온 봉순이,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 출시

일렉트로닉 아츠는 다이스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유통하는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 PC, 엑스박스 원용 액션게임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를 출시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게이머는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의 주인공 '페이스'를 조작하면서 글래스 시티에서 거대 억압세력과 맞서 대결을 벌여야 한다. 또한, 이 과정에서 아름답게 빛나는 건물 옥상에서부터 어둡고 침침한 치하 터널에 이르기까지 글래스 시티의 곳곳을 탐험할 수 있다. 이 밖에 1인칭 관점으로 펼쳐지는 유연한 움직임과 전투기술 등도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의 주요 콘텐츠 등 하나다.

일렉트로닉 아츠 회원인 게이머는 엑스박스 라이브에서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 디지털 버전을 기존 대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오리진에 가입한 게이머에게도 제한적인 조건에 따라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 구입 가격이 10% 할인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일렉트로닉 아츠의 아모 모스토피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 프로듀서는 "팬들이 지난 수년에 걸쳐 만들어낸 글래스 시티를 탐험하고, 신나는 모험을 경험하는 것을 보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며, "게이머은 소셜 플레이 기능을 통해 경쟁을 펼칠 수 있으며, 자신의 팀과 커뮤니티로부터 온라인 상의 도전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도시와 상대편의 활동을 더 비트를 통해 지켜볼 수도 있는데, 이는 '미러스 엣지 카탈레스트' 홈페이지 혹은 앱에서도 지원하는 기능이다"라고 말했다.

미러스엣지카탈리스트160608
미러스엣지카탈리스트160608

- '엑스컴2', 콘솔 버전 출동한다

2K는 더 워크샵과 파트너십을 맺고, 파이락시스 게임즈가 개발한 전략게임 '엑스컴2' PS4, 엑스박스 원 버전을 오는 2016년 9월 9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금일(8일) 밝혔다.

'엑스컴 2'는 지난 2016년 2월 PC, 맥, 리눅스용으로 출시된 바 있는 전략 게임이다. 인류가 외계인의 위협에 굴복하고 20년이 지난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지구방위조직 '엑스컴'의 잔존 세력을 통해 외계인들의 지배로부터 인류를 해방시켜 지구를 되찾는 것이 게임의 주목적이다. 또한, 아이앤지 10점 만점에 9.3점, 피시 게이머 100% 만점에 94%, 게이머 인포머 10점 만점에 9.5점 등 해외 웹진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엑스컴2' PS4, 엑스박스 버전을 예약 구매한 게이머에겐 보너스 아웃핏, 헤드기어, 커스텀 페이셜 워 페인트 등이 포함된 저항군 워리어 팩이 주어진다. 해당 패키지에는 '엑스컴' 부대의 어벤져스 배럭을 통해 공개될 예정인 신규 지원병 서바이버 오브 더 올드 워도 포함됐다. 이 밖에 '엑스컴2' 딜럭스 에디션을 예약 구매한 게이머 전원은 '엑스컴2'의 모든 DLC를 비롯해 저항군 워리어 팩이 포함된 '엑스컴2' 리인포스먼트 팩을 획득할 수 있다.

2K의 맷 고어맨 마케팅 부사장은 "개발사 파이락시스는 성공적으로 '엑스컴' 시리즈를 발전시켰다. 이는 '엑스컴2'가 평가단들과 팬들에게 받은 많은 찬사로 알 수 있다"라며, "많은 콘솔 게이머들이 다양한 플랫폼의 출시를 소리 높여 요구했고, 이제 그 뜻에 따라 9월에 콘솔용으로 출시할 수 있어 매우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파이락시스 게임스의 제이크 솔로몬 '엑스컴2' 제작 총괄자도 "'엑스컴2'를 향한 팬들의 엄청난 환영은 우리 팀에게 힘이 되어주었고, 영광이라 생각한다"라며, "나 또한 콘솔의 열렬한 팬으로써, 더워크샵과 함께 '엑스컴2'를 다양한 플레이어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몹시 흥분된다"라고 덧붙였다.

엑스컴2160608
엑스컴2160608

- '심즈4', 신규 게임팩 출시

일렉트로닉 아츠는 자사에서 개발 및 유통 중인 시뮬레이션게임 '심즈 4'의 신규 게임팩, '외식하기 좋은 날'을 출시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외식하기 좋은 날'을 통해 게이머는 자신만의 레스토랑을 직접 짓고, 디자인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자신의 심들을 타운 내의 다양한 레스토랑에서 외식을 즐기게 하는 등 새로운 게임방식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새로운 실험적 요리법을 개발해 심들의 미각을 사로잡거나 심들의 요리 기술을 직접 향상시키고 자신 외식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광고에 투자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외식하기 좋은 날'은 오리진 사이트에서 PC와 Mac 버전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20,900원이다.

심즈4160608
심즈4160608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